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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 함수 기능 정리

2017.01.06 20:18

마사카 조회 수:4089

--변수--
("@")    임시변수
("#")    서버변수
("$")    계정변수
--개인용--
유저(자신)
set @myname$, get_name(@mysd);
유저(상대)
set @user_id, name2id(@username$);
set @user_sd, name2sd(@username$);
--선언--
set("ii")   선언
myid("")   자신 id 선언
mysd("")   자신 sd 선언
id2sd("i")   id 값 구해오는 함수
sd2id("i")   sd 값 구해오는 함수
name2id("s")   id 값 구해오는 함수 [스트링 형식]
name2sd("s")   sd 값 구해오는 함수 [스트링 형식]
--일반--
get_name("i")   유저닉네임 값
get_password("i")  유저비밀번호 값
get_birth("i")   유저생년월일 값 체크
set_birth("ii")   유저생년월일 값 설정 [숫자로 6글자]
get_gmlevel("i")  게임레벨 값 체크
set_gmlevel("ii")  게임레벨 값 설정 [0=유저,1=GM권한]
get_gender("i")   유저성별 값 체크
set_gender("ii")  유저성별 값 설정 [0=남자,1=여자]
get_nation("i")   유저국적 값 체크
set_nation("ii")  유저국적 값 설정 [1=부여,2=고구려]
get_totem("i")   유저신수 값 체크
set_totem("ii")   유저신수 값 설정 [0=주작,1=백호,2=현무,3=청룡]
get_level("i")   유저레벨 값 체크
set_level("ii")   유저레벨 값 설정
get_job("i")   유저직업 값 체크
set_job("ii")   유저직업 값 설정 [1=전사,2=도적,3=주술사,4=도사,5=궁사]
get_joblevel("i")  유저승급 값 체크
set_joblevel("ii")  유저승급 값 설정
get_jobname("i")  유저직업이름 값 체크
get_face("i")   유저얼굴 값 체크
set_face("ii")   유저얼굴 값 설정
get_hair("i")   유저머리 값 체크
set_hair("ii")   유저머리 값 설정
get_haircolor("i")  유저머리색상 값 체크
set_haircolor("ii")  유저머리색상 값 설정
get_state("i")   유저상태 값 체크
set_state("ii")   유저상태 값 설정 [0=보통,1=유령,2=투명,3=라이딩,4=변신]
get_riding("i")   유저라이딩 값 체크
set_riding("ii")  유저라이딩 값 설정
get_speed("i")   유저스피드 값 체크
set_speed("ii")   유저스피드 값 설정 [기본=80]
get_exp("i")   유저경험치 값 체크
set_exp("ii")   유저경험치 값 설정
giveexp("ii")   유저 경험치 값 주기
del_exp("ii")   유저경험치 값 삭제
get_money("i")   유저돈 값 체크
set_money("ii")   유저돈 값 설정
get_title("i")   유저타이틀 값 체크
set_title("is")   유저타이틀 값 설정
get_clan_title("i")
set_clan_title("is")
get_ticket("i")   유저 투표권 값 체크
set_ticket("ii")  유저 투표권 값 설정
get_maxhp("i")   유저 최대체력 값 체크
set_maxhp("ii")   유저 최대체력 값 설정
get_maxmp("i")   유저 최대마력 값 체크
set_maxmp("ii")   유저 최대마력 값 설정
get_hp("i")   유저 현재체력 값 체크
get_purehp("i")   유저 순수체력 값 체크
set_hp("ii")   유저 현재체력 값 설정
get_mp("i")   유저 현재마력 값 체크
get_puremp("i")   유저 순수마력 값 체크
set_mp("ii")   유저 현재마력 값 설정
get_might("i")   유저 힘 값 체크
add_might("ii")   유저 힘 값 주기
get_will("i")   유저 민 값 체크
add_will("ii")   유저 민 값 주기
get_grace("i")   유저 지 값 체크
add_grace("ii")   유저 지 값 주기
get_ac("i")   유저 방어 값 체크
add_ac("ii")   유저 방어 값 주기
get_hit("i")   유저 명중수정 값 체크
set_hit("ii")   유저 명중수정 값 설정
get_dam("i")   유저 타격치 값 체크
set_dam("ii")   유저 타격치 값 설정
get_healing("i")  유저 회복력 값 체크
set_healing("ii")  유저 회복력 값 설정
get_l_maxdam("i")  유저 라지최대데미지 값 체크
set_l_maxdam("ii")  유저 라지데최대미지 값 설정
