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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관문
 
1. 1,2파티 네임드 각개전투때 부식 1개에 파폭 2~3개와 파괴스킬을 몰아서 쓰면 에스더를 아낄 수 있고 본체에 사용할 수 있음
 - 분열된 네임드와 합체된 네임드는 서로 다른 광폭화 시간, 체력이므로 가능한 본체에 에스더를 쓰는것이 유리함
어차피 파괴폭탄은 남음
 
2. 1파티 (망치 네임드)에는 카운터가 용이한 직업을 넣어주는게 좋음
 
3. 45줄 8카운터는 아제나 추천 (쫄 정리하면서 소소한 데미지 부여) / 바훈써도 데미지가 경감되는거라 포션은 결국 빠지게 되어있음 → 아제나 써놓고 미리 모여서 서폿의 각성을 받는것이 더 안전
 
3-1. 자리를 팔괘진으로 미리 서고 가되 진군의 깃발을 들고 어느정도 머리를 따라다니는 것이 좋음
 
 
2관문
 
1. 막고라방 갈 사람은 PVP 세팅을 가져가거나 PVP용 스킬(CC기)을 하나정도는 가져가는걸 추천, 리퍼/워로드가 매우 유리함
 
2. 사념체와 전투할때 사념체의 '충격' 디버프를 적극 활용하기
 - 45초마다 리필되는 보라색 버프는 끝날때 쫄을 강화시킴
 - 강화된 빨간색 쫄을 보스 주변에서 잡으면 '충격' 디버프가 중첩
 - 25중첩시 사념체가 무력화되며 동시에 본체도 무력화되고 막고라방에게 이로운 효과 (막고라방 인원의 증언으로는 받는 데미지 증가 중첩이 낮아진다는데 정확하진 않음)
 - 특수 패턴이나 기믹때는 '충격 저항' 이라는 특수한 무적 표시 버프가 표시되기 때문에 기믹인지 아닌지 파악하기도 좋음
 - 단, 한번에 충격 25중첩 시켜서 자빠트리려고 하다가 쫄 30중첩 (핑크색 버프) 넘어가면 전멸기를 시전하므로 주의
 
3. 본체에 가장 강력한 에스더급 딜러 (25강 고렙 워로드 등)를 보내면 솔로 클리어도 가능함
 - 본체 80줄일때 사념체쪽에서 4방향 구슬 깨기 협동기믹을 하다 실패해서 전멸하더라도 본체를 잡고 나와서 사념체마저 잡아버리면 그대로 클리어됨. 저 기믹 이후로는 협동기믹이 없기때문임.
 
3관문
 
1. 공격에 피격될때마다 네임드에게 버프가 중첩 → 5스택시 강력한 패턴과 함께 카운터 시전
 - 평소 카운터가 굉장히 힘든편이라 일부러 피격당하며 카운터를 유도하는것도 좋음. (단, 내부쿨 존재)
 
2. 상시로 출현하는 '미로' 패턴때는 꼭 노란색 장판을 지워서 매혹 안당하려고 해도 되니까 생존이 최우선
 - 매혹 당해봤자 지속시간 중 절반은 보스도 멍때리고 그리 위협적인 패턴도 없음
 
3. 45줄 네모-마름모때 '네모는 중앙/마름모는 외곽'이라는 약속을 하고 미리 모여있거나 산개하는게 편함
 
4. 0줄 빨파 창 먹기 시작할때 이난나를 써두면 피격이상 면역으로 인해 메두사로 인한 다운을 막을 수 있으며
최소 1명이 죽었더라도 그 1명분의 창을 대신 메꿔주면서 기믹이 파훼되고 클리어 가능 (즉, 전원 생존이 아니여도 됨)
 
