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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명령어

2019.10.24 16:33

그러나너는 조회 수:1462

[GM커맨드 일람]
도움말
 효과:GM커맨드의 일람을 표시
 인수:없음

■아이템 커맨드
 아데나
 효과:아데나를 생성한다
 인수:아데나수
 용례:.아데나 1000000

아이템
 효과:아이템을 생성한다. 개수와 인챈트수를 지정한다.
    인챈트 불가의 아이템의 경우, 지정한 인챈트수는 무시된다.
    이름을 지정했을 경우, 제일 최초로 발견된 것이 설정된다.
 인수:item_id|item_name [아이템수] [인챈트수] (item_id는 itemDB의 etcitem, armor, weapon 테이블의 item_id, 이름은 스페이스없이)
 용례:.아이템 57 1 9 | .아이템 싸울아비장검 1 9 (+9 싸울아비 장검을 1개 생성)

세트아이템
 효과:지정한 아이템 세트를 생성한다.
 인수:GMCommands.xml의 ItemSetList로 정의한 ItemSet의 Name

선물
 효과:아이템을 생성해 개인 창고에 들어갈 수 있다.어카운트명과 아이템 ID와 엔챤트수와 개수를 지정한다.
    엔챤트 불가의 아이템의 경우, 지정한 엔챤트수는 무시된다.
 인수:어카운트명 또는* DB의 etcitem, armor, weapon 테이블의 item_id 엔챤트수아이템수
 용례:.선물 gm 164 6 1 (어카운트 gm의 창고에 아이템을 넣는다)
 용례:.선물 * 164 6 1 (전아카운의 창고에 아이템을 넣는다)
 주의:접속중의 유저는 restart를 하면 창고내의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렙선물
 효과:아이템을 생성해 개인 창고에 들어갈 수 있다.LV범위와 아이템 ID와 엔챤트수와 개수를 지정한다.
    엔챤트 불가의 아이템의 경우, 지정한 엔챤트수는 무시된다.
 인수:minlvl maxlvl DB의 etcitem, armor, weapon 테이블의 item_id 엔챤트수 아이템수
 용례:.렙선물 1 10 164 6 1
 주의:접속중의 유저는 restart를 하면 창고내의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스테이터스 커맨드
 레벨
 효과:자신의 레벨을 지정한 레벨로 한다
 인수:레벨(1-99)

셋팅
 효과:지정한 PC의 스테이터스를 변경한다.
    HP·MP의 상한은 60000, AC의 상한은 120, 라우풀은 ―32768~32767, 업은 ―100000000~100000000
 인수:캐릭터명 [피|엠피|방어|마방|공성|데미지|힘|덱스|콘|인트|위즈|카리|지엠|라우풀|카르마] 변경하고 싶은 수
    캐릭터명에 "미"를 지정하면 자신이 대상이 된다.
 용례:.셋팅 테스트 피 1400

지엠
 효과:GM상태를 반전시킨다.
    GM = false가 되었을 경우, GM커맨드는 사용할 수 있지만, 사망하지 않는등의 특성이 없어진다.
 인수:없음

스킬마스터
 효과:클래스에 응한 스킬을 기억한다.사용자가 나이트라면 나이트의 스킬만을 기억한다.
    대상자의 선택, 스킬의 지정은 불가.
 인수:없음


■스킬 커맨드
 속도업
 효과:GPBP 속도로 바뀐다.속도 지정 불가.
 인수:없음

피바
 효과:화면내의 전캐릭터(Npc 포함한다)의 HP바를 표시한다(자신만 보인다).
 인수:켬|끔

투명
 효과:인비지 상태로 한다
 인수:없음

불투명
 효과:인비지 상태를 해제한다
 인수:없음

변신
 효과:지정한 PC를 변신시킨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그래픽 ID
 용례:.변신 test 240

버프
 효과:화면내의 PC로 지정한 buff를 걸친다
 인수:DB의 skills 테이블의 target가 buff의 skillid [지속 시간(초)]
 용례:.버프 79
 용례:.버프 79 60

버프미
 효과:자신으로 지정한 buff를 걸친다
 인수:DB의 skills 테이블의 target가 buff의 skillid [지속 시간(초)]
 용례:.버프미 79
 용례:.버프미 79 60

