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로그인, 회원가입후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바린이 팁

2019.07.26 13:25

박가네보쌈 조회 수:240

- 용어정리

1. 기준지표

기준지표라 함은 시세에 고가,저가 즉 동일한 내용의 아이템을 거래함에 있어 가격의 최고치와 최저치의

평균적 거래되는 일정금액의 지표를 말합니다.

바람의나라 경우 1일전 부터 5일까지의 지표를 가지고있습니다.

이 지표는 5일간 거래된 템의 상향,하향에 대한 시세분포를 나타내며

이것을 통해 구입자는 표준편차를 구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 지표만 가지고는 정확하게 시세를 볼 수 없습니다.

 

2.공시

공시는 원래 사업내용,영업등 투자자에게 알리는 제도이며 공정한 가격 형성 목적을 둔 제도입니다.

이 공시는 바람의나라에서 보면

공식 홈페이지 / 바람놀이터 / 겜풍카페 / 바람서치 정도가 되겠습니다.

여기서 공통적인 부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즉 업데이트와 이벤트 공지가 우리에겐 공시라고 보면 됩니다.

예를들면 사행성으로 어떠한 아이템이 직접적으로 풀리거나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풀린다. 혹은 어떠한 이벤트로 인해 직업이 떡상해 그 직업에 대한 아이템이 팔릴 예정이다

또 아이템의 상향, 이벤트로 인한 기존 아이템의 대체성(기존템 보다 좋은게 나옴) 정도가 있습니다.

(나열하면 많지만 뭐 다들 센스있게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공시만 보고서는 시세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면!

어렇게 대상에 대한 가치와 평균적 시세를 찾을수 있을까!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준비물 : 시세검색무한(1~30일)

 

바람의나라에 시세형성에 영향을 주는 것.

재료, 확률비, 희귀성(수량), 각인, 돋보기, 기술능력치, 기본옵션, 사행성, 한정성, 화폐의 가치

 

위에 시세에 영향을 주는 것을 아는게 첫번째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다룰건 재료,확률비,수량,각인,돋보기,사행성,이벤트,화폐의 가치 입니다.

(희귀성, 한정성은 보통 오래된 템, 캐시 혹은 하이엔드TOP 부류의 템이기에 논외로 간주합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설명할테니 잘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두서없이 물 흐르듯 훅훅 들어가니 꼼꼼히 읽어주세요!

 

재료는 완품의 확정적 최소한의 시세를 잡아주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태광천신의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태양문양이수놓아진비단 30 / 오래된천계의붉은염료 5 / 오래된천계의금파편 5

이렇게 재료가 필요합니다.

그럼 각 시세를 보겠습니다.

 

비단 = 개당 10000원

염료 = 개당 7300

금파편 = 개당 800

총 합 30만원 + 3억6천500만원 + 4000만원 = 4억5백30만

이 4억5백30만이라는 가격이 재료만 써서 나온 완품의 최저가 입니다.

 

그럼 수량을 보겠습니다.

현재 연서버 고용상인 태광 수량은 17개 입니다. +a가 총 판매하는 수량

수량은 원활한 공급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수량만으로 시세이동은 적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확률비를 보겠습니다

공식적 확률은 안 나왓고 30~40%라 합니다 하지만 저는 임의로 50%라고 잡아보겠습니다.

그렇다면 나오거나 안 나오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이 이유로 재료값의 4.053억원에서 실패할 경우 2배의 가격이 듭니다. 하지만

성공의 경우도 있기에 2배가 아닌 적정 타협선에서 거래 가능한 +a의 값이 추가가 됩니다.

 

여기까지가 노멀에 대한 시세형성 과정입니다.

실제 구매시 태광을 예를들면 4.053에서 자신이 생각하기에 타협점을 고려해 +a를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적절한 +a값을 모르겟다면

이때 필요한게 기준지표입니다. 유저가 좋아하는 또는 평균적으로 거래하는 금액

 

하지만 이 기준지표에는 오류가 있습니다

바람의나라는 이 그래프를 템 옵션(각인,돋) 상관없이 판매에 대한 일일 금액 정보만 등록하기 때문이죠

그럴땐 비교법이 있습니다.

 

먼저 5일간 시세동향(기준지표)을 보겠습니다. 2019/04/12 AM3:40 기준으로 태광 가격 최저치 8.4억 입니다.

%EC%BA%A1%EC%B2%98.JPG?type=w740

그러면 우선 8.4억 기준에서 비슷한 금액을 여러개 찾아봅시다.

제가 찾은 기준으로

 -2 노각 돋방관80 8억 / -2 7655 3332 방어작 각인 돋방관77 8.2억 이렇게 나오네요

그렇다면 여기서 제거해야할 것이 생깁니다. 우선 비슷한 가격에서 각인이 있는 걸 냅두고 각인이 없는걸 제외시킵니다.

그리고 노멀에 대한 정보를 얻기위해 우리는 각인/-2강화/돋보기 가격을 지워야합니다.

