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로그인
2017.10.16 11:47
분석에 도움을 주신 노식노챗님에게 감사드립니다.
1. 목적
- 기습/습격류 스킬의 표시데미지와 실제 데미지간 차이를 재확인
- 표시데미지와 실데미지의 크리티컬 여부 불일치 확인
- 백스탭과 습격진의 데미지 차이여부 확인
- 라이트닝트랩 분석을 위한 순도스킬의 기초데이터 마련
2. 분석방법
- 로톤큰연습장 (7,9)의 샌드백에게 순수도적 스킬을 사용
- 스킬 사용시 화면에 뜨는 데미지를 기록 (표시데미지)
- 스킬 사용 직후, 센스몬스터를 사용하여 샌드백의 남은 HP를 기록
- 샌드백의 초기 HP와 스킬 사용후 HP를 계산하여 실제 들어간 데미지를 기록 (실데미지)
3. 실험조건
[공격자 - 노식노챗]
공격속성 |
무기데미지 |
STR |
DEX |
DMG |
빛 |
13m13 |
199 |
215 |
0 |
[방어자 - 로톤큰연습장 샌드백(7,9)]
샌드백 HP |
방어속성 |
AC |
100190434 |
어둠 |
불명 |
4. 실험시 유의사항
- 기습 스킬에 존재하는 AC 감소효과가 다른 스킬 데미지 측정에 영향을 주지않도록 한다
5. 측정데이터
6. 결론
6.1 기습/습격류 스킬의 표시데미지와 실제 데미지간 차이
- 백스탭 : 실데미지는 화면표시데미지의 2.0039 배
- 습격진 : 실데미지는 화면표시데미지의 1.5476 배
- 저격 : 실데미지는 화면표시데미지의 6.0476 배
→ 백스탭이 습격진보다 약 33.3% 강하다
(주의 : 위 데미지 배수는 본 실험의 조건만을 기준으로 하며 데미지공식은 아님)
6.2 백스탭, 습격진, 저격의 실데미지는 다르지만 표시데미지는 동일하다.
6.3 표시데미지와 실데미지의 크리티컬 여부는 일치한다.
[출처] 순수도적스킬 데미지 분석 (성천직자의 어둠의전설) |작성자 이이르
출저 URL http://cafe.naver.com/sclod12/275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