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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23 22:25
아우라 킹덤 직업군 중 가장 먼저 요청받은 헤비액스에 대한 공략입니다.
해당 공략은 해외 포럼(미국)들을 찾아보며 수집한 자료이며, 정답이 아닙니다.
바람직한 테크트리가 있다일 뿐, 제가 그 정보에 대해서 깊이 알지는 못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조언은 드릴 수 없는점 양해바랍니다.
제가 아우라 킹덤에 대해서 깊이 아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런 형식으로 찍는구나 정도 알아주시면 되겠죠.
달달하게 BGM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참고로 알아두실 사항
PVE : 던전사냥
PVP : 대전
쿨다운 최대치 : 50%
방어율 최대치 : 75%
회피율 최대치 : 95%
각 스텟에 투자가능한 포인트 최대치 : 99
아우라 킹덤 헤비액스 스텟 찍는 방법
북미(글로벌) 서버의 포럼을 기준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스텟을 순서대로 소개해드립니다.
정답이란 없으며 바람직한 스텟을 찾아 적용해보세요.
1위. ALL 데미지 / ALL 체력(HP) 빌드
크리티컬 부분을 시크릿 스톤이나 장비로 때우고 데미지에 올인. 그리고 방어 부분 역시 템빨로 때우고 HP에 올인하는 형식.
크리티컬이나 방감 관련 아이템을 장착하는게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유저들도 꽤나 있더군요.
가장 스탠다드한 스텟입니다. 헤비액스는 딜탱이고, 정말 딜이랑 탱을 몰빵한 스텟이니까요.
공동 2위. 속도(쿨타임) 50% 나머지 데미지 / ALL 체력(HP) 빌드
쿨타임을 신경쓴 헤비액스입니다. 그 이유중 하나는 부직업에 있다고도 보이는데,
부직업군들은 쿨타임이 3배라 연계기를 사용하려면 쿨다운이 확실히 필요하니까요.
이 테크트리를 타시는 분들도 종종 보였습니다. 퓨어딜탱을 원하시면 그다지..
공동 2위 크리티컬 50~60% 전후 나머지 데미지 / 방어 50~60% 전후 나머지 HP 빌드
몇몇 유저들이 크리티컬의 중요성과 방어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주장하는 스텟트리입니다.
크리티컬 데미지와 그 크리티컬 데미지를 증폭시키는 아이템세팅을 함으로서 데미지만 올인하는 형식보다 데미지가 더 나온다는 것.
수치로 보면 그들 말도 맞아보이기에, 첨부했습니다.
아우라 킹덤 헤비액스 모험의길 선택하는 법
캐쥬얼 모험의 길 (부무기 하프, 그 외 딜러 등등)
스텟의 다양함에 비해 모험의 길은 상당히 고정되어 있는 듯 해 보입니다.
어떤 부무기를 선택하던 기본적인 모험의길은 차이가 없더군요,
딜링(데미지&크리티컬) 및 체력 증가에 투자를 한 스탠다드한 모험의길입니다.
캐쥬얼 모험의 길 변형 예시 (소드 실드 등)
체력의 증가폭보다 방어 %를 늘리는 선택을 한 모험의 길입니다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우라 킹덤 헤비액스 마스터리
마스터리는 대부분 스텟 찍는 방식이 다른 분들이라도 이 마스터리를 따릅니다.
물론 마스터리는 정말 취향을 타기 때문에 정답이랄게 없습니다.
변형이 된다면 이정도로 소소하게 변경됩니다만, 스킬 강화는 동일하네요.
아우라 킹덤 헤비 액스 가디언 추천
가브리엘
루드라
가루다
전부 공격력, 공격속도, 쿨다운에 영향을 주는 가디언들입니다. (그 예로 공격력이 A)
세 가디언 중에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입을 모아 괜찮다고 본 가디언은 루드라입니다.
아우라 킹덤 헤비액스 부무기 선택 가이드
호불호가 이렇게 갈리는 부무기 토론은 처음봤습니다. 사람마다 견해가 정말 다르기 때문에
이건 정말 꼴리는 대로 가져가시는게 좋을 듯.
스태프 : PVP 최고존엄. PVE는 글쎄
PVP 최고존엄입니다. PVP에서 헤비액스-스태프 조합은 압도적 원탑. 그러나 PVE에서는 좋으냐 안좋으냐 말이 많습니다.
뭐 광역 스턴기로서 대전에서만큼은 말도 안되는 효율을 보여준다는것엔 이견이 없는듯합니다만.
하프 : 무난함의 최고봉
일단 하프 자체만으로도 메리트가 크고,
공격 스킬 사용에 조금 더 위험함을 덜 수 있게 해주는 직업. 어느 클래스에 끼워넣어도 안정성을 보장하니까요.
소드실드 : 탱커로서 떳떳해진다
바위처럼 단단하게
딱히 추가설명을 적을 것이 없습니다. 퓨어 탱커로서 나아가려면 부무기로 소드실드를 택해야 하겠죠.
배틀보우 : 딜뽕에 취한다
연계기도 존재하고 생각외로 호평을 많이 받는 부무기입니다.
역시 호불호가 갈리지만 크리티컬 확률 등 측면에서 도움을 받게 되는 직업군이라 하더군요.
듀얼건 : 호불호 최대치
듀얼건을 사용하는 이유는 듀얼건의 쿨다운 효과와 이로 인한 공격속도(SPD) 상승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만 그런 버프를 제외하고는 플레이 조합이 어렵고 스킬 쿨타임이 길다는 점 때문에 말이 많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