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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24 16:33
[GM커맨드 일람]
도움말
효과:GM커맨드의 일람을 표시
인수:없음
■아이템 커맨드
아데나
효과:아데나를 생성한다
인수:아데나수
용례:.아데나 1000000
아이템
효과:아이템을 생성한다. 개수와 인챈트수를 지정한다.
인챈트 불가의 아이템의 경우, 지정한 인챈트수는 무시된다.
이름을 지정했을 경우, 제일 최초로 발견된 것이 설정된다.
인수:item_id|item_name [아이템수] [인챈트수] (item_id는 itemDB의 etcitem, armor, weapon 테이블의 item_id, 이름은 스페이스없이)
용례:.아이템 57 1 9 | .아이템 싸울아비장검 1 9 (+9 싸울아비 장검을 1개 생성)
세트아이템
효과:지정한 아이템 세트를 생성한다.
인수:GMCommands.xml의 ItemSetList로 정의한 ItemSet의 Name
선물
효과:아이템을 생성해 개인 창고에 들어갈 수 있다.어카운트명과 아이템 ID와 엔챤트수와 개수를 지정한다.
엔챤트 불가의 아이템의 경우, 지정한 엔챤트수는 무시된다.
인수:어카운트명 또는* DB의 etcitem, armor, weapon 테이블의 item_id 엔챤트수아이템수
용례:.선물 gm 164 6 1 (어카운트 gm의 창고에 아이템을 넣는다)
용례:.선물 * 164 6 1 (전아카운의 창고에 아이템을 넣는다)
주의:접속중의 유저는 restart를 하면 창고내의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렙선물
효과:아이템을 생성해 개인 창고에 들어갈 수 있다.LV범위와 아이템 ID와 엔챤트수와 개수를 지정한다.
엔챤트 불가의 아이템의 경우, 지정한 엔챤트수는 무시된다.
인수:minlvl maxlvl DB의 etcitem, armor, weapon 테이블의 item_id 엔챤트수 아이템수
용례:.렙선물 1 10 164 6 1
주의:접속중의 유저는 restart를 하면 창고내의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스테이터스 커맨드
레벨
효과:자신의 레벨을 지정한 레벨로 한다
인수:레벨(1-99)
셋팅
효과:지정한 PC의 스테이터스를 변경한다.
HP·MP의 상한은 60000, AC의 상한은 120, 라우풀은 ―32768~32767, 업은 ―100000000~100000000
인수:캐릭터명 [피|엠피|방어|마방|공성|데미지|힘|덱스|콘|인트|위즈|카리|지엠|라우풀|카르마] 변경하고 싶은 수
캐릭터명에 "미"를 지정하면 자신이 대상이 된다.
용례:.셋팅 테스트 피 1400
지엠
효과:GM상태를 반전시킨다.
GM = false가 되었을 경우, GM커맨드는 사용할 수 있지만, 사망하지 않는등의 특성이 없어진다.
인수:없음
스킬마스터
효과:클래스에 응한 스킬을 기억한다.사용자가 나이트라면 나이트의 스킬만을 기억한다.
대상자의 선택, 스킬의 지정은 불가.
인수:없음
■스킬 커맨드
속도업
효과:GPBP 속도로 바뀐다.속도 지정 불가.
인수:없음
피바
효과:화면내의 전캐릭터(Npc 포함한다)의 HP바를 표시한다(자신만 보인다).
인수:켬|끔
투명
효과:인비지 상태로 한다
인수:없음
불투명
효과:인비지 상태를 해제한다
인수:없음
변신
효과:지정한 PC를 변신시킨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그래픽 ID
용례:.변신 test 240
버프
효과:화면내의 PC로 지정한 buff를 걸친다
인수:DB의 skills 테이블의 target가 buff의 skillid [지속 시간(초)]
용례:.버프 79
용례:.버프 79 60
버프미
효과:자신으로 지정한 buff를 걸친다
인수:DB의 skills 테이블의 target가 buff의 skillid [지속 시간(초)]
용례:.버프미 79
용례:.버프미 79 60
소생
효과:전PC의 HP, MP를 회복한다. 죽었을 경우에는 부활.
