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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30 13:41
캐릭터의 레벨을 높이고 싶은가??
하지만 아직 그럴 때가 아니다.
십이지천2는 전쟁게임! 전쟁은 19성부터 라는 말이있다.
요번 1장은 1서버에서의 19성쟁에 대한 팁과 견해에 대해 적어보려 했으나
그것과 함께 어차피 다루어야 할 전쟁에대한 기본 상식을 짚고 넘어가겠다.
<목차>
1장. 19성쟁
-개요
-캐릭터 셋팅
-아이템
-팁
2장. 전쟁하는 법
-무공
-장비셋팅
-스텟
-전쟁하는 법
1. 19성쟁
[서버점검 관계로 스크린샷은 후에 올림]
다시한번 말하지만 1서버 이외에는 19성쟁이 그리 활성화 되었다고는 절대로 말못한다.
따라서 이 1장 1부 19성쟁에 대한 공략은 1서버에 의한 1서버를 위한 공략인 것이다.
(1) 개요
19성쟁은 캐릭터를 가장 싸고 빠르게 셋팅 할수있으며 시간만 있으면 나중이 편해지기 때문에
1서버에서 육성하는 경우 19성쟁을 적극 추천한다.또한 기여도는 약 5천정도 모으면 캐릭터를 포기한다.
19성쟁의 캐릭터의 경우 미래는 몇가지로 정해진다.
-첫째. 19성 이후 기여도를 만족할 만큼 모은 뒤 45성으로 육성한 후 세력지존에게 기여도 30당 1회로
전환을 한다
*전환이란 세력지존에게 30의 기여도를 주면 1회에 한에 명,신 급의 아이템과 지각환, 강화석, 각종 단 을
받을 수 있다.
이때 받는 단의 경우는 체력단 근력단 민첩단으로 유져에게 고가로 거래되기 때문에 판매해도 좋다
-둘째. 19성 이후 갑자 까지 육성한 뒤 초경계부를 사 본캐릭에게 초계부를 지원하거나
아니면 초경계부를 판매한다
*참고 : 둘째 운명의 19쟁 캐릭이라면 다른 계정으로 육성해야한다. 그 이유는 1갑자 이상 캐릭터 레벨이 오르면
그 캐릭터는 삭제가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그렇담 평생 로그인 화면에서 애물딴지가 되어야 한다.
-셋째. 19성 이후 만족할만한 기여도를 모은 뒤 그 캐릭터를 계속 육성한다
그래서 14갑이후 초계부를 사용하거나 돈이 궁할때 전환을 하는것이다.
위의 세가지 모두 참 구미가 땡기는 조건이다. 몇번말하지만 십이지천2는 전쟁 게임이다.
전쟁때 타 세력을 죽이고 얻는 기여도는 즉 돈이고 편하게 사는 지름길인 것이다.
(2) . 캐릭터의 셋팅
캐릭터의 경우 여러가지로 만들 수 있다.
그 이유인 즉슨 본성에 스킬을 가르쳐주는 사람들 뒤에 호법이 서 있는데.
그 호법은 비급을 복원해 주거나 지존에게 이동시켜 주거나 한다.
또한 39성 이하의 캐릭터는 자그마치 무한정으로 스텟 초기화를 받을 수 있다는것!
그로인해 여러 맘에드는 캐릭터로 언제든 셋팅할 수 있다.
19성의 캐릭터의 경우 95개의 스테이더스 포인트를 받는데
이것을 어떻게 나누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방향성이 정해진다.
또한 19개의 스킬 포인트로 스킬 배분을 하는것이 중요하다
-1 올활 점혈 형
캐릭터의 모든 스텟을 활력에 투자하고
영물을 100%성장한 염마귀를 사용한다면
체력은 자그마치 약 4400의 체력을 가진다.
