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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레이드 정보

· 무형의 시로코 레이드는 최대 16인까지 참여 가능한 레이드 컨텐츠 입니다.

· 모험가는 무형의 시로코가 지나간 흔적에 의해 무너저 내리는 하늘성에 돌입하여 시로코를 추적하게 됩니다.

· 최종적으로 무형의 시로코 토벌 시 시로코의 기운이 담긴 장비 등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일주일에 2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주 2회 일일 1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입장 횟수 제한은 목요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새로 추가된 시로코 레이드 전용 채널에서 입장 가능합니다.

 

· 100 Lv 이상의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최대 16명의 캐릭터가 참여 가능합니다.

· 80분의 제한 시간을 가집니다.

· 1페이즈 : 40분

· 2페이즈 : 40분

· 페이즈간 대기시간 : 5분

· 각 전투는 지정된 제한 시간을 가집니다.

· 공격대에 참여한 캐릭터는 최대 8개의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5,938 이상의 항마력이 필요합니다.

· 던전 당 4개의 코인 제한횟수를 가집니다.

· 모든 네임드/보스 몬스터에게 홀딩 면역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각 페이즈별 40분의 제한 시간을 모두 지나면 작전에 실패하게 되며 우편으로 재입장권이 지급됩니다.

· 패배나 후퇴로 인해 전투 실패 시 대기실로 이동되며 부활 패널티를 받게 되어 일정 시간 동안 전투에 참여할 수 없게 됩니다.

· 시로코 레이드에서는 지정된 소모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구매 제한 소모품(환영의 회복 물약)과 사용한도를 공유 하지 않습니다.

· 소모품 종류와 상관없이 한 던전 마다 최대 5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름

효과

던전당 사용 제한

칸나의 수제빵

HP가 15% 회복됩니다.

5개

칸나의 헨돈마이어 우유

MP가 15% 회복됩니다.

5개

칸나의 맛있는 수제빵

HP가 30% 회복됩니다.

5개

칸나의 맛있는 우유

MP가 30% 회복됩니다.

5개

칸나의 맛있는 아침

HP가 30% 회복됩니다.

MP가 30% 회복됩니다.

5개

레미의 손길

HP가 30% 회복됩니다.

MP가 30% 회복됩니다.

5개

레미의 반짝이는 손길

HP가 30% 회복됩니다.

MP가 30% 회복됩니다.

해로운 상태변화가 모두 회복됩니다.

모든 레벨에 적용됩니다.

5개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

해로운 상태변화가 모두 회복됩니다.

모든 레벨에 적용됩니다.

10초간 모든 상태변화에 대한 면역상태가 됩니다.

5개

마나 에이드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전체 MP의 30%가 회복됩니다.

재사용 쿨타임이 없습니다.

5개

· 캐릭터가 최대 소지 제한 내에서 보유 할 수 있는 소모품입니다.

· NPC 아간조에게 지속적으로 재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름

효과

최대 소지 제한

환영의 회복 물약

HP, MP가 30% 회복됩니다.

5개

2. 진행 방식

2-1. 시로코 추적 작전 - 하늘성 하층부

제 1구역 - 법칙의 관문

파괴된 문 : 모든 파티가 동시에 파괴된 문에 입장합니다. 1개의 파티라도 던전에 입장하면 모든 던전에 5분의 제한 시간이 출력됩니다. 5분 이내로 던전을 클리어하지 못하면 법칙의 관문이 초기화되고 마을로 돌아갑니다. 던전 난이도는 쉬운 편이며 보스-이름을 잊은 수문장을 조우할 시 던전 외곽에서 보스 방향으로 보라색 영혼이 날아옵니다. 이 때 영혼의 갯수는 1개부터 최대 4개까지 파티 별로 상이하며 던전의 클리어 순서를 나타냅니다. 각 파티는 영혼의 갯수가 적은 순부터 순차적으로 클리어하면 됩니다. 규칙을 정확하게 지킬 경우 아간조의 “그래 그거였군. 그렇게 하나씩 해나가면 되는건가보군” 이라는 대사가 팝업되며 진행되고 규칙을 틀릴 경우 “이런... 다시해보게나. 그 순서가 아닌 것 같네” 라는 대사가 팝업되며 모든 보스의 체력이 100%로 재생됩니다. 4개 파티가 모두 순서를 틀리지 않고 클리어하면 제 2구역 - 지성의 관문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제 2구역 - 지성의 관문

