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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21 02:26
안녕하세요 닉네임 Sdkfz205이에요 인게임닉도 똑같구요
필력이 엄청떨어지지만 그래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오늘 얘기할 주제는 기본적인 센스입니다. 법칙을 이용한...
가끔씩 실력이 잘안나와 속상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저도 답답했구요 뭐...이렇게 글쓸 실력은 아니지만요. 1~4판정도 맵리딩하면서 아군위치 적군위치 파악하고 이후 행동 예상하면서 플레이하다 보면은 머리가 터질지경이더군요. 그치만 이번에는 아주 쉽게 법칙 하나 가지고 다른거 필요없이 개인성적 4000까지 올려줄 수 있는 방법을 보여 주겠습니다.
월탱은 15대 15게임입니다. 물론 가끔 14대15라니...뭐니..하지만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15대 15입니다. 다수 대 다수 게임입니다. 법칙하나 보여드린다 했죠?
은근 낯익을 겁니다. 바로 란체스터 법칙입니다.
영국 항공엔지니어 F.W 란체스터가 제2차세계대전의 공중전을 보고 정립해낸 법칙입니다. 요점은
소수 대 다수 게임은 다수가 절대유리하다.
입니다. 물론 바뀌는 요소가 있긴하죠. 월탱엔 지형이 대표적인 요소입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떡뽁이라고 주눅들지마십쇼. 당신의 탱크가 완전 이게 아닌이상 최소한의 가치는 있습니다.
란체스터법칙을 이용해서 게임을 유리하게 할려면 상대방의 탱크가 터져야합니다. 당장에 15 대 14만 되도 유리합니다.
혹시 모릅니까? 당신이 전투중에 적의 먼저터져나간 탱크에 죽었을 수도......
그런겁니다. 딜보다는 생존을 하십쇼. 떡뽁이에게 있어서 목숨은, 피통은, 장갑, 하다못해 중전차표시라도 견제는 가능합니다. 조금 이제 월잘알이 되어있다면 활용을 하는겁니다.
예를 들어 1390을 타고 있습니다. 악마의 달구지, 한클립에 1400~1600 나옵니다. 괴랄하죠
그런데 경전이잖아요. 스팟을 해야 할겁니다. 스팟을 할라고 가기전에 생각한번해봅니다. 내가주그면 14 대 15가 됩니다. 조금 불리해지죠. 정찰을 하되 죽지는 않게끔 위험하면 바로돌아온다던가 루트를 정한다던가 정찰을 가지않고 버팅긴다든가 .....
중전차로 예를 들어봅시다. 중전차의 아이덴티티는 체력입니다. 체력을 얼마나 조절을 잘하는가로 슈니컴과 떡뽁이를 나뉘는가를 따질 정도로 중요시합니다. 만약 중전라인을 가야하는데 통행세가 걷힌다하면 다른 라인을 살펴보든가 하는겁니다.
이렇듯이 생존을 중요시하고 그게조금되면 체력을 많이남겨보고 그게되면 아군을 위해 몸을 대보는 희생 플레이를 해봅시다.
이런겁니다. 공격을 할때도 딸피와 맛있는 물장이 있다면 생각을 해봅니다.
팀이 여유롭다. 승리할 전차수 차이다 이러면 딜 열심히 하시면되고 불리하다. 빡빡하다. 빡세다 이럴때는 팀을 위해서 킬을 해줍시다. 특히 상대방의 전차중 중요순위를 정하고 중요한 전차를 쏴줍시다.
중요한 요점은 생존!입니다. 물론 어쩔수 없이 죽을때까지 아군과 적군의 킬수 차이가 아군이 불리하다하면 이번판은 아닌가보네 생각하시면 됩니다. 란체스터 법칙을 이용해봅시다!
그럼모두 즐탱하시구요. 맵리딩이나 상황판단, 피지컬, 센스,등등은 유니컴님, 슈니컴님께 배웁시다... 저도 엄청 배우고 있는 중이라....
모두 즐겁게 합시다!
출처 월드오브탱크 인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3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