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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마법사 용어

2017.05.28 07:54

SRC 조회 수:8

시즌 10에서 사용하는 용어 및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당 단어를 검색해 보시고 없으면
 
자모순으로 정리해보려고 하니 자음검색을 통해서 필요한 내용 확인해주시고 (예 : 공속 -> ㄱ)
 
궁금하신 내용이 없는 경우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갇힌자의파멸 : 전설보석. 갇힌자라고 부르기도 한다. 제어방어효과에 걸린 몹에게 곱연산으로 데미지 증가
 
25등급 효과는 15미터 내의 적에게 이동속도 감소
 
감속지대 : 마법사의 스킬, 5가지 룬으로 되어 있으며 인간형태일 때 1개 + 마인 형태일 때 1개
 
로 탈진, 시간왜곡, 시간증폭 버프를 중첩시킬 수 있다. 
 
 1) 감속지대 룬 설명 : 여기클릭
 
감전 : 법사의 주기술, 마날드를 통한 감전법사가 있음 (자매품 저칼법사)
 
 2) 감전(저칼)법사 세팅 : 여기클릭 (디아뎀님)
 
강화마인 : 마인의 마지막 룬, 마인의 기술만 50% 곱연산으로 증가, 마날드의 딜은 증가되지 않는다.
 
고대 : 고대전설 아이템이며 기본적인 전설 아이템 보다 성능 및 수치가 높다.
 
고대파르산방어자 : 손목방어구. 파르산이라고도 하며 25미터 내 기절한 적 1마리당 전설옵의 수치 만큼 피해감소. 이름에 고대가
 
들어가지만 고대아이템은 아니다. 고대 아이템은 고대고대파르산...
 
고유옵션 : 고유옵이라고도 하며 보통은 전설아이템의 전설 전용 옵션을 이야기 한다. 그외에 주옵션과 보조옵션으로 나눠짐
 
고통 : 고통받는자의 파멸 보석, 고파자, 고통, 고받자, 고파멸 등 여러 명칭으로 불리며
 
보석등급의 % 만큼 곱연산으로 데미지를 올려준다. 
 
 1) 스택당은 합연산, 최종 계산은 곱연산 (예:  3%씩 3대를 치면 3+3+3= 9%, 복리 계산이 아님)
 
곱연산 : 최종 데미지를 계산할 때 곱셈으로 들어가는 항목 
 
 1) 마법사의 곱연산 합연산 정리 : 여기클릭
 
공속 :  보통 공속은 프로필 창의 [초당공격속도]를 말하는 것이다 
 
 1) 탈비르 마인 : 3.334 와 4.0 이 있음
 
 2) 히드라 탈비르 : 히드라 공속은 2.5와 3.33 이 있는데 이것은 따로이고
 
본캐 공속으로 보면 3.054와 4.017로 나눠짐
 
 3) 공속 계산기 : 여기클릭
 
공개방 : 혹은 공방이라고 하며 보통 게임 참가를 통해 무작위의 방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곳, 현상금 사냥, 차원균열, 대균열 등의 공방이 있다. 
 
구름밟이 : 마법봉 중 하나, 순간이동의 쿨을 없애주며(0.5초는 있음) 25의 비전력을 대신 소모
 
기록 경신 : 기록 갱신, 기갱, 기경 여러 명칭으로 불리며 자신이 클리어 한 대균열 기록 보다 높은 기록을
 
클리어 하는 것을 뜻하나, 보통 기갱팟은 대균열에서 아주 높은 단수를 목표로 하는 파티를 말한다. (그들만의 리그)
 
눈동자 반지 : 눈동자라고도 하며 고유옵 수치만큼 곱연산으로 데미지 증가, 간혹 플레이 하다보면
 
주변에 노란 원이 생기는 데 그 안으로 들어가야만 발동. 
 
노란원이 생긴다고 무서워 하지말고 들어가면 됨.