소생
 효과:전PC의 HP, MP를 회복한다. 죽었을 경우에는 부활.
 인수:없음

죽어라
 효과:지정한 PC를 죽인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죽어라 test

채금
 효과:채팅 금지로 한다.시간을 분 단위로 지정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시간(분 )
 용례:.채금 test 3

올버프
 효과:월드내 모든 PC에게 지정한 모든 버프를 시전한다.
 인수:없음


■소환 커맨드
 스폰
 효과:몬스터를 지정한 수만큼, 그 자리에 소환한다.랜덤 범위를 지정했을 경우는 그 범위내에 랜덤에 소환한다.
    이름을 지정했을 경우, 제일 최초로 발견된 것이 설정된다.
 인수:npcid|npcname [수] [범위] (ID는 DB의 npc 테이블의 npcid, 이름은 스페이스없이)
 용례:.스폰 45005 15 10 | .스폰 개구리 15 10 (개구리 15 마리를 10 셀 이내에 소환)
 용례:.스폰 발라카스 (발라카스를 도대체만 자신의 측에 소환)

서먼
 효과:NPC를 테이밍 한 상태로 소환한다
    이름을 지정했을 경우, 제일 최초로 발견된 것이 설정된다
 인수:npcid|npcname [수] (ID는 DB의 NPC 테이블의 npcid, 이름은 스페이스없이)
 용례:.서먼 45601 3 | .서먼 데스나이트 3 (데스 나이트를 3마리 소환)

소환
 효과:지정한 PC를 소환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파티소환
 효과:지정한 PC의 파티 멤버를 소환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전체소환
 효과:전PC를 소환한다
 인수:없음


■이동 커맨드
 이동
 효과:지정한 지점에 이동한다
 인수:x y [map]
 용례:.이동 33429 32814 4

출두
 효과:지정한 PC의 위치로 텔레포트 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출두 test

고스폰
 효과:지정한 spawnid의 좌표에 텔레포트 한다
 인수:spawnid|+|-
    spanwid|+|- spawnlist(spawnlist_npc)의 id. +를 지정할까 아무것도 지정하지 않으면 전회의 id + 1이 된다(-는―1).
 용례:.고스폰 90126 -> .재실행 + -> .재실행 - -> .재실행 …신NPC가 정상적으로 배치되고 있는지 확인한다

귀환
 효과:지정한 장소에 텔레포트 한다
 인수:
    1:GM방(mapid:99)에 텔레포트 한다
   2:GM방 2(mapid:171000)에 텔레포트 한다
   3:판도라에 텔레포트 한다
   4:기란크로스에 텔레포트 한다
   5:아덴 내성에 텔레포트 한다
   그 이외:GMCommands.xml의 RoomList로 정의한 Room의 Name


 ■정보 커맨드
 위치
 효과:X좌표, Y좌표, MAP ID를 표시한다
 인수:없음

누구
 효과:온라인 유저수를 표시한다. 인수에 전체를 지정하면 온라인 유저 전원의 이름을 표시한다.
 인수:[전체]

감시
 효과:온라인 유저 리스트를 윈도우상에 표시한다.
    캐릭터명을 더블 클릭 하면 /누구 캐릭터와 같다.
    (※클라이언트의 폴더에 bot_list.txt가 만들어진다)
    캐릭터명을 선택해 CALL 버튼을 누르면(자) 그 캐릭터의 근처에 텔레포트 한다.
    이것은 부정 플레이어 감시 기능인것같다.
 인수:없음

정보
 효과:자신의 스테이터스중  추가 타격 등 클라이언트상에서 보는 것이
    할 수 없는 것을 표시한다
 인수:없음

검색
 효과:DB에 있는 아이템,NPC,변신목록의 이름을 검색하여 해당 ID를 표출한다.
 인수:DB etcitem, weapon, armor, npc, polymorphs 테이블의 name 명칭 (0=etcitem, 1=weapon, 2=armor, 3=npc, 4=polymorphs, 5=npc(gfxid))
         정확한 name을 모르거나 띄워쓰기 되어있는 경우에는 앞뒤에 "%"를 붙여 검색.
   용례 : .검색 1 장궁


