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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02 06:36
안녕하세요, 지휘관 님!
오늘 이 시간에는 랑그릿사의 기본 중의 기본 [전투 방식]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랑그릿사는 맵 상의 캐릭터를 이동시켜 공격하는 턴제 방식 RPG로 원작을 즐겨보신 옛 지휘관분들이라면 무리 없이 적응하실 수 있지만SRPG 장르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신규 지휘관분들께선 전략이 중요시되는 이 장르를 어려워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조금 쉽게 이해를 도와 드린다면 내 차례, 상대방 차례 번갈아 가면서 한 수, 한 수마다 상대방의 앞길을 꿰뚫어 봐야 하는 바둑, 장기를 떠올리신다면 이해하기에 좀 더 수월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어떤 내용인지 알아볼까요?
[공격 범위와 위험 범위]
각 영웅마다 지정된 이동 범위, 공격 범위가 있습니다. 전투에서 영웅을 터치하면 파란색 범위가 해당 캐릭터의 이동 가능한 범위이며 빨간색 부분은 공격 범위입니다. 같은 원리로, 적을 터치했을 때 적의 이동 범위와 공격 범위가 표시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 화면에서 좌측 하단을 보면 [위험 범위]라는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통해서 적의 턴으로 넘어갔을 때 지휘관님께서 공격을받을지 받지 않을지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투 단위]
각 전투마다 여러 “부대”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각 부대는 영웅 1명과 사병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령 대기 상태에서 사병이 앞쪽,영웅은 뒤쪽에 배치되어 있으며 전투 시작 전에 적의 영웅과 사병에 맞추어 아군의 영웅 및 사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투 방식]
전투에서 아군과 적은 각 진영의 턴에 따라 진행됩니다. 부대를 “칸” 단위로 운용할 수 있으며 공격을 진행하면 일반적으로는 사병이 앞에나서서 피해를 먼저 받고 사병이 모두 전사한 후에는 영웅이 직접적인 타격을 받습니다. 영웅까지 퇴각하게 되면 해당 부대는 해당 전투에서 완전히 퇴각하게 되며 지휘관님의 모든 부대가 퇴각하게 되면 전투는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