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로그인
2016.11.12 05:41
환포계산은 환포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 정확한계산이되니 환생전에 환포관련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주시길바랍니다. (퀘스트 정보 게시판참고)
*환포퀘를 모두 완료하지않았을 경우에는 계산법대로 계산해도 못돌려받는 경우가있으니 주의하세요!
-각 환생별 환포 계산법 ( *최소값이 존재하나, 안전하게 받기위해 최대값으로 표기했습니다.)
0환 -> 1환 : 찍은스텟 ÷ 8.5
1환 -> 2환 : 찍은스텟 ÷ 6.7
2환 -> 3환 : 찍은스텟 ÷ 5.7
3환 -> 4환 : 찍은스텟 ÷ 5.05
4환 -> 5환 : 찍은스텟 ÷ 4.5
5환 -> 6환 : 찍은스텟 ÷ 3.6 (추정)
( 3.57로 계산한 수치로 돌려받은 분들도 있지만. 저는 3.57로 계산한 수치에선 미끌어졌고,
3.6으로 다시계산해보니 딱 맞게 계산되었기 때문에 3.6으로 잡았습니다.)
-만포
IRC채팅방에 기록되어있는 만포는 1환=63 2환=94 3환=120 4환=150 5환=181 6환=230 (추정) 이렇게나오는데
이 수치는 보너스를 포함한수치입니다. 보너스를 다받았을 경우 나오는 수치이며,
실질적으로 계산되는 수치는 1환=63 2환=93 3환=120 4환=149 5환=178 6환=228 정도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보너스포인트에 관한 이야기는 밑에서 다시한번 설명하겠습니다.
각 환생마다 위의 환포계산법 수치로 나눠서 소수점 0.6 이상만되면 반올림한 수치의 환포를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찍은 스텟이 높지 않은 경우 계산했을 때 소수점이 0.51 이상만되어도 올림 되긴하지만
스텟을 200~300이상 찍는경우에는 계산시 소수점이 0.6 이상인데도 미끌어져서 내림이 되버리는 경우가종종 있으니 200~300이상 몰아준
스텟을 계산하실떈 소수점을 최대한 높게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환포에는 '보너스스텟' 이 존재하는데 예를들어 계산시에 50.61 이 나와서 원래는 51개를 받아야하지만 52~53개를 돌려받는
경우를 이야기합니다. 보너스 스텟은 운이며, 보너스스텟에 대한 정보는 아직까지도 정확한 정보가 없습니다.
두 명이 스텟을 똑같이 찍었는데 어떤분은 보너스를 받고 어떤분은 보너스를 못받은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보너스는 운이기 떄문에
환포정보 공유에있어서 어느정도 참고는하되, 보너스도 똑같이 받는다는 보장은 없으니 유의하세요.
처음 노환에서 1환을 하게되면 찍은스텟 나누기 8.5 를했을때 나온수치를 돌려받을 수 있는데,
소수점 0.6 이상이될경우 반올림하여 나온 수치를 돌려받을수있습니다.
예를들어 완캐 유저가 레벨 130 에 완력 371(43.6)과 체력31(3.6) 건강5(0.58) 개를 찍고 환생을했습니다.
저 수치들을 8.5로 계산하여 나눴을때 괄호안의 숫자가나오는데 소수점 반올림이 되므로
1환 1레벨 에는 완력44개와 체력4개와 건강1개 상태창에 찍혀있고 *분배할수있는스텟 10개를 부여받게되어 총 59개의 환포를 받을수있습니다.
* 매환생마다 분배가능한스텟이 부여됩니다. 1환 10 / 2환 20 / 3환 30/ 4환 40 / 5환 50 / 6환 60
환생시 스텟창에 찍혀있는스텟+분배가능한스텟이 총 환포갯수가 됩니다.
*위의 설명에서 건강 5개를 찍은 이유는 환포를 1개라도 더 돌려받기위해서 찍었습니다.
건강5개를 안찍고 완력 376개를 찍어도 371개와 같은 44개를 돌려 받기때문에
건강이나 순발력에 5개를 투자해서 환포 1개를 더 돌려받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매 환생마다 안쓰는 스텟(올완캐의경우 건,순)에 조금씩 투자하여 환포를 더 받으신후에
6환에 스텟을 돌려서 옮기시면 됩니다.