몽환의 새벽 : 지성의 관문에서 최초 입장 가능한 던전이며 몽환의 새벽 입장 파티가 후퇴하거나 실패하게 되면 다른 던전의 파티도 모두 대기실로 나오게 됩니다. 해당 던전이 클리어 되면 다음 관문인 고난의 관문으로 넘어갑니다. 지성의 관문의 모든 던전은 서로 유기적인 영향을 줍니다. 모든 패널티는 해당되는 던전을 클리어하면 사라집니다. 다른 하위 던전의 클리어가 지체될 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므로 숙련도와 화력이 높은 파티가 진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송 기믹> 몽환의 새벽은 다른 던전에 패널티를 주지 않습니다.

<패널티 기믹> 환영의 경계 던전에 의한 패널티로 일정시간 마다 던전에 위장자를 소환합니다. 악몽의 밤 던전에 의한 패널티로 일정시간 마다 보스-매혹의 하니에르의 공격력을 10% 증가시킵니다. 최대 50%까지 누적됩니다. 귀환자의 낮 던전에 의한 패널티로 일정시간 마다 운조의 소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며 폭파합니다.

환영의 경계 : 클리어 시 몽환의 새벽에 피해증폭 100%를 부여합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재오픈 되지 않습니다. 다른 두개의 하위 던전에 비해 패널티 영향이 크고 피해증폭 추가량도 높기 때문에 공대에서 두번째로 화력이 강한 파티가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송 기믹> 환영의 경계가 오픈되어 있을 시 악몽의 밤에 일정시간 마다 몬스터 속성의 회오리를 소환합니다. 귀환자의 낮은 일정시간 마다 입장한 파티의 캐릭터 방어력을 25% 하락(최대 100% 누적)시킵니다. 몽환의 새벽은 일정시간 마다 던전에 위장자를 소환합니다.

<패널티 기믹> 악몽의 밤 던전에 의한 패널티로 일정시간 마다 캐릭터의 시야를 방해합니다. 레미, 장난감 회복이 가능합니다. 귀환자의 낮 던전에 의한 패널티로 일정시간 마다 위장자가 소환됩니다.

악몽의 밤 : 클리어 시 기믹이 초기화되고 몽환의 새벽에 피해증폭 20%를 부여합니다. 일정 시간 후 재오픈되고 기믹이 발생합니다.

<전송 기믹> 몽환의 새벽 일정시간 마다 보스-매혹의 하니에르의 공격력을 10% 증가시킵니다. 최대 50%까지 누적됩니다. 환영의 경계 일정시간 마다 캐릭터의 시야를 방해합니다. 레미, 장난감 회복이 가능합니다.

<패널티 기믹> 환영의 경계 던전에 의한 패널티로 일정시간 마다 몬스터 속성의 회오리를 소환합니다.

귀환의 낮 : 클리어 시 기믹이 초기화되고 몽환의 새벽에 피해증폭 20%를 부여합니다. 일정 시간 후 재오픈되고 기믹이 발생합니다.

<전송 기믹> 환영의 경계 일정시간 마다 던전에 위장자를 소환합니다. 몽환의 새벽 일정시간 마다 운조의 소환수가 떨어지며 폭파합니다.

<패널티 기믹> 환영의 경계 던전에 의한 패널티로 일정시간 마다 입장한 파티의 캐릭터 방어력을 25% 하락(최대 100% 누적)시킵니다.

제 3구역 - 고난의 관문I

기억의 파편 : 기억의 파편과 파편의 기억을 모두 클리어하면 고난의 관문 2구역으로 넘어갑니다. 일정 스펙 이상일 경우 패턴 파훼 그로기 없이도 마무리 할 수 있는 쉬운 던전입니다.