근력을 투자한 캐릭터의 원거리 공격력이 최대 약250 공격형 무기의 크리티컬시 약700까지 뜨는걸 감안해도
저 체력으로는 거이 절대로 죽지않는다
저러한 캐릭터 한명이 돌아다니면서 영역스킬을 쓰며 점혈을 걸고 다닌다면 상대방은 차렷 자세로
생을 마감할 것이다.
스테이더스 + 전부 활력
스킬 - 공격형 영역공격1개, 전부 점혈
영물 - 염마귀 100%(높을수록 좋다)
*단점은 매우 봉사하는 캐릭터지만 정작 자신은 킬수를 못 올린다.
-2 근력 원거리 형
캐릭터의 활력 수치를 540에 마추고 나머지를 모두 근력에 투자하며
영물은 약 35%의 벌을 착용하면 좋다
활력을 540에 마추는 이유는 원거리공격의 공격력이 보통 단타로 들어올 때
최대 약 510+속성 약20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이렇게 캐릭터를 셋팅한다면 점혈하는 캐릭터를 따라다닌다면 재법 킬을 할수있다.
그런데 이런 캐릭터를 육성하는 유져가 제일 많다
점혈을 걸어주는 사람에 대한 예의로 해혈 하나정도 배워줘도 좋다
스테이더스 피통540 , 전부 근력
스킬 - 스킬의 경우 연타와 단타에 몰아 투자한다.
연타의 경우 연타 전부
단타의 경우 단타 전부.
영물-벌35%정도
-3 근거리무기형
가장 높은 공격력을 뽑아내며
타깃에 될 확률도 매우 높다.
그럼에 따라 활력을 3개 정도 더 주어 약 600에 마추고 나머질 근력에 주며
스킬은 아마 가장다양하게 배운다.
데미지는 최대 크리약700이상 뽑아낼수있다.
덕분에 원거리 근력캐릭터의 경우 한방에 황천길 가는 캐릭터가 많다
영물은 역시 벌을 착용.
최대의 데미지를 뽑기 위해서는 18성 단타스킬의 창이 최상이다
또한 근거리이므로 점혈 캐릭터와 가장 가깝다 스킬이 부족하긴 하지만 매너로 해혈 하나정도 배워줘도 좋다
스테이더스 피통 600 , 전부 근력
스킬 - 축경1개 , 공격버프1개 , 단타전부
영물 - 벌 40%정도 혹은 그 이상
-4 벨런스 올라운드 형
캐릭터를 운에 맞기는 유형이다.
혼자 점혈을 걸며 점혈걸린 캐릭터를 죽인다.
그러므로 소수전에서 강함을 발휘 할지도 모르지만
점혈캐릭터와 점혈싸움을 하거나
해혈을 찍은 캐릭터에게는 점혈이 걸리지않아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수 밖에없다.
원거리를 하던 근거리를 하던 상관없다 둘다 장점이 있다
원거리를 할 경우 상황을 봐 가며 원거리에 편승해 킬을 할수있고
근거리의 경우 더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스테이더스 피통 1000이상 나머지 근력
스킬- 점혈7~10개 해혈1개 나머진 연타스킬
영물 - 벌 25%이상
이정도로 구분 할 수 있다. 물론 캐릭터의 욱성은 무궁무진하다
위에 제시된것에 만족하지말고 하나하나 찍어보며 더 좋은 스텟을 만들어보자.
(3) 아이템의 셋팅
스텟과 스킬의 구분도 중요하지만 아이템역시 중요하다
아이템의 경우 19성 전쟁은 24%강화 까지만 적용이 되므로 90%까지 무기를 강화하는
멍청한 짓은 하지말자.
정규전쟁에 적용되는 강화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좌우간 아이템의 셋팅의 경우 방어구는 별 상관이 없다.
19성 보템을 위주로 방어구를 마추자.
