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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마비노기 G20 운영자 명령어

2019.10.06 13:02

하찡 조회 수:1321

;add_item;

>add_item 아이템id [/C1:컬러] [/C2:컬러] [/C3:컬러] [/B:번들의수] [/P:생성위치] [/PREFIX:아이템접두어] [/SUFFIX:아이템접미어]

캐릭터에게 아이템을 생성합니다.

 

아이템id 생성할 아이템의 id

컬러 생성할 아이템의 부분색

/B:번들의수 번들아이템의 수

/P:생성위치 0이면 인벤토리

 

;add_quest;

>add_quest 퀘스트id

캐릭터에게 퀘스트를 생성합니다.

 

퀘스트id 생성할 퀘스트의 id

 

;alloc_zone;

>alloc_zone 생성위치

몬스터를 주어진 위치에 생성합니다.

 

생성위치 몬스터를 생성할 위치

 

;free_zone;

>free_zone 생성위치

몬스터를 주어진 위치에서 해제합니다.

 

생성위치 몬스터를 해제할 위치

 

;alloc_dungeon;

>alloc_dungeon 메모리수

몬스터의 머리수를 할당합니다.

 

메모리수 몬스터 할당 메모리양

 

;free_dungeon;

>free_dungeon 메모리수

몬스터의 머리수를 해제합니다.

 

메모리수 몬스터 해제 메모리양(0 = all)

 

;announce;

>announce [/hide | /help | /notice | /region | /message | /mini] [/local] "메시지"

유저들에게 메시지를 내립니다.

 

/hide 현재 display되고 있던 help와 notice메시지를 삭제합니다.

/help 메시지를 화면 최상단에 흰글씨로 계속 스크롤 되는 메시지로 설정.

/notice 메시지를 도움말 바로 아래쪽에 대비효과 색으로 잘 보이도록 설정.

/region 화면 상단부에 잠시동안 나타나는 region 메시지

/message 화면 중앙에 잠시동안 나타나도록 설정

/mini 화면 왼쪽에 아주 잠깐 나타남.

/local 현재 접속한 채널에만 공지사항을 내립니다. (생략시 같은서버안의 전채널)

"메시지" 출력할 메시지를 정함

 

메시지 옵션을 생략할 경우 기본적으로 /notice 형식의 메시지가 내려집니다.

 

;help;

>help

도움말 창을 보여줍니다.

 

;server_state;

>server_state

현재 서버의 접속자 상태를 열람합니다.

 

;set_body;

>set_body [/H:키] [/F:비만도] [/U:상체비율] [/L:하체비율]

현재 몸의 비율을 보던가, 현재의 스케일을 보여줍니다.

각 비율은 소수점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1.0이 기본)

 

;set_condition;

>set_condition [설정상대] [ /C | [ /A:상태집합 | /R:상태집합 ] ]

특정캐릭터의 현재 이상상태를 표시하거나 변경합니다.

 

설정상대 바꾸고자 하는 캐릭터의 이름(생략시 자신)

/C 상태를 초기화 할때

/A:상태집합 추가하고자 하는 상태들의 집합 (상태+상태+…+상태 로 표현)

/R:상태집합 제거하고자 하는 상태들의 집합

 

;set_face;

>set_face [/ET:눈종류] [/EC:눈색깔] [/MT:입종류] [/SC:피부색] [/FT:얼굴형] [/C1:색] [/C2:색] [/C3:색]

캐릭터의 얼굴을 변경합니다.

 

/ET:눈종류 눈의 종류

/EC:눈색깔 눈의 색 (0 - 255)

/MT:입종류 입의 종류

/SC:피부색 피부의 색 (0 - 255)

/FT:얼굴형 item db에 들어있는 id

extra colors

 

;set_hair;

>set_hair 머리모양 [/C:머리색]

캐릭터의 머리스타일을 바꿉니다.

 

머리모양 item db에 있는 머리모양 id

/C:머리색 16진수 RGB로 나타내는 머리색

 

;set_inventory;

>set_inventory [ /L | /U | /C ] [/P:포켓번호]

캐릭터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잠그거나, 풀거나, 전부 지웁니다.

 

/L 포켓을 잠급니다.

/U 포켓을 잠근것을 풉니다.

/C 포켓의 내용을 전부 지웁니다.

/P:포켓번호 포켓을 지정합니다.

 

;set_npc_flag;

>set_npc_flag [ /S | /T | /R | /F ]

npc flag를 set하거나 reset합니다.

 

/S, /T npc모드를 set합니다

/R, /F npc모드를 reset합니다

입력하지 않으면 현재상태를 보여줍니다.

