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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인챈트리스 사용 설명서

2020.12.13 14:35

wldbsld3 조회 수:26

복귀후에는 인챈트리스만 키웟고, 버퍼로서 포텐셜이 세인트,세라핌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으로 좋은 캐릭이라고 늘 생각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레이드를 인챈트리스 유저분과 함께 가보니 정말 답답하고 불편해서 못참겟더라고요.
 
플레이어가 얼마나 세심하게 신경쓰느냐에 따라서 파티원들이 천국과 지옥을 볼 수 있는게 인챈트리스 입니다.
 
그만큼 포텐셜이 굉장히 높은 캐릭터고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직업을 좀 더 제대로 사용했으면 좋겟다는 마음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조금만 생각해봐도 당연히 알 수 있는 자잘한 팁이기 때문에 인챈트리스에 애정을 갖고 플레이 하던 유저분들은 뒤로가기를 누르는게 좋습니다.
 
 
i13456190135.png
 
i13800383419.png
 
현재 제 인챈트리스의 스팩과 키우고 있는 캐릭수입니다.
 
복귀한지 3달이 겨우되는 유저지만 정말 인챈트리스만 키웠고 숙련도는 남들에 비해서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1.
 
극딜 타임때 스킬을 사용 하는 순서
 
인챈트리스와 같이 파티를 해보면 많은 분들이 스킬 사용에 있어서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1. 속깍을 묻히지 않고 마리오네트를 올린다.
2. 데스티니 퍼펫을 주지 않고 마리오네트를 올린다
3. 극딜 시간을 고려해서 인형 배분을 하지 않는다.
 
이렇게 3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번째의 경우에는 
 
헤카테의 각성 패시브 어둠의 피는 장미를 전혀 활용하지 못한다는 소리입니다.
 
당장 속성 저항 감소를 60이나 해주는 패시브입니다.
 
발동 조건은 간단하게 인챈트리스가 몬스터를 공격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스킬을 활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당장 딜러들에게 속성 강화 버프 +60이 사라졋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마리오네트를 사용하고 속깍을 한다고 해도 컷씬의 시간이 굉장히 긴 각성기이기 때문에 이미 딜러들은 박을 스킬들 다 박고 난 이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마리오네트와 어둠의 피는 장미를 동시에 활용하느냐.
 
 
너무너무 간단합니다. 몬스터의 등장 시간에 맞춰서 미리 스킬을 깔아두고 마리오네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대표적인 기술으로는 
 
커스오브 테러베어와
 
로즈 바인
 
 
i13948648945.png
 
구속의 가시덩굴이 있습니다.
 
 
 
이 세가지 스킬의 공통점은 
 
1.플레이어가 몬스터에게 접근 하느라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고.
2. 마리오네트를 올리더라도 지속된다.
 
라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차 각성기를 사용하기전 위 스킬들을 미리 시전해주고 각성기를 시전하면 손해보는거 없이 속성 저항을 감소시켜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이 방법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몬스터의 무적 시간을 고려 해야 한다.
2. 몬스터의 광폭화 패턴을 고려 해야 한다.
 
이 두가지 입니다.
 
 
던파에는 광폭화 라는 패턴이 존재합니다.
 
각 몬스터마다 광폭화의 조건이 다른데 그중에는 홀딩을 사용하면 광폭화 게이지가 급격히 올라가는 몬스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연히 구속의 가시덩굴보단 로즈 바인, 커스오브 테러베어를 선호해야 합니다.
 
 
또한 몬스터마다 등장 했을 때 무적이 풀리는 시간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이시스 레이드의 최종 보스 이시스의 경우에는 입장 후 눈에서 붉은색 안광이 번쩍인 이후에 무적이 사라집니다.
 
 
핀드워 레이드의 바이스,에일로이의 경우에는 등장 후 무적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바로 테러베어를 사용하면 1타조차 맞지 않습니다.
 
 
이렇게 몬스터마다 무적 시간, 등장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 경우를 고려하여 스킬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경우에는
 
이 스킬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소리입니다.
 
 
데스티니 퍼펫은  인챈트리스의 주요 버프 ' 금단의 저주' 의 효율을 증폭시켜주는 기능이 있으며,
 
테이베르스 방어구 5세트 기준으로 25%라는 굉장히 높은 증폭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마리오네트를 사용하고 퍼펫을 주게 된다면 이미 늦습니다. 
 
 
당연히 퍼펫을 미리 주고 마리오네트를 올리는게 기본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무적 시간을 위해 미리 마리오네트를 올리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이 퍼펫역시 몬스터의 무적 시간을 고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많은 인챈트리스 유저분과 같이 파티를 해보면 이 퍼펫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보스방이나 네임드방을 입장하기 전에 퍼펫을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단호하게 말해서 이건 그냥 퍼펫을 땅에 버리는 행위입니다.
 
