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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2 07:12
■ 공개 이벤트 및 월드 이벤트
- 디아블로 4 필드에는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 및 무작위 공개 이벤트들이 존재
- 공개 이벤트에는 특정 곳을 점령하는 퀘스트, 구출 퀘스트, 몬스터 공세 막기 등 존재
- 오픈 월드에 무작위로 2~3분간 지속되는 이벤트로, 다른 유저들과 협동하여 클리어하는 이벤트
- 공개 이벤트는 다른 파티를 맺지 않는 유저들과 같이 할 수 있음
- '숙련'이라는 추가 보상이 존재, 이는 이벤트에서 특정한 조건을 채우면 완료됨
- 특정 시간 마다 시작되는 월드 이벤트가 존재
- 해당 월드 이벤트에서 10명 이상의 같이 진행할 수 있는 난이도 있는 대규모 고정 이벤트
:: 특정 시간 마다 시작되는 월드 고정 이벤트 ::
■ 필드 활동
- 각종 아이템 제작 얻을 수 있는 채집 및 활동들을 할 수 있음
-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 및 릴리트의 제단 그리고 던전 클리어를 통해서 다양한 보너스 스탯이나 재료 얻을 수 있음
- 명망 수치는 자신의 월드 영향을 끼치며, 특정 지역 다 완수 하면 자신 스탯, 스킬 포인트, 유틸리티 같은 부분도 높힐 수 있음
■ 보루(거점 점령)
- 디아블로 IV의 요새는 세상과 주변 환경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기능
- 요새를 해방 시키면 신규 사이드 퀘스트와 던전들. 새로운 웨이 포인트가 제공되어 디아블로 4의 오픈월드 경험을 다채롭게 만드는 장소로 탈바꿈
- 해방된 요새들은 작은 마을로 변하며 보너스 경험치, 웨이포인트, 상인 등 보상과 다양한 기능 제공
- 디아블로 4 5개 구역에는 고유한 여러 요새가 존재
- 요새는 해방 시 가장 많은 명망(내실) 얻을 수 있음
- 전체적인 보루 시스템은 파크라이의 마을 점령(거점) 시스템과 동일함
:: 보루 게임플레이 ::
※ 던전
■ 인스턴트 지역 던전
- 던전 마다 특정 레벨이 존재
- 디아블로 4은 오픈월드로 진행되지만 맵 곳 곳에 인스턴드 던전이 존재
- 던전 갯수는 150개 이상 존재
- 긴 인스턴드 던전이 존재했으며, 내부에 다양한 기믹들이 존재함
- 인스턴트 던전 마지막 보스전 경우는 로스트아크의 보스전과 비슷한 양식을 뛰고 있음
- 디아블로 4에 보물 고블린 등장
- 중간에 이벤트로 도살자가 가끔씩 등장함
- 던전 안에서 죽으면 마지막 체크포인트에서 부활
:: 디아블로 4 던전 게임 플레이 ::
※ 명망 및 지역 진천도 시스템
■ 명망
- 디아블로 4에 명망시스템에 경우는 플레이어 캐릭터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스펙업 수단중 하나
- 명망을 올리면 스탯, 스킬 포인트, 물약 갯수 증가, 정복자 보드 포인트, 금화, 경험치들을 얻을 수 있음
- 전체적인 명망 시스템은 다른 게임인 로스트아크의 내실과 비슷하다고 보고 있음
- 각 주요 지역 고유한 명망치가 존재하고 최대 명망도 존재하며, 수집한 명망치 단계별로 보상을 얻을 수 있음
- 각 지역 마다 명망치는 계정 전체 보너스와 캐릭터별 보상
:: 명망은 필드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
- 대표적으로 릴리트의 제단(Altar of Lilith)을 통해서 영구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 시킬 수 있음
- 힘, 민첩, 지능, 의지력, 체력, 은화 영구적인 스탯을 올릴 수 있음
- 게임 내에는 릴리트의 제단이 100개 이상이 전 맵에 분포
:: 릴리트의 제단은 전 지역에 많이 분포가 되어 있다 ::
■ 명망 점수 수집 하는 법
- 지역 발견: 5점
- 순간이동진 활성화: 20점
- 릴리트의 제단: 10점
- 보루: 100점
- 부가 퀘스트 : 20점
- 지역 던전: 30점
■ 릴리트의 제단 보너스 (계정 공유 및 영구)
- +2 힘
- +2 민첩
- +2 지능
- +2 의지력
- +2 체력
- + 5 은화 최대치
■ 계정 전체 캐릭터 보너스
- +1 스킬 포인트
- +1 물약 최대 갯수 증가
- +4 정복자 포인트
■ 캐릭터별 보상
- 각 단계는 금화 및 경험치를 제공 (캐릭터 레벨 및 단계에 따라 다름)
※ 스마트 드랍 및 개인 전리품
■ 스마트 드랍 및 개인 전리품 시스템
- 디아블로 4 아이템 드랍 방식은 자기 직업에 맞는 아이템들이 주로 드랍되는 '스마트 드랍' 시스템이 들어가 있음
- 다만 일부 드랍 아이템들은 다른 소수 직업 아이템들이 드랍
- 파티 플레이 시 전리품은 플레이어별로 별도로 생성이 개인 전리품 시스템 적용
- 전체적인 아이템 드랍 및 전리품 시스템은 디아블로 3와 동일
:: 아이템 드랍은 최대한 자기 직업에 맞게 드랍한다 ::
※ 가방(인벤토리) 및 물약 시스템
■ 인벤토리
- 인벤토리는 최신 게임 답게 디아블로 전작들 보다 다양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음
- 이제 장비, 소비, 퀘스트, 재료 나눠지며 아이템 크기와 상관없이 무조건 한칸을 차지 함
- 기본적으로 창고 역시 넓은 칸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정 공유 보관함 창고 존재
- 보관함 늘리는 것은 금화로 늘릴 수 있음
- 금화는 계정 공유
- 보석 전용 가방은 현재 피드백은 들어간 상태
:: 더 이상 아이템 공간 떄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다 ::
■ 신규 물약 시스템
- 기존 디아블로2에 방식과 디아블로3 방식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음
- 생명력 구슬 회복 방식이 삭제되고 보스 및 몬스터 죽이거나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물약(생명력 구슬)을 얻을 수 있음
- 전문 기술 '채집' 재료를 통해서 상위 단위 물약 업그레이드 가능
- 물약 갯수는 명망과 레벨이 높을 수록 들고 다닐 수 있는 갯수 증가
- 물약은 인벤토리 공간을 따로 차지 하지 않으며, 전용 공간이 있음
:: 이제 전투 중에 갯수 체크와 사용 분배를 잘해야한다 ::
디아블로 4 모든 정보 총정리 (6/20) |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ruliwe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