get_l_mindam("i")  유저 라지데미지 값 체크
set_l_mindam("ii")  유저 라지데미지 값 설정
get_s_maxdam("i")  유저 스몰최대데미지 값 체크
set_s_maxdam("ii")  유저 스몰최대데미지 값 설정
get_s_mindam("i")  유저 스몰데미지 값 체크
set_s_mindam("ii")  유저 스몰데미지 값 설정
get_disguise("i")  유저 변신 값 체크
set_disguise("ii")  유저 변신 값 설정
get_disguisecolor("i")  유저 변신색상 값 체크
set_disguisecolor("ii")  유저 변신색상 값 설정
get_x("i")   유저 맵 좌표x 값 체크
set_x("ii")   유저 맵 좌표x 값 설정
get_y("i")   유저 맵 좌표y 값 체크
set_y("ii")   유저 맵 좌표y 값 설정
set_xy("iii")   유저 맵 좌표x, 좌표y 값 설정
get_side("i")   유저방향 체크
set_side("ii")   유저방향 설정 [1=동,2=남,3=서,4=북]
addlegend("iiiis")  유저 레전드 값 추가
dellegend("ii")   유저 레전드 값 삭제
makeclan("ssi")   유저 문파생성
get_clan("i")   유저 문파 값 체크
set_clan("ii")   유저 문파 값 설정
get_clanname("i")  유저 문파이름
get_clanmaster("i")  유저 문주 값 체크
set_clanmaster("is")  유저 문주 값 설정
get_clanvicemaster("i")  유저 부문주 값 체크
set_clanvicemaster("is") 유저 부문주 값 설정
get_damrate("i")  유저 데미지 값 체크
set_damrate("ii")  유저 데미지 값 설정
get_userdamage("i")  유저 데미지배율 값 체크
set_userdamage("ii")  유저 데미지배율 값 설정
set_pcmagicstate("iiiiiiii") 유저 마법상태 설정 [중독,마비,유인,저주]
get_exprate("i")  유저 서버배율 값 체크
set_exprate("i")  유저 서버배율 값 설정
--특정--
updatestatus("ii")  상태 재전송
updatelook("i")   모습 업데이트
updatelookpc("i")  모습 업데이트 [0=완전패킷 좌표포함,1=약간패킷 좌표빠짐]
istype("i")   대상구별 유무 값 함수 [0=없음,1=사람, 2=몬스터]
objid("")   오브젝트 값 함수
obj_getxy("ii")   오브젝트 맵의 좌표x 좌표y 값 함수
obj_getfront("")  오브젝트 앞에 값 함수
isenemy("ii")   아군 적군 구별 유무 체크
get_uservar_i("is")  계정변수 값 체크 [숫자열]
get_uservar_i("isi")  계정변수 값 설정 [숫자열]
get_uservar_s("is")  계정변수 값 체크 [문자열]
get_uservar_s("iss")  계정변수 값 설정 [문자열]
get_bowgage("i")  보우게이지 값 체크 [0~40]
get_fullgage("i")  풀게이지 값 체크
set_fullgage("ii")  풀게이지 값 설정 [0,1]
showhitgage("ii")  힛게이지 표시
showgage("ii")   게이지 표시
gettimetick("i")  컴퓨터 부팅후 시간을 구해오는 함수
gettime("i")   현재 초,분,시,월,년 구해오기 [1=초, 2=분, 3=시, 4=??, 5=일, 6=월 7=년]
printf("s*")   콘솔창(서버구동기)에 문자 출력
script_target("i")  해당 스크립트 타켓
script_input("i")  해당 스크립트 입력
pc_dead("i")   유저 죽을경우 값 체크
send_mail("i")   편지 보내기
heal_hp("ii")   체력 완전회복
heal_mp("ii")   마력 완전회복
attack("i")   공격함수 [이벤트 발동]
NULL("")   공백함수
--특정실행--
goto("ㅣ")   특정 라벨로 이동
runscript("is")   특정 스크립트 실행
--NPC창--
@pos    임시함수
image("iii")   엔피씨창에 보여질 이미지값 [0=몬스터이미지, 1=,떨굼이미지]
dialog("iiis")   대화창
input1("*")   입력창1
input2("*")   입력창2
menu("*")   엔피씨창 list1 기능이랑 같음
list1("*")   리스트창1
list2("*")   리스트창2
list3("*")   리스트창3
spell_list("*")   마법리스트창
call_shop("ii")   구매, 판매창 [0=구매, 1=판매]
call_deposit("i")  맡기창 [0=돈맡기, 1=물건맡기]
call_withdraw("i")  찾기창 [0=돈찾기, 1=물건찾기]
call_repair("")   물건고치기창
call_allrepair("")  물건모두고치기창
call_naming("")   무기이름바꾸기창
--마법--
magic_delay("ii")  마법딜레이 값 설정