인수:없음
죽어라
효과:지정한 PC를 죽인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죽어라 test
채금
효과:채팅 금지로 한다.시간을 분 단위로 지정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시간(분 )
용례:.채금 test 3
올버프
효과:월드내 모든 PC에게 지정한 모든 버프를 시전한다.
인수:없음
■소환 커맨드
스폰
효과:몬스터를 지정한 수만큼, 그 자리에 소환한다.랜덤 범위를 지정했을 경우는 그 범위내에 랜덤에 소환한다.
이름을 지정했을 경우, 제일 최초로 발견된 것이 설정된다.
인수:npcid|npcname [수] [범위] (ID는 DB의 npc 테이블의 npcid, 이름은 스페이스없이)
용례:.스폰 45005 15 10 | .스폰 개구리 15 10 (개구리 15 마리를 10 셀 이내에 소환)
용례:.스폰 발라카스 (발라카스를 도대체만 자신의 측에 소환)
서먼
효과:NPC를 테이밍 한 상태로 소환한다
이름을 지정했을 경우, 제일 최초로 발견된 것이 설정된다
인수:npcid|npcname [수] (ID는 DB의 NPC 테이블의 npcid, 이름은 스페이스없이)
용례:.서먼 45601 3 | .서먼 데스나이트 3 (데스 나이트를 3마리 소환)
소환
효과:지정한 PC를 소환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파티소환
효과:지정한 PC의 파티 멤버를 소환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전체소환
효과:전PC를 소환한다
인수:없음
■이동 커맨드
이동
효과:지정한 지점에 이동한다
인수:x y [map]
용례:.이동 33429 32814 4
출두
효과:지정한 PC의 위치로 텔레포트 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출두 test
고스폰
효과:지정한 spawnid의 좌표에 텔레포트 한다
인수:spawnid|+|-
spanwid|+|- spawnlist(spawnlist_npc)의 id. +를 지정할까 아무것도 지정하지 않으면 전회의 id + 1이 된다(-는―1).
용례:.고스폰 90126 -> .재실행 + -> .재실행 - -> .재실행 …신NPC가 정상적으로 배치되고 있는지 확인한다
귀환
효과:지정한 장소에 텔레포트 한다
인수:
1:GM방(mapid:99)에 텔레포트 한다
2:GM방 2(mapid:171000)에 텔레포트 한다
3:판도라에 텔레포트 한다
4:기란크로스에 텔레포트 한다
5:아덴 내성에 텔레포트 한다
그 이외:GMCommands.xml의 RoomList로 정의한 Room의 Name
■정보 커맨드
위치
효과:X좌표, Y좌표, MAP ID를 표시한다
인수:없음
누구
효과:온라인 유저수를 표시한다. 인수에 전체를 지정하면 온라인 유저 전원의 이름을 표시한다.
인수:[전체]
감시
효과:온라인 유저 리스트를 윈도우상에 표시한다.
캐릭터명을 더블 클릭 하면 /누구 캐릭터와 같다.
(※클라이언트의 폴더에 bot_list.txt가 만들어진다)
캐릭터명을 선택해 CALL 버튼을 누르면(자) 그 캐릭터의 근처에 텔레포트 한다.
이것은 부정 플레이어 감시 기능인것같다.
인수:없음
정보
효과:자신의 스테이터스중 추가 타격 등 클라이언트상에서 보는 것이
할 수 없는 것을 표시한다
인수:없음
검색
효과:DB에 있는 아이템,NPC,변신목록의 이름을 검색하여 해당 ID를 표출한다.
인수:DB etcitem, weapon, armor, npc, polymorphs 테이블의 name 명칭 (0=etcitem, 1=weapon, 2=armor, 3=npc, 4=polymorphs, 5=npc(gfxid))
정확한 name을 모르거나 띄워쓰기 되어있는 경우에는 앞뒤에 "%"를 붙여 검색.
