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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스톤에이지 각종 npc 추가법

2019.02.25 15:40

뱅스크 조회 수:791

1. NPC 기본설정

NPC 가 하는말

NomalMainMsg:체력을 올리게될시 Hp 4증가. 완력을 올리게될시 힘 1증가. 건강을 올리게될시 방어 1증가. 스피드 올리게될시 민첩 1증가...


[NomalMainMsg: 이것만 복사하시고 : 뒤에 내용을 적으시면됩니다 ]

------------------------------ create 설정방법 -------------------

NPC 위치설정

{
name=도우미_화이트링
floorid=109 [ 맵코드 ]
borncenter=12,14,1,1  [ 좌,표,1,1 ]
dir=4 [ 방향 ]
createnum=1
enemy=changeevent|file:my/guard/정보원2  [ My/폴더/ 파일이름 ]
graphicname=110161 [ 이미지코드 ]
}


2. 전투 NPC 제작

전투 NPC 설정하는 기본 맵폴더.

GMSV -> DATA -> NPC -> MY -> PK 입니다

NEWNPCENEMY

entype:2
askbattlemsg1: ( 설명 1 )

askbattlemsg2: ( 설명 2 )
startmsg: ( 전투를 시작하며 하는말 )

dieact:1
warpfl:0
warpx:112
warpy:98
enemyno: ( 전투시 나오는 펫코드 )
deniedmsg: ( 전투에서 질시 하는말 )
alreadymsg: ( 아이템창이 꽉찾을때 하는말 )
onebattle:0
OVER

NEWEVENT1:
FREE:LV>0
WARP: ( 전투에서 승리시 이동되는 맵코드,동,남 )

endmsg: ( 전투에서 승리시 하는말 )

GetRandItem: ( 전투에서 승리시 얻는 아이템코드 )
DelItem:
OVER

----------------------- create 설정 ------------------------

NPCCREATE

{
floorid= ( 맵코드 )
borncenter= ( 동 , 남 )

movecenter=20,20,100,100
time=60000
createnum=1
dir= ( 방향 )
ignoreinvincible=1
graphicname= ( 이미지코드 )
name= ( NPC 이름 )
enemy=devilpk|file:my/맵폴더/연결파일이름 ( 예 : PK 1.arg )
action=12
}

3. 상점 NPC 제작

buy_rate:1.0
sell_rate:0.5
buy_msg:찜,뭔찜,먁剋퀭,kau,구입,menu,剋剋,찜땜鮫
sell_msg:찡땜鮫,찡,판매,uru
other_msg:離쐤?雷흔부?
hint_msg:瑄ħ、膠송?朗죄內。
sellonly_msg:깻꼇角淚쳔澗찜땜鮫돨
main_msg:안녕하세요
buy_main:무엇을사시겠습니까?
sell_main:무엇을파시겠습니까?
what_msg:수량을정해주세요
stone_msg:돈이부족합니다.
level_msg:레벨이부족합니다.
realy_msg:정말사시겠습니까?
itemfull_msg:아이템창을비워주세요!
ItemList: ( 상점에서 판매될 아이템코드 )
LimitItemNo: ( 상점에 되팔수있는 아이템코드 )
special_rate:1.5

---------------------- create 설정 방법 ---------------------------

NPCCREATE


{
floorid= ( 맵코드 )
borncorner= ( 좌표 동,남,동,남 ) <- 이때 ( 동 , 남 , 동 , 남 ) 좌표는 반복입력하시면됩니다.

time=0
createnum=1
dir= ( 방향 )
ignoreinvincible=1
graphicname= ( npc 이미지코드 )
name= ( npc 이름 )

enemy=npcgen_shop|file:my/맵폴더/파일이름
}


4. 변신 NPC 제작

NEWWARPMAN
####怒檢(묏鱗杆)훨蛟써監,훰펴깃112밑####

NOFREE
FREE:LV>0
WARP:0,0,0
NomalMsg:레벨140↑,성인식퀘스트완료의 조건이 있습니다. <말걸면 하는말>
PartyMsg:레벨140↑,성인식퀘스트완료의 조건이 있습니다. <말걸면 하는말2>
OVER

TALKEVENT1
WARP:0,0,0
FREE:LV>139&ENDEV=4&BBI!=110139 <레벨제한 140 성인식 클리어시 110139이미지로 변신가능>
CHANGEBBI:110139 <변신 이미지>
FreeMsg:해당 이미지로 변신됩니다, 로그아웃시 원래이미지 <변신성공시에 하는말>
OVER

