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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23 22:29
생각보다 해외서버나 국내서버나 잘 보이지 않는게 주무기 그리모어인데, 이유는 아마도 클래스 설명에 광역 공격 능력치가 낮은게 원인이 아닐까..
그래도 그리모어 되게 좋은 클래스인데, 도트데미지가 장난 아니거든요.
작성자의 그날 기분에 따라 바뀌는 BGM은 덤
반드시 읽어주세요!
해당 공략은 아우라 킹덤 미국, 대만 포럼의 글들을 번역 및 의역하여 여러분 보기 편하도록 수정한 내용입니다.
완벽히 옮긴 글은 없습니다. 물론 글 내용에 대해서 비판을 해주시는건 좋은데, 비꼬는건 상당히 불쾌합니다. 이거 정보 모으는데만 시간 꽤나 걸리거든요.
글 내용을 잘 읽어주세요. 종종 이상한 부분에서 문제제기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그런 경우 다 생각하고 본문에 다 집어넣어놨습니다.
완벽한 공략이란 없습니다. 스텟이나 모험의길, 부무기 모두 각자의 취향이 최우선되어야 하며 틀린게 아니라 다른 겁니다.
아우라 킹덤 그리모어 스텟 찍는법 예시 - 각자의 취향에 따라
기본적인 그리모어 스텟의 가이드
아래에서 설명하는 그리모어 스텟 찍는법들은 대부분 60 이후 아이템을 착용 뒤에 맞춰간 스텟입니다.
이런 쪽으로 걱정이 되신다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 템세팅 이전 기본적인 가이드를 제시해드리려 합니다.
그리모어는 공격 스텟의 경우 크리티컬 / 방어 스텟의 경우 체력에 몰아 찍거나 방어와 체력에 분산투자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그냥 난 몰빵해서 키우겠다 하시는분들에게는 ALL 크리티컬 & ALL 체력 이 괜찮겠네요.
하단의 스텟트리들은 인기순이 아니라, 그냥 무의미한 숫자일 뿐입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스텟트리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리모어 스텟 1번 : 크리티컬 중시 (ex 데미지) & 체력 및 방어 분산투자
공격 스텟 : 크리티컬 50~60% 달성 뒤 나머지 데미지
소서러는 도트데미지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최우선적으로 크리티컬을 찍습니다.
크리티컬이 50~60%가 노버프 상태에 가능하게 되면, 남은 공격 스텟을 데미지에 투자해주는 방향. 도트데미지의 공격속도보다 토트 깡뎀에 주력한 스텟.
방어 스텟 : 방어 스텟 아이템 및 가디언 효과로 75%가 달성 될 때까지 올린 뒤 나머지 체력
레벨마다 동레벨 방어가능 수치는 낮아집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버틸 힘이 필요하고, 이 힘을 방어 스텟에서 찾는 형식.
참고로, 보통 유저들이 가디언 및 스톤, 아이템의 효과로 대략 55%의 방어 스텟을 75%으로 끌어올립니다.
※하프의 경우
변형 예시 : 1번의 스텟트리에서 체력에 올인하는 것으로 방어스텟을 변경
※헤비액스 및 스태프의 경우
그리모어 스텟 2번 : 크리티컬 및 속도 중시 & 체력 및 방어 분산투자 (체력 올인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격 스텟 : 크리티컬 50~60% 달성 후, 나머지 속도에 투자
크리티컬을 50~60%로 먼저 맞춘 뒤, 나머지 스텟을 스피드에 투자하는 형식.
도트데미지의 주기와 속도는 양의 관계. 물론 쿨다운 자체나 기본공격 속도도 중요하지만 도트데미지 빈도 증가에 의의를 둡니다.
방어 스텟 : 1번의 스텟트리와 같음.
※스태프의 경우
그리모어 스텟 3번 : 속도 30% 크리티컬 40% 나머지 데미지
공격 스텟 : 크리티컬 40% 달성 후 속도 30% 달성 후 나머지 데미지 투자
아무래도 캐터르나 듀얼소드가 크리티컬도 중요하지만 부무기 쿨타임 3배의 압박으로 인하여(...) + 도트데미지 증폭 겸 속도에도 투자해주는 형식입니다.
부무기 버프 스킬로 어느정도 크리티컬율 상승은 가능하다고 전제한 뒤 진행되는 스텟인듯 보입니다만..