magic_aethered("ii")  마법 발동중 인지 체크
magic_aether("iii")  마법 몇초 동안시전(버프형)
addmagic("ii")   마법추가
delmagic("ii")   마법삭제
checkmagic("ii")  마법시전 중인지 유무 체크
pc_checkmagicid("ii")  마법시전 중인지 유무 체크
name2spellid("s")  마법 값 구해오는 함수 [스트링 형식]
damage("iiii")   마법데미지 설정[0=금강불체 적용,1=금강불체 무시]
magiccast("ii")   마법시전
magicuncast("ii")  마법시전 해제
effect("ii*")   마법이펙트 값 함수
action("iiii")   마법이모션 값 함수
sound("iii")   마법사운드 값 함수
--아이템--
isequip("iii")   아이템 값 착용구별 유무 값 체크
get_equipitem("ii")  아이템 착용중인 아이템 값 체크
set_equipitem("iii")  아이템 착용중인 아이템 값 설정
get_equipitem_dura("ii") 아이템 착용중인 아이템내구도 값 체크
set_equipitem_dura("iii") 아이템 착용중인 아이템내구도 값 설정
additem("iii")   아이템추가
delitem("iii")   아이템삭제
name2itemid("s")  아이템 값 구해오는 함수 [스트링 형식]
pc_checkitem("ii")  아이템 소지중인지 체크
pc_countitem("ii")  아이템 갯수 체크
pc_amountitem("ii")  아이템 갯수아이템 갯수 체크
--파티--
party("i")   파티인지 유무 값 체크 [0=없음,1=있음]
partywarp("iiii")  파티워프 값 체크
party_member("ii")  파티원 인지 구별 유무 값 체크
party_member_count("i")  파티원 인원 구별 유무 값 체크
--메세지관련--
message("iis")   채팅창에 메세지1 (대상)
broadcast("iisi")  채팅창에 메세지2 (전체)
say("iss")   특정 오브젝트 말하기 (대상)
--맵--
maptext("is")   맵에 텍스트 출력
warp("iiii")   맵에 이동
get_mapname("i")  맵이름 값 체크
get_mapid("i")   맵id 값 체크
get_mapwidth("i")  맵너비 값 체크
get_mapheight("i")  맵높이 값 체크
get_parentmap("i")  맵부모 값 체크
get_parentmapid("i")  맵부모 id 값 체크
dropitem("iiiii")  특정 아이템 맵,좌표 갯수에 드랍
dropmoney("iiii")  특정 돈 맵,좌표에 드랍
mob_spawn("iiiii")  특정 몬스터 맵,좌표에 스폰
npc_spawn("iiiii")  특정 엔피씨 맵,좌표에 스폰
canmove("iii")   특정맵 맵,좌표 이동후 방향 설정
--몬스터--
mob_isstate("ii")  몬스터 상태 값 체크
get_mobid("i")   몬스터 id 값 체크
get_mobhp("i")   몬스터 체력 값 체크
set_mobhp("ii")   몬스터 체력 값 설정
get_mobac("i")   몬스터 방어 값 체크
set_mobac("ii")   몬스터 방어 값 설정
get_mobtarget("i")  몬스터 타겟 값 체크
set_mobtarget("ii")  몬스터 타겟 값 설정
get_mobstate("i")  몬스터 상태 값 체크
set_mobstate("ii")  몬스터 상태 값 설정
get_mob_x("i")   몬스터 맵좌표x 값 체크
get_mob_y("i")   몬스터 맵좌표y 값 체크
mob_checkmagicid("ii")  몬스터 set_mobmagicstate로 걸린 마법 인자 값 체크
set_mobmagicstate("iiiiiiii") 몬스터 마법상태 설정 [중독,마비,유인,저주]
get_lastkillmob_id("i")  몬스터 마지막으로 죽인 id 값 체크
get_lastattackmob_id("i") 몬스터 마지막으로 타격한 몬스터 값 체크
get_lastattack_objid("i") 몬스터 마지막으로 타격한 오브젝트 값 체크
--웹기능--
web("iiss")   웹페이지 출력
--정지--
sleep("i")   스크립트 정지 sleep 1000;(1초정지)
--종료--
end;("")   스크립트 종료
stop;("")   스크립트 종료
--확인필요--
callsub("i*")   sub함수호출
callfunc("s*")   func함수호출
return("?")   호출한 함수로 돌아감 (값을 가지고 돌아갈수있음) 
getarg("i?")   인자값 구해오는 함수
setarray("rv")   배열생성
cleararray("rvi")  배열정리
copyarray("rri")
getarraysize("r")  배열크기 구해오는 함수
deletearray("r?")  배열삭제
getelementofarray("ri")  배열 값 구해오는 함수
rand("i?")   난자 값 생성
gettimestr("si")
jump_zero("ii")