 

닥돌팟 : 닥치고 돌격하는 파티, 지난 시즌에는 좀 있었지만 지금은 사라짐, 10시즌에는 비슷하게
 
투검, 법사, 운수의 조합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데미지감소 : 혹은 뎀감이라고도 함, 연산은 곱셈으로 한다. 
 
델세르 세트 : 델셋 이라고도 함. 시즌 10의 히드리그 선물. 역시 선물은 받는 사람이 맘에 들어야
 
선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줌. 
 
 1) 2셋 효과 : 보주, 돌개, 에너지폭발, 마력탄, 전기충격, 저승칼날, 힘의파동 시전 시 감속지대 쿨타임 3초 감소
 
 2) 4셋 효과 : 감속지대 켜두면 피해 60% 감소, 아군은 30%, 본인은 감속지대 안에 없어도 되지만 아군은 안에 있어야 함.
 
 3) 6셋 효과 : 감속지대 안의 적의 위에 말한 기술로 인해 받는 피해 3500% 증가. 감속지대 벗어나면 5초 유지
 
간혹 마날드도 델세르 적용 되는지 물어보는 데 저 위에 써 있는 기술만 되고 저 기술로 마날드를 발생 시키는 것은 별개. 마날드는 적용 안됨. 
 
돌개 : 지난 5시즌에 시작된 사기 빌드, 지나간 영광이라 따로 다루지는 않음, 궁금하시면 팁게 검색
 
딜량 : 법사가 줄 수 있는 데미지의 총량. 
 
 1) 딜이 안나올 땐 : 속성피해에 번개 피해가 높은지 확인, 블랙홀 절대영점이나, 저승칼날 화염칼날을
 
사용하는지 확인, 두 기술은 속성피해가 증가되어 번개피해 보다 높아지면 마날드 데미지가 발생 안함.
 
라면법사 : 라면 먹으면서 헬퍼를 이용해서 마우스로만 플레이 할 수 있게 세팅한 법사. 마인이 기술칸 변경이
 
안되므로 현 시점에서는 라면은 못 먹는 걸로. 
 
마날드 : 마날드힐 반지, 마날드링, MH라고 외쿸애들이 부르며, 9~10 시즌 법사의 애증의 아이템.
 
 1) 마날드 솔플세팅 : 여기클릭 (거누당님)
 
 2) 마날드 파플세팅 : 여기클릭 (에미다철수야님)
 
 3) 마날드의 군중제어 : 채널링 기술로 마날드 발생시 (비전격류, 감전, 파열광선) 강제군중제어
 
(실명, 현혹, 공포, 밀치기, 기절(빙결) 이 발동되는 경우 마날드 데미지가 중단. 오한과 이속 감소는 영향없음.
 
간혹 아이템 보조속성의 군중제어로 마날드 끊기는 지 궁금해 하시는 데 옵션 2% 기준으로
 
원시고대 먹을 확률 정도로 끊김. 즉, 나에게는 일어나지 않을 일이라고 생각하면 됨.
 
 4) 마날드 인간형태 시 탈라샤 4스택 세팅 : 여기클릭
 
 5) 마날드의 메카니즘 : crezol님 해외버전 정리 , 혹은 여기클릭
 
 6) 황도궁 세팅의 솔플 운영법 : 여기클릭 (증오의 조작님)
 
  6-1) 회동 마날드의 솔플 운영법 : 여기클릭 (진영님)
 
  6-2) 회동 히드라의 파티플 운영법 : 여기클릭 (증오의 조작님)
 
마비 : 마법사의 지속스킬, 보통 마날드 데미지를 발동시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함. 마비의 기절시간과
 
마날드의 데미지 지속시간은 별개.
 
마법사 : 혹은 법사나 법미 라고 하며, 법뻔뻔으로 불리는 경우도 있음, 나, 혹은 내캐, 내캐릭 
 
마인 : 마법사의 통달 기술, 마인스택으로 적을 죽일 시 6%의 공격력 증가가 됨, 원래 합연산이었다가 곱연산으로 바뀜
 
보통 탈라샤의 스택을 발생시키기 위해 마날드 세팅에선 발화 룬을 사용함.
 