 

그렇다면? 각인/돋보기/강화 시세를 알아야합니다. 어떻게 알아야 할까?

1.각인구슬/돋보기구슬

2.비교급 아이템 검색

 

각인과 돋보기는 공식적으로 가격이 올라오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혼자 알야아 하는데 어떻하냐

바람의나라엔 각인구슬과 황금돋보기 구슬이 있습니다

우선 이 2개를 검색해봅니다.

 

각인구슬이 7655 3332 비슷한 옵션이 1.2~1.4에 팔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3억으로 치고

돋보기를 알아봅시다.

황금돋보기구슬 갑옷부위 방관77  대략 0.61~0.64 정도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합 1.94 정도 나옵니다 여기서 또 제거할것. -2인데 이건 대략적으로 1000 제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1.95정도

하지만 8.2억에서 1.95를 아직 지울순 없습니다! 타당한지 알아봐야합니다.

 

그 방법이 비슷한 각인과 돋을 가진 아이템을 검색해 비교하는겁니다.

방어와 방관을 챙기는 직업은 전사/궁사/차사 정도로 추려놓고

우선 환웅의궁포'7성(손상)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최소가 900이 나옵니다 최소가 900에서 실매물 1000만원 -2가 있고 노각노돋 하지만 내구가 32%라 -2 제외한

거의 노멀값에 올라왔다 유추가 가능합니다.

 

그럼 위의 태광과 비슷한 매물을 찾아봅시다.

수치가 약간 낮지만 근사값으로 비슷한 매물이 1억7천에 올라온게 있습니다.

하나 더 환웅의갑주'7성(손상) 검색해 보니 비슷한 가격입니다.

 

고로 우리는 1.95에 대한 타당성을 얻었습니다.

그럼 8.2-1.95를 해줍시다

= 6.25

음.. 의미있는 시세가 나왔습니다3_04.gif 이렇게 계산한 금액이 노말 최종 시세입니다.

그럼 다시 태광을 검색해 봅시다.

 

실매물 6.6억원 -2와 패널티 32% 강화되었고 돋방관 60이 있는게 올려져 있습니다

즉 저희는 이 매물을 통해 6.25라는 노멀가가 적절하다는 결과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노멀템에 대한 시세를 알아봤습니다.

 

단, 이 방법은 정확하고 많이 쓰이는 방법이지만 !

결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벤트와 사행성입니.

 

그래서!

지금부터 이벤트와 사행성에 비례하는 시세입니다.

 

우선 이벤트와 사행해 준비하기 위해선 공시를 확인합니다.

공시란 위에서 설명했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합니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서 또는 인게임 내에 출석부에 일정으로 또는 블로그나 카페에서 

언제 어떠한 이벤트롤 할 것인지 어떠한것이 업뎃 될 예정인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시세변동이 시작됩니다.

이 시세는 괴유서버에서 어떻게 될 것이다 드랍룔/사행/이벤 목록에 따라 본섭 적용 전 부터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템 시세가 왔다리 갔다리 요동치며

종잡을수 없고 전체적인 시세가 안 맞는 시기입니다.

완품은 왔다갔다 하지만 재료값이 가만히 있거나

재료값은 왔다갔다 하지만 완품은 가만히있거나

아니면 둘 다 요동치거나

 

이러면 엄청난 손해를 보거나 엄청난 이득을 보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이 시기에서는 템을 사는걸 자제 바랍니다.

 

그러면 시세를 종잡을 수 없냐? 아닙니다 위 내용과 달리 확정적인 공지가 되는 목록들이 있습니다.

그 목록들을 파악하여 한정적인 템이 사행으로 나온다 그 아이템을 미리 팔아서 적정 방어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한순간 떨어졌다 한순간 오르는 상황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완품이 재료를 추월해 시세하락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는 재료값을 보는 것 보단 완품 그 자체를 보는게 시세를 보는 방법입니다.

즉 수량이 폭발함에 따라 시세가 급진적으로 변동하고 재료시세가 뒤늦게 변화합니다.

(보통 이벤트로 인한 물량폭발)

 

이러한 수량 폭발 시세변동은 경매식 시세가 형성됩니다.

비슷한(근사한) 옵션의 템의 시세 경쟁 당일 A가 500에 템을 올렸으면 2시간 뒤 B가 499로 올리고

점점 가격경쟁을 하는 구도가 됩니다. 이때는 1~2일 기다리면 시세 안정화가 됩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 타이밍만 잘 잡으시면 시세에 70%로 구입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선 반값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물량이 너무 풀리는데 심지어 잘 안 사는 경우는 최저가격으로 통일되어 시세가 지속되기도 합니다.

ex) 이가닌자의검

 

마지막으로

화폐의 가치 입니다.

이건 정말 간단합니다

 

억당 얼마라는 말을 많이 들으실겁니다.

현 시세의 억당으로 따졌을때 값을

화폐의 가치가 낮아진 만큼 올려서 생각하면됩니다.