sqrt("i")
pow("ii")
getd("*")
setd("*")
fraction("ii")
axtoi("s")
atoi("s")   문자열을 상수로바꿈
ismapoption("ii")  해당 맵 옵션 체크
ispartymember("ii")  해당 유저가 파티원인지 체크
set_damagedrate("ii")  dam설정
get_sight("i")   유저시야 체크 
set_sight("ii")   유저시야 설정
getitem("iii")   해당위치 아이템 구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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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CR] Bind Failed 오류 발생 시 누스 2018.08.28 338
88 (초심자 관점) 2. CR 구축 방법 [8] file 하얀달 2017.01.15 3753
87 (초심자 관점) 1. APMSETUP7 다운 방법 [1] 하얀달 2017.01.15 1636
» [CR] 함수 기능 정리 [2] 마사카 2017.01.06 4089
85 CR 운영자 명령어 웨이1 2017.01.03 2306
84 CR 스크립트 if 문 [1] 웨이1 2017.01.03 566
83 CR 변수 웨이1 2017.01.03 389
82 스크립트 지식 웨이1 2017.01.03 688
81 아이템 체크 사용자 정의 함수 웨이1 2017.01.03 384
80 npc생성 웨이1 2017.01.03 591
79 cr shop_db 참고 웨이1 2017.01.03 330
78 맵블럭 오류 [1] 웨이1 2017.01.03 451
77 CR 아이템 추가 웨이1 2017.01.03 931
76 소지품 확인 사용자 정의 함수 웨이1 2017.01.03 286
75 [CR] 인던 추가방법 웨이1 2017.01.03 1446
74 가독성 높은 스크립트 짜기! 김돌돌 2016.12.24 642
73 서버 느리게하는 요소 김돌돌 2016.12.23 961
72 프바 몹추가 팁 김돌돌 2016.12.23 991
71 cr 구축법 [1] 김돌돌 2016.12.23 1508
70 맵 연결포트 강의입니다. 김돌돌 2016.12.23 389
69 머리 염색 NPC 강의 옹동봉 2016.12.22 157
68 [CR] ㅇㅇㅇㄹ // cr 초간단 강의 onpclogin 우지냥 2016.12.18 342
67 [CR] cr에서 숫자값을 저장할 수 있는 함수 우지냥 2016.12.18 129
66 스크립트 팁 - 가독성 좋게해주는 팁 우지냥 2016.12.08 188
65 유저가 접속안했을때 아이피 쉽게 알아낼수있는 간단한 TIP입니다 file 우지냥 2016.12.08 264
64 [CR] Chapter. 3-1 꼭 알아둬야할 CR의 문제점 우지냥 2016.12.03 789
63 [CR] 동화 // 조건의종류 우지냥 2016.12.03 111
62 [CR] 동화 // 조건문의 기초 [1] 우지냥 2016.12.03 102
61 CR] 동화 // 변수란 무엇인가? 우지냥 2016.12.03 128
60 [CR] 동화 // 간략하고 짧은 강의 우지냥 2016.12.03 199
59 [CR] 원거리 공격마법 만들기 우지냥 2016.12.03 345
58 [CR] 전설 // 이전 강의에 이은 2번째 강의! 우지냥 2016.12.03 187
57 [CR] 전설 // 허접한 강의(전반적인 스크립트 설명) 우지냥 2016.12.03 280
56 [CR] 이영아 // callfunc 우지냥 2016.12.03 169
55 [CR] Chapter. 2-2 데이터베이스[ 엔피씨 ]강의 우지냥 2016.12.03 118
54 [CR] Chapter. 2-1 데이터베이스[ 엔피씨 ]강의 우지냥 2016.12.03 239
53 [CR] Chapter. 1-2 통합파일의 구조체( 무료 ) 우지냥 2016.12.03 441
52 [CR] Chapter. 1-1 CR이라는 구동기에 대한 이해( 무료 ) 우지냥 2016.12.03 507
51 [기타] 레이더즈 // IPv4 Address 구조강좌.. file 우지냥 2016.12.03 125
50 [CR] 레이더즈 // 상점NPC만들기.. 우지냥 2016.12.03 182
49 [CR] 주작 // CALLFUNC "SLOTCHECK" 우지냥 2016.12.03 87
48 [CR] 주작 // CALLFUNC "ITEMCOUNT 우지냥 2016.12.03 90
47 [CR] 주작 // [기타] 해당 좌표의 아이템 읽어오기 우지냥 2016.12.03 148
46 [CR] 주작 // switch문 추가 강의 우지냥 2016.12.03 87
45 [CR] 그림과 함께 하는 랭킹적용(랭킹자료포함) [4] file 행복e 2016.11.30 340
44 [CR] [스크립트] '스크립트'의 가장 기초적인 설명3 로이로이로이로이 2016.10.25 147
43 [CR] [스크립트] '스크립트'의 가장 기초적인 설명2 로이로이로이로이 2016.10.25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