19성 보템은 대부분 수신무녀나 괴력금강에게 구할수있다
갑옷의 경우 19성 보템 활력3에 해혈스킬이 붙은것을 쓰면된다
신발의 경우 19성 보템 방어력 5에 회피 15짜리
장갑의 경우 18성 보템 점혈스킬이 붙은것을 쓰면된다
반지의 경우 18성 보템 축경스킬이 붙은것을 쓰면된다
목걸이의 경우 특별히 19성의 본템을 쓰면된다
원거리의 경우 연타, 단타 스킬이 붙은 것을 용도껏 쓰면 된다.
공격형무기의 경우도 연타 단타 스킬이 붙은 것을 용도껏 쓰면 된다.
무기의 경우 19성의 보템이 존제하는지 안하는지를 모르겠다
홈페이지의 데이터상엔 없다고 나오는데 지금 점검이라 확인 하지는 못하지만
19성을 보유하고있는듯 해서 아직 확답은 못하겠다
일딴 18성의 보템을 쓰되 19성을 얻게되면 쓰도록 하자.
강화는 24%로 마춰주면 되며 강화석은 최저 현철석 4개로 저렴하게 하거나
만년한철2개 혹은 묵목철2개 현철석 1개를 이용하자
1서버 에 해당되는 공략이므로 1서버 시세로
만년한철2개는 600만원
묵목2개현철1개는 440만원
현철석4개는 320만원이다.
강화 셋팅에 드는 비용은 약 2~3천만원이다.
영물의 경우 만 염마귀의 경우 10억에 거래되며
30~50%의 벌은 3억에서 4억에 거래된다
(4) 각종 팁
-1. 모든 정규쟁이 그러하듯 시간을 재는 방법은
예를들어 6시 정각에 10분이 떳다고 하자
*10분떳다는 말은 '10분후 검투성이 열립니다' 하면서 카운트가 시작되었단 말이다
좌우간 10분이 떳으면 6시10분에 문이 열린다
그럼 다음 쟁 시간은 7시10분에 10분이 뜨며 7시20분에 문이 열린다
검투성의 시간간격은 1시간이기 때문에 전쟁의 빈도가 잦아 킬작에 용이하다.
-2. 19성쟁을 아무리 즐긴다 한들
사람을 죽여 얻는 경험치 라던지 전쟁승리 경험치라던지 로 인해 랩업을 해버리는
끔찍한 일이 벌어진다면 .. 후덜덜 싫다;;
그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경험치가 한 60%가 되면
황문방을 찾아간다(이동시켜주는 npc) 1000원을 주고 2,3번쩨 위치한 필드로 이동
아무나 쳐서 죽고 포탈쪽에서 부활된다면 가까운 길보스에게 무한 죽임을 당하게 되고
용이하게 경험치를 깎을 수 있다. 후에 스샷을 올리겠다...
-3. 19성의 아이템을 얻기 위해 수신무녀를 잡다보면 경험치가 잘 오른다
더욱 템을 구하기 용이한 방법은 19성쟁 입장한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자.
혹은 적 세력을 죽여 드랍된 아이템을 주워보자 혹시 좋은걸 먹을지도 모른다.
-4. 점혈을 거는 도중은 내가 물약을 못 먹는다
점혈은 연속으로 거는것이 아니라 딱딱 끈어서 한번 쓰고 물약1개 먹고 또 쓰고 하는것이다.
또한 점혈은 타겟을 지정해야 하지만 해혈은 그렇지가 않다 스킬을 누르면 자동으로 근처에 점혈걸린
캐릭터에게 해혈을 시도한다.
이로서 19성쟁에 대한 공략을 마친다 혹 궁금한 사항이있으면 근처에 아는사람에게 물어보거나
그래도 안된다면 쪽지를 바란다.
2. 전쟁하는 법
제2부인 전쟁법이다.
2부는 적어도 105성부터 적용될 듯 싶다.
