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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A) 비검사 플레이 팁

2022.05.07 17:13

붉은혁명 조회 수:11

비검사 상향도 하고.. 이제  비검사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실것 같아서..

 

기본 템세팅, 문장, 특성, 연계기, 스킬의 특성 등 여러가지 궁금하신점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비검사는 기존 클래스의 40레벨을 찍었을 때 캐릭터가 생성이 가능한 이른바 점핑캐릭입니다.

 

50부터 시작하게 되며 타 클래스보다 60까지의 렙업이 쉽습니다.

 

따라서 점핑캐라는 인식이 있으며, 대부분 부캐로 키우기 때문에 주로 비검을 하시는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공략도 별로 없는 편이라 이번에 한번 작성 해보게 되었습니다.

 

 

 

 

1.아이템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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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는 저의 템세팅입니다. (현재는 치유발 4증가한 상태입니다.)

 

비검사도 여타 다 딜러와 다를것 없이 극 치유발을 강조하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치유발을 올릴 수 있는 조건인 악세크리스탈, 각인서, 악세사리의  치유발(속옷,악세,허리띠,토템)

 

등을 통해서  260~300까지 선으로 올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 또한 280에 근접한 상태라.. 풀셋팅을  하시는분들은 300정도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각 장비들의 옵션은 어떻게 맞춰야 할까?

 

무기-(베르노일경우)분분후추,분후추재,공분후추 등이 있습니다.

 

       인던에서는 대부분 분분후추,분후추재를 쓰고 있습니다. 공속은 개인취향이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철기장일경우)분분후추재,공분후추재,분분후추치 등 다양하게 있는데

 

        인던에서는 대부분 분분후추재를 쓰고 있습니다. 공속은 개인취향이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각인서는 맹격or속격이며, 자신이 공속과 재감을 원하신다면-> 속격,

       치유발을 올리셔서 크리 좀 터트려 보겠다-> 맹격입니다.

 

       인던에서는 맹격>>속격으로 시너지가 맹격이 좋습니다.

 

 

장갑-힘/공속/치유발입니다. 각인서는 맹격or 속격이며, 자신이 공속과 재감을 원하신다면-> 속격,

치유발을 올리셔서 크리 좀 터트려 보겠다-> 맹격입니다.

      

       인던에서는 맹격>>속격으로 시너지가 맹격이 좋습니다.

 

 

갑옷-(베르노일경우) 갑옷옵션은 내려치기 12% 데미지 증가, 전방,피격,분노 입니다.

      

        (철기장일경우) 갑옷옵션은 위와 동일하며, 전방,피격,분노,최대피옵or피회복(선택) 입니다.

 

        각인서는 갑주입니다.(맷집증가)

 

신발-맷집/이속/엠회를 맞추시면 됩니다. 각인서는 갑주입니다.(맷집증가)

 

 

악세사리-폭듀 3셋 악켈 2셋 (치명 3,2셋) or 폭듀 3셋 빛투 2셋(치명 3,2셋)

 

반지의 옵션은 힘4 치유발4가 극옵이며, 두가지중 하나만 4가 뜨더라도 쓰시면 됩니다.

 

귀걸이의 옵션은 맷집,최대피옵이 극옵입니다.

 

목걸이는 힘4,치유발4가 있지만 효율상 힘4가 제일 좋습니다.

 

허리띠는 치유발4,치유발6 (치유발 극옵), 힘3, 치유발6(힘,치유발 극옵) 힘3,힘2(힘 극옵) 등이 있으니

자신의 치유발 상태를 확인 하시고 원하시는 옵션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속옷은 날카속옷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희귀속옷의 가격은 제법 되기 때문에, 돈이 궁하신분은 아크데바 속옷을 끼셔도 무방합니다.

 

토템은 취향이라고 할수도 있는게 저같은 경우는 맥뎀을 보는 것을 좋아 하기에 흉폭토템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공속을 좋아하시는분들은 화려토템을 쓰시는것을 추천드리고, 돈이 많다면 브로치도 좋습니다 'ㅂ'!

