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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글에 포함된 영상 보고 '컨딸'이라는 분들은 그냥 소서 접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영상에 포함된 콤보가 컨트롤이라고 할 정도 수준이나 됩니까 소서 50찍었으면 당연히 하게되는 아주 기본적인 커멘드 입력인데, 이정도 기초도 컨딸이라고 할정도면 도대체 어떻게 사냥 하신다는겁니까?

 

 

* 시작전에 아무런 대안도 없이 그냥 파도 이전마냥 적중 100+데미지증가 꿀상태로 돌려 내라는 무개념 징징은 자제좀해주시구요.

* 컨딸, 부심 뭐 이딴걸로 감정싸움 유도하지마십시오.

* 사냥하기 너무 좋다. 딱좋다. 그딴거 아닙니다. 현 상황에서 정말 필요한것과, 가능한 객관적인 평가를 하기 위한 겁니다.

*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상향 평ㅈ화]가 [하향 평준화]보다 낫다고 선동 하는데, 상향이든 하향이든 그 평준화가 밸런스에 안맞으면 둘다 문제인겁니다.

* 현재 가장 문제는 소서가 잡몹상대로 컨트롤해서 짜증나는게 아니라. 아무리 잡몹이라지만 스킬 1~2개로 꿀빨하는 레인저, 자이언트가 하향 되지 않는게 문제인 겁니다.

 

 

 

필자 스펙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각 사냥터마다 정보를 추가로 적으니 참고 하시기바랍니다.]

# 사냥터는 [ 헥세, 루툼족, 그림자, 크자카, 엔트 ] 입니다.

# 각 사냥터에 대한 평가 (5점만점 별표시)

# 실제 필자가 사용하는 스킬과 물약 소모량

# 모든 사냥터는 위 스펙과 동일한 조건입니다.

[ 아스웰, 반지(공헌) = 적중 9 ]

[ 그외 올공 ]

 

* 영상 프로그램 문제로 마우스 팅겨서 종종 멍때리고 서서 맞아가지고 물약을 좀 벌컥벌컥했습니다 ㅡㅡ;

 

목차

1. 헥세 - 도마뱀,오크

2. 헥세 - 해골

3. 엔트

4. 칼페온신전

5. 버려진신전

6. 루툼족

7. 메기맨

8. 정리 및 현시점 상향이 필요한 스킬

9. 밸런스 조율에대한 생각

 

 

 

 

1. 헥세 - 도마뱀, 오크 ( ★★★★☆ )

일단 얘네는 체력이 그리 높지 않은편이고, 어그로도 잘끌리며, 이동속도도 괜찮고.

무엇보다도 소서의 특화인 CC기술, 바운드, 넉백 등등 각종 CC기에 잘 걸립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 까마귀돌진 ] 범위증가의 상향을 받았습니다. 기존에는 범위도 좁아서인지 잘 다운되지 않던 것들이

굉장히 잘 넘어 집니다. 게다 스킬내 [피격대상 마법 저항 감소]라는 디버프가 붙기때문에 돌진이후 스킬이 나름 데미지 상승이 있습니다.

 

[스킬]

기본콤보 / 긴밤 - 밤까 - 돌진 - 밤까 - Q - 파도

추가콤보 / 1. 파도쿨을 기다렸다가 기본콤 반복 (몹 피가 많이 남은경우)

               2. 돌진-연격-업화-급업화-돌진-업화

 

[물약사용량]

1시간 사냥에 중형(200원)물약 약 30~40개 사용

 

   

2. 헥세 - 해골 ( ★★★☆☆ )

느립니다 굉장히 느립니다. 근데 얘네가 문제인건 원딜러가 아니라 근딜러죠.

가능한 안붙으면 됩니다. 좀 오래는 걸릴 수있겠지만

 

해골, 해골궁수는 기존에 하던 기초콤보 [ 긴밤,사악 - Q - 파도 / 이하 A콤보라칭함 ] 원쿨로 가기도 하며

아무리 안죽어도 2쿨에는 갑니다.

 

다만 답답한건 해골전사 이자식들인데, 블록이 자꾸뜨는게 짜증나죠. 그것빼곤 해골 별거 없습니다. 그냥 기존에 하던데로 해도 조금 오래 걸릴 뿐 문제 없습니다. 안붙고, 궁수만 없으면 물약 없어도 될 정도.