방어 스텟 : 체력 올인
아무리 그리모어라 해도 진입 + DOT 데미지형 부무기를 택했으면 근접해서 싸워야 하므로, 체력 투자.
※듀얼소드, 캐터르 등 의 경우 (마이너함)
그리모어 모험의길 쓸만한 방향 제시
부무기나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게 모험의 길이고 또 다른 개성이니까..
기본적으로 두가지 대표되는 부무기에 따른 모험의길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정답이란 없으며,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하프, 그리고 스태프의 경우네요. 스태프의 경우는 대만섭 만렙의 모험의길입니다.
1. 그리모어 모험의길 - 부무기 하프
주황색으로 칸해놓은 곳은 레벨업 후 찍으면 좋다 할만한 모험의길 항목입니다.
2. 그리모어 모험의길 - 부무기 스태프
대만서버 80레벨 유저가 찍어놓은 모험의 길입니다.
아우라 킹덤 그리모어 마스터리 예시 ( 공략글들에서 추천한 마스터리 )
부무기 별로 나누어서 예시를 들어드리겠습니다. 가장 정답이 없는게 마스터리인지라 뭐..
(저는 마스터리에 대한 질문에는 아무것도 아는 바가 없어 답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1. 부무기 하프의 경우
2. 부무기 스태프의 경우
3. 부무기 헤비액스의 경우
아우라 킹덤 그리모어 가디언 추천
1순위 가루다
DPS 증가가 필요한 클래스에겐 항상 1순위로 등장하시는 우리 가루다입니다.
가루다 3성의 경우 기본공격속도 25%증가 & 24% 데미지 증가 옵션이 붙습니다.
2순위 이프리트
몇몇 분들은 가루다보다 이프리트가 던전 사냥에는 더 좋다고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이프리트 3성의 경우 기본공격속도 25% 증가 &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를 제공합니다.
2순위 가브리엘
무난함의 최고봉. 크리티컬을 올리는 캐릭터 및 도트데미지를 주는 캐릭터에게 특화된 가브리엘누님이십니다.
가브리엘 3성의 경우 15% 추가데미지(?) & 크리티컬 데미지 60% 추가 효과가 부여됩니다.
3순위 루드라
루드라는 3성 때의 효과가 아니라 2성 떄의 효과도 쓸모가 있기 때문에 위의 가디언들을 진화시키기 이전에 추천한다고 하네요.
루드라 2성의 경우 기본공격속도 25% 증가 & 크리티컬 확률 5% 증가를 제공합니다.
아우라 킹덤 그리모어 애용되는 부무기 목록
하프
무난함의 절정. 그것은 OP 하프. 기본적으로 하프도 도트데미지를 넣는 류에 속합니다. 그 점에서 그리모어와 죽이 잘 맞는 것이고,
공략글 작성자에 따르면 가장 어려우면서도(왜냐하면 최적의 도트 데미지를 넣기 위해서는 하프 스택을 풀로 채워야되기 때문) 가장 좋은 효율을 뽑는다고 하네요.
다만 하프의 경우 보스를 잡을 때 상당히 난감한데, 이것은 아이템 세팅으로 해결을 봐야할 문제라고 합니다.
PVP에서 그리모어 부무기중에 가장 탱키한 빌드입니다.
스태프
스태프 공략 때 적었지만, 경기장 상위랭커들은 스태프 & 그리모어 , 그리모어 & 스태프의 경우가 타 서버에서는 많이 존재하는 모양새입니다.
일단 PVP 데미지류 최고존엄 클래스로서, 그리모어가 부족한 광역 스턴 및 CC기를 제공하면서 도트데미지를 쏟아부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셈이죠.
물론 PVE 전용 부무기로는 그놈의 쿨타임(...)과 광역기의 주류 때문에 썩 좋은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헤비액스
전혀 매치가 안될 것 같지만 생각보다 매치가 잘 되는 부무기가 헤비액스입니다.
특별히 데미지나 탱키함 면에서 메리트가 있는게 아니라, 적을 추적하는데에 있어서의 장점을 지니기 때문에 선택이 된다고 합니다.
도트데미지를 넣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근접을 해야하는데, 근접기가 용이하고 도트데미지를 주면서 근접 광역기로 적들에게 데미지를 누적시키는데 좋다고 하네요.
그 이외 캐터르, 캐논, 듀얼건 도 물망에는 오르고 있습니다만, 자세한 공략글이 보이지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