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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7 16:04
0,0,0,0,0,0,0 마라메 {
if(@say$ == "팜팻의알" && get_mapname(@myid) == "노비스마을"){
set @myid, get_myid();
set @select, 0;
if(get_level(@myid) > 10){end;}
if(#마라메 == 1){goto go;}
if(#마라메 == 2){mes 0, "어서오세요. 모험은 잘 되어가나요? 베레토는 용사님덕분에 원기를 회복해서 요즘은 씩씩하게 잘 살고 있답니다. 앞으로의 모험에 행운이 깃들기를 바래요. 안녕히.."; end;}
mes 1, "휴 .. 어서오세요 모험가님. 요즘들어 걱정스러운 일이 많다보니, 웃어보이긴 힘들 것 같네요. 이해하세요.";
mes 1, "실은 요 며칠전부터 제 딸인 베레토가 심하게 앓고 있답니다. 특별히 몸이 허약한 아이는 아닌데..";
mes 1, "얼마전까지 제 딸 베레토는 애완용팜팻을 정말 귀여워하면서 키워왔거든요. 그런데 글쎄 며칠전에 팜팻이 죽어버렸지 뭐에요.";
mes 1, "어린 제 딸은 상심이 너무도 컸던 모양인지 자리에 드러누워서는, 시름시름 앓기 시작해서 일어날 생각을 안한답니다.";
mes 1, "아마도 새 애완용 팜팻을 가지게 된다면 힘을 얻어 일어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팜팻을 잡는게 어디 쉬운일인가요.";
set @select, menu("모험가님도 나름대로 바쁘실테니 이런 저를 도와주긴 힘들겠죠?", "내가 한번 신경써보죠 뭐", "잘 알고 있군요. 난 바빠서 이만..");
if(@select == 0){end;}
if(@select == 1){
mes 1, "오 .. 그럼 도와주실 수 있단 말인가요? 정말 감사합니다.";
mes 1, "팜팻은 노비스평원 어느곳에서나 흔히 볼 수 있지만, 이 녀석을 생포하는 것은 쉽지 않아요. 이미 태어난 팜팻은 절대 가두어서 기를 수가 없거든요.";
mes 1,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는 녀석이라서, 가두어놓으면 시름시름 앓다가 금방 죽어버린답니다. 그래서 팜팻을 집에서 키우고 싶으면 아직 태어나지 않은 팜팻의 알을 구해야해요.";
mes 1, "알을 구해다가 집에서 부화시킨 후, 처음부터 집에서 기른다면 사람들과 함께도 살아갈 수 있어요";
mes 1, "그러나 팜팻의 알을 구하는 것도 역시 쉬운 일은 아니죠. 단 한가지 유일한 방법은 팜팻을 스스로 집으로 돌아가게끔 만드는거에요. 팜팻은 상처를 심하게 입으면 집으로 돌아가려는 습성이 있거든요";
mes 1, "그때 몰래 따라가서 아직 부화되지 않은 알을 빼내와야만하죠";
mes 1, "하지만 반드시 팜팻의 둥지에 알이 있으리라는 법은 없어요.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거든요. 그래서 꽤나 고생스러운 일이 될지도 몰라요 ..";
set @select2, menu("그래도 도와주실 수 있겠어요?", "물론이죠 마라메부인", "돈은 얼마정도 주실 수 있죠?", "미안합니다. 너무 힘든 일이군요");
if(@select2 == 0){end;}
if(@select2 == 1){
mes 1,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mes 1, "그럼 노비스평원에서 팜팻의 알을 구해다주세요. 제 딸이 저렇게 심하게 앓고 있으니, 최대한 빨리 다녀와주시면 더더욱 고마울거에요.";
mes 1, "수고해주세요 ..";
end;
}
if(@select2 == 2){
mes 1, "돈이요? 실은 저희집은 그렇게 윤택한 편은 아니거든요. 돈은 드리기 힘들 것 같아요. 대신 ..";
mes 1, "대신 베레토의 아버지가 젊었을 적 모험을 할때 쓰던 방어구가 약간 있기는 해요. 속성이 붙은 것이기 때문에 마을상점에서는 구할 수 없는 것이죠.";
set @select3, menu("이거라도 드린다면 어떻겠어요?", "그정도면 충분하군요", "글쎄.. 좀 부족한 것 같은데요.");
if(@select3 == 0){end;}
if(@select3 == 1){
mes 1, "감사합니다. 그럼 이 방어구는 팜팻의 알을 구해오신 후에 드리도록 할께요";
mes 1, "그럼 노비스평원에서 팜팻의 알을 구해다주세요. 제 딸이 저렇게 심하게 앓고 있으니, 최대한 빨리 다녀와주시면 더더욱 고마울거에요.";
mes 1, "수고해주세요 ..";
end;
}
if(@select3 == 2){
mes 1, "휴 .. 그게 제가 해드릴 수 있는 전부랍니다. 곤란하시다면 더이상 붙잡고 싶지는 않네요 .. 안녕히 가세요";
end;
}
}
if(@select2 == 3){
mes 1, "역시 .. 낯선 분께 부탁드리기엔 너무 수고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괜한 말씀 드려서 죄송하네요 .. 그럼 안녕히";
end;
}
}
if(@select == 2){
mes 1, "그렇죠. 세상엔 타인을 돌아보기 힘들만큼 바쁜 사람들이 많은 법이죠 ... 안녕히";
end;
}
}else if(@say$ == "다녀왔습니다" && get_mapname(@myid) == "노비스마을"){
mes 1, "어서오세요. 팜팻의 알은 아직 구하지 못하셨나요?";
if(item_exist(@myid, "팜팻의알") < 1){mes 1, "아직 팜팻의 알을 구해오지 못하셨나보군요..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 부탁드려요."; end;}
if(item_exist(@myid, "팜팻의알") > 1){mes 1, "오 .. 감사합니다. 드디어 .. 드디어 팜팻 알을 구해오셨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mes 1, "오 .. 감사합니다. 드디어 .. 드디어 팜팻 알을 구해오셨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item_del "팜팻의알", 1;
mes 1, "비록 보잘 것 없는 물건이지만, 이곳 노비스마을에서는 구하기 힘든 아이템을 한가지 준비했어요";
item_add "세토아의가호", 1;
mes 1, "정말 감사드려요. 베레토도 틀림없이 용사님께 감사할거에요. 그럼 앞으로의 모험에 행운이 깃들기를 ..";
mes 1, "안녕히 가세요";
legend_add 1, 176, "노비스의 마라메 부인을 돕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