제 2부 전쟁법
(1) 스킬
아무리 쟁이 즐겁다 한들 전쟁을 하는법을 모르면 어찌하리
전쟁을 위해선 먼저 필수 스킬들이 필요한데
그 목록은 이러하다
공격형 버프, 대극방탄세, 무극천살공, 무극철포공, 탈망소혼역, 공속버프, 축경
33갑자 이하는 공격형 무기의 6초식, 1경이상은 9초식
이것이 셋팅된다면 전장에 나서도 된다.
돈이없다! 우린 서민으로 공략을 시작하지 않았던가?
라고 한다면
음.. 공격형 버프랑 4초식만 들고 가라.. 뒤는 책임못지겠다
(2) 장비셋팅
스킬이 잇으면 무어하리, 장비는 노랑인데.. 그런 일이 있다면 눈물을 뿌려주자
보통 캐릭터가 전장에 나서는것은 정규쟁으로 112성쟁이 치열하며
그 뒤로 1~3갑쟁, 10~12갑쟁, 20갑자 녹산도, 33갑자 번회산, 1경이상 귀향곡
이 주요 전장이 된다.
전쟁을 서서히 알아가야 할 레벨은 105성 아이템을 착용할 레벨이며
105성부터는 망토와 110성 신급 아이템이 존재하기 시작하며
쟁의 시작을 알려온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쟁을위한 아이템 셋팅을 나열한다.
쟁을위한 이므로 난 사냥을 열심히 하다가 14갑때 웅마 졸업하고
황천나락원갈거야 하는분은 무기의 경우 방어형무기 60%로 열심히 사냥해도 좋다
먼저 105성
무기-공격형무기 90%12조합 6초식 옵션
방어구 모두 60%로 세팅하며 조합은 사냥하며 줍는것으로 조합하자
반지- 84%강화정도로 구하도록 하자. 96%이면 더 좋다
망토- 사냥용으로 사용하는 공력40%소모량 감소 옵션을 착용하고 버프를 걸고
치명타20%옵션달린것으로 스왑해서 입고 쟁에 임하자
이당시 공력은 1000초반이므로
대극방탄세 라던지 약1500의 공력이 드는 스킬을 쓸수없기 때문이다
다음부터는 위와 비슷한 세팅이며 장비교환 구간을 알려주겠다.
2갑자-8갑자(사람이 많아 10갑자녹산도가 활성화된 서버의 경우)-11갑자-14갑자(무기만)-20갑자
-23갑자(무기만, 혹은 26갑자무기로 넘어감)
33갑자
마의 구간으로서 경에 진입하기위해 필수코스이다.
8마리정도 잡으면 0.001의 경험치가 오르며 24시간 돌린다고 하여 그 돌파기간은 약10일정도로 잡는다
그러한 마의 구간의 템 셋팅은 기본으로 이러하다.
무기- 공격형무기 105% 12조합 6초식 옵션이상을 사용한다
방어구 모두 90~99%로 세팅하며 12조합
반지- 96%이상을 사용한다
망토- 90%이상 풀조합의 무공숙련치1 망토를 사용한다.
만갑자 부터 어느정도 킬이되기 시작하며 기여도가 모이고 돈이 모이기 시작하는 레벨이다.
================================여담===========================
후에 한번 더 말하겠지만 14갑자가 되면 공짜던젼의 웅마족은 더이상 경험치를 안준다..
그러하여 어쩔수없이 프리미엄 던젼이나 초경계에 입장해야 하는데 죽일 상대방도없고
킬도 안된다면 이 구간에서 접을수밖에 없다
인원이 적은 서버는 아직 이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으며
이 현상을 문파에 가입하여 고렙의 분들에게 지원받는 형식으로 타계하는 중이다
그러나 이 혜택을 받는사람역시 소수이며 대부분 이 장벽을 넘지못한다
운영측에서 빠른 대책을 요구하는바이다.
좌우간 장비의 셋팅은 쟁을 하려들 시 매우 큰 돈이 나가게 된다.