용례 : .검색 1 장궁
■트랩 커맨드
트랩리셋
효과:월드상의 전트랩을 재설치한다.
인수:없음
쇼트랩
효과:화면내의 전트랩을 아데나의 그래픽으로 표시한다(자신만 보인다).
인수:켬|끔
리로드트랩
효과:DB로부터 트랩 정보를 다시 불러와서 모든 트랩을 재설치한다.
디버그용 커맨드이며, 멀티 플레이 환경에서의 동작은 보장하지 않는다.
인수:없음
■서버 커맨드
종료
효과:전유저에게 슛다운 하는 것을 통지해 카운트다운 후, 서버를 종료시킨다
인수:슛다운초수(생략 가능, 30초 미만은 30초가 된다)
바로종료
효과:곧바로 서버를 종료시킨다
인수:없음
종료취소
효과:슛다운을 취소한다
인수:없음
채팅
효과:월드 채팅 정지상태로 표시, 월드 채팅의 ON, OFF를 지정한다.
인수:인수 이루어 또는 켬 또는 끔
용례:.채팅 끔
청소
효과:월드내의 땅에 떨어져있는 아이템을 지운다
인수:없음
날씨
효과:기후를 바꾼다
인수:0,17~19로 비,1~3그리고 눈, 그 외로 맑음
용례:.날씨 1
홈타운
효과:홈 타운 시스템의 일진 처리 또는 월차 처리를 실행한다.
인수:daily|monthly daily로 일진 처리, monthly로 월차 처리를 실행한다.
■금지 커맨드
추방
효과:지정한 PC를 킥 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kickTest
주의:.추방의 뒤로 스페이스를 비우지 않고 입력, 반각 알파벳명의 경우는 머리 글자를 대문자에
skick
효과:지정한 PC를 킥 한다(추방 보다 조금 강력)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 skickTest
주의:. skick의 뒤로 스페이스를 비우지 않고 입력, 반각 알파벳명의 경우는 머리 글자를 대문자에
영구추방
효과:지정한 PC를 킥 해, DB의 ban_ip테이블에 해당 PC의 IP를 기입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powerkickTest
주의:.영구추방의 뒤로 스페이스를 비우지 않고 입력, 반각 알파벳명의 경우는 머리 글자를 대문자에
계정압류
효과:지정한 PC를 킥 해, 어카운트를 BAN 한다
인수:DB의 characters 테이블의 char_name
용례:.accbankickTest
주의:.계정압류의 뒤로 스페이스를 비우지 않고 입력, 반각 알파벳명의 경우는 머리 글자를 대문자에
밴아이피
효과:지정된 IP의 BAN, BAN 해제, BAN 상태의 확인을 한다.
인수:IP 추가 커맨드(임의)
용례:.밴아이피 XXX.XXX.XXX.XXX (IP XXX.XXX.XXX.XXX가 BANIP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밴아이피 XXX.XXX.XXX.XXX add (IP XXX.XXX.XXX.XXX를 BANIP에 등록한다.)
.밴아이피 XXX.XXX.XXX.XXX del (IP XXX.XXX.XXX.XXX를 BANIP로부터 삭제한다.)
■편리 커맨드
재실행
효과:전회 실행한 커맨드를 재실행한다
인수:전회 실행한 커맨드에 대한 인수 (생략 했을 경우 전회와 같게 된다)
용례:.피바 켬 -> .재실행 끔으로 하면 .피바 끔이 실행된다
실행
효과:다른 GM커맨드를 셋팅 해 실행한다.
