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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출처 

www.wotinfo.net

http://wiki.wargaming.net/en/Battle_Mechanics

wot.inven.co.kr

 

 

 

 

 

 

 

머릿말

 

 

1. 이전팁과는 사뭇 다른 느낌일 수 있습니다

 

 

 

2. 안 읽어도 되는 정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작은 글씨로 두었습니다.

 

 

 

3. 2017 / 01 / 06 작성 현재는 실시간으로 수정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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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장 계산식 

 

(용어정리를 맨 밑에 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출처 : http://wiki.wargaming.net/en/Battle_Mechanics)

(영어로 작성되어 있기에 번역기를 돌려서 번역을 해두었습니다. 어색한 부분 양해바랍니다.)

 

 

 

 

camoFactor 

baseCamo * (0.00375 * camoSkill + 0.5) * camoAtShot + camoPattern + camoNet + environmentCamo

 

 

 

 

 

 

 

 

 

< 단순설명 >

 

위장값 = (전차자체 위장값 * 스킬) + 도색 + 위장막 + 환경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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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고

 

 

1. 전차는 각각 고유의 위장수치를 가지고 있다.

 

 

2. 전차는 사격시 위장력이 감소한다.

 

 

3. 수풀 및 나뭇잎(환경요소)은 제공하는 위장력이 각각 다르다.

(추가설명 : 위장력을 높게 제공하는 수풀도 있는 반면, 위장력을 낮게 제공하는 수풀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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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장에 영향주는 스킬 입니다.

 

 

 

d. 위장 : 승무원이 적으로부터 차량을 숨기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숙련도가 높을수록 차량이 적에게 발각될 확률이 낮아지며, 적이 자신의 차량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더욱 가까이 접근해야 합니다. 위장은 항상 활성화되어 있으며 전반적인 효과는 전차 자체의 위장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추가 기술은 특히 구축전차, 낮은 단계의 자주포, 정찰 차량에 유용합니다. 숙련도의 효과는 전체 승무원의 평균값으로 적용됩니다.

 

 

e. 전우애 :

 

각 승무원의 역할/주 직책의 숙련도가 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수리, 소화, 위장 추가 기술이 5%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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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장에 영향주는 이큅 입니다. 

 

(이미 설명된 이큅은 제외하며, 위장도색은 이큅으로 간주함)

 

 

 

 

e. 위장막 : 정지 중 위장률 증가 (정지시 약 3초 후 발동되며, 발동될 시에 효과적용)

 

 

f. 위장도색 (전차꾸미기) : 인게임 지형에 맞는 도색을 했을 시 인게임에서 적용되며, 일정수치의 위장력을 추가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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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1>

가정1 : 임의의 탱크가 baseCamo 계수가 25 % (0.25)

가정2 :  움직이는 동안 15 %( 0.15 )

가정3 :  camoAtShot 계수는 25 % ( 0.25 ) 

가정4 :  5 명의 전체 승무원은 100 % 위장 기술 수준을 가지며 사령관은 100 % 기본 기술 수준을가집니다. 

가정5 :  향상된 환기 장치(환풍기)가 설치되었습니다. 

가정6 :  탱크는 완전히 밀집한 수풀 안에 자리 잡고 있으며 3 초 이상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효과적인 위장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0 + 5 + (100 + 5 + (100 + 5) * 0.1) * 4)) / 5 = 113.4

이 계산이 혼란 스럽다면 개선 된 환기 장비의 보너스와 사령관 보너스를 모두 고려해야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위의 계산이 여전히 혼란 스러우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방정식을 계산하는 데 몇 분을 소비하지 않으면 해당 수치가 관련이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을 더 쉽게하기 위해 위의 숫자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CommanderSkill + VentBonus + (CrewSkill + VentBonus + (CommanderSkill + VentBonus) * 0.1) * NumberOfNonCommanderCrewMembers)) / TotalNumberOfCrewMembersIncludingCommander = X

이제 우리는 효과적인 위장 인자 값을 사용하여 위장 인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0.25 * (0.00375 * 113.4 + 0.5) + 0.64 = 0,87140625 (87.14 %)

 

 

 

 

 

우리 탱크가 수풀에서 움직이자 마자, 위장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5 * (0.00375 * 113.4 + 0.5) = 0.1387875 (13.88 %)

 

 

 

 

 

 

(Tip3에서 언급될 예정 부분)

이제 완전한 스포팅 예제를 얻으려면 400m의 유효 뷰 범위를 가진 예제 스팟 터를 추가합시다. 스폿 팅 범위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첫 번째 예 : 400 - (400 - 50) * 0.87140625 = 95.01m 스포팅 범위.