결국 이 게임은 현질을 요구하는것인가..도 싶지만
이 다음회는 돈버는법에 대해 말해보겠다.
Q.육성은 언제시작하나요?
A.저도 당장 시작하고 싶지만 기본을 알아야 죽이되건 밥이되건 하겠죠?
그리말해놓고 고뇌의 20초
다음회는 먼저 105성까지의 육성법을 먼저 쓰고
그다음 돈을 벌도록 하자.
===============================여담끝===========================
-영물
전쟁영물은 공격력 1100옵션이 붙은건 다 쟁에 어울리는 영물이나
벌보다는 혈귀충이 혈귀충보다는 효류가 효류보다는 광비익조가 광비익조보다는 패왕작풍이
그런식으로 더욱 좋은 영물이 있다.
쟁에 중요시되는 영물의 옵션은 순서대로
공격력- 체력 - 방어력 순이고
예외로 파공오행진 등 죽지않아야 유리한 경우 소현무 라던지 방어력과 체력을 중요시 하는경우도 있다.
(3) 스테이더스
위에 필요 무공과 아이템의 셋팅에관해 들었다
하지만 전쟁의 캐릭터의 경우 스테이더스가 중요하다
뭐랄까.. 암튼 간 매우 중요하다
스테이더스는 만갑자부터 경캐릭까지 말하겠다
그 이하는 정형화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먼저 쟁을 위해선 근력을 낮추고 활력을 높여야하며
그렇게되면 사냥속도가 늦어지기 때문이다.
그러니 고강화로 셋팅하는 만갑자부터 쟁스텟을 논하는게 옳다.
범용으로 캐릭터의 스텟을 구분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다
캐릭터의 스텟의 배분에따라 올근캐릭터, 근캐릭터, 벨런스캐릭터, 올활캐릭터 로 나뉘며
이는 저갑자에게도 적용되며 각각 용도가 다르다.
1- 올근 캐릭터
모든 스텟을 근력에 투자하며 활력은 100정도주어 6천정도의 피통을 유지한다
이때 영물은 혈귀충과 같이 방어력과 공격력이 함께 있는 영물이 필수이며
그렇지않는이상 사냥이 불가능하다.
장점- 기본을 초과하는 데미지로 치명타가 터지면 올활 캐릭터까지 한방에 보낼수 있으며 기여도 쌓는데 가장좋다
또한 사냥시 빠른 사냥속도를 보여준다.
단점- 원거리공격에도 죽을만큼 약한 체력, 소수의 전투에서는 맥을못쓰고일반타에 죽는다, 한번 타겟이되면
자신만을 노리는 사람이 생긴다, 방어영물이 없으면 사냥을 못한다, 물약소모가 빠르다
용도- 석쟁시 파공을 시전하는 캐릭터를 죽일때, 성석전시 본성에 침입하여 공작을 꾸미는 캐릭터를 찾아 숙청할때
기여도를 빨리 쌓고싶을때, 영물을 빨리키우고 싶을때
2-근 캐릭터
활력을 일반타에 죽지않을만큼 투자하고 나머지를 근력에 준다
올근캐릭터같이 극단적인 캐릭터에 비해 단점이 많이 낮아지지만 장점도 낮아지기에 그냥 조금 더
안정적인 캐릭터이다. 만갑의 경우 피통을 15000정도 경캐릭의경우 20000정도로 마춘다
장점- 기본을 상회하는 데미지로 장비가 좋으면 일반타로 근캐릭터까진 죽일수있으며 사냥속도가 빠르다.
보스작이 가능하다, 벨런스캐릭터까진 한방에 죽일수있다, 기여도 상승이 빠르다
단점- 올근캐릭터의 일반타에 죽을수있다, 장비가 안따라주면 이도저도 아니게되어 기여도작이 힘들다,
어느 캐릭터건 치명타를 맞으면 죽는다
용도- 따로 용도는 없으며 파공오행진등 공작을 빼곤 올라운드가 가능하다.
