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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2 14:14
※ 레벨 스케일링 및 파티 플레이
■ 레벨 스케일링
- 각 지역이나 던전 및 이벤트 마다 최소 플레이 할 수있는 컷트라인 레벨 존재
- 몬스터 레벨은 플레이어에 따라서 조정 되는 레벨 스케일링 시스템 존재
- 예를 들어서 던전 레벨이 25 경우, 레벨 10 플레이어는 레벨 25에서 몬스터를 만나고 레벨 40 플레이어는 레벨 40 몬스터로 자동적으로 스케일링
:: 자신의 레벨에 맞게 자동적으로 몬스터들이 스케일링 된다 ::
■ 파티 플레이
- 디아블로 4는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를 하던 간에,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도전할 수 있음 (크로스플레이)
- 한 파티에 최대 인원은 4명
- 필드 및 던전 마다 특정 레벨이 존재
- 파티에 들어올 경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월드는 사라지고 파티장에 월드(위상)로 접속하게 됨
- 파티 플레이 시 적에게 넣는 피해가 각 플레이어 맞게 조정
- 근처에 유저 가 있을 경우 약간 경험치 보너스가 존재 (베타 기준: 경험치 3% 증가 버프 존재)
- 파티 플레이 외에 솔로 플레이 할 경우 캠페인 한해서 추종자 시스템이 있을 예정
- 진짜 용병 시스템이 추후에 디아블로 4 추가될 수도 있음
:: 디아블로 4 파티 플레이 모음 ::
※ 탈것 시스템
■ 탈것
- 디아블로 시리즈 최초로 탈것 시스템 도입
- 탈것은 캠페인 초반 4막 진행 도중에 얻을 수 있음
- 캠페인 플레이 속도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30레벨 초중반 쯤에 탈것을 잠금 해제할 수 있음
- 탈것들에게도 꾸미기 아이템으로 탈것도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음
- 악마의 머리를 달아놓는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가능
- 안장과 노획품과 같은 꾸미기 요소가 제공
- 짧은 시간 이동 속도를 늘리거나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등 아이템 사용이 가능
- 탈것에 탑승한 상태에서 채광이나 약초 같은 재료들을 채집할 수 있음
:: 다양한 탈것과 꾸미기를 통해서 나만의 멋진 탈것을 만들 수 있다 ::
■ 탈것 하차 시 바로 전투 도입 시스템
- 필드에서 빠른 전투를 하기 위해서 번거롭게 내리는 애니메이션을 하지 않아도 바로 전투를 할 수 있음
- 탈것 하차 시에 사용하는 특수한 돌진형 기술이 각 직업마다 주어짐
- 야만용사: 탈것에서 뛰어내려 땅을 내려 칠 수 있음
- 드루이드: 공중으로 뛰어올라 곰으로 변신한 후 땅에 "쿵" 내려 찍을 수 있음
- 원소술사: 적에 있는 경로에 적을 얼리는 얼음 폭풍 내릴 수 있음
- 도적: 탈것에서 뛰어내려 공중에 화살비를 뿌림
- 강령술사: 탈것에서 뛰어내려 땅을 내리쳐 피해를 주는 원뿔 모양의 뼈들을 방출
:: 탈것 후 하자 시 번거롭게 내리는 애니메이션을 하지 않아도 바로 전투에 돌입 할수 있다 ::
※ 난이도 및 캠페인
■ 난이도
- 총 5개의 난이도가 존재하며 디아블로4 새로운 난이도 체계는 다음과 같음
