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로그인
2016.10.23 16:34
제가 구상하고 있는 팩션별 고유 특성의 예시를 한 번 써 봅니다.
- 조지아 왕국 특성
1. 코카서스의 기상 - 장군이 배치된 부대는 이동력 +10
2. 동방 기독교의 최전선 - 생산된 유닛 사기 +2, 종교 보너스 +5%
3. 타마르 대제의 치세 - 성장률+1 상업 +30% 기술 속도 +10%, 행복도 +25%
(타마르 지도자 사망 시 무효화)
4. 광물 전문가 - 광산 건물 고정 수익 +1000, 광물 보너스 20%
- 고르 왕조
1. 동방 이슬람의 패자 - 외교관 영향력 +1 (트레잇) 종교 전파 +5%(건물)
2. 페르시아 하사신 - 자객 암살+1 (트레잇) 첩자 침투+1 (트레잇)
3. 페르시아의 후예 - 상업+10%, 기술 속도 +5%, 기병 경험치 +1
4. 실크로드 - 성장률 +0.5%, 상업 20% (이란 지역의 특정 거점에만 적용됨)
5. 다문화 포용자 - 유닛 생산가격 -10%, 재훈련 비용 -20%
6. 종족의 분열 - 지도자 권위 -2 (트레잇), 장군 충성도 -1 (트레잇), 공공질서 -15% (건물)
(근위대 기술 개발 이후 무효화됨)
- 호라즘 왕조
1. 화레즘 샤 - 지도자 권위 +2 (트레잇), 유닛 사기 +1
2. 페르시아 하사신 - 자객 암살+1 (트레잇) 첩자 침투+1 (트레잇)
3. 페르시아의 후예 - 상업+10%, 기술 속도 +5%, 기병 경험치 +1
4. 실크로드 - 성장률 +0.5%, 상업 20% (이란 지역의 특정 거점에만 적용됨)
5. 성급한 정벌 - 공공질서 -20%, 외교관 영향력 -1 (공공행정 기술 개발 이후 무효화됨)
- 압바스 왕조
1. 칼리프의 국가 - 지도자 권위+3, 신앙심+2 (장군, 이맘)
2. 황금기의 황혼 - 종교 전파 +10%, 기술 속도 +20%
3. 이슬람의 지도자 : 외교관 영향력 +3, 유닛 사기 +5
4. 황폐화된 초승달 지대 : 농업 수익 -5%, 성장률 -1 (거점 10개 이상 확보 시 무효화됨)
- 알모하드 왕조 (무어)
1. 유럽 지하드의 최전선 - 유닛 사기 +2, 신앙심 +1 (장군, 이맘)
2. 이슬람 근본주의 - 종교 전파력 +15%, 행복 -15%
3. 다민족 군대 : 유닛 비용, 재모집 비용 -10%, 공공질서 -5%
4. 문화예술의 박해 : 기술 속도 -10%, 행복 -10%
5. 건축 전문가 : 건물 건설 가격 -10%, 건설 속도 +5%
- 아이유브 왕조 (이집트)
1. 시리아 하사신 : 자객 암살+1 (트레잇) 첩자 침투+1 (트레잇)
2. 지하드의 선봉 : 유닛 사기 +2, 외교관 영향력 +1, 지도자 권위 +1
3. 다민족 군대 : 유닛 비용, 재모집 비용 -10%, 공공질서 -5%
4. 독신한 무슬림 : 종교 전파 +10%, 종교 건물 가격 -10%
5. 맘루크 : 기병 경험치 +2, 공공질서 -20%
- 투르크
1. 룸 술탄국의 분열 - 지도자 권위 -1, 공공질서 -10% (오스만 왕조 성립 이후 무효화됨)
2. 이슬람 세계의 통일 - 귄위 +3, 외교관 영향력 +3 (조건 : 오스만 성립, 아바스 왕조 멸망, 바그다드 점령)
3. 이슬람의 황금기 - 행복 +20%, 건물 가격 -10%, 기술 속도 +10%, 세금+10%,
(조건 : 오스만 성립, 거점 15개 이상 점령, 바그다드-카이로-콘스탄티노플 점령)
4. 무역의 중심지 - 상업 +30%, 상인 재력+1(트레잇) (조건 : 거점 20개 이상 점령)
5. 관료제의 부작용 : 공공질서 -40%, 지도자 권위 -2, 장군 충성도 -1 (조건 : 거점 30개 이상 점령)
6. 티마르 제도 : 기병 경험치 +2, 유닛 사기+1, 장군 충성도 +1 (조건 : 공공행정 기술 완료)
7. 시리아 하사신 : 자객 암살+1 (트레잇) 첩자 침투+1 (트레잇)
- 몽골
1. 대 칸 : 권위 +3, 영향력+2
2. 공포의 몽골 : 장군 공포+5(트레잇), 공공질서 +20%
3. 약탈의 귀재 : 약탈+15%
4. 목초지 전문가 : 성정률+1, 농업수익 +5%
5. 최강의 기병대 : 기병 경험치+3, 재훈련비용 -20%
6. 미숙한 운영자 : 건물 가격 +20%, 기술 속도 -20%, 위생 -15%
- 티무르
1. 칭기즈 칸의 후예 : 권위+2, 영향력+1
2. 이슬람의 영광 : 종교 전파 +7%, 신앙심 +1(장군, 이맘)
3. 정복자 : 장군 공포+3(트레잇), 지휘력 +2
4. 최강의 군대 : 모든 유닛 경험치 +2, 유닛 가격+재모집비용 -20%
뭔가 가면 갈수록 개사기가 되어 가는 거 같은데....;;;
[출처] 팩션별 고유 특성의 예시 (토탈워[Total War™]) |작성자 HellG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