 

 

 

 

2.크리스탈

 

크리스탈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타 딜러와 같습니다.

 

후방을 점유해야 하는 캐릭으로써

 

분노의종결자/파괴자의분노/비열한일격/정밀타격입니다.

 

정밀타격과 파괴자의 위용을 고민 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정밀타격이 더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방어구는 파괴자의 의지입니다.

 

다만 비검사에게는 몰아아티가 있다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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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에서 치명타 공격시에 MP 60 회복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총 4번의 중첩이 가능하며, 위 몰아 아티가 있을 경우 줄줄 새는 비검사의 마나를 메꿀수 있습니다.

 

마나를 메꾼다는것 자체가 마나물약의 부담을 덜고, 마나가 없는  상태에서의 딜로스를 줄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티를 돌리시다가 얻으시면 하나 끼시는게 좋습니다.

 

 

 

 

 

 

 

3.특성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특성입니다.

 

위 특성레벨은 79레벨이지만 현재 93레벨입니다. 'ㅅ' 그점 유의 해주시고 봐주세요

 

 

가장 먼저 1순위로 찍어야 할 것은 강인한 공격(힘증가)입니다.

 

기본적으로 패시브처럼 힘이 증가 하기 때문에 포인트 되는대로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2순위(최후의 일격, 회전칼날 신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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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전속도를 상승 시켜 주기 때문에 선,후딜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비검사 자체가 연계성 스킬이기 때문에 몹의 패턴에 따라 스킬을 빠르게 넣어야 할 타이밍이 많이 생기기에

 

신속을 2순위로 찍어줍니다.

 

 

3순위(암폭 신속)

 

암흑폭발도 주력스킬인데 왜 3순위이냐?

 

암흑폭발 자체에 치확문장이 없으며, 쿨 또한 가장 깁니다.

 

따라서 암흑폭발은 5포인트까지만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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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순위(가르기 재장전, 암흑채찍 신속, 어둠강림 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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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르기 재장전입니다.

 

1포인트만 찍어도 적중시 3% 확률로 최후의 일격이 초기화 된다고 적혀 있는데

 

이게 또 던전 돌다보면 제법 터집니다. 다만 1포인트 이상의 투자는 비효율로 느껴져 1포인트만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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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 채찍 신속입니다.

 

시전속도 상승을 위해 1포인트 찍습니다. 1포인트 이상의 투자는 비효율로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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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력입니다.

 

어둠강림을 사용했을 시 10초간 힘이 증가하며, 스킬적중시 일정확률로 추가로 힘이 증가합니다.

 

위 특성은 많이 찍는 사람도 계실겁니다.(지속시간 포함)

 

특성 자체가 어둠강림 한정이며, 포인트 투자 대비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1포인트만 찍습니다.

 

 

 

 

 

 

4.문장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문장 세팅입니다.

 

모든 고급,희귀 문장 파밍이 완료 되었을 시 위와 같은 문장 세팅이 완성됩니다.

 

비검사는 문장 세팅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각 주력스킬의 데미지 증가 문장효과도 있으며, 재감, 치확,치유발 증가등 비검사에게 필요한 요소들로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문장 파밍을 우선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스킬의 구성

 

비검사를 하면서 이 스킬은 뭐지?  위 스킬의 용도는 뭐지?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회피기

 

1. 반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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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버그 및 판정으로써 가장 애먹고 있는 스킬.. 반격입니다.

 

선딜은 거의 없고, 후딜은 매우 길어 캔슬도 되지 않습니다. 다만 무적시간이 다른 회피기에 비해 길며,

 

스킬 성공시 사용한 위치에서 전방으로 가는점이 있습니다.

 

현재 판정이나 버그로 인하여 장판류나 장풍류 등 못막는 스킬들이 매우 많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히

 

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순간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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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기이자 이동기로 사용하고 있는 스킬.. 순간도약입니다.