%로 등록 커맨드에 대한 인수를 두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수:추가 Command... | 보기 | 인수
용례:.실행 추가 아이템 단검 -> .실행 = .아이템 단검
용례:.실행 추가 아이템 단검 -> .실행 1 10 = .아이템 단검 1 10
용례:.실행 추가 아이템 % 1 10 -> .실행 미스릴단검 = .아이템 미스릴단검 1 10
용례:.실행 보기 현재 등록하고 있는 커맨드가 표시된다
■테스트용 커맨드
엔피씨그래픽
효과:지정된 그래픽 ID의 NPC를 출현시킨다.
인수:그래픽 ID 출현시키는 수
용례:.엔피씨그래픽 4001 5 (그래픽 ID4001~4006의 NPC가 줄서 출현한다)
인벤그래픽
효과:지정된 그래픽 ID의 아이템을 인벤트리에 추가한다.
인수:그래픽 ID 출현시키는 수
용례:.인벤그래픽 2000 5 (그래픽 ID2000~2004의 아이템을 추가한다)
스킬보기
효과:전PC로 지정한 castgfx를 표시한다
인수:DB의 skills 테이블의 castgfx
용례:.스킬보기 2176
액션
효과:지정된 액션 코드의 행동을 한다.
인수:액션 코드
용례:.액션 1 (통상 공격의 모션을 실시한다.액션 코드는 l1j/server/server/ActionCodes.java를 참조)
■등록 커맨드
엔피씨배치
효과:NPC를 소환해, DB의 spawnlist_npc 테이블에 기입한다.수의 지정은 불가.
인수:DB의 npc 테이블의 npcid(type가"L1Monster"이외의 것)
용례:.엔피씨배치 50505
몬스터배치
효과:MOB를 소환해, DB의 spawnlist 테이블에 기입한다.수의 지정은 불가.
인수:DB의 npc 테이블의 npcid(type가"L1Monster"의 것)
용례:.몬스터배치 45527
■해석용 커맨드
※오퍼레이션 코드 해석용 커맨드 이용 방법
1. 조사하고 싶은 오퍼레이션 코드 or조사 의뢰가 있었을 경우에 배포된다
테스트 데이터가 기재된 S_OpCode_Test.class을 준비해, serverpackets 폴더에 넣는다.
2. 인수를 생략 한 「.opc」커맨드를 송신해 개요(직전에 있어 두는 행동이나 기대되는 결과)를 확인한다
3. 개요에 기재되어 있는[IdRange]범위내의 ID를 「.opc」커맨드의 인수로서 기대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조사해 간다.
4. 기대되는 결과가 나왔을 경우는, 「.opcid」에 기대된 결과가 나온 ID를 인수로 건네주어 실제의 오퍼레이션 코드를 조사한다.
※특히 이유가 없는 한 opc1와 opc2는 조사하지 않아도 괜찮은가.
opc
효과:테스트 데이터가 지정된 오퍼레이션 ID에 대응하는 오퍼레이션 코드로 송신
인수:오퍼레이션 ID(오퍼레이션 코드와는 별개)
인수를 생략 하면(자), 현재 설정되어 있는 테스트 데이터의 개요가 나온다.
opcid
효과:지정된 오퍼레이션 ID에 대응하는 오퍼레이션 코드를 클라이언트의 메세지 로그에 표시
인수:오퍼레이션 ID(오퍼레이션 코드와는 별개)
인수를 생략 하면(자), 오퍼레이션 ID와 오퍼레이션 코드의 대응 일람표가 나온다.