- 모험가 > 베테랑 > 악몽 > 고행 4단계 존재
- 처음 플레이 하는 유저들은 모험가와 베테랑 난이도 선택 가능
- 캠페인 완료시 '악몽' 난이도를 도전할 수 있는 승급 던전 도전 권한이 주어짐
- 악몽와 고행 난이도 개방을 할려면 특정 승급 던전(캡스톤 던전)을 클리어 해야함
- 승급 던전은 매우 어려울 것
- 승급 던전에 나오는 일반 괴물들과 정예 괴물들은 그동안 캠페인에서 상대해왔던 괴물들과 전혀 다른 체력
- 승급 던전 마지막 보스 역시 그동안 보지 못했던 패턴들과 즉사기 패턴을 가짐
- 승급 던전은 다음 난이도에 사냥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하는 던전
- 캠페인과 악몽 난이도 이전에는 듀토리얼 수준
- 디아블로의 전통적인 모드인 하드코어 모드 역시 존재
- 하드코어 캐릭터가 사망하면 시즌 여정 진행 상황들은 유지되지만, 죽은 캐릭터는 완전히 삭제됨
:: 전작들과 비슷한 난이도 시스템들 가진다 ::
■ 캠페인
- 디아블로 4 캠페인은 총 6장으로 구성되있음
- 캠페인 전체 다 완료하는 기준 35~45 시간 소요될 예정
- 1장 > 2장 > 3장 같이 일직선 순서되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장을 선택해서 진행 할 수 있음
- 계정에 어느 캐릭터 든 모든 캠페인을 한번 클리어하게 되면 부캐들은 켐페인 스킵 가능하며 바로 엔드 컨텐츠 플레이 가능
- 캠페인 스킵을 할 수 있는 기능은 매 시즌 캐릭터에도 적용되어서, 반복적인 캠페인 플레이를 없앨것
- 만렙은 100레벨이며, 약 150 시간에서 180시간이 소요될 예정
- 디아블로4는 캠페인 보다 엔드게임에 중요도 높게 잡혀 있음 엔드 게임에 대한 컨텐츠 질을 더 높힐 예정
- 대부분 유저들이 스토리를 한번 클리어 후 반복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에 비해서 엔드게임 이후 계속 플레이하기 떄문
- 캠페인을 마치고 나면 바로 플레이어 시즌1 컨텐츠들을 할 수 있음
- 엔드 게임 파밍 단계에서는 추종자(용병)은 없지만 캠페인에서는 추종자 존재에 같이 캠페인을 플레이 할 수 있음
:: 디아블로 4에서 캠페인 한 번만 클리어 하면 이후 캐릭터들은 스킵을 할 수 있다 ::
※ 엔드 컨텐츠
■ 악몽 던전
- 악몽의 인장을 처음 찾는 순간 악몽 난이도 던전이 해제됨
- 모든 디아블로 4 던전들을 악몽 던전으로 변경이 가능함
- 이 인장은 던전에 특수한 속성을 추가해서 던전 안에 도사리고 있는 지옥 종자들의 위력을 끌어올리고 희귀도 등급이 높은 전리품을 얻을 수 있음
- 유저가 인장 제작해서 던전 전체 난이도를 정할 수 있음
- 시즌 마다 갈 수 있는 악몽 던전들이 정해져 있으며, 시즌 마다 로테이션이 될 예정
:: 더 높은 악몽 던전 인장 단수에 따라서 적 어픽스는 추가된다 ::
■ 악몽 던전 시스템
- 몬스터 효과 '속성'들도 자기가 유리하거나 충분히 컨트롤로 커버가 가능한 것으로 변경 가능
- 이는 단순히 체력과 공격만 높아지는게 아니라 특수한 속성과 능력이 부여됨
- 대표적으로 '지옥문' 속성은 랜덤으로 악몽 던전 내부에 포탈들이 생기며, 수 없이 지옥문 몬스터들을 처리해야하는 속성
- 전체적인 시스템은 와우 쐐기돌, 데스티니 2 황혼전, 디비전 지휘 명령 동일한 시스템
- 악몽 던전을 완료하다 보면 더욱 강력한 인장을 찾아서, 단수 높아져서 속성과 추가 가능
- 그 만큼 경험치와 금화 그리고 아이템 확률 높아짐