 1) 마인 룬의 종류 : 여기클릭
 
멧돼지 사냥꾼의 손칼: 멧칼이라고도 하며, 9시즌에서는 쉬운 파밍 난이도와 보조옵의 효율로 많이 사용되었고
 
공속이 단도라서 빠름. 10시즌에서는 별불꽃을 기본으로 나머지를 카나이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9시즌 보단 활용도가 줄어들음.
 
뱀점화기 : 마법봉. 뱀점이라고도 하며 분명 용대가린데 왜 뱀이라고 하는지 모르겠음.
 
히드라의 개체 수를 2개 까지 늘릴 수 있는 고유옵을 갖고 있음. 현재는 히드라의 데미지가 엄청나서
 
막보딜러 필수템으로 사용 중.
 
별불꽃 : 마법봉 중 하나, 고유옵의 수치 만큼 거리 당 데미지를 곱연산으로 증가시켜 줌.
 
간혹 40미터 넘으면 증뎀 안되는지 궁금해 하는데 40미터 이상도 40미터랑 똑같이 데미지 증가시켜 줌.
 
보업팟 : 전설보석 업그레이드를 위한 파티 보통 칼데산을 하기 위한 보석을 만들려는 보업팟과
 
1% 보업팟이 있는데 칼데산 보업은 낮은 단수를 고정으로 하며, 1%보업팟은 보통 100~110단 이상을 기준
 
 1) 보석 등급과 대균열 단수는 차이가 +10 이상 나면 100%확률, 9단 차이부터 10% 씩 줄어들어
 
6단 차이부터 동일하게 될 때까지 60%를 유지 -1 부터는 절반으로 떨어짐 30% , 15%, 8%, 4%, 2%, 1%
 
순이며 -6단계가 1% 보석업이 됨. (예: 대균110이면 보석등급116까지)  
 
불새세트 : 요즘은 많이 안 보임.
 
 1) 불새와 마인의 조합 세팅 : 여기클릭 (디아뎀님)
 
불안정법칙 : 법사의 지속기술,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5초 동안 체력의 400%의 보호막이 생성되며
 
몹들을 밀치고 3초 동안 기절시킴. 다른 캐릭 처럼 죽어도 체력이 차는 것은 아니니 말그대로 불안정함.
 
비르 세트 : 비르셋 이라고도 하며, 마인 스킬에 특화된 세트템으로 나왔으나 대체 왜 이따구로 만들었는지
 
모르겠는 세트, 현재는 반만 사용하여 탈라샤와 같이 사용하며, 왕실반지를 사용하여 4세트 효과만 사용
 
 1) 2셋 효과: 마인의 모든룬 개방
 
 2) 4셋 효과: 마인의 스택 중첩당 공속, 저항, 방어도가 1%씩 증가
 
 3) 6셋 효과: 마인 기술 적중 시 마인 스택 1씩 증가 -> 무쓸모
 
비전력 갈구 : 마법사의 지속기술. 원래는 10회 중첩 되며 마법사의 비전력 소모기술 사용 시 비전력 소모가 안되게
 
해주는 쓰레기 지속기술이었으나, 30미터 밖의 적을 공격할 때 곱연산 30%를 주는 기술로 변경되며 이름과는
 
전혀 연관이 없어졌음.
 
수호강화 : 법사의 지속 기술. 5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생명력의 60%에 해당되는 보호막 생성, 보호막이 조금 남았을 때도
 
피해를 안 받으면 다시 60%로 돌아감. 에쉬나가르의 피칠갑 손목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120% 까지 보호막이
 
생성되므로 이 기술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음.
 
속성피해 : 속피라고도 하며, 목걸이나 손목에 붙는 속성피해증가 옵션을 말하며, 몇개의 특이한 아이템에 붙는 경우도 있음
 
현재 마날드는 적용 안됨 
 
스와미 : 마법사모자, 마인의 스택을 인간일 때 최대 20초 동안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필수로 사용.
 
