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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발력과 회피율, 방어력 그리고 크리티컬의 관한팁 

 

배수3와 일격필살 저순에게 가장적합한 기술이란?

1. 크리티컬과 순발력

 크리티컬과 순발력저순을 오래 해오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순발력이 낮으면 낮을수록 크리티컬이 뜰확률이 더높아집니다

스톤에서 최저의 순은 -100이며 순이 -일 경우엔 크리티컬이 더 잘뜨게됩니다

못믿는 분들 혹은 이론적이라고 안믿는 분들을 위해 직접 실험 해봤습니다

 

각실험은 각 순발력에서 100번을 맞았을때의 크리티컬이 뜬횟수입니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이건 케릭마다 차이가 날수있으며

100번이란 횟수로는 정확한 결론을 내릴수는 없습니다

 

 

순을 200 으로 했을때

8/100

 

순이 100일때

15/100

 

순이 50일때

21/100

 

순이 0일때

37/100

 

순이 -100일때

57/100

 

 

위 결과를 보셔서 아실수 있듯이

-100일경우엔 거의 절반의 확률로 크리티컬이 뜨는걸 보실수 있겠습니다

 

결론 : 순이 낮으면 낮을수록 크리티컬이 뜰확률은 늘어난다

 

 

 

2. 순발력과 회피율

 

이건뭐 다들아시다시피 순발력이 더 높으면 더 잘피합니다

즉 순발력이 더 높으면 높을수록 회피율은 더 높아진다는 소리지요

하지만 여기서 적과 자신의 순발력의 차이가 크면 클수록

자신의 회피율은 과연 줄어들까? 라는 질문이 나옵니다

 

이것도 똑같이 각 순발력에서 100번 실험을 해봤습니다

(회피템을 두케릭다 하나도 안꼇을때입니다)

 

적과자신의 순발력의 차이가 500일때

맞은 횟수 78/100

 

차이가 400일때

70/100

 

차이가 300일때

65/100

 

차이가 200일때

61/100

 

차이가100일때

53/100

 

차이가0일때

49/100

 

 

위 결과를 보시면 순발력이 동등할시에 자신이 피할수있는 확률이 대략 50퍼센트입니다

 

결론: 적과 자신의 순발력의 차이가 많이 나면 날수록

자신의 회피율도 떨어진다

 

 

 

3. 방어력과 크리티컬

 

방어력이 높으면 크리티컬이 떳을시에 주어지는 데미지가 더 크다는 말을 들으신적이

있으실껍니다

위에 각케릭터에 관한 글에서도 말씀드렷듯이 방이높으면

크리티컬이 떳을때 실제로 더 아픕니다

 

2환 126짜리 올건케를 가지고 실험해봤습니다  

순발력.JPG크리.JPG

 

 

방이 620이었을때

노멀데미지 450~480   평균 (450+480)/2= 465

크리티컬데미지 800~850  평균(800+850)/2=825

 

순수크리티컬에 의한데미지 825-465= 360

 

방이 523이었을때

노멀데미지 540~570 평균(540+570)/2=555

크리티컬데미지 830~850 평균(830+850)/2=840

 

순수크리티컬에 의한 데미지 840-555= 285

 

방이 437이었을때

노멀데미지 600~630 평균(600+630)/2=615

크리티컬데미지 860~880 평균 (860+880)/2=870

 

순수크리티컬에 의한 데미지 870-615= 255

 

 

방이 330 이었을때

노멀데미지 640~690 평균(640+690)/2=665

크리티컬데미지 880~920 평균(880~920)/2=900

 

순수크리티컬에 의한 데미지 900 -665= 235

 

방이 223 이었을때

노멀데미지 730~770 평균(730+770)/2=750

크리티컬데미지 880~930 평균(880+930)/2=905

 

순수크리티컬에 의한 데미지 905-750= 155

 

방이 107이었을때

노멀데미지 820~840 평균(820+840)/2=830

크리티컬데미지 900~920 평균 (900+920)/2= 910

 

순수크리티컬에 의한 데미지 910-830=80

 

 

보시다시피 방이 높을때의 순수 크리티컬데미지는

방이 낮을때보다 훨씬높은걸 보실수 있겠습니다

 

 

결론: 방이 높으면 높을수록 순수크리티컬의 데미지는 더 증가한다

 

 

 

 

4. 배수3 일격필살 어느것이 저순에게 더 적합한 기술인가?

 

 

이부분은 매번 논란이 되는부분입니다 

일격필살이다 배수3이다 저순은 어느걸 선택해야한다라는건 없습니다

자기마음이겠죠 그건? 

하지만 어떤쪽이 더 효율적인지는 알수있습니다

먼저 예기를 시작하기전에

배수3과 일격필살의 기술정보부터 알려드리고자합니다

 

배수3:방어력은-70%가되지만 공격력은 +70%가 된다

일격필살: 피하기는 쉽지만 약2배의 데미지를 준다

 

즉 배수3는 원래의 공격력의 1.7배가 증가하고 

그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는것이고 

일격필살은 원래의 데미지에서 2배 즉 100퍼센트가 늘어나는겁니다

 

 

 

자 이제 여기서 저순에겐 어느쪽이 효율적인지를 알아봅시다

 

저순펫은 아시다시피 순발력이 낮아 공격을 했을때

맞출수 있는 확률이 비교적 낮습니다

(위 실험에서 보셨듯이 상대방의 순과의 차이가 많이날수록 상대방의 회피는늘어난다)

 

여기서 배수3은 순수하게 순발력의 차이에서 나오는 회피율로 상대방이 피하는것이기 때문에

저순펫에겐 별로 효과적이지 못한다는 예기지요

 

하지만 일격필살은 순발력의 차이에서 나오는 회피율과 무관하게 

확률적으로 적을 맞추는겁니다 

즉 순발력을 모두 무시하고 일정 확률적으로 적을 맞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거의 그 확률은 50퍼센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이론을 받쳐줄만한 실험을 해봤습니다

 

바우트 141로 아마란스144를 배수3으로 쳤을시에

100번중 44번을 맞췄지만

 

일격필살로 쳤을땐

100번중 48번을 맞췄습니다

 

거의 별차이는 없어보이지만

이경우엔 순이 210인 아마란스를 배수3으로 쳤을시에 44번을 맞춘겁니다

 

즉 바우트의 배수3으로 순이 500이상인 케릭터를 친다면

맞출수있는 횟수는 더 적어지겠죠

 

하지만 위에 결과가 증명해주듯이 바우트는 거의50퍼센트의 확률로

순발력을 무시한상태에서 아마란스를 맞춘걸 보실수있겠습니다

 

따라서 일격필살로 순이 높은 펫이나 상대방을 쳤을시엔

저기 위에 수치와 크게 다르지않는 횟수만큼을 맞출수 있다는겁니다

 

결론: 저순에겐 배수3보단 일격필살이 더 효율적이다 (결코 배수3이 쓸모없다는 예기가 아닙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가 한 실험은 100번이란 숫자에 불과하므로

이 결과가 정확한 진실을 말해주지는 않으나 진실에 근접한 "사실"을 말씀드림을 알려드리는바입니다

 

 

출처 : 스톤에이지 온감(http://ongam.com/index.php?mid=sa_board_tip&page=12&document_srl=10707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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