■트랩 커맨드
 트랩리셋
 효과:월드상의 전트랩을 재설치한다.
 인수:없음

쇼트랩
 효과:화면내의 전트랩을 아데나의 그래픽으로 표시한다(자신만 보인다).
 인수:켬|끔

리로드트랩
 효과:DB로부터 트랩 정보를 다시 불러와서 모든 트랩을 재설치한다.
     디버그용 커맨드이며, 멀티 플레이 환경에서의 동작은 보장하지 않는다.
 인수:없음


■서버 커맨드
 종료
 효과:전유저에게 슛다운 하는 것을 통지해 카운트다운 후, 서버를 종료시킨다
 인수:슛다운초수(생략 가능, 30초 미만은 30초가 된다)

바로종료
 효과:곧바로 서버를 종료시킨다
 인수:없음

종료취소
 효과:슛다운을 취소한다
 인수:없음

채팅
 효과:월드 채팅 정지상태로 표시, 월드 채팅의 ON, OFF를 지정한다.
 인수:인수 이루어 또는 켬 또는 끔
 용례:.채팅 끔

청소
 효과:월드내의 땅에 떨어져있는 아이템을 지운다
 인수:없음

날씨
 효과:기후를 바꾼다
 인수:0,17~19로 비,1~3그리고 눈, 그 외로 맑음
 용례:.날씨 1

홈타운
 효과:홈 타운 시스템의 일진 처리 또는 월차 처리를 실행한다.
 인수:daily|monthly daily로 일진 처리, monthly로 월차 처리를 실행한다.


■금지 커맨드
 추방
 효과:지정한 PC를 킥 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kickTest
 주의:.추방의 뒤로 스페이스를 비우지 않고 입력, 반각 알파벳명의 경우는 머리 글자를 대문자에

skick
 효과:지정한 PC를 킥 한다(추방 보다 조금 강력)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 skickTest
 주의:. skick의 뒤로 스페이스를 비우지 않고 입력, 반각 알파벳명의 경우는 머리 글자를 대문자에

영구추방
 효과:지정한 PC를 킥 해, DB의 ban_ip테이블에 해당 PC의 IP를 기입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powerkickTest
 주의:.영구추방의 뒤로 스페이스를 비우지 않고 입력, 반각 알파벳명의 경우는 머리 글자를 대문자에

계정압류
 효과:지정한 PC를 킥 해, 어카운트를 BAN 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accbankickTest
 주의:.계정압류의 뒤로 스페이스를 비우지 않고 입력, 반각 알파벳명의 경우는 머리 글자를 대문자에

밴아이피
 효과:지정된 IP의 BAN, BAN 해제, BAN 상태의 확인을 한다.
 인수:IP 추가 커맨드(임의)
 용례:.밴아이피 XXX.XXX.XXX.XXX (IP XXX.XXX.XXX.XXX가 BANIP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밴아이피 XXX.XXX.XXX.XXX add (IP XXX.XXX.XXX.XXX를 BANIP에 등록한다.)
     .밴아이피 XXX.XXX.XXX.XXX del (IP XXX.XXX.XXX.XXX를 BANIP로부터 삭제한다.)


■편리 커맨드
 재실행
 효과:전회 실행한 커맨드를 재실행한다
 인수:전회 실행한 커맨드에 대한 인수 (생략 했을 경우 전회와 같게 된다)
 용례:.피바 켬 -> .재실행 끔으로 하면 .피바 끔이 실행된다

실행
 효과:다른 GM커맨드를 셋팅 해 실행한다.
    %로 등록 커맨드에 대한 인수를 두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수:추가 Command... | 보기 | 인수
 용례:.실행 추가 아이템 단검 -> .실행 = .아이템 단검
 용례:.실행 추가 아이템 단검 -> .실행 1 10 = .아이템 단검 1 10
 용례:.실행 추가 아이템 % 1 10 -> .실행 미스릴단검 = .아이템 미스릴단검 1 10
 용례:.실행 보기 현재 등록하고 있는 커맨드가 표시된다