 
4관문
 
1. 167줄,125줄,57줄 총 3번의 무력화 기믹이 정해져 있음
 - 단 이때 무슨 무력화 기믹을 할지는 네임드의 무늬에 따라 달라짐
 - 주기적으로 무늬를 바꾸기때문에 한번 했던 무력화라고 다시 안하리란 법은 없음
 - 이를 활용하여 57줄 무력화 전에 1명이 사망하였는데 네임드가 8인이 필요한 '파랑색' 큐브 상태라면 일부러 딜컷을 하고 7명이서도 충분한 '피라미드 무늬' or '얼룩 무늬' 큐브의 무력화 패턴을 유도할 수도 있다.
 - 무늬는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0297 여기서 보자
 
2. 공통된 패턴이외에 무늬별로 고유의 패턴이 존재함
 (1) 피라미드 무늬 (노랑색) : 시작과 동시에 중앙에 장막을 치고 이를 걸어서 지나가려하면 4초간 공포에 걸림
 - 한쪽 면을 감금, 부채꼴 장판 등으로 가득 채우는 패턴을 자주 시전하기 때문에 항상 스페이스바를 아껴두고 장막을 넘어갈 준비를 해야함
- 뜬금없이 발밑에 개인 마법진 (똥장판)이 2~3회 생성되고 장막과 십자 모양으로 검은색 다이아 모양 구조물이 사전 예고없이 떨어짐..떨어지는거 맞으면 앵간한 딜러는 높은 데미지로 인해 즉사하므로 캔슬이 불가능한 스킬 사용시에 패턴에 유의해야함
 
 (2) 파랑색 무늬 : 주기적으로 3연속 감금 패턴을 시전 / 위성에서 조준하는것처럼 타겟팅되는 장판을 개개인에게 부여하는 패턴을 시전
 - 위성에서 조준하는듯한 추적 장판은 깔리고난뒤에 밟을시에 지속적으로 보스에게 강화 버프가 중첩됨. 강화 버프는 10스택이 중첩되면 전멸하는데 패턴 피하려다 장판을 잘못 밟거나 그위에 다운되어서 터지는 경우가 다반사이므로 가능한 주변 사람과 뭉쳐서 한곳에 몰아서 까는게 좋음.
 - 파랑 큐브 고유의 무력화 기믹 (4방향 큐브 무력화)은 항상 위치가 고정되어있음.
 → 맵 외곽에 자세히 보면 4가지 색깔의 기둥이 세워져있으므로 2명씩 짝을 지어 색깔을 지정하고 무력화 체력이 가까워지면 미리 그쪽에 자리 잡는것이 사고 예방에 좋다.
 - 혼자서도 큐브 무력은 충분한데 감금에 걸리면 풀어줄 사람이 없어서 사실상 죽는다 보면 됨. 6명이서도 클리어할만하면 그냥 진행해도 되고 안될거같으면 잠깐 딜컷하고 기다리면 큐브가 다시 다른 무늬로 변신할꺼임.
 
 (3) 얼룩 무늬 (핑크색?) : 주기적으로 개개인에게 데스칼루다와 같은 줄을 부여하고 그 줄로 노란색 구슬이 날아옴
 - 보스에게 하나씩 들어갈때마다 '강화 버프' 중첩 (10스택시 전멸) / 이난나가 있어도 2개를 먹는것은 불가능
 → 빛만능 실험안해보긴 했는데 빛만능 들 자리에 시정을 들고 생존을 확실하게 챙기는것이 나음
 
3. 경직을 걸어서 외부의 침식 장판으로 밀어내는 패턴을 많이 사용하므로 최소 경면기 하나는 가지고 있는것이 좋음.
 
4. 무늬 변환시에 데미지 감소가 들어가며 빨간색 오오라가 돌다가 마름모 모양으로 터지거나 레이저를 두번 쏘는걸 본적이 있을거임
 - ◇ << 이렇게 되어있을때 뾰족 튀어나온 부분 (꼭짓점?)에 일직선상으로 서있으면 안전함
  → 마름모 모양으로 터지는건 해당 위치에 서있으면 극소량의 데미지와 제자리 다운 (침식 지역으로 날아가지 않음)
  → 두 방향으로 레이저를 쏘는건 넓은 면적 (면?)으로 우선해서 쏘기때문에 꼭짓점을 따라다니면 자동으로 회피가 됨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0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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