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매직db에 마법 추가!
2.매직스크립트추가!
magic 부활 {
oncast:
set @sd, mysd();
set @id, myid();
set @hp, get_hp(@sd);
set @mp, get_mp(@sd);
set @target, script_target();
set @target_type, istype(@target); //타겟의 타입을불러옵니다(몬스터,사람,엔피씨 등등)
set @state, get_state(id2sd(@target)); //죽었나 체크를 하기위해사용
//////////////////////////비슷한 마법추가할때 복붙하려고 변수를 추가해서이부분만수정하려만들어놨어요
set @need_mp, 500;//필요마력(소모마력)
set @magic_name$, "부활";//마법이름
set @heal, 5000;//힐량
//////////////////////////
if(@target_type!=1){//사람에게만 들어감사람이아닐시 스크립트종료
end;
}
if(@mp<@need_mp){
message @sd, 3, "마력이 부족합니다.";
end;
}
message @sd, 3, ""+@magic_name$+"을 외웠습니다.";
message id2sd(@target), 3, ""+get_name(@id)+"님이 "+@magic_name$+"을 외워주셨습니다.";
set_mp (@sd,@ mp-@need_mp);
if(@state==1){//죽은상태라면
set_state(id2sd(@target), 0);//살은상태로변경후
if(@hp==0)set_hp(id2sd(@target), 1);//피가0이라면 피를 1로 변경
}
updatelookpc(id2sd(@target), 1);//안해주면 유령에서 사람으로바뀌는데 오래걸리길래 사용
//////////////
action @id,6,40,0;
sound @target, 8;
effect @target, 11;
//////////////
updatestatus(@sd, 2);//시전자의 체력,마력변경 적용 위와같이 오래걸리길래
updatestatus(id2sd(@target), 2);//타겟의 체마 위와같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