고유옵이 19초까진 어찌어찌 비벼볼만 하나 그 밑이면 카나이로 넣고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생명의 구슬 : 생구라고도 하며 빨간색 조그만 구슬같이 생김. 먹으면 체력 회복. 
 
신속의 곡옥 : 전설보석. 공격속도를 중첩만큼 늘려주는 것이 기본 옵션이고 추가로 재사용대기시간도 중첩만큼 줄여줌.
 
15스택 까지 중첩이 되며, 15중첩시에는 적중시 시간이 초기화 됨. 3초간 유지되므로 빠른 상황판단이 필요. 
 
보석 등급에 따라 회피율이 증가하지만 보통 게임상에서 회피율은 체감하기 어려움. 
 
에쉬나가르의 피칠갑 : 손목방어구. 보통 그냥 피칠갑이라고 하며 보호막 기술을 최대 100%까지 증가시켜 줌
 
용암영양의 내장 보석은 해당되지 않음. 에쉬가나르라고 써도 아무도 모름. 
 
에폭법사 : 법사의 통달스킬 에너지폭발과 워의 마법봉을 이용한 에폭법사. 예전 법사 암흑기에 워의 마법봉이 
 
극악의 드랍률로 법사의 워너비 템이었던 시절이 있음. 플래쉬 뱅에 버금가는 눈뽕으로
 
몹보다 먼저 플레이어의 시력을 죽이는 세팅 
 
 1) 에폭 법사 : 여기클릭 (법사지존님)
 
알라이즈의 후광 : 반지. 후광 혹은 알라이즈라고 줄여서 부르며 고유옵은 얼음갑옷과 함께 사용시
 
근접공격을 고유옵 수치만큼 데미지감소 시켜주며, 체력의 10% 이상 데미지를 받으면 자동 서릿발을 시전
 
고대파르산 방어자와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파르산후광, 후광파르산이 거의 세트로 따라옴
 
파르산 손목은 기절 시 데미지 감소지만 후광으로 빙결시에도 기절 판정이 되므로 두 아이템을 같이 쓰면
 
아주 극강의 몸빵을 보여줌. 근데 마날드를 끊기 때문에 요즘은 잘 안 씀.
 
왕실권위의 반지 : 왕실 혹은 왕실반지라고 하며, 착용 시 세트의 개수를 +1 해줌. 최소 2군데 이상은
 
같은 세트 아이템을 착용해야 발동, 1개 차고 왜 2셋 안되냐고 하면 섭섭해 함. 법사는
 
탈라샤 5셋과 비르3셋을 섞어서 사용하고 왕실을 통해 탈라샤 6셋 효과와, 비르 4셋 효과를 같이 봄.
 
원소회동 : 반지. 회동이라고도 하며, 외쿸에선 COE 라고 하는데 스펠링이 너무 길어서 그냥 약자만 씀.
 
해당 속성 기술을 사용시 최대 200% 곱연산 데미지 증가
 
간혹 속성피해를 증가시켜준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속성피해 증가랑은 상관 없이
 
해당 타이밍에 그 속성기술을 사용하면 곱연산으로 증가되는 것임.
 
원시고대 아이템 : 시즌10에서 새로생긴 아이템 등급으로 고대아이템과 수치는 같으나 최대수치로
 
붙음, 마법부여(마부)를 해도 최대수치로만 마부가 됨. 남들은 잘 먹지만 나는 못 먹는 아이템.
 
요술사 : 혹은 요술이라고 애칭이 있으며, 예쁨. 공격속도를 3% 올려주는 기술을 많이 사용함.
 
인검 : 도검. 고유옵의 수치만큼 정예를 죽이면 쿨타임이 줄어들어서 낮은 단수에서 많이 사용. 고단 가면 효율 떨어짐.
 
일반균열 : 혹은 일균이라고도 하며 보통 차원균열을 뜻하는 말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 재감 이라고 줄여서 부르며,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줌. 곱연산으로 계산.
 