:: 악몽 던전 '지옥문' 속성은 랜덤으로 악몽 던전 내부에 포탈들이 생기며, 수 없이 지옥문 몬스터들을 처리해야하는 속성 ::
■ '지옥 물결' 시스템
- 지옥 물결에서는 악몽 난이도 볼 수 있으며 특정 지역에 지옥 물결이라는 곳으로 변함
- 지옥 물결이 적용된 지역은 배경이 붉은색으로 변하고 몬스터들이 더 강해지며, 개체 수 급증하게 됨
- 위치는 매 번 변경되며, 지옥 물결은 약 1시간 동안만 활성화
- 몬스터를 처지하고 하고 '잉걸불(Cinder)'이라는 조각을 모아서 그 지옥 물결에 생성된 특수한 보상 상자를 열 수 있음
- 지옥 물결이 활성화 된 지역들은 엄청 좋은 아이템 뿐만 아니라 특수한 재료도 얻을 수 있음
- 지옥 물결에서 죽게되면 그 동안 얻은 대부분의 잉걸불 조각을 영구적으로 잃게됨
- 도살자가 등장하는 이벤트 등 지옥 물결에서 다양한 지역 공개 이벤트가 등장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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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옥 물결' 아이템 보상
- 지옥 물결에 보상 상자들은 부위 상자로 나눠져 있음
- 원하는 아이템 특정 부위에 전설이나 유니크들을 가려서 집중 파밍 할 수 있음
- 예를 들어서 무기만 드랍하는 상자, 악세사리만 드랍하는 상자 등
- 이 조각으로 지옥 물결 특수한 상자를 열수 있는 열쇠만들 수 있음
- 해당 상자에서는 정말로 좋은 아이템 보상들이 드랍됨
■ 속삭임의 나무
- 지도를 보면 성역 곳곳에 흩어져 있는 속삭임의 나무가 보임
- 현상금 사냥 컨텐츠이며, 여러 현상금 사냥 완료하면 보상주는 컨텐츠
- 해당하는 목표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금화, 섬뜩한 축복을 얻을 수 있음 속삭임 하나를 완료했을 때 받는 섬뜩한 축복의 개수는 그때그때 다름
- 예시로 적을 처치하고 섬뜩한 축복을 10개 모으면 속삭임의 나무에 가져가서 전리품과 경험치로 교환해, 활약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음
■ PvP 및 증오의 전장
- 디아블로 4에는 PvP와 PvE 시스템이 공존하는 특정 필드에서 할 수 있음
- 증오의 전장이라는 필드에서는 다른 유저와 몬스터들이 섞여 있음
- 증오의 전장은 2개의 지역에 활성화됨
- PvP로 많은 사람들을 죽일 경우 이 해당 유저에게 특별한 증표가 부여되며 이 징표는 다른 유저들도 확인할 수 있음
- 해당 전장에서는 다른 유저와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증오의 파편'이라는 아이템 획득 가능함
- 증오의 파편은 추출의 제단에서 '붉은 가루' 아이템으로 정화 가능하며 추출 도중에도 다른 유저들에게 공격을 받을 수 있음
- 추출 도중 다른 유저에게 죽게 되면 모든 재화들을 떨구게됨
- 해당 추출되는 순간 유저에게 영구 재화로 귀속되며, 붉은 가루로 전용 도박 아이템을 구매 가능
- PvP 증오의 전장에는 일반적인 저레벨과 고레벨의 학살 방지를 위해서 레벨 간의 전장 분리는 있지만, 1인 유저와 4인 파티플레이 유저들과 분리는 따로 없음
- 하드코어 모드에서 PvP로 죽을 경우에도 영구적인 죽음 적용 (즉 PvP 죽으면 캐릭터가 삭제됨)
:: '증오의 파편'으로 특수한 도박을 할 수 있다 ::
※ 스탯과 스킬 시스템
