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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31 15:52
대기 -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배울 가치조차 없는 스킬.
공격 - 통상적인 공격
방어 - 통상적인 방어
충견 진돗개 - 펫의 공격력이 70%가 되는 대신 캐릭터에게 갈 공격을 대신 맞아준다. 캐릭터가 회피할 경우에는 발동하지 않는다. 방어력이 높은 펫이 유용하다.
배수의 진 1, 2, 3 - 펫의 방어력을 내리는 대신 공격력을 올리는 공격적인 기술. 1은 공격력 130% / 방어력 70%, 2는 공격력 150% / 방어력 50%, 3은 공격력 170% / 방어력 30% 가 된다. 스톤에이지 초창기때부터 2는 퀘스트 할때 많이 쓰였으며 1은 거의 쓰이지 않았다. 3은 한참 후에 나왔는데 너무 늦게 나와서 쓰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가드 브레이크 - 방어를 하고있는 상대를 공격하는 기술. 반대로 방어를 하지 않은 상대는 전혀 공격할 수 없다. 후에 강화형으로 1.5배의 데미지를 주는 가드 브레이크 2가 나왔다.
노가드 전법 - 공격도, 방어도 하지 않는 대신 회피율과 반격률이 대폭 증가한다. 운에 기대는 기술이라 사용자는 그다지 많지 않았다.
일격 필살 - 공격력이 150%가 되는 대신 명중률이 낮아진다. 명중률 하락이 뼈아파 잘 쓰이지 않았지만 방어력 위주의 펫은 배수의 진의 패널티가 크게 다가오기 때문에 대신 일격 필살을 사용하기도 했다.
모아치기 - 1턴을 쉰 후 2배의 공격력으로 공격한다. 회심의 일격을 가할 수 있는 기술이지만 상대가 회피하거나 미스가 떴을 시에는 상당히 뼈아프다.(...)
더블 모아치기 - 2턴을 쉰 후 2배보다 더 강력한 공격력으로 공격한다. 사용하기에 따라서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엄청난 기술이지만 회피, 미스가 떴을 때의 위험성 또한 훨씬 크다.
연속 공격, 삼단 공격, T연속공격 4 - 절반의 공격력으로 2번, 1/3배의 공격력으로 3번, 1/4의 공격력으로 4번 공격하는 기술. 약한 적 다수를 쓸어버릴 때 유용하다.
지구 일주 - 펫이 화면 밖으로 사라진 후 지구를 1바퀴 돌아 1턴 뒤에 상대방의 뒤를 치는 기술.어떻게 1턴만에 지구를 1바퀴 도는거지 사라진 1턴동안은 펫이 공격받지 않으며 적의 뒤를 기습하는 기술답게 적중률이 매우 높아진다.
여행의 길동무 - 성공시 상대방을 데리고 장외, 실패시 자신만 장외로 나가는 도박성 짙은 기술. 퀘스트에서 사용했을 때 성공시에는 보스를 바로 지워버리는 유용한 스킬이지만 실패시에는 엄청난 패널티로 다가오게 된다.[5]
미러 브레이크 - 스톤에이지 중반부에 나온 기술. 거울의 정령을 깨뜨린다.
혼란 공격 - 공격력이 하락하지만 상대를 혼란 상태로 만드는 기술. 혼란 상태의 적은 3턴동안 피아 구분없이 마구잡이로 공격한다.
독 공격 - 공격력이 하락하지만 상대를 중독 상태로 만드는 기술. 중독 상태의 적은 3턴동안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는다. 강화형인 맹독 공격은 독이 5턴동안 지속된다.
석화 공격 - 공격력이 하락하지만 상대를 석화 상태로 만드는 기술. 석화 상태의 적은 3턴동안 움직일 수 없으며 대신 방어력이 상승한다.
최면 공격 - 공격력이 하락하지만 상대를 수면 상태로 만드는 기술. 수면 상태의 적은 3턴동안 잠들게 되지만 공격을 받으면 깨어난다.
만취 공격 - 공격력이 하락하지만 상대를 만취 상태로 만드는 기술. 만취 상태의 적은 3턴동안 명중률이 대폭 하락한다.
냉기 공격 - 공격력이 하락하지만 상대를 냉기 상태로 만드는 기술. 냉기 상태의 적은 2턴동안 움직일 수 없고 턴마다 약간의 데미지를 받는다.
출처 : 나무위키(https://namu.wiki/w/%EC%8A%A4%ED%86%A4%EC%97%90%EC%9D%B4%EC%A7%80/%ED%8E%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