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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캐릭터 선택 공략

2020.09.17 23:26

겨울2 조회 수: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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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는 10가지 종류의 캐릭터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캐릭터별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귀검사(남/여)

귀검사는 검 종류의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검의 리치에 따라 근거리-중거리 싸움을 펼치며 일부 직업의 경우 마법을 익혀 원거리 전투를 수행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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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귀검사는 한쪽 팔에 귀신이 들렸다는 귀수 설정 덕분에 기본적으로 암속성 저항이 높으며(어둠의 친화) 한쪽 팔로만 검을 휘두른다. 캐릭터의 특성을 나타내는 6가지 그래프 중 공격력과 속도에 강점이 있고 평범한 공격범위(Y축)와 공격거리(X축)를 가지고 있으며 서포트와 무력화는 약간 낮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무기를 극한까지 다루는 웨펀마스터, 혈기를 사용하여 적을 몰아치는 버서커, 귀신의 힘을 적극적으로 다루는 소울브링어, 파동의 힘으로 적을 제압하는 아수라까지 4개의 전직이 존재하며 스탠다드한 플레이 특성 때문에 던파에 접속 후 최초 캐릭터 생성 시 유일하게 초상화에 추천이 붙은 초심자용 캐릭터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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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귀검사는 귀수가 아닌 전이의 힘이 담긴 마수를 사용한다. 스토리상 제국의 실험체로 쓰인 적이 있기 때문에 제국 관련 퀘스트를 진행할때 일반적인 캐릭터와 대화록이나 선택지가 크게 달라지는 차이를 보인다. 대체로 남성 귀검사와 비슷한 캐릭터 특성 그래프를 가지고 있지만 비전직 상태에서는 카잔과 같은 서포트 능력이 전무해 최하위권의 서포트 점수를 받고 있다.

여성 귀검사는 마수에 깃든 전이의 힘을 이용해 속성검을 다루는 물리 공격수 소드마스터, 마인이 깃든 검을 휘두르는 데몬슬레이어, 죽음의 신 우시르의 신도인 다크템플러, 내공의 힘으로 만들어낸 쌍수를 사용하는 방랑자 베가본드의 4개 전직으로 나뉜다.

■ 격투가(남/여)

격투가는 주먹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전의 전문가로 교전거리가 매우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적에게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본 이동속도가 비교적 빠르고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돌진기나 몰이기가 전직별로 하나씩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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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격투가는 주먹과 다리 기술을 혼용하며 레벨이 오름에 따라 점차 손 기술의 비중이 증가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남귀검사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출시 초기부터 존재한 캐릭터인지라 어둠의 친화에 대응하는 빛의 친화(명속성 저항 증가, 암속성 저항 감소)를 보유하고 있다. 캐릭터 능력치는 공격범위와 공격거리가 다른 캐릭터와 비교해봤을 때 다소 부족한 면이 있지만 높은 공격력과 속도를 이를 커버한다.

여성 격투가는 넨으로 아군을 보호하거나 적을 공격하는 넨마스터, 적을 모조리 때려부수는 강권의 소유자 스트라이커, 암기와 독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트리트파이터, 화려한 잡기 연계로 적을 무력화하는 그래플러의 4개 직업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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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격투가는 다리를 사용하는 기술이 대부분이며 주먹 공격은 견제 또는 보조용으로만 쓰이는 경우가 많다. 교전 거리가 더 짧아져 이성 직업인 여성 격투가보다 모자란 최하위권이지만 공통스킬인 순보(섬보)덕분에 적에게 접근하는 속도는 여성 격투가 이상이다. 능력치도 여성 격투가와 비슷하게 책정되어 있다.

여성 격투가와 마찬가지로 넨마스터, 스트라이커, 스트리트파이터그래플러의 4전직 체제이며 전투 방식이 다리 기술/투척/몰아잡기 위주로 변하는 등 약간의 변경점은 있지만 여성 격투가와 큰 차이가 없다.

■ 거너(남/여)

거너는 총포와 중화기를 다루는 원거리 캐릭터로 근접전에 취약하고 무력화와 서포트 능력이 약한 대신 공격거리와 범위가 길고 넓으며 평균 이상의 공격력으로 빠르게 포화를 쏟아낼 수 있기 때문에 후방에서 화력지원을 주로 담당한다.