 

순간도약은 총 2회의 회피가 가능하며 1회 사용후 4초 안에 다시 사용시 한번 더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비검사에게는 뒤잡기 및 질주기가 없으므로 위 순간도약 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후방 점유율이 달라 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 어둠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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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숨기입니다. 초보분들은 이게 왜 회피 스킬이냐 ??? 물어보실분도 계실텐데

 

어둠숨기를 사용하면서 폴짝 한바퀴 구르는 타이밍이 회피 타이밍입니다.

 

이 스킬은 만렙 찍을 때 찍는 스킬인데 판정도 개구릴뿐더러 어둠숨기를 써봤자 다 보입니다.

 

전투상태 또한 풀릴땐 풀리고 안풀릴땐 안 풀리는 쓰레기 같은 스킬이라..

 

저는 어그로 초기화 및 회피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력 딜링 스킬

 

 

1. 내려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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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검의 딜 지분 1위를 차지 하는 내려치기입니다.

 

문장으로 인한 초기화가 가능하며, 치유발 3배의 효과를 볼 수 가 있습니다.

 

또한 총 2타의 데미지로 구성 되어 있으며 휘두를때의 1타 및 내려칠때의 2타가 있습니다.

 

내려치기는 방향키를 앞으로 누르고 사용시 전방으로 움직이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연계 스킬로는 휘두르기,가르기,비검강타 등 많은 스킬들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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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휘두르기, 가르기의 문장을 적용하여 현재 45%의 데미지 증가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패치후 65% 예정)

 

 

 

2.최후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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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칼날과 딜지분을 2,3위씩 나눠 갖는 스킬.. 최후의 일격입니다.

 

스킬 위력 자체도 높을 뿐더러

 

치확이 2배 붙어 있어서 치유발 300대일때에는 60~80%의 크리율을 보입니다.

 

또한 특이한 점은 HP가 낮을 수록 더 높은 위력을 발휘 하게 됩니다.

 

그리고 총 2타의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는데 내려 찍을때의 1타와 폭발했을때의 2타가 들어가게 됩니다.

 

최후의 일격은 방향키를 앞으로 누르고 사용시 전방으로 움직이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 연계로서는 가르기 및 내려치기로만 가능하며 패치이후 휘두르기도 가능할 예정입니다.

 

 

 

3.회전칼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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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일격과 딜 지분 2,3위를 다투는 스킬 회전칼날입니다.

 

회전칼날은 총 7방의 데미지를 입히며,  대부분 올려치기를 선연계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올려치기를 선연계로 하는 이유는 선딜,후딜을 끊는것도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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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을 살펴보시면 연계스킬로 비검 회전칼날을 사용시 치명타 유발 확률 30%증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위는 치명타 30%는 먹고 들어 간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듀상 쫄 같이 치저가 높은 구간에서는 매우 도움이 됩니다.

 

 

 

4.암흑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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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지분의 4순위를 가지고 있는 암흑폭발입니다.

 

위력으로만 보면 가장 딜이 높을듯한 스킬이지만 위 주력 스킬 3가지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점을

 

안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치명타 보정입니다. 치확,치유발등 보정 문장이 없기 때문에

 

크리율이 안습을 넘어 지옥불과 어깨동무 할 정도로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총 2타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1타때의 데미지가 2타때의 데미지의 2배를 입힙니다.

 

따라서  딜 지분으로는 4위에 속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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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포획과 연계하여 스킬 시전속도 및 스킬 위력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스턴 및 기타 스킬

 

 

1. 암흑채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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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채찍 스킬입니다. 최대 4회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타격 성공시 MP가 회복됩니다.

 

몰아아티가 없는 분들에게는 완소 스킬이지만

 

몰아아티가 있는 분들에게는 스킬쿨이 떨어졌을 때 사용하거나 역포획과 연계용으로  사용합니다.

 

 

 

 

 

2. 위치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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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던에서는 애물단지 스킬인 위치교환입니다.

 

20M 전방에 사슬을 날려 한명에게 타격후, 한번 더 재사용 하면 몹과 시전자의 위치가 변하게 됩니다.