■테스트용 커맨드
 엔피씨그래픽
 효과:지정된 그래픽 ID의 NPC를 출현시킨다.
 인수:그래픽 ID 출현시키는 수
 용례:.엔피씨그래픽 4001 5 (그래픽 ID4001~4006의 NPC가 줄서 출현한다)

인벤그래픽
 효과:지정된 그래픽 ID의 아이템을 인벤트리에 추가한다.
 인수:그래픽 ID 출현시키는 수
 용례:.인벤그래픽 2000 5 (그래픽 ID2000~2004의 아이템을 추가한다)

스킬보기
 효과:전PC로 지정한 castgfx를 표시한다
 인수:DB의 skills 테이블의 castgfx
 용례:.스킬보기 2176

액션
 효과:지정된 액션 코드의 행동을 한다.
 인수:액션 코드
 용례:.액션 1 (통상 공격의 모션을 실시한다.액션 코드는 l1j/server/server/ActionCodes.java를 참조)


■등록 커맨드
 엔피씨배치
 효과:NPC를 소환해, DB의 spawnlist_npc 테이블에 기입한다.수의 지정은 불가.
 인수:DB의 npc 테이블의 npcid(type가"L1Monster"이외의 것)
 용례:.엔피씨배치 50505

몬스터배치
 효과:MOB를 소환해, DB의 spawnlist 테이블에 기입한다.수의 지정은 불가.
 인수:DB의 npc 테이블의 npcid(type가"L1Monster"의 것)
 용례:.몬스터배치 45527


 ■해석용 커맨드
※오퍼레이션 코드 해석용 커맨드 이용 방법
1. 조사하고 싶은 오퍼레이션 코드 or조사 의뢰가 있었을 경우에 배포된다
  테스트 데이터가 기재된 S_OpCode_Test.class을 준비해, serverpackets 폴더에 넣는다.
2. 인수를 생략 한 「.opc」커맨드를 송신해 개요(직전에 있어 두는 행동이나 기대되는 결과)를 확인한다
3. 개요에 기재되어 있는[IdRange]범위내의 ID를 「.opc」커맨드의 인수로서 기대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조사해 간다.
4. 기대되는 결과가 나왔을 경우는, 「.opcid」에 기대된 결과가 나온 ID를 인수로 건네주어 실제의 오퍼레이션 코드를 조사한다.
※특히 이유가 없는 한 opc1와 opc2는 조사하지 않아도 괜찮은가.

opc
   효과:테스트 데이터가 지정된 오퍼레이션 ID에 대응하는 오퍼레이션 코드로 송신
 인수:오퍼레이션 ID(오퍼레이션 코드와는 별개)
         인수를 생략 하면(자), 현재 설정되어 있는 테스트 데이터의 개요가 나온다.

opcid
   효과:지정된 오퍼레이션 ID에 대응하는 오퍼레이션 코드를 클라이언트의 메세지 로그에 표시
 인수:오퍼레이션 ID(오퍼레이션 코드와는 별개)
         인수를 생략 하면(자), 오퍼레이션 ID와 오퍼레이션 코드의 대응 일람표가 나온다.

opc1 상기 opc와 조사하는 오퍼레이션 코드가 다르다(특별히 조사하는 필요없음? )
opc2 상기 opc와 조사하는 오퍼레이션 코드가 다르다(특별히 조사하는 필요없음? )
opcid1 상기 opc와 조사하는 오퍼레이션 코드가 다르다(특별히 조사하는 필요없음? )
opcid2 상기 opc와 조사하는 오퍼레이션 코드가 다르다(특별히 조사하는 필요없음? )
※opc(Level0) :현재 137고등어로 전혀 사용되지 않은 코드
※opc1(Level1) :현재 137고등어로 정의는 되고 있지만 정말로 그것용의 코드인가 확인하고 있지 않는 코드와
  "etc/작동코드 참고 자료. txt"에 써 있데 와 없고 밖에 알지 않은 것과
  130~139(0~129의 사이가 가능성 높다고 생각하므로)의 영역
※opc2(Level2) :현재 137고등어로 이용되고 있어 동작도 하고 있는 것(만일을 위해에 준비)
※상단에서 안되었던 경우는 중단, 중단에서도 안되었던 경우는 하단이라는 느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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