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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0 07:09
안녕하세요. 블루오션입니다.
오늘은 캐릭터의 각종 스탯이 무기별 대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해서 완벽하게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맨손, 도끼, 둔기, 검, 랜스
체력 2.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3당 최소대미지 +1
너클
의지 3당 최대대미지 +1, 의지 3.5당 최소대미지 +1
핸들
체력 3.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5당 최소대미지 +1
듀얼건
체력 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10당 최소대미지 +1
지력 5당 최대대미지 +1, 지력 10당 최소대미지 +1
실린더
플레이머: 1타당 현재 (최대치 생명력이 아닙니다) 생명력의 7.8%에 해당하는 추가 데미지 계수
워터 캐논: 현재 (최대치 마나가 아닙니다)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추가 대미지
예를들면 현재 최대생명력이 1000이고 피격당해서 피가 500/1000인경우 500에 해당하는 계수만
들어가게되는 이상한 적용식입니다.
수리검
체력 4당 최대대미지 +1, 체력 10당 최소대미지 +1
의지 4당 최대대미지 +1, 의지 10당 최소대미지 +1
체인블레이드
솜씨 2.5당 최대대미지 +1
행운 4당 최대대미지 +1
원드,스태프(마법의 경우)
기본마법별 대미지 + (스킬계수 * 마법공격력) 일명 마공계산식
스킬명 |
최대 스킬계수 |
최소 스킬계수 |
스킬명 |
최대 스킬계수 |
최소 스킬계수 |
아이스 볼트 |
0.4 |
0.35 |
헤일스톰 |
3.2 |
1.6 |
파이어 볼트 |
0.5 |
0.35
|
메테오 스트라이크 |
30.0 |
15.0 |
라이트닝 볼트 |
0.6 |
0.3 |
라이트닝 로드 |
14.0 |
6.1 |
아이스 스피어 |
1.4 |
0.45 |
쇼크 웨이브 |
5.0 |
2.0 |
파이어 볼 |
12.0 |
8.0 |
힐링 |
0.04 |
0.03 |
썬더 |
2.1 |
0.4 |
파티 힐링 |
0.05 |
0.04 |
블레이즈 |
0.03 |
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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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스탯이 무기별(직업별) 대미지(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요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체,지,솜,의,행 기본적인 스탯의 가중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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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루오션입니다.
오늘은 마비노기 스탯의 영향에 대한 글의 2탄입니다.
저번글에서 미쳐 쓰지 못했던 체지솜의행의 기본적인 효과에 대해 제대로 분석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스탯의 가중치>
체력 10당 방어 +1
지력 5당 마공 +1
지력 4당 마법 밸런스 +1 (밸런스 최대 100퍼까지 증가)
지력 5당 인챈트 성공률 +1% (지력 최대치 200까지만 적용)
지력 100당 중급마법 캐스팅 마나소모 2%감소
지력 100당 중급마법 캐스팅 시간 2%감소
지력 20당 마법보호 +1
솜씨 10당 최대부상률 +1%
솜씨 20당 최소부상률 +1%
솜씨 15당 방어관통 +1
솜씨 10당 방직, 제련, 핸디 성공률 +1%
의지 10당 크리 +1
의지 10당 마법방어 +1
의지 6당 최대부상률 +1%
의지 20당 최소부상률 +1%
행운 5당 크리티컬확률 +1%
행운 6당 아본 페이지 제작확률 +1% (행운 최대치 180까지만 적용)
행운 대비 원거리공격 회피확률 증가
<부가정보>
마공별 마나실드의 효율
1> 스킬 기본계수 현존하는 6랭크까지 1.8 + 마나실드 세공 1레벨 기준 0.2계수 (20렙은 계수 4) = 5.8계수
2> (마법공격력 * 0.01 = 계수) + 마법무기계수 1(힐링원드는 1.5)
마법무기 미착용시 무기로 인한 계수는 0
ex) 마공 500 + 스태프 착용한경우, 5 + 1 = 6계수
1,2번 둘 중 높은 수치가 적용됩니다.
계수는 만약 6계수일경우 대미지6을 받을경우 마나 1감소를 의미합니다.
만약 1000뎀이 들어올경우 마실을 켰을때 167정도 마나가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솜씨별 밸런스 효율
현재 마비노기 밸런스는 80%가 최대치입니다. (마법은 100%)
솜씨로 올릴 수 있는 밸런스의 최대치는 50% 입니다.
기본적으로 컴뱃1랭,레인지1랭시 각 적용 무기를 착용했을때 밸런스 +15%효과를 받습니다.
소드마스터 1랭의 경우 밸런스 +15% 효과를 받습니다.
즉 검계열의 무기는 밸런스가 0이더라도 최대치를 찍을 수 있고
활계열은 밸런스가 최소한 솜씨로 15%정도는 나와줘야 합니다.
기타 무기는 30%는 나와야 하겠네요.
밸런스의 공식은 -38.53273 + 12.60834+ LN(현재 솜씨+10.4342) 입니다.
글로 계산하기 힘드므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겠습니다.
솜씨 10 = 밸런스 0
솜씨 50 = 밸런스 13
솜씨 100 = 밸런스 21
솜씨 200 = 밸런스 29
솜씨 300 = 밸런스 34
솜씨 400 = 밸런스 37
솜씨 500 = 밸런스 40
솜씨 600 = 밸런스 42
솜씨 700 = 밸런스 44
솜씨 800 = 밸런스 46
솜씨 900 = 밸런스 47
솜씨 1000 = 밸런스 49
솜씨 1069 = 밸런스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