3-벨런스 캐릭터
위의 두 캐릭터는 활력에 제한을 두지만 벨런스부턴 근력에 제한을 둔다
벨런스캐릭터의 경우 만갑자의 경우 근력을 700 나머지를 모두 활에주며
경캐릭터의 경우 근력을 500 나머지를 모두 활에 투자한다
매우 안정적인 캐릭터이다.
장점- 안정적인 캐릭터로서 근캐릭 올근캐릭터를 잡을 수 있고 장비가 좋다면 같은 벨런스 캐릭터도 잡을 수 있다.
용도가 다양하다, 1:1에 강하다
단점- 장비가 따라주지 않을 경우 근캐릭 꽁무니만 따라다녀야 하는 불쌍사가 생긴다, 사냥속도에 불만을 가지게될수도 있다.
용도- 용도에 제한은 없다 하고싶은걸 하자
4-올활 캐릭터
모든 스텟을 활력에 투자하는 극단적인 캐릭터이다
이 캐릭터는 사냥보다는 공작을위해 존제하는 캐릭터이다.
장점- 무적에가까운 캐릭터로서 올근캐릭터가 아니라면 동시타격을 받지않는이상 죽지않는다, 세력을 위해 공헌한다
파공의 즐거움을 알수있다, 잠복의 즐거움을 알수있다, 물약소모가 적다
단점- 너무 죽지않아 단점이다, 근캐릭터와 올근캐릭터 를 찾아죽여야 킬을 할수있다, 사냥속도가 많이 느리다
용도- 사냥과 킬작을 빼고는 전부 좋다
*올활 캐릭터의 경우 때에따라 킬작이 좋을때가 있다
그것은 바로 근캐릭터가 많은 시기이다
(4) 전쟁의 방법.
전쟁의 방법이란 전쟁을 치르는 방법이다
여기에서는 동영상도 보고 하려했지만 5시간동안 포스팅을 하다보니 어깨가 아파 죽겠다...
간단히 하고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다
1- 전쟁의 종류
전쟁이란 3가지로 나뉜다
용폭전쟁, 성석전쟁, 정규전쟁
이중 정규전쟁을 3가지로 나뉜다 섬멸전 진점령전 성물파괴전인데
정규전에 관한 설명역시 홈페이지에 있으니 간단히 넘어간다
섬멸전-1킬당 1점씩 쌓이는 데스메치를 약10분가량 시행한다
제한시간이 모두 경과 후 점수가 높은 팀이 승리
진 점령전- 전장 가운데 진이 있는데 상대방의 방해로부터 아군을 보호해 그 진 위에
5분을 머무르면 승리이다
성석파괴전- 전투시작후 각 세력에 성물이 생기는데 상대방의 성물을 모두 파괴하면 승리
또한 성석전쟁은 가장 큰 규모의 전쟁으로서
각 세력이 보유한 성석을 쟁탈하는 전쟁이다
이 전쟁을 1주일 2회
화요일 금요일이 있으며 9~12시에 치러진다
상대방의 성석을 가져올 시 10%의 몹 사냥시 데미지 증가효과가 있고
자세력 성석을 손실 시 -10%로 사냥해야 한다.
용폭전쟁은 3시간마다 치러지며
귀향곡에 용폭진이라는 구조물 위에 5분간 위치하면 승리하는 전쟁이다
승리시 용폭진 뒤에 규환뇌옥이라는 던젼을 이용할 수 있고
다음 용폭진전쟁까지 경험치10%의 혜택이 잇다.
2- 전쟁의 방법.