파편의 기억 : 기억의 파편과 파편의 기억을 모두 클리어하면 고난의 관문 2구역으로 넘어갑니다. 일정 스펙 이상일 경우 패턴 파훼 그로기 없이도 마무리 할 수 있는 쉬운 던전입니다.

고난의 거울 : 고난의 관문이 시작되면 제한시간 5분이 주어집니다. 시간 내에 클리어하지 못하면 고난의 관문 1구역 초기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고난의 거울은 고난의 관문 1구역과 2구역을 공유합니다. 1구역 클리어 시 1분 30초 뒤에 오픈됩니다.

제 4구역 - 고난의 관문II

무형의 관문 : 두개의 무형의 관문을 파괴하면 시로코 추적 작전이 종료되고 토벌 작전으로 넘어갑니다.

환영의 성 : 환영의 성 클리어 시 11시 방향에 위치한 무형의 관문에 피해 피해 증폭은 40%를 부여하며 최대 200%까지 상승합니다.

성의 환영 : 성의 환영 클리어 시 1시 방향에 위치한 무형의 관문에 피해 피해 증폭은 40%를 부여하며 최대 200%까지 상승합니다.

고난의 거울 : 고난의 관문이 시작되면 제한시간 5분이 주어집니다. 시간 내에 클리어하지 못하면 고난의 관문 1구역 초기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고난의 거울은 고난의 관문 1구역과 2구역을 공유합니다. 클리어 시 1분 30초 뒤에 오픈됩니다.

2-2. 시로코 토벌 작전 - 무형의 관(시로코의 환영계)

무형의 관 - 제 3계

무의식의 관 : 각 던전은 모두 동일하며, 입장 시 랜덤한 시작 지점과 랜덤한 곳에서 보스가 나타납니다. 모든 파티가 무의식의 관을 파괴하면 무형의 관 제 3계가 클리어 되고 제 2계로 넘어갑니다.

무형의 관 - 제 2계

의식의 관 : 변형된 무의식의 관 클리어 여부와 상관 없이 2개의 의식의 관이 클리어 되면 무형의 관 제 2계가 클리어 됩니다.

변형된 무의식의 관 : 연결되어 있는 변형된 무의식의 관 클리어 시 의식의 관 던전의 보스 몬스터에게 강제 그로기를 부여하는 기믹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식의 관 보스와 조우하고 있지 않을때, 변형된 무의식의 관을 클리어하게 되면 그로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변형된 무의식의 관은 1분 30초 후 재오픈됩니다.

무형의 관 - 제 1계

진정한 의식의 관 : 해당 던전은 모두 링크되어 있는 던전으로 3종의 시로코가 등장합니다. 3종의 시로코는 HP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던전에 입장한 파티가 시로코에게 데미지를 줄 시 HP 상황을 HP 바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파티라도 던전에 입장 후 시로코와 조우해야 다른 무의식의 관 던전이 오픈됩니다. 해당 던전에 입장한 파티는 잠식상태가 부여됩니다.

무의식의 관:망각 : 한 파티라도 시로코와 조우하여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록시의 HP를 72줄까지 감소시키면 록시가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서 좌우에 마법진이 발생합니다. 억압 회전 후 공명 상태가 되었을 때 마법진에서 획득한 구슬을 록시에게 넘기면, “거기냐!” 라는 대사와 함께 차원의 문을 통해 넘어간 록시가 진정한 의식의 관에 있는 시로코를 가격하며 아간조의 “지금이 시로코를 처치할 기회일세!” 라는 대사와 함께 시로코의 전체 체력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그로기 상태 내면의 관이 활성화됩니다.

무의식의 관:부정 : 한 파티라도 시로코와 조우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제한 시간인 5분 내에 클리어하지 않으면 시로코 토벌 작전의 시작 점 무형의 관 3계로 돌아갑니다. 클리어 후 리스폰 시간이 짧은 던전이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무의식의 관:억압 : 한 파티라도 시로코와 조우하여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던전 클리어 시 의식의 관을 시계 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회전 후 공명 상태가 되면 붉은 오라와 함께 공대 채팅창에 아간조의 “록시를 일깨워 시로코의 내면으로 들어가게!” 라는 대사가 팝업됩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podoi0103/22196532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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