 

또한 위치가 변하게 된 몹의 상태는 스턴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보스몹에게는 스턴 및 위치교환 자체가 통하지 않기에(중형몹은 위치교환 안될뿐 스턴은 가능)

 

현재 개선 방향이 중형몹,보스몹에게는 뒤잡의 역할을 달라고 말하고 있는 시점이지만..

 

아직까지는 유틸기의 개선은 나중의 일이 될 것 같습니다.

 

 

3.비검 강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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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에서는 사기로 통하고 있는 비검 강타입니다. (현재 너프 먹을 예정)

 

강타특성 및 문장을 찍었을시 5초간 스턴 상태에 걸리게 되므로, pvp에서는 사기로 불리고 있지만

 

인던  도시는분들에게는 선연계 및 보스몹 일정 패턴 끊기 용도로만 사용 되고 있습니다.

 

 

 

4. 어둠강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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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검의 꽃 어둠강림 스킬입니다.

 

주력스킬인 내려치기, 회전칼날, 최후의 일격 및 선 연계 스킬인 휘두르기, 가르기, 올려치기등

 

재사용 시간이 70%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사용시간 동안에는 인술,마공 이상 급의 폭딜을 넣는게 가능해집니다.

 

다만 지속시간 문장을 찍어도 20초내외의 시간밖에 사용 하실 수 없기 때문에

 

상황을 판단하여(분노여부,맷감여부 등) 적절히 사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6.스킬의 연계

 

기본적인 국민 딜싸이클에는

 

1.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의 일격

2.올려치기-회전칼날

3.역포획-암흑폭발or암흑채찍

 

위 세가지로 나뉘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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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딜싸이클인 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의 일격입니다.

 

휘두르기-가르기로 통한 데미지 증가 문장을 활성화 시켜 내려치기 및 최후의 일격을 사용합니다.

 

휘두르기-가르기는 상황에 따라 캔슬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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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딜싸이클인 올려치기-회전칼날입니다.

 

올려치기로 인한 선연계 및 치명타 보정을 받고 회전칼날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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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딜싸이클인 역포획-암흑폭발or암흑채찍 입니다.

 

역포획으로 인한 선연계 및 시전속도,데미지상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딜싸이클은 위 3가지로 볼 수 있으며,

 

 

그외의 딜싸이클로는

 

비검사 게시판 인증글인 어쭈구링님의 딜싸이클을 보시면 더욱 더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739&l=3906

 

 

★어둠강림때의 딜싸이클

 

올려치기-회전칼날-내려치기-최후의 일격(1사이클)

 

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의일격(2사이클)

 

대부분 1사이클을 많이 쓰며

 

2사이클은 특정 상황에서만 사용합니다.

 

 

 

 

 

7.후방을 잘 잡는법

 

후방을 잡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올려치기, 순간도약, 직접 걷기, 반격, 비검 강타, 어둠숨기 등

 

모션자체가 전진모션이라면 뭐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주로 후방을 잡는 방법으로는

 

1.순간도약

 

2.올려치기

 

3.반격

 

정도가 있겠네요

 

 

순간도약은 아시다시피 퀴르갈,마요3넴등 몹을 통과 못하는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편하게 후방을 잡을 수가 있습니다.

 

총 2회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몹의 패턴을 예측하고 미리 후방을 점유하는 것도 가능할뿐더러

 

후방을 잡았는데 몹이 돌았다? 그렇다면 한번 더 사용하여 후방을 점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올려치기는 순간도약이 쿨일 때 사용하는데

 

몹 사이에 끼여 있을 때 후방 7m이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반격으로 전방에 이동 했거나,몹이 전방을 내줬을 때

순간도약 대신 올려치기-회전칼날로 후방을 점유 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반격은 사용시 시전자의 전방으로 가는 스킬인데

 

이를 이용하여

 

전방 및 측방에 있을 경우

 

반격을 통한 후방 점유도 가능합니다.i8221662571.jpg

 

 

출처:테라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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