상당히 귀찮은 일이긴하지만 스텟1개로 다음환생 계산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불필요하다 생각하셔도 찍어주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몇레벨에 환생을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인가? 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나오는데요.
예를들어서 완캐인 사람 두명이 환생을 합니다.
한사람은 레벨 130에 완력 376(44)개, 체력 31(3.6)개, 건강5(0.58)개 를찍고 환생을했고
다른사람은 레벨 132에 완력 376(44)개, 체력 37(4.3)개, 건강5(0.58)개 를찍고 환생을했습니다.
하지만 둘다 49+10 = 59개의 환생포인트를 돌려받았습니다.
환생 후에는 레벨130환생과 132환생의 차이가없어지게 된거죠. 체력에 더 투자한 6개를 완력에줬으면 1개를더받을수가있는데 말이죠.
그렇기때문에 자신이 원하는레벨에 어떻게 스텟을 분배해야 많은 환포를 돌려받을수있을까 미리 계산을 해놓고 분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환생은 130레벨에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많은분들이 130레벨에 환생하는것을 추천하는이유는
레벨130부터 경험치가 대폭상승하고, 130~140까지의 필요 경험치량은 1~130보다 크기때문이구요. 환포에있어서도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노환 레벨130환생이 환포 59개고 보너스까지 포함하면 60개까지 가능하기때문에 140환생의 만포(63개) 와 별차이가없습니다.
환생이 늘어날수록 차이가 점점 벌어지긴하지만, 큰차이는 나지않습니다.
실제로 130환생을 여러번 하신분들은 보너스를 적게는 1~2개에서 많게는 3~4개까지 받는경우가 종종있었습니다.
여러 유저분들이 정보를 공유해주셨는데, 140환생 같은경우 보너스를 안받거나 +1 정도 받는경우가 제일많았고,
130환생만 한 경우 보너스를 꾸준히 받게되어 만포와 가까워지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140환생보다 130레벨대에 환생하는것이 보너스 발생률이 더 큰것으로 보입니다.
보너스와 안정성을 생각했을때 가장 효율적인 환생루트는 노환부터 130 130 130 130 140 140 환생이 될 것같습니다.
위에서처럼 노환때 130환생은 60개고 140환생은 63개라고 보면 3개밖에 차이나지않습니다. 하지만 환생이 올라갈수록 차이가 벌어진다고 보면
마지막환생에 큰차이가 생길것 같지만, 4환에 140을해주게되면 그차이가 근소하게 좁혀집니다. 4환 -> 5환 갈때가 환포변화가 가장 큰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 130환생을하다가 4환 -> 5환갈때 140을 해주시게되면 5환에 176~177개 정도가 나오실겁니다. 만포178~180개와 비교해보면
굉장히 높은 수치가 나오게 되는거죠.
4환 -> 5환을 140레벨에 환생하라고 추천한 이유는 5환이 마지막 환생이였을때 실질적 가능한 만포 178개와
가장 가까운 수치를 보였기에 올130환생에 4환->5환만 140환생을 추천했었습니다.
하지만 6환이 추가되고 5환까지 130환을 했던, 환포 173~174개의 유저들도 환포 176개 이상의 유저들과 비슷한 환포를 받게되는것으로 보아
4환-5환 역시 130레벨에 환생하는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올 130환생을 할 경우 5환에 173~174개정도가 나오게 되는데,
올 130 환생을 하고 5환때 환포 174개를 받으신분이 6환에 226개를 받은 사례가있습니다. 이 부분은 보너스인지, 6환 계산수치가 더 낮은 것인지
아직 정확하지 않기때문에 확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만약 계산 수치가 더낮다면 4환에서 5환도 130레벨에 환생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5환까지 올130환생을 하신 유저분 두분에게 정보를 받았는데, 6환에 계산상 225였고, 보너스1개를 하여 226개가 나왔다고합니다.
추가적으로 최근 6환유저들이 비슷한 포인트를 받고있는것으로 미루어보아 4환 -> 5환역시 130레벨에 환생을하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이쯤되면 140레벨에 환생하는것은 너무 손해가 아니냐고 생각 되시겠지만. 레벨 140의 메리트인 사신수가있고, 사신수와, 아스타로 획득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140레벨환생을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130레벨환생의 빠른환생은 보너스포인트에 의지해야하지만 140레벨환생은 비교적 안정적인 환생포인트를 받을 수 있기때문에 각환생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다들 계산잘하셔서 환포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