다만 태생부터 후방 지원에 특화된 딜러임을 감안하여 책정된 낮은 방어 능력치 때문에 패턴 대응이 비교적 어렵고 생존력도 떨어져 초심자에게 추천하기 좋은 캐릭터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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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너는 이성 캐릭터 간의 차이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직업 중 하나로 남성 거너 쪽이 방어 능력치와 퍼센트 데미지 스킬의 계수에 이점을 가지고 여성 거너가 속도와 판정, 공격횟수에 이점을 가지는 것을 제외하면 사실상 같은 직업을 플레이한다는 감각으로 즐길 수 있다.

거너는 사격술과 근접전용 체술에 특화된 레인저, 중화기를 활용한 장거리 지속딜링이 강점인 런처, 로봇을 수시로 설치하고 폭파시켜 전황을 제어하는 메카닉, 지뢰나 수류탄 라이플 등 다양한 군용 병기를 사용하는 스핏파이어로 전직이 나뉜다.

■ 마법사(남/여)

마법사는 거너와 같이 후방에서 화력지원을 담당하는 중장거리 딜러다. 공격범위, 공격거리가 기본 캐릭터 중 최고 수준으로 딜레이가 있거나 충전이 필요하긴 하지만 공격력 또한 매우 강력하다.

하지만 무력화와 서포트가 0점이고 속도가 거너보다 더 느린 속도를 보유한데다 생존력도 떨어져 안정성이 매우 떨어진다는 단점때문에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제 위력을 발휘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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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마법사는 충전 과정이 필요하지만 한 방의 위력이 강력한 원소마법을 다루는 엘레멘탈마스터, 몬스터나 정령을 불러내 적을 공격하도록 명령하는 소환사, 근접전투와 동시에 적을 추격하는 체이서로 물리/마법 공격을 병행할 수 있는 배틀메이지, 마법공학으로 만들어진 기계장치와 마도구를 전투에 활용하는 마도학자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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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마법사는 직업전용 패시브를 통해 원소마법을 폭격하듯이 쏟아내는 엘레멘탈바머, 얼음으로 만든 병장기를 다루는 빙결사, 적에게서 혈기를 흡수하여 체력을 회복하고 흡수한 혈기로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블러드 메이지, 바람의 힘을 활용한 빠른 속도로 기동 전투에 특화된 스위프트 마스터, 차원과 괴리의 힘을 다루는 운영형 마법사 디멘션 워커로 나뉜다.

■ 프리스트(남/여)

프리스트는 교단의 이름 아래에 모인 신실한 성직자들로 개개인의 전투력보다는 파티 보조에 중점을 둔 직업이다. 무력화를 제외한 능력치는 평균적이지만 가깝지만 서포트 능력만큼은 2점대로 매우 높은 축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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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프리스트는 마법 공격형 퇴마사를 제외하곤 경갑 이상의 방어구를 착용하기 때문에 방어력과 HP MAX를 일정 수준 이상 확보할 수 있어 제법 튼튼한 편이긴 하지만 전 캐릭터 중 최하위권의 속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덩치가 매우 커서 적의 공격에 노출되기 쉽다는 단점을 보유하고 있어 숙련자용 캐릭터로 분류된다.

남성 프리스트는 총 4개의 전직을 보유하고 있다.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대폭 강화시키는 전문 버퍼 또는 스스로의 전투능력을 끌어올려 딜러가 될 수 있는 크루세이더, 신격권이라는 특수한 복싱기술을 연마한 인파이터, 물리 또는 마법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부적과 식신, 퇴마술로 적을 제압하는 퇴마사, 악마의 힘을 갈무리하여 적과 싸우는 어벤저가 그 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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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프리스트는 남성 프리스트와 플레이 환경 측면에서 큰 차이는 없지만 체구가 작아 공격을 회피하기 쉽고 공통 기술인 컷 인 대쉬를 활용한 기동성 덕분에 생존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초심자도 부담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전직으로는 신성력을 이용해 버프와 전투를 동시에 수행하는 크루세이더, 물리 퇴마사의 콘셉트를 이어받아 배틀액스와 성스러운 불꽃으로 적을 섬멸하는 이단심판관, 마법 퇴마사의 부적술과 퇴마술을 이어받은 무녀, 죄악의 힘으로 적에게 디버프를 걸고 자신을 강화하는 미스트리스가 있다. 인파이터에 대응되는 직업은 아직까지 없다.