 

[스킬]

기본콤보 / 긴밤 - 밤까 - 돌진 - 밤까 - Q - 파도

굳이 추가 콤보가 필요할까싶습니다. 원딜이면 특히나 표식이나 원딜 스킬 많을텐데 참고로 전 근원 하이브리드입니다. 표식1단[퀘스트습득]

 

[물약사용량]

궁병때무에 조금 쓰게되는데 도마뱀과 비슷한 정돕니다.

 

 

 

3. 엔트 ( ★★★★★ )

삑사리 납니다. 적중 삭제는 체감이 됩니다. 솔직히 필자가 보는 현 패치상 가장 문제는 적중입니다. 다들 소서가 다시쓰레기됐네 어쩌네 해도 징징으로밖에 안보이는 이유가 이겁니다. 적중 삭제가 가장 문제인데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언급하는 사람수보다 그냥 쓰레기 됐다고 징징대는 수가 월등히 많아서 오죽하면 이렇게 글까지 쓰고 있습니다.

 

엔트 풀적중시 여전히 A콤보 한방입니다.

 

느린데다 잘 뭉치지도 않는 애들이고해서 일단 보이는데로 팼습니다.

좀 해봤고 관심있게 데미지를 봤다면 알겠지만 몹개체수가 많을 수록 파도로 인한 피해가 감소합니다.

 

기존에 감소 안되던 스킬이 여전히 있다면 그게 문제지 감소 되는게 문제라고는 생각 안합니다.

 

[스킬]

기본콤보 / 긴밤 - 밤까 - 돌진 - 밤까 - Q - 파도

어차피 공속도 느린애들이고 기본콤에 대부분 죽습니다. 안죽으면 연격 몇번 갈기면 죽어요.

몰이일땐 거리 유지하면서 파도2쿨하시면 십중팔구 마무리 되실겁니다.

 

[물약사용량]

끼이지 않으면 굳이 먹을 필요는 모르겠습니다. 헥세보단 훨 적게 들겠다 싶기도합니다.

 

 

  

4. 칼페온신전 ( ★★★☆☆ )

적중삭제로인해 몰이한 개체수가 많다면 좀 위험 할수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녹화프로그램을 바꿔야 할듯.. 마우스가 팅겨서 여러번 맞았네요.

일단 얘네도 CC기 다 들어 갑니다. 다만 피통이 크고 방어가 높은건지 데미지는 기존보다는 확연히 줄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적중 문제지 파도 데미지 자체 문제는 아니라 봅니다.

 

 

[스킬]

기본콤보 / 긴밤 - 밤까 - 돌진 - 밤까 - Q - 파도

개채수에 따라서 다른데 많이 몰았다면, 또 많이 안죽었다면 기다렸다가 A콤보 2쿨 돌리는게 낫다고 보고

수가 얼마 없다면 근접인경우는 다운기써서 연격 마무리하셔도 될거갔습니다.

원딜러라면 스킬들 날리시고, 다만 얘네는 A콤보 2쿨 정도 들어가야 확정 사망이다보니

피가 반이상인데 굳이 어렵게 접근전 하시는것보단 기다렸다가 좀 정리하고 들어가는게 나아 보입니다.

 

 

[물약사용량]

헥세보단 많이 먹을거같습니다. 얘네 피통탓에 잘 죽지 않으니 그만큼 위험이 높아서

헥세의 2배정도 될듯

 

 

  

5. 버려진신전 ( ★★☆☆☆ )

적중 삭제의 가장큰 피해를 받는 곳이 그림자 아닐까 합니다.

네 여긴 힘듭니다. 가운데있는 필드 하급보스?중급보스? 두마리정도 달려 다니는데,, 얘는 파도 꿀빨할때도... 힘들던데

지금은 걍 도망 간다 생각 하구요.

 

종유석 씨ㅂ

 

얘네도 일단 CC가 들어가긴 합니다만 공속도 빠른듯?하고 종유석의 시시때때 데미지 개빡침에다가

피통,방어도 높은듯 잘 죽지도 않고, 특히 마법사놈들 사이사이 섞여서 빡침을 불러옵니다.

 

지금 설명하는 여러 사냥터중 가장 빡치는곳입니다.

