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루크레이드 대개편으로 많은 초심자부터 시작해서 업글픽을 지닌 숙련자까지 터지는 사태가 일어나고있습니다.
이번패치로인해 딜과 홀딩으로만 누르는 패턴에서 ( 물론 저지는 이대로하셔도됩니다. )
팀원과의 팀워크, 공대장의 상황판단, 조합의 중요성, 일정 스펙이상 필요, 개개인의 패턴숙지력과 판단력이 중요해졌습니다.
이 사항은 내려가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저지 >
그대로인점 - 네임드,보스의 피통,패턴, 고정네임드의 위치
변경된점 - 파티귀속해제 , 오브젝트의 연관성삭제 , 강제진입삭제
1.파티귀속해제,강제진입삭제 == >> 이게뭔말이냐, 예전은 한파티가 들어가면 그던전밖에 못들어갔고 이에따라 4/4 2/3/3 루트가있었죠, 이제는 파티귀속이 사라져 아무데나갈수있게되었고, 강제진입이사라져 모든던전을 클리어하게 됩니다.
전략적으로 꺼려하는 네임드가있다면 그네임드를 일부러 피해서 파티를짤수있고 던전마다 매번 달라지는 옵션 ( 안티매직, 초합금장갑등 ) 을 고려해서 움직이게 됩니다.
ex ) 1파티(물딜) - 파급 파급 파급 탄생 ( 파급이 안티매직이다.)
2파티(마딜) - 탄생 탄생 소멸 소멸 소멸
2. 오브젝트의 연관성삭제. ==> 과거 저지의 오브젝트 비율에따라 힘의제단,지혜의제단의 난이도가 결정됬습니다만
현재 모든던전을 클리어하면서 모든오브젝트를 파괴해야합니다. 남아있는 오브젝트의 갯수에따라 토벌의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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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벌 >
( 토벌 1페이즈 )
빛의 진입로, 어둠의 진입로 - 저번과 같습니다.
빛 = 오염의 카리나, 양산형베키, 통곡의 램퍼드
어둠 = 자켈리네 , 네르베, 아르고스
현재버그 -
1.베키가 선홀딩해도 날라가는버그 - 짧은홀딩말고 긴홀딩을 걸거나 그냥 아시는패턴처럼 시계방향 패턴 기다렸다가 긴홀딩으로 깔끔하게 하는게 편함.
2. 램퍼드가 피가 안까지는버그 - 홀딩 + 다단히트로 광폭화를 띄우고 내려오면 다시 데미지가 제대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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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의 ( 토벌 2페이즈 )
그대로인점 - 각 제단
변경점 - 에너지 제어실 추가
여기서 많이 헷갈려하시고 시간을잡아먹어 터지는구간입니다.
에너지 제어실이 열려있는동안
모든제단의 몹이 빨라지고, 딜러들의 데미지가 토막납니다.
그래도 안들어가는 정도는 아니기에 억지로 밀수도있습니다.
에너지제어실은 격전지처럼 좌방,우방이 있습니다만
좌방 - 아이언비스트 ( 날아용 )
우방 - 메탈기어 카나프스 ( 버프안녕 )
이 존재하고 각각 1600줄의 악독한 체력과 특유의 시간끌기패턴으로
토벌실패의 주요요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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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방 - 선홀을하고 잡을수있으면 베스트 ( 그런공팟은 드뭅니다 )
그렇지않으면 날려보내고 내려오는데 이렇게만해도 시간은 흘러가고
내려와서 홀딩을하자니 광폭화, 홀딩을안하자니 새끼용 소환(무적패턴)으로 시간을 버텨대니
짜증은짜증대로 유발합니다. 긴홀딩 자제, 연속홀딩자제 ( 아예안쓰는건 아니에요 )
우방 - 일정다단히트 이상맞으면 무적패턴 + 방어구파괴패턴 ( 이로인해 몇몇직업이힘듬 , 소환사,레이븐등... )
일정체력이하가 되면 버프초기화및 카드패턴 ( 이점은 홀딩되어있으면 나오지않거나 캔슬됩니다 )
중요포인트 >> 데미지가 안나오는 파티원은 히트자제, 홀딩은 체력을잘보고 적절한타이밍의 홀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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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루트 - 빛의제단 , 힘의제단
여기서 마딜팟이 빛의루트를 탔을경우 제어실이열려있을경우
마법흡수 패턴으로 스킬은 스킬대로 다날라가고 딜은 딜대로 안들어가는 지옥을 봅니다.
힘의제단 마찬가지, 안그래도 무서운 베일이 안죽습니다. 게다가 현재 베일부활버그가 있어서 간간히
에너지제어실이 열린상태로 밀거나, 죽고나서 홀딩이 이어지는경우 갑자기 풀피로살아나서 전멸패턴씁니다.
어둠의 루트 - 어둠의제단, 지혜의제단
보통 칼리고 파티가 제어실을 먼저가 원활한 빛의제단~힘의제단(베일까지, 빠르면 보스까지) 클리어를 도와줍니다.
어둠의제단 스네이더역시 홀딩을 계속필요로하는데 제어실이 열려있으면 극악이기에 직접 제어실을닫고 입장해
시간을끄는 야신까지 밀어줍니다.
그후 지혜의제단은 홀딩하지않으면 위협적이지않은 아누비스, 패턴만알고 홀딩이잘되면 전혀문제없는 베아라라서 천천히 깨면서 루멘파티가 제어실을 깨면 빠르게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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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루멘파티
빛의 진입로 - // 빛의제단(물딜팟의경우 아슬란제거, 마딜팟의경우 대기) - 제어실클리어후 빛의제단~힘의제단클리어 - 제어실입장 //
칼리고파티
어둠의진입로 - // 에너지 제어실 - 어둠의제단 - 지혜의제단 ( 보통 네임드잡으면 제어실닫힘 ) - 에너지제어실클리어후 클리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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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2페이즈에서 제어실을 3번이상갔다? 토벌은 못하신다봅니다.
<토벌 3페이즈 >
빛의 성전 / 어둠의 성전
새롭게 추가된 던전입니다.
별다른건없고 짧은맵, 높은체력의 네임드,보스가 나옵니다.
네임드는 각 성전모두 패턴만 파훼하면 몹시쉽고
보스는 다른건문제가없지만 피통이많아서 패턴을 보게된다는점인데
이때 여유롭게클리어하는 방법과 신의가호를마시고 빠르게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빛의성전 - 레드크라운 , 점성술사 로사우라
어둠의성전 - 콰트로마누스 , 비통의 부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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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벌의 마지막페이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