TALKEVENT2
WARP:0,0,0
FREE:LV>139&ENDEV=4&BBI=110139 <레벨제한 140 성인식 클리어 110139이미지에서 돌아갈수잇음.>
CHANGEBBI:MYBBI <놔두죠>
FreeMsg:본래의 이미지로 돌아갑니다.。 <돌아가면 나오는말>
OVER

-Create파일 설정법-

NPCCREATE

###### 110139 ######
{
name=변신 <Npc 이름>
floorid=1000 <맵위치>
borncenter=82,87 <동,남>
dir=6 <Npc 방향>
createnum=1 <놔두죠>
ignoreinvincible=1 <놔두죠>
enemy=npcgen_warpman|file:my/metamo/110139 <경로>
graphicname=110139 <Npc 이미지>


5. 교환 NPC 제작

NomalMainMsg:( 재료가 없을시 하는말 )

EventNo:-1
TYPE:ACCEPT
EVENT:LV>0&ITEM= ( 아이템 코드 )

AcceptMsg:\n\n\n ( 재료가있을시 말을걸면 하는말 )

ThanksMsg:\n\n\n ( 다음대화 하는말 )
PetFullMsg:\n ( 페트가 꽉찾을씨 하는말 )
ThanksMsg:\n\n\n ( 마지막한마디 ? )
DelItem: ( 건네주는 아이템코드 )
GetPet: ( 얻는 페트코드 )
Charm:1
EventEnd

----------------------------- create 설정 방법 ----------------------------

NPCCREATE

{
floorid= ( 맵코드 )
borncenter= ( 좌표 동,남 )
time=0
createnum=1
graphicname= ( 이미지코드 )
name= ( npc 이름 )
dir= ( 방향 )
enemy=changeevent|file:my/맵폴더/파일이름
Action=12
}


6. 키워오기 퀘스트 NPC 제작

NomalMainMsg:진화조권 리비노 Lv 100

EventNo:-1                
TYPE:ACCEPT      
EVENT:LV>2-1&LV>99- < 페트연결코드 >
AcceptMsg:리비노 Lv 100 까지 키워오세요
ThanksMsg:진화가 완료되었습니다
PetFullMsg:페트창을비워주세여
GetPet: < 얻는 펫코드 >
DelPet:PET>99- < 페트연결코드 >
EventEnd

----------------------- create 설정방법 ---------------

NPCCREATE

{
floorid=4006       < 맵코드 >
borncenter=12,28  < 동 , 남 >
time=0
createnum=1
graphicname=16120 < 이미지코드 >
name=조수
dir=4
enemy=changeevent|file:my/키워/바로스
}


7. 전송 NPC 제작

START_MSG: ( 말을걸면 하는말 )
MenuHead:즐거운 시간이 되시길바랍니다:

{
MenuStr: ( 맵설명 )
FREE:LV> ( 레벨제한 ) 레벨을 -1 낮추고 설정하셔야 됩니다 ( EX : FREE:LV>9 로 설정하셔야 10때 이동가능 )
WARPPOINT: ( 이동될 맵코드,동,남 )
}

------------------------------ create 설정방법 --------------------------

NPCCREATE

{
floorid= ( 맵코드 )
borncenter= ( 동 , 남 )
time=0
createnum=1
dir= ( 방향 )
ignoreinvincible=1
graphicname= ( 이미지코드 )
name= ( npc 이름 )
enemy=transman|file:my/맵폴더/파일이름
action=11
}


8. 부록 (NPC 이미지 코드 몇개)

16153 - 사무라이
16152 - 파라오
16151 - 흰 마법사
16150 - 백호 누운 소년
16149 - 활 키운 키 큰 소녀
16148 - 한민관 몸매 키큰 소년
16147 - 흰 표범 가죽 쓴 사냥꾼
16146 - 표범무늬 옷을 입은 소년
16145 - 등에 도끼든 아저씨
16144 - 스파르타 병사
16143 - 생선장사 아저시
16142 - 큰 방망이 든 소년
16141 - 엉청 크고 도끼들고 노란색 아저씨
16140 - 수정구슬를 돌리는 할아버지 마법사
16139 - 샴기르에 있는 기도하는 아저씨
16166 - 흰 원피스 입은 마법사 소녀
16167 - 마법사 촌장 할아버지
16169 - 수정구슬 들은 샴기르병원 의사 마법사
16170 - 탈모 생긴 마을 할아버지
16180 - 무장한 마을 청년
16186 - 남자 타이거 우먼
16190 - 진짜 백호에 누운 소년
16189 - 장작 가지고 다니는 소녀
16500 - 물의 마을 아가씨
16400 - 물의 카난
16965 - 쌍지용창 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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