두 번째 예 : 400 - (400 - 50) * 0.1387875 = 351.42m 스포팅 범위.

 

 

 

 

 

 

 

 

 

 

 

 

 

 

 

 

 

 

                                                                                     

                                                                                     

                                                                                     

 

 

위 장 계 산 식 - 주석

(출처 : http://wiki.wargaming.net/en/Battle_Mechanics)

(영어로 작성되어 있기에 번역기를 돌려서 번역을 해두었습니다. 어색한 부분 양해바랍니다.)

 

 

BaseCamo : 차량에 개발자가 할당 한 기본 위장 값

baseCamo 값은 게임에는 표시되지 않지만 여기에서 설명한 위장 범위 공식과 위장 인자 공식을 기반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게임 거리 표시의 차이와 시야 체크 포인트와 뷰 범위 포트 사이의 거리와 게임 거리가 1 미터 단위로만 표시된다는 점 때문에 오차가 허용됩니다.

 

camoSkill : This is your crew's effective skill level for the Camouflage skill.

이것은 승무원의 위장 기술에 대한 효과적인 기술 수준입니다.

 

camoAtShot : 이 값은 평균 약 25 %입니다.

이 값은 게임에 표시되지 않지만 baseCamo 값과 동일한 방식으로 테스트를 통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위 참조). 

이것은 탱크 / 포대 / 건 조합을 위해 개발자가 정의한 또 다른 값입니다. 동일한 총은 다른 탱크에서 다른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는 동일한 탱크의 다른 포탑에서도 이론적으로는 그 예가 알려져 있지 않음). 건의 구경이나 총구 총구 브레이크의 존재 여부는이 값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camoPattern(도색) : 이것은 위장 무늬에 의해 제공되는 위장 보너스입니다. 

경기중인지도와 동일한 유형의 위장 무늬 (여름, 겨울, 사막)가 적용되는 경우 추가 된 금액은 차량 유형에 따라 다르며 가장 큰 것은 탱크 구축함입니다. 지도가 속하는 카테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지도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대부분의 게임 모드에서지도 선택이 무작위이므로 대부분의 탱크에서 항상 보너스를 받으려면 3 가지지도 유형 모두에 대해 위장 무늬를 구입해야합니다. 9.2 현재, 여름지도 만 배틀 티어 1-3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막지도를 결코 볼 수 없기 때문에이 배틀 티어 만 볼 수있는 탱크 용 사막 카모를 사기위한 금이나 크레딧 낭비입니다.

 

camoNet(위장막) : Camouflage Net(위장막) 장비가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다면 위장 보너스입니다 (선체를 3 초 이상 움직이지 않고 서 있어야합니다). 그것은 차량 유형에 따라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가장 큰 것은 탱크 구축함입니다.

 

 

environmentCamo(위장환경요소) : 지도의 다른 개체를 사용하여 추가 위장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지형 고도, 바위, 집 또는 기타 정적 물체와 같은 단단한 물체는지도에서 볼 수 없으므로 항상 100 % 위장을 제공합니다. 즉, 발견되지 않습니다. 

또한 부시 또는 나무와 같은 반투명 물체 (위 또는 아래)는 물체의 밀도에 따라 최대 64 %의 위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전체 목록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총을 발사하자마자 탱크 주위 반경 15m의 투명 물체가 제공하는 위장 보너스가 원래 값의 30 %로 줄어 듭니다. Objects furter away are unaffected.(더 떨어진 물체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환경 위장 보너스 스택이지만, 총을 발사 할 때 특별 규칙이 적용됩니다.

오른쪽 그림에서 각 부시는 동일한 환경 위장 보너스 X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보너스가 쌓이므로 탱크 1의 환경 카모 값은 3 * X입니다.

그러나 탱크 1이 총을 발사하자마자 반경 15m 이내의 환경 보너스가 더 이상 쌓이지 않습니다. 대신 위장 보너스가 가장 높은 부시의 보너스 만 고려됩니다. 또한, 그 부시로부터의 보너스는 원래 값의 30 %로 줄어들므로 0.3 * X입니다. 반경 15m 밖에있는 환경의 보너스는 평소와 같이 쌓입니다. 따라서, 점화 탱크 (1)는 0.3 * X + X = 1.3 * X의 환경 위장 보너스를 갖는다.

환경 보너스는 발포한 탱크에 대해서만 감소합니다 - 주변의 다른 탱크는 벌점을받지 않습니다

 

 

i1376146775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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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월드오브탱크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3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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