타 세력을 죽이기 위해서는 무공을 사용해야한다
먼저 공격버프, 천살공, 대극방탄세, 탈망소혼역, 공속버프, 그리고 무극철포공을 써 주며
철포공의 경우 지속시간이 짧아 맨 나중에 써준다
그리고나선 축경을 써야 하는데 축경이란, 기를 모은다고 생각하면 된다
축경을 사용 시 그 다음 1회 타격시 원래 공격력의 130%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준다
그렇담 축경을 하고 6초식을 썻는데 치명이 터졌다고 생각해보자
축경 데미지증가율이 편이상 100이라고 가정하면
일반 6초식 데미지가 1만이 뜬다고 할때 축경을 했으면 2만 치명이 터졌으면 그 2배인 4만이다
이는 일반 6초식 무공에 비해 4배의 수치이며
축경을 하지않았다면 2배의 데미지로 치명타가 들어갔을 것이다
보통 벨런스캐릭터의 경우 전쟁무기셋팅을 했을때 축경없이 타격했을 시 약 1/4 가 빠진다
그렇담 축경을 하고 치명타가 터졌을 경우 4배의 데미지로 죽일수있다는 소리이다
그렇듯 축경을 하고 공격한다는 것은 전쟁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호신강기를 유지하는것 역시 축경을 하고 치명타를 당했을 경우 죽음에서 1회 구원받게 해주는것이다
그러므로 호신강기와 축경은 전쟁시 계속 유지해 주어야 한다
*마이게임티비에 어느 동영상을 인용했다 올린사람이 누군지몰라 출처는 그정도만한다.
*축경을 한뒤 경공으로 다가가 단타스킬을 쓴다는 기본기만 보면 된다.
버프를 쓰는것에는 2~3초간의 조작불가 순간이 있으므로 적에게 틈을 주게된다
그동안 타격을 받아 죽는경우도 많으니 축경이나 강기는 적이없는 아군의 틈에서 하도록 하자
이정도만 알면 석쟁이나 용폭쟁은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진행한다면 무리없이 진행할수있겠다.
*추가 : 혹시나 해서 세력별 무공의 이름을 적겠다.
필요무공
필수버프
탈망소혼역 : 10% 확률로 호신강기 파괴
대극방탄세 : 5% 확률로 1회 공격 반사
무극천살공 : 자신의 치명타율 +40%상승
무극철포공 : 자신의 체력 50%의 가상의 보호막 생성
세력별 무공
*백도십삼천
-천무섬쇄(도 6초식) 단타 : 33이하 전쟁용
-분뢰격섬(도 5초식) 연타 : 보스작용 혹은 석작용
-분뢰격참(도 3초식) 영역 : 사냥용
-벽력필세(도 공격형버프)
-화룡연환세(도 9초식) 단타 : 1경이상 쟁용
-벽해탄강(공격속도버프)
-천뢰대식(축경)
-풍양지(해혈)
-운중선보(경공)
-건곤등룡(공중경공)
*패왕파천련
-흑뢰천살(태도 6초식) 단타 :33갑이하 쟁용
-시류연살(태도 5초식) 연타 : 보스작용 혹은 석작용
-멸천비섬풍(태도 3초식) 영역 : 사냥용
-비선파천세(태도 공격형버프)
-풍련난무(태도 9초식) 단타 : 1경이상 쟁용
-풍무운살공(공격속도버프)
-무형심살(축경)
-쾌섬탄지(해혈)
-백보무흔(경공)
-천마비설(공중경공)
*혈무교
-흑무귀살(장창 6초식) 단타 :33갑이하 쟁용
-마신혈환격(장창 5초식) 연타 : 보스작용 혹은 석작용
-귀각포효탄(장창 3초식) 영역 : 사냥용
-노귀분세(장창 공격형버프)
-염마격참(장창 9초식) 단타 : 1경이상 쟁용
-암흑멸천공(공격속도버프)
-혈뢰삼천공(축경)
-역섬수(해혈)
-혈야행신(경공)
-마신공월(공중경공)
이상이 필수 스킬이며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배워도 좋다.
*추가2
전쟁시간표
공략자는 소수의 의견에도 존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