 

 

[스킬]

기본콤보 / 긴밤 - 밤까 - 돌진 - 밤까 - Q - 파도

칼페온신전과 비슷하게 운영하는게 가장 안정적입니다.

 

 

[물약사용량]

.... 벌컥벌컥 아시죠

 

 

    

6. 루톰족 ( ★★★★☆ )

얘넨뭐. 쉽습니다 궁수만 빠르게 정리하면 물약도 그다지 많이 안먹습니다.

다만 헥세보단 궁수, 타워가 많아서 짜증날뿐

 

 

 

[스킬]

기본콤보 / 긴밤 - 밤까 - 돌진 - 밤까 - Q - 파도

오히려 체력이나 몹 레벨이 낮다라고 해야하나. 대부분 A콤보 원쿨이면 갑니다.

 

 

[물약사용량]

헥세비슷 혹은 원거리몹때문에 조금더 먹는 정도.

 

 

     

6. 메기맨 ( ★★★★☆ )

지금 게임내 무적몹버그가 창궐하여서 찍다가 지워버렸습니다. 모이 몰리지도 않고뭐..

일단 루툼족보다는 피통이 살짝더 큰편인듯합니다.

 

A콤 원쿨로 안죽는 애들이 종종있습니다.

그래도 피가 얼마 남지 않기때문에 그냥 후방 연격이나 원거리 스킬좀 날리면 충분히 정리 될거라 봅니다.

 

[스킬]

기본콤보 / 긴밤 - 밤까 - 돌진 - 밤까 - Q - 파도

추가적으로 스킬 조금 사용 필요 할듯 함

 

[물약사용량]

썩을물고기때문에 헥세랑 비슷하게 먹을거 같네요 시간당 50개 정도 예상

          

8. 정리 및 현시점 상향이 필요한 스킬

일단은 전체적으로 원래 구상하던 하이브리드의 컨셉에 좀더 맞춰지고있습니다.

근접/원거리 스킬 모두가 나름데로 밸런스를 잡고 있다고 보구요. 손이 많이 가는건 뭐 다소 필요하다고 봅니다.

잡몹에 무슨 컨트롤이냐고 하시는데, 그냥 편하게 칼질 하실거라면 리니지 하셔야죠.

 

그리고 위에 주로나오는 A콤보의경우는 컨트롤이라고 하기도 뭐할 정도의 아주아주 가볍고 간단한 스킬입니다.

기존 말뚝딜에 밤까마귀 한두번 더하는 정도고요.

현재는 거기다가 좀더 스킬을 섞어야 하기는 합니다

 

물론 현시점에서 소서가 상향이 필요없다, 더 하향해야 한다는건 아닙니다.

상향은 필요합니다.

 

유일하게 파도에 대해 [적중력]을 붙여 줄 필요가 있는 정도지 현재로서는 그외 여타 스킬을 다시 올리거나. 파도를 꿀빨때로 극상향 해준다거나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기존에 파도 적중이 100이었는데, 100까지 가면 꿀빨때와 별 차이 없다고 보구요

50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 됩니다. 최소한 5번쏴서 3번은 무조건 맞춘다는건 필요하다고 봅니다.

특히나 물몸에, 접근스킬들이 월등히 강력한게 아니기때문에.

 

다만 그렇게까지 타캐릭해야겠다 못해먹겠다 소서쓰레기됐다... 대책없이 무작정 징징댈 정도로 쓰레기 되진 않았습니다.

 

 

 

 

 

9. 밸런스 조율에대한 생각

현시점 소서를 기준으로 볼때 소서가 파도 적중 50정도를 붙게 된다면 밸런스상 기본이라 생각해도 될정도라 보구요

자이언트 몰벼의 말뚝딜이 피까지 차면서 싹쓸이가 된다는부분에 대해서는 하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레인저의 경우는 우직... 우직 경직조금 줄이는 정도면 됡라 봅니다.

우직한방에 다죽을 정도면 그분은 이미 7검이 아닐거라 생각 되네요.

          

 

 

 

 

이상 입니다.

 

제가 생각 하고 적은 후기에 대해서 반론, 태클이라면 감사하게 받아들이고 생각도 고쳐 보겠지만

 

되도 않는 어그로, 감정싸움, 징징글 거절 합니다.

 

 

그렇게 징징 거리고 싶으면 직접 사냥 하는걸 찍어서 보여 주시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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