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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17 11:45
사용할 파일목록
1. EventScript : 스크립트를 작성
2. EventDialog : 스크립트 대화창
3. InitNPC1 : NPC 위치 및 시작 스크립트
4. Language_M : NPC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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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립트 작성시 번호 중복 및 오타에 주의
1. NPC 추가
- Language_M에서 신규 NPC의 이름을 정해준다
예) Language_M의 끝번호가 2030일때 2031 전직NPC 를 적어서 추가해준다
- InitNPC1에서 신규 NPC의 외형 및 위치 설정을 해준다
예) InitNPC1에 추가할 NPC를 넣어준다
(initnpc (name 2031) (kind 57349) (event 1018) (country 10)
(village 4) (x 171) (y 68) (direction 6) (aniground 2))
(initnpc (name 이름) (kind 형상) (event 출력할 이벤트) (country 국가)
(village 마을) (x x위치) (y y위치) (direction 방향) (aniground 2))
로 보면 편함
이대로 작성후 실행하면 성도 x 171, y 68위치에 전직NPC라는 신규 NPC가 추가된걸 볼 수 있음
하지만 말을 걸면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고 머리위에 대화 표시만 뜨고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로 멈춰버리거나
무언가 대사를 출력하던가 할꺼임
이는 event 1018에 해당하는 이벤트 스크립트의 존재 유무에 따라서 다른데
해당 이벤트 스크립트가 존재하면 그 내용을 출력할 것이고
없다면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로 멈춰버릴꺼임
- NPC가 추가된 모습
- 추가된 NPC에 말을 걸면 저상태로 멈추는 현상
그럼 이제 NPC에게 말을 걸었을때 "........"이라는 대사를 출력하게 만들어 볼 생각임
위에서 NPC를 추가할때 (event 1018)로 설정한걸 기억할꺼임
이제 해당 이벤트를 추가해서 반응을 할 수있게 만들 생각임
먼저 해당 이벤트 추가를 위해 EventScript파일을 열어서
**** event번호와 dialog번호가 다른것들과 중복되지 않게 확인****
****endevent와 dialog 오타 주의!!****
event 101800
dialog 10100
endevent
를 작성해서 저장한 뒤
EventDialog를 열어서
key 10100
eventnum 0
"......"
를 적고 저장을 하고 다시 서버를 실행시킨후 말을걸어보면
이렇게 ...... 을 출력하는 걸 볼 수있음
이런식으로 NPC를 추가하고 스크립트를 넣어서 대사를 출력할 수있게하고
번거롭게 전직 NPC들을 마을 어딘가에 몰아두고 전직하는게 아닌
전직NPC를 추가해서 NPC하나로 처리할 수있게됨
신루 구축해보고 싶습니다. 혹시 통파일 받아볼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flslwl4317@naver.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