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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3 13:08
마비노기의 전투 스킬, 그 중에서도 근접 전투 스킬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1. 스매시
적을 잡고 타격하여 멀리 날려버리는 스킬입니다.
적의 디펜스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만, 디펜스의 방어, 보호 상승효과는 그대로 적용됩니다.
근접 단일 공격 중 가장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기 유형에 따라 추가 효과가 발생하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검/출혈 대미지(5초간 기본 공격력의 20%)
둔기/적 그로기 12초
도끼/적 방어 -9, 보호-3
효과가 강력한 만큼 판정이 좋지 않습니다. 멜로디 쇼크와 연속기 : 드롭킥을 제외한 모든 스킬과 붙었을 때 지고 맙니다.
적이 인식하기 전에 스매시를 갈겨봅시다.
2. 디펜스
방어 자세를 취하는 스킬입니다.
방어 성공 시 방어, 보호를 크게 상승시켜 줍니다.
디펜스 상태에서 적의 근접 공격을 받으면 적에게 반격할 기회가 생깁니다.
디펜스 상태의 적을 스매시로 날려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패 없이 디펜스를 시전하게 되면 이동속도가 감소하여 느릿느릿 걷게 됩니다.
방패를 들고 있는 적이 디펜스를 시전중일 때 공격을 가하면 모든 대미지가 50% 감소합니다.
3. 카운터 어택
적의 공격을 반격하는 스킬입니다. 윈드밀, 드롭킥, 파운딩, 다운어택은 반격할 수 없습니다.
반격 대미지는 적의 공격력과 시전자의 공격력을 합하여 결정됩니다.
적이 강력하면 강력할수록 카운터 어택이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적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카운터 어택을 시전한 상태에서는 제자리에서 움직일 수 없으며 오직 한손무기를 장비한 상태에서만 걸을 수 있습니다.
4. 윈드밀
온몸을 돌려 시전자 주위에 범위 공격을 가하는 스킬입니다.
대부분의 근접스킬에 대해 판정상 우위입니다. 특히 카운터 어택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돌진과 디펜스에 약합니다.
범위가 아주 넓고 판정이 좋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스킬입니다.
미인식 상태의 적 다수를 윈드밀로 타격하였을 때 어그로 댐 현상이 발생하여 적이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않습니다.
키아던전과 룬다던전의 사하긴, 유황거미등의 몬스터를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5. 다운 어택
다운된 적을 내려찍는 스킬입니다.
상성에서 지는 스킬은 없습니다.
다운 상태의 딸피를 처리하는 데에도 좋고 스매시나 윈드밀 등 후딜이 긴 스킬을 사용 후 탈출하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계수가 낮습니다. 고난이도 던전에서 다운 어택을 많이 사용하면 dps를 떨어뜨릴 것입니다.
마비노기가 오픈한 지 벌써 1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 글은 기존에 마비노기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마비노기 본서버가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는 없겠지만,
어떤 형태로든 남아 사람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