 

;set_skill;

>set_skill [타겟] /ID:스킬ID [ /A:LV | /R | /U:LV | /KNOW | /OPEN ]

스킬을 설정할 때 쓰는 명령어입니다.

타겟이 생략되면 자신의 스킬을 변경합니다.

/A:LV 스킬의 레벨을 설정합니다.

/R 스킬을 지웁니다.

/U:LV 스킬의 레벨을 낮춥니다.

/KNOW 스킬의 이름을 아는 상태로 합니다.

/OPEN 아는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게 합니다.

 

>set_skill /AUTOSETTING [ /TALENT:ID /LEVEL:LV ]

재능에 따른 스킬을 세팅할 때 쓰는 명령어입니다.

재능 아이디를 생략하거나 -1을 입력하면 모든 재능을 배웁니다.

/TALENT:ID 재능 아아디를 설정합니다.

/LEVEL:LV 스킬의 랭크를 설정합니다.

 

>set_skill /FA

모든 스킬을 삭제합니다.

 

>set_skill /S:raceId

몬스터소환 스킬(50500) 사용을 위한 레이스를 등록합니다.

 

;set_title;

>set_title [타겟] [/ADD | /REMOVE | /KNOW] [/ID:타이틀id]

타이틀을 설정할 때 쓰는 명령어입니다.

타겟이 생략되면 자신의 타이틀을 변경합니다.

 

/ADD 타이틀을 사용가능하게 합니다.

/REMOVE 타이틀을 사용불가능하게 합니다.

/KNOW 타이틀을 알고만 있게 합니다.

/ID:타이틀id 타이틀의 id를 설정합니다.

10001 - Beta Tester, 60000 - GM, 60001 - DEVCAT

 

;set_keyword;

>set_keyword [타겟] [/ADD | /REMOVE] [/ID:키워드id | /NAME:키워드이름]

키워드를 설정할 때 쓰는 명령어입니다.

타겟이 생략되면 자신의 키워드를 변경합니다.

 

/ADD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REMOVE 키워드를 삭제합니다.

/ID:키워드id 키워드의 id를 설정합니다.

/NAME:키워드이름 키워드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revive;

>revive [타겟]

지정된 캐릭터를 부활시킵니다.

타겟이 생략되면 자신을 부활시킵니다.

 

타겟 살릴 캐릭터의 이름입니다.

 

;move;

>move [움직일타겟] [/RETURN]

>move [움직일타겟] [/TO:기준타겟]

>move [움직일타겟] [/R:지역] [/X:x좌표] [/Y:y좌표] [/D:시선방향]

>move [움직일타겟] [/M:[지역,]x좌표,y좌표 | /L:[지역,]x좌표,y좌표]

캐릭터를 움직일 때 쓰는 명령어입니다.

 

움직일타겟 움직여야 하는 타겟을 말합니다. 생략되면 자신을 움직입니다.

/RETURN 마을로 돌아갑니다.

/TO:기준타겟 특정 사람에게 움직이고 싶을 경우 기준 타겟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R:지역 다른 지역으로 움직이고 싶으면 이 값을 지정해줍니다.

/X:x좌표 x축을 바꾸고 싶으면 이 값을 지정해줍니다. +나 -로 시작하면 상대값.

/Y:y좌표 y축을 바꾸고 싶으면 이 값을 지정해줍니다. +나 -로 시작하면 상대값.

/D:시선방향 바라볼 방향을 설정합니다.

/M:위치묶음 미터 단위로 캐릭터를 주어진 곳으로 움직입니다.(지역생략가능)

/L:위치묶음 센티미터 단위로 캐릭터를 주어진 곳으로 움직입니다.(지역생략가능)

아무 플래그도 지정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현재 위치를 보여줍니다.

 

;sets_login_max;

>sets_login_ma x [/MAX:허용인원] [/ALL]

현재 서버의 사용자를 셋팅합니다.

 

/MAX:허용인원 로그인을 허용할 사용자 수를 정합니다.

/ALL 서버내 모든 채널에 적용합니다

지정되지 않으면 현재 허용인원을 보여줍니다.

 

;shop;

>shop 상점이름 [ /CR | /O | /C ]

>shop 상점이름 탭이름 [ /A | /C ]

>shop 상점이름 탭이름 /AQ:퀘스트번호

>shop 상점이름 탭이름 /AI:아이템id [/P:가격] [/B:번들수] [/PRE:옵션1] [/SUR:옵션2] [/C:판매수]

상점 관련 명령어집합입니다.

 

상점이름 Access할 상점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CR 상점을 새로 생성합니다.

/O 상점을 개시합니다.

/C 상점의 문을 닫습니다.

탭이름 상점의 탭이름을 지정합니다.

  /A 지정된 이름의 탭을 생성합니다.