■ 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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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은 흑요정 종족의 정예요원으로 평범한 공격력과 짧은 교전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타 캐릭터보다 우월한 속도를 바탕으로 쉴새 없이 맹공을 퍼붓거나 치고 빠지는 운영을 취해야 하는 숙련자용 캐릭터다.

던파 최속의 전직으로 빠른 속도에서 나오는 높은 DPS와 시원시원한 플레이에 강점이 있는 로그, 니콜라스와 발라크르 등 죽은 자를 조종하거나 원혼으로 공격하는 사령술사, 화염인술과 분신술의 대가 쿠노이치, 기습공격에 특화됐으며 적을 뒤에서 공격할 경우 기술 위력이 극대화되는 섀도우댄서까지 4개의 직업이 구현된 상태이며 이성 캐릭터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 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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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는 던파의 스토리를 갈아엎은 대전이와 동시에 출시된 캐릭터로 대전이 스토리의 중심인 칼로소와 깊은 연관이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귀검사/다크나이트와 함께 검 계열의 무기를 공유하는 직업이기도 하며 직업에 따라 천차만별로 나뉘는 독특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캐릭터 능력치는 비교적 고르게 분배됐으며 공격력과 속도가 조금 높게 책정된 중급자용 캐릭터로 최근까지 4개의 전직이 모두 추가된 상태다.

전직으로는 판금 갑옷 착용과 상시 유지 가능한 슈퍼아머 효과로 우수한 돌파력과 강습 맹공에 특화된 엘븐나이트, 악마 군단을 부리며 함께 싸우거나 자폭시켜 공격하는 카오스, 빛의 힘을 바탕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치유하며 적의 어그로를 끌어 전면에서 맞서 싸우는 팔라딘, 파트너 드래곤인 아스트라에게 공격명령을 내리면서 동시 공격이 가능해 다양한 방법으로 적과 맞서싸우는 드래곤나이트가 있다.

■ 마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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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창사는 제국의 투기장 출신 용병집단으로 병장기를 다루는 캐릭터중에서는 가장 긴 교전거리를 자랑하는 캐릭터다. 능력치 배분은 평균 이상이지만 서포트 능력이 전무하여 다루는데 어느 정도 노하우가 필요한 중급자 캐릭터로 분류되고 있다.

설정상으로는 4개의 전직이 존재하며 현재까지는 미라지(신기루)의 힘으로 아류 창술을 순식간에 쏟아부을 수 있는 듀얼리스트, 적의 공격으로부터 일정 비율의 경직을 무시하며 넓은 공격범위로 적을 쓸어담을 수 있는 뱅가드, 마수사냥에 특화된 특수 마창술을 사용하는 드래고니안 랜서, 투창을 통해 잠식과 흑뢰를 연계하는 다크 랜서로 전직이 나뉜다.

■ 다크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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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힘을 다루는 2가지 외전 캐릭터 중 하나로 스토리상 사도급의 강력함을 지닌 특수한 존재였으나 모종의 이유로 힘을 잃어 서서히 힘을 되찾는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양 팔이 귀수인 관계로 귀검사의 모든 기술을 어레인지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며 이 덕분에 능력치 그래프상 공격력, 공격범위, 공격거리, 무력화 등 귀검사 모든 직업이 가질 수 있는 능력치와 그에 따른 역할을 다크나이트 또한 일부 가지고 있다.

■ 크리에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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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힘을 다루는 2가지 외전 캐릭터 중 하나로 스토리상 사도급의 강력함을 지닌 특수한 존재였으나 모종의 이유로 힘을 잃어 서서히 힘을 되찾는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마법사를 기반으로 제작된 캐릭터이며 키보드로 이동과 기술을 선택을 담당하고 공격과 스킬시전은 전부 마우스로 통해 이뤄진다는 게 특징이다. 시전 거리가 제한되는 일부 기술을 제외하면 화면 내 어디든 즉시 공격이 가능하여 공격력이 낮긴하지만 공격범위와 공격거리, 무력화가 5점으로 최고수준의 보조능력을 갖추고 있다.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bguide&num=2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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