정신적 피해보상 : 법사가 대균열에서 잡몹을 죽이면 부두가 청구하는 경우가 있음.
 
정예 : 몹들 중 보통 파랗고 노란 놈들을 통틀어서 말함. 
 
정예피해 : 정피라고도 하며, 정예에게 주는 피해를 수치만큼 곱연산으로 줌, 
 
마날드에선 주옵션의 정예피해는 적용이 되는데 고유옵 정예피해는 적용이 안되는 버그가 있음.
 
제이의 복수 : 전설보석. 제이라고 줄여서 부르며, 거리만큼 고유옵의 수치가 곱연산 됨. 원거리를 주 딜로 하는
 
법사와 잘 어울리는 전설보석이나, 25등급 효과가 기절이라서 가끔 마날드를 끊음. 그럼에도 딜이 좋아서
 
사용하고 히드라에는 상관 없으니 무조건 써야 함. 
 
ㅊㅋㅊㅋ : 지인이나 파티원이 좋은 아이템을 먹거나, 기갱을 하면 쳐줌
 
카나이의 함 : 혹은 카나이라고도 하며 열어보면 여러가지 조합을 할 수 있음.
 
카달라 : 차원균열이나, 대균열을 통해 모은 피빛 파편으로 원하는 부위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NPC
 
이지만, 또 열받네... 아오.. 나쁜x, 
 
탈라샤 세트 : 탈셋이라고도 하며 냉기, 번개, 비전, 화염 스킬을 사용하면 스택이 중첩 4스택 까지 가능하다
 
 1) 2셋 옵션 : 해당 속성의 운석이 떨어짐
 
 2) 4셋 옵션 : 해당 속성의 저항이 증가되며 중첩되어 속성당 25% 총 100%까지 저항 증가, 
 
6셋과 다르게 갱신이 되지 않으며 해당 속성의 스킬을 써야만 초기화가 됨
 
 3) 6셋 옵션 : 해당 속성 기술을 사용하면 750%씩 데미지 증가 4스택 까지 중첩되며 스택은 합산이나
 
최종 계산은 곱연산, 4스택이 되면 다른 속성기술 2개만 사용해도 2초씩 갱신이 됨. (4셋옵션과 별개)
 
파줄라의 불가능한 사슬 : 파줄라라고 줄여서 부르며, 마인 변신시 마인 스택을 고유옵 만큼 쌓아주는 허리띠
 
파밍 : 보통은 아이템을 모으는 일을 말하나 ㅍㅁ의 경우 똥글을 쓰면 댓글로 인벤 경험치를 먹으려고 ㅍㅁ을 함.
 
환기 : 법사의 지속기술,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를 20% 시켜줌.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 황도궁이라고 하며 외쿸 명칭은 zodiac. 비전력 소모기술로 적중시
 
재사용 대기시간 1초씩 감소함. 
 
 1) 황도궁의 매커니즘 : 황도궁은 쿨타임이 돌고 있는 기술 중 1개의 기술만 쿨타임을 감소시켜 줌.
 
만약 3개의 기술이 전부 쿨타임이 돌고 있고 황도궁을 써도 1개만 먼저 쿨타임이 감소 되고 나머지는
 
다음 기회에~ 3개가 전부 1초씩 감소되는 기술이 아니니 너무 믿고 쿨타임 기술을 쓰면 안됨. 
 
히드라 : 법사의 위력 스킬. 현재는 형님이며, 형님이 본체고 법사가 소환수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쎔. 
 
 1) 히드라는 채널링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군중제어로 마날드가 끊어지지 않음 : 히드라의 오해에 관해
 
 2) 히드라와 마인이 같이 공격할 경우 : 여기클릭 (crezol님)
 
 3) 히드라와 마날드의 매커니즘 : 여기클릭
 
히드라는 소환 당시의 공속만큼 증뎀이 됨, 공격속도 자체는 실시간 적용. 
 
마날드에서 제이나 기타 거리에 따른 곱연산은 히드라와의 거리가 아닌 본체와 거리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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