반대로 화폐의 가치가 오를경우 그 시세만큼 내려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만 공략 끝

 

이 공략은 전체적으로 한번 쭈르륵 보시고 시세를 볼때 전부 다 통합해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539 얼굴성형 머리변경을 무제한으로 할수있는 퀘스트 file 뚝배기서버 2020.09.17 72
1538 바람의나라 : 연 십억경표 file 은하수2 2020.09.07 95
1537 바람의나라;연 소왕굴 도안작 편하게하기 팁 file 바창 2020.08.24 60
1536 생산으로 돈벌기 조제 file 구바람의나라호떡 2020.07.12 64
1535 생산으로 돈벌기 -채광 file 구바람의나라호떡 2020.07.12 77
1534 생산으로 돈벌기 -벌목편 file 구바람의나라호떡 2020.07.12 41
1533 생산으로 돈벌기 직조편 file 구바람의나라호떡 2020.07.12 46
1532 바람의나라 승급 공략 file 마빡2 2020.07.01 87
1531 2차 중국무기 만들기 [3] file 배찌키티 2020.02.08 566
1530 중국 전설무기 만들기 file 배찌키티 2020.02.08 386
1529 은근 헷갈리는 12지신 굴 위치 [3] file 모카6 2020.02.08 216
1528 불멸 용무기 분석 [2] file 다운로두드다 2020.01.26 383
1527 백제 아이템 업글재료! file 포디상 2020.01.25 132
1526 레벨에 따른 방어구 보정 file 다운로두드다 2020.01.25 131
1525 영술사 수치 file Saturn56 2020.01.06 114
1524 [영술사] 체력, 마력이 데미지에 미치는 영향 | file Saturn56 2020.01.06 120
1523 [영술사] 부위별 기술특성 우선순위 file Saturn56 2020.01.06 167
1522 연날리기 공략 file 잔잔 2019.09.16 211
1521 리뉴얼 천부연퀘스트 file 활어회 2019.09.15 483
1520 지옥무기 퀘스트 file 잔잔 2019.09.14 227
1519 마한퀘스트 file 잔잔 2019.09.12 150
1518 낭산 퀘스트 file 마도 2019.09.12 119
1517 바람의나라 각인하는방법 file 레베카 2019.09.10 166
1516 위례성 퀘스트 file 레베카 2019.09.10 124
1515 지옥퀘#4 file 아랏로로록 2019.08.27 102
1514 지옥퀘#3 file 아랏로로록 2019.08.27 97
1513 지옥퀘#2 file 아랏로로록 2019.08.27 74
1512 지옥퀘#1 file 아랏로로록 2019.08.27 92
1511 바람의나라 연대기 1부 file 하얀이 2019.08.05 132
» 바린이 팁 file 박가네보쌈 2019.07.26 240
1509 구바람 잘모르는 조합법 다이닝 2019.07.25 522
1508 십억경 팔기전 다이닝 2019.07.25 111
1507 주술사 살법 주요 스킬 박가네보쌈 2019.07.23 140
1506 다크에덴 아이템 옵션 인포 수치 수정법 [2] file 오햄마 2019.07.19 80
1505 바람의나라 천인 승급기준 이리오너 2019.06.17 62
1504 바람의나라 주술사 승급기준 이리오너 2019.06.17 104
1503 바람가이드 무기 - 북방대초원 무기 (2003/6/21) 키헬 2019.06.01 177
1502 바람가이드 - 직업별 무기 (2004년도 자료) [1] 키헬 2019.06.01 298
1501 바람가이드 - 전 직업 공통무기 (2004년도 자료) [2] 키헬 2019.06.01 168
1500 바람가이드 무기 - 색호박, 연색호박, 특수호박 무기 (2003/6/7) [1] 키헬 2019.05.27 432
1499 [차사] 차사 마치 변경후 마치 효율에 대한 비교분석글 | [3] file ㄷ그 2019.04.25 143
1498 [차사] 차사 무기에따른 무기별 등급 (주관적 성향있음) 한손은 제외. file ㄷ그 2019.04.25 856
1497 [도사] 신규, 복귀 유저분들께 바치는 도사템셋팅 ver.2 | file ㄷ그 2019.04.25 427
1496 [도사] 신규, 복귀 유저분들께 바치는 도사템셋팅 ver.1 file ㄷ그 2019.04.25 1594
1495 [공략]야나두 무자본 영술사 10일이면 너도 6차 승급(최근수정일 04.22) file ㄷ그 2019.04.24 3459
1494 불멸3강" VS "용십무기" ??!! file ㄷ그 2019.04.24 128
1493 10월 중순까지는 재생축복물약 사면 바보.. file ㄷ그 2019.04.22 160
1492 미완성공략[추후 작성예정] file ㄷ그 2019.04.22 57
1491 바람의나라 2019년버전 승급기준,승급표 / 전설무기 | [1] file ㄷ그 2019.04.21 217
1490 신규/복귀를 위한 탐험일지 이용방법 팁 [ 배우면 매우 좋음 ] file ㄷ그 2019.04.21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