  /C 지정된 이름의 탭에 있는 item을 모두 지웁니다.

  /AQ:퀘스트번호 지정된 탭에 지정된 퀘스트를 판매합니다.

  /AI:아이템id 지정된 탭에 지정된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P:가격 지정된 아이템의 가격을 설정합니다.

    /B:번들수 지정된 아이템의 묶음수를 설정합니다.

    /PRE:옵션1 지정된 아이템의 prefix option을 설정합니다.

    /SUR:옵션2 지정된 아이템의 surfix option을 설정합니다.

    /C:수 지정된 아이템을 하루에 몇개 팔것인지를 설정합니다.

 

;shutdown;

>shutdown “내용” [/I] [/ALL | /LOCAL] [/CANCEL] [/T:지연시간]

서버를 예약종료시키고 미리 사용자에게 그 사실을 알립니다.

 

내용 종료시키는 이유(혹은 무엇이든지)를 작성합니다.

/I 예약 없이 바로 종료시킵니다.

/LOCAL 이 채널만 종료시킵니다.

/ALL 전 채널을 종료시킵니다.

/CANCEL 셧다운을 취소시킵니다.

/T:지연시간 종료대기시간을 정합니다. (기본 300초)

* 반드시 /ALL 이나 /LOCAL을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resume;

>resume [/I] [/LOCAL] [/T:지연시간]

점검중 상태의 서버를 리붓하지 않은채로 재가동합니다.

 

/I 바로 재가동합니다.

/LOCAL 이 채널만 재가동합니다. (기본적으로 서버 내의 전 채널)

/T:지연시간 지연시간 초 후에 재가동합니다.

 

;kick;

>kick 사용자이름

사용자를 게임 상에서 쫓아냅니다.

 

사용자이름 쫓아낼 사람의 캐릭터 이름

 

;whereis;

>whereis 사용자이름 [/SERVER:서버이름]

해당 사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찾도록 합니다.

 

/SERVER:서버이름 다른 서버의 캐릭터를 찾고 싶으면 서버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ban_char;

>ban_char 사용자이름 /T:유효시간 "/MSG:이유"

이 캐릭터로는 유효시간동안 로그인 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T:유효시간 분 단위로 들어오지 못할 시간을 지정합니다. (1440 - 하루, 10080 - 일주일, 302400 - 한달, -1은 무한, 0은 ban을 풉니다.)

/MSG:이유 이유를 설명합니다.

 

;worldprop;

>worldprop 프랍이름 /A /CID:클래스id [/ST:상태] [/R:지역] [/X:X좌표] [/Y:Y좌표] [/SC:크기] [/D:방향] [/C1~C9:지정색]

>worldprop 프랍이름 /E [/ST:상태] [/R:지역] [/X:X좌표] [/Y:Y좌표] [/SC:크기] [/D:방향] [/C1~C9:지정색]

>worldprop 프랍이름 [/R | /F]

프랍 설정에 관한 명령입니다.

 

/A 프랍을 생성시킬 때 쓸 때 사용합니다.

/E 프랍을 수정할 때 쓸 때 사용합니다.

/R 프랍을 제거할 때 쓸 때 사용합니다.

/F 프랍의 위치를 찾을 때 사용합니다.

/CID:클래스id 프랍을 생성하고 그 id를 정할 때 씁니다.

/ST:상태 프랍의 상태이름을 지정합니다.

/R:지역 프랍의 지역 위치를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X:X좌표 프랍의 X좌표를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Y:Y좌표 프랍의 Y좌표를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SC:크기 프랍의 스케일을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D:방향 프랍의 방향을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C1~C9:지정색 프랍의 지정색을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summon;

>summon 종족클래스 [/N:몬스터 수] [/NORMAL | /EVENT]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NORMAL, /EVENT 옵션이 모두 생략됬을 경우, 소환된 몬스터에는 '소환된' 타이틀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종족클래스 소환할 몬스터의 클래스 이름을 지정합니다.

/N 소환할 몬스터의 수를 지정합니다. 생략되면 한 마리만 소환합니다.

/NORMAL 타이틀이 설정안된 일반 몬스터로 소환합니다.

/EVENT '이벤트' 타이틀이 설정되어 있는 몬스터로 소환합니다.

 

;test;

>test [/DUMPOBJ] [/REPORT] [/MANYPROP]

개발 관련 테스팅 함수를 호출합니다.

 

/DUMP       vm_dump.txt에 Mint VM 오브젝트 리스트를 덤프합니다.

/REPORT     오류 메일 수신자 설정이 제대로 되었나 테스트 메일을 발송합니다.

/MANYPROP       프랍 메모리 사용량 추정용 테스트 함수를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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