 
위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몬스터마다 등장 연출과 그에 따른 무적 시간이 다른데 이걸 고려 하지 않는다는거는 퍼펫의 지속시간 중 상당수를 낭비하게 되버립니다.
 
또한 아이언 비스트,하부브 같이 홀딩을 성공할지 실패할지도 모르는 몬스터를 상대로 입장전 퍼펫을 준다는 건 말을 하지 않아도 얼마나 의미 없는 행위인지 아실겁니다.
 
입장후에 퍼펫 속깍 마리오네트를 사용해도 전혀 안늦습니다.
 
이 모든 행동에 단 1초도 사용되지 않을 뿐더러 마리오네트는 세인트의 아포칼립스,세라핌의 크로스 오브 빅토리아와 달리 컷신이 나온 즉시 적용되는 버프기 때문에 미리 올릴 이유가 전혀 없는 스킬입니다.
 
 
 
 
 
세번째의 경우는 줄 수 있는 버프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주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인챈트리스에게 있어서 인형 배분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챈트리스의 3버퍼 통틀어서 제일 높은 버프력, 그리고 가장 높은 포텐셜은 모두 이 인형스택에서 나옵니다.
 
 
그런데 많은 인챈트리스 유저분들이 인형을 그저 퍼펫을 통한 버프력 증폭기로밖에 보지 않는것이 현재 인챈트리스의 현실입니다.
 
 
인형을 통해 할 수 있는 유틸은
 
1.파티원 부활
2.파티원 공속/이속/캐속 증가
3.몬스터의 홀딩
4.전멸기 회피
5. 버프력 증폭
 
이렇게 5가지가 있습니다.
 
 
버퍼가 버프력만 안정적으로 증폭시키면 되는거 아니냐? 라고 반문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아닙니다.
 
 
저 위에 5가지중 어느 하나라도 빠질 수 없는 인챈트리스의 핵심이며 모두 다 제대로 사용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때 핵심이 바로 인형을 2개나 소모하는 퍼펫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겁니다.
 
퍼펫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인형 관리가 수월해지고 다른 유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극딜 타임때 퍼펫 사용 순서 입니다.
 
 
핀드워 로젠을 예시로 들어서 로젠의 그로기 시간은 15초 입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퍼펫 - 퍼펫 - 속깍 - 마리오네트 - 하베스팅 - 구속의 가시덩굴 - 퍼펫 이 순서로 스킬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 경우 데스티니 퍼펫의 총 지속시간은 30초인데 
 
로젠에서 딜을 넣을 수 있는 시간은 15초밖에 되지 않습니다.
 
인형을 낭비하고 있다는 소리입니다. 딜 타임 시간을 초과하는 과도한 퍼펫은 인형 낭비일뿐입니다.
 
 
이 경우에는 
 
퍼펫 - 속깍 - 마리오네트 - 애정 + 하베스팅 -퍼펫 -구속의 가시덩굴 순서로 사용해야 합니다.
 
데스티니 퍼펫의 지속시간은 10초이기 때문에 이미 한번 사용했다면 화끈한 애정과 속깍,마리오네트를 올리고 나서도 지속 시간은 충분히 남아있고, 인형 4개 기준으로 남은 인형은 1개 입니다.
 
이후 하베스팅으로 인형을 마저 수급해준 뒤 퍼펫을 사용하면 전혀 낭비 없이 극딜 시간 모두 퍼펫의 버프 증폭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애정의 공속/캐속 증가 효과로 인해서 딜러들이 딜 사이클을 돌리기 수월해지는 부가 효과 역시 있습니다.
 
인형도 마지막에 1개가 남기 때문에 이 인형으로 추가 애정을 줄지, 이후 극딜 시간이 끝나고 보스가 죽지 않을때를 대비해 가지고 있을지 선택지또한 남아있습니다.
 
물론 이게 항상 정답은 아닙니다.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인형의 수와 하베스팅 / 구속의 가시덩굴 스킬의 쿨타임을 고려해서 항상 다르게 배분을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건 퍼펫을 연속으로 사용해봣자 큰 의미가 없다는 소리입니다.
 
20초라는 그로기 타임 이후 다시 짤딜이 시작되는 이시스 레이드의 중간 보스들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퍼펫 - 속깍 - 마리오네트 - 애정 + 하베스팅 - 퍼펫 - 구속의 가시덩굴
 
여기까지 왓을경우 화끈한 애정의 버프는 12초
데스티니 퍼펫의 버프는 총 20초 지속입니다.
 
하베스팅의 쿨타임은 10초이고, 이미 처음 썻던 퍼펫의 지속 시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하더라도 극딜 타임 이내에 한번 더 하베스팅을 사용하고 퍼펫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그로기 이후 짤딜에서도 손해볼게 없다는 소리지요.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df/4307/1773?p=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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