opc1 상기 opc와 조사하는 오퍼레이션 코드가 다르다(특별히 조사하는 필요없음? )
opc2 상기 opc와 조사하는 오퍼레이션 코드가 다르다(특별히 조사하는 필요없음? )
opcid1 상기 opc와 조사하는 오퍼레이션 코드가 다르다(특별히 조사하는 필요없음? )
opcid2 상기 opc와 조사하는 오퍼레이션 코드가 다르다(특별히 조사하는 필요없음? )
※opc(Level0) :현재 137고등어로 전혀 사용되지 않은 코드
※opc1(Level1) :현재 137고등어로 정의는 되고 있지만 정말로 그것용의 코드인가 확인하고 있지 않는 코드와
"etc/작동코드 참고 자료. txt"에 써 있데 와 없고 밖에 알지 않은 것과
130~139(0~129의 사이가 가능성 높다고 생각하므로)의 영역
※opc2(Level2) :현재 137고등어로 이용되고 있어 동작도 하고 있는 것(만일을 위해에 준비)
※상단에서 안되었던 경우는 중단, 중단에서도 안되었던 경우는 하단이라는 느낌으로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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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4 | 특정맵 경험치 추가하기 [2] | 스크래치 | 2019.12.13 | 57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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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1 | 아지트 지급하기 명령어 만들기 | 린지뽕뽕 | 2019.11.16 | 2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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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9 | 3.80 낚시터 리뉴얼 [3] | 스크래치 | 2019.11.14 | 536 |
988 | 에바팩에 디아 시스템 추가 [1] | 스크래치 | 2019.11.14 | 4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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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5 | 유저 전체 소환 | 린지뽕뽕 | 2019.11.05 | 240 |
984 | 맥락인데 원거리 공격모션 | 린지뽕뽕 | 2019.11.05 | 165 |
983 | 대만팩 고질적인 다중접속막는소스 [2] | 쇼부2 | 2019.11.05 | 387 |
982 | 점프팩 로봇들AI 패치 [3] | 쇼부2 | 2019.11.05 | 788 |
981 | 맞는 데미지 5%흡수 소스 [1] | 린지뽕뽕 | 2019.10.29 | 426 |
980 | 유저에게 영자 권한 | 린지뽕뽕 | 2019.10.29 | 529 |
979 | 로봇 변신 본섭 [2] | 린지뽕뽕 | 2019.10.29 | 611 |
978 | 기란던전 야간일때 텔안되게 [1] | 린지뽕뽕 | 2019.10.29 | 198 |
977 | 교환버그 방지 [3] | 린지뽕뽕 | 2019.10.28 | 345 |
976 | 광연 켄슬 하게하기 | 린지뽕뽕 | 2019.10.27 | 239 |
975 | 달의 장궁 만들기 NPC 소스 | 린지뽕뽕 | 2019.10.27 | 347 |
974 | 깃털상점 재 판매시 깃털로 지급 | 린지뽕뽕 | 2019.10.27 | 157 |
973 | gm 명령어 2탄 [4] | 그러나너는 | 2019.10.24 | 10151 |
» | gm 명령어 [2] | 그러나너는 | 2019.10.24 | 1462 |
971 | 1위부터 5위까지 자동 지급 [2] | 린지뽕뽕 | 2019.10.23 | 444 |
970 | 3단 가속 물약 적용 [1] | 린지뽕뽕 | 2019.10.23 | 556 |
969 | 중계기 차단 소스 | 린지뽕뽕 | 2019.10.22 | 210 |
968 | 2중 로그인 방지 | 린지뽕뽕 | 2019.10.22 | 133 |
967 | 로또 복권 소스 | 린지뽕뽕 | 2019.10.22 | 183 |
966 | 오림 은둔형 | 린지뽕뽕 | 2019.10.22 | 71 |
965 | 스텟 제한풀기 [1] | 린지뽕뽕 | 2019.10.15 | 495 |
964 | 인형 마법부여~ [1] | 린지뽕뽕 | 2019.10.15 | 416 |
963 | 같은 계정에 있는 케릭 검사 [2] | 레이더 | 2019.09.26 | 242 |
962 | 70렙이하 버프 [1] | 레이더 | 2019.09.26 | 189 |
961 | 현상금 시스템 | 레이더 | 2019.09.26 | 275 |
960 | 살생부 시스템 [1] | 레이더 | 2019.09.26 | 219 |
모든 팩이 이런 명령어로 되있는거 아니잖아요 이거 안먹히는 팩이 대부분일건데
이 명령어들 먹히는 팩은 어떤팩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