■ 스킬 트리 및 스탯
- 스탯은 50레벨 이전까지는 자동으로 자신에 맞는 스탯이 오르며
- 스탯은 50레벨 이후 정복자 보드에서 추가적으로 특정 노드를 찍어서 더욱 강화할 수 있음
- 스킬 포인트 레벨 1업당 1포인트가 주워짐
- 스킬에경우 디아블로2 비슷한 스킬트리 시스템 채용하나 디아블로2와 완전 동일하지는 않음
- 디아블로 2 스킬 트리와 만찬가지로 1개의 찍게 될 경우 사용 할 수 있음
- 다만 하위 스킬들을 찍어야지 상위 스킬을 찍을 수 있음
- 스킬 트리는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들이 나눠져있음
- 액티브 스킬들은 5번 강화 할 수 있으며, 액티브 스킬 단계 2단계로 나눠져 있으며 첫번째 1단계 찍고 2단계 스킬 자체를 변형하는 패시브가 있음
- 패시브 스킬들은 스탯 및 유틸리티 특정 스킬 강화등 각 단계에 맞는 패시브들이 존재
- 스킬은 최대 18개까지 늘릴 수 있음
■ 디아블로 4 스킬 올릴 수 있는 컨텐츠와 최대치
- +5 스킬 트리
- +6 아이템 얻을 수 있는 스킬 포인트
- +3 전설 추가 옵션
- 매우 희귀한 "미공개 컨텐츠"에서 + 4 포인트
■ 기술(스킬) 초기화
- 스킬 초기화는 골드로 초기화 할수 있으며 언제든지 초기화 가능
- 마을에서든 던전 진행중이든 언제 든지 어느 장소에서 골드만 있으만 초기화 가능
- 기술 초기화는 전체 초기화도 할 수 있지만 특정 스킬 하나씩 뺄 수 있음
- 초기에는 적은 골드가 소모되지만 나중에는 그 레벨에 맞게 초기화 비용이 엄청 올라감
- 다만 만렙 스킬 초기화 비용은 엄청나게 비싸지 않을 것
- 대략적인 비용은 50렙에서 1천만 골드이며 100렙에서는 1억 골드 소모됨
:: 언제든지 기술 초기화 가능하지만 골드 부담은 스스로 책임져야한다 ::
※ 정복자 보드 및 문양
■ 정복자 보드 레벨 및 포인트
- 50레벨이 되면 정복자 보드가 해제되며, 1레벨 당 4포인트 정복자 포인트을 얻을수 있음
- 정복자 포인트는 1 렙업당 4포인트 얻을 수 있으며 ,레벨업으로 얻을 수 있는 200 포인트
- 명망 20으로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음
- 총 레벨업 포인트 200 + 명망 포인트 20 = 220 포인트 얻을 수 있음
:: 정복자 레벨 경험치바 ::
■ 정복자 보드
- 디아블로 4 사실상 엔드 컨텐츠에 메인이 되는 시스템이며, 정복자 보드를 어떻게 짜느냐 따라서 게임 자체 달라짐
- 디아블로 3 정복자 시스템과 다르게 정복자 보드에는 만렙이 존재하며 무한한 성장은 힘듬
- 유저는 엔드게임에서 '정복자 보드' 시스템을 통해서 좀 더 깊이 있는 게임을 경험 할 것
- 커뮤니티에서는 정복자 보드 시스템이 POE 노드 시스템과 닮았다고 보고 있음
- 정복자 보드는 직업 마다 갯수가 다르며, 7~8개의 보드가 존재
- 다른 보드로 이동할떄는 관문이라는 이동 할 수 있음
- 모든 보드들은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찍어나갈 수 있으며, 해당 보드를 회전해서 자기가 원하는 노드로 더 찍을 수 있음
- 언제든지 찍은 노드들은 환불을 골드로 할수 있음
:: 원래 가지고 있던 정복자 보드가 완성되면 다른 보드로 연결 할 수 있는 보드가 추가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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