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로그인, 회원가입후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스탯이 미치는 영향

2020.05.19 12:42

훈글3 조회 수:50

주요 능력치

 

 능력치는 캐릭터를 구성하는 (혹은 작살내는) 6개의 핵심 특성입니다. 능력치는 기본 1로 시작해서 99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3차 직업 캐릭터들은 스탯을 130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스탯 포인트를 소모해서 올릴 수 있으며, 높은 스탯을 찍으려면 더 많은 포인트가 필요합니다(특히 100 넘어서부터). 스탯 포인트는 베이스 레벨이 오를 때 얻을 수 있고, 고레벨이 될수록 얻는 포인트도 많아집니다.

 

 

STR

 

근력 : 이 능력치는 "근접" 물리 공격력에 영향을 주며, 힘 능력치는 무기 공격력에 곱해져서 데미지를 더욱 높여줍니다.

 

도끼, 책, 단검, 카타르, 너클, 둔기, 창 같은 "근접 계열" 무기들(혹은 맨손!)을 사용할 때, 힘 1 포인트마다

 앞공 + 1

 무기 공격력의 0.5%P (기본 무기 공격력에만 적용되며, 유사-속성 부여가 가능)

 

활, 총, 악기, 채찍과 같은 "원거리 계열" 무기를 사용할 경우, 힘 5 포인트마다
 앞공 + 1

 

힘 1 포인트마다
 소지 무게 한도 + 30
 바큠 익스트림 지속 시간 0.04초씩 감소
 화이트 임프리즌 지속 시간 감소

 

힘은 공격력과 무게 한도(이건 순수 스탯만)에 영향을 줍니다.

 


AGI

 

민첩성 : 이 능력치는 여러 부분에서 빠르기에 영향을 주며, 더 빠르게 공격하고 자주 회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질 1 포인트마다
 회피 + 1
 공격 속도 증가

 어질 5 포인트마다
 물리 앞방 + 1

 수면 걸릴 확률 감소 (가중합 100이면 완전 내성)

 출혈 걸릴 확률 감소 (가중합 100이면 완전 내성)

 

* 실제 공격 속도 계산은 어질, 덱스, 공속 포션과 스킬, 무기의 종류, 직업 종류에 영향을 받습니다. 공속 1을 올리는데에는 어질 1 ~ 20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것은 공속 문서를 참조하세요.

 

어질은 공속, 회피율에 영향을 주지만, 캐스팅 시간, 후딜레이, 이동 속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스킬 사용 시의 "모션 딜레이"를 줄이는데는 기여합니다.

 

 

VIT

 

체력 : 이 능력치는 내성, HP, 회복력에 영향을 줍니다. 이를 통해 몹을 상대로 더 오래 버티도록 해주며 회복 아이템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바이탈 1 포인트마다

 최대 체력 + 1%P
 HP 회복 아이템 회복량 + 2%P
 이하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 증가
 스턴 확률 - 1%P, 걸릴 경우 지속 시간 감소 (정확한 수치는 알려지지 않음)
 중독 확률 - 1%P, 걸릴 경우 지속 시간 감소 (정확한 수치는 알려지지 않음)
 치명적인 독 중독 확률 -1%P , 걸릴 경우 지속 시간 감소 (정확한 수치는 알려지지 않음)
 발화 : 걸릴 확률 감소, 지속 시간 0.1초 감소
 빙결 : 걸릴 확률 감소, 지속 시간 0.1초 감소
 냉동 : 걸릴 확률 감소, 지속 시간 0.1초 감소 (200이면 완전 내성)

 

바이탈 2 포인트마다
 물리 앞방 + 1

 

바이탈 5 포인트마다
 마법 앞방 + 1
 HP 회복량 + 1

* 최대 체력 200마다 HP 회복량 + 1 (즉, 기본 HP 회복량은 만피 대비 0.5%/틱이라는 의믜)

 

바이탈은 최대 체력, HP 회복력,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회복 아이템의 효율, 상태 이상 내성에 영향을 줍니다.

 


INT

 

지력 : 이 능력치는 캐릭터의 정신적인 능력에 영향을 주어, 마법 데미지를 높여줍니다.

 

인트 1 포인트마다
 앞마공 + 1.5
 최대 SP + 1%P
 SP 회복 아이템 회복량 + 1%P
 캐스팅 시간 감소 (덱스에 비해서는 절반의 효율)
 알케미스트의 제조 성공 확률 + 0.05%P, (덱스와 럭의 절반 효율)
 이하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 증가 (본문 내용이 불완전해서 알고 있는 내용으로 대체)
 암흑 걸릴 확률 - 1%P, 지속 시간 감소
 침묵 걸릴 확률 - 1%P, 지속 시간 감소

 

인트 2 포인트마다
 마법 앞방 + 1
 SP 회복량 + 1 (인트 120 넘겼을 경우 한정)

 

인트 6 포인트마다
 SP 회복량 + 1

 

인트가 120 이상일 경우 보너스
 SP 회복량 + 4 (즉, 인트 가중합 119에서 120으로 오르면 SP 회복량 + 1 + 4 = +5)

* 최대 SP 100당 SP 회복량 1 증가 (즉, 기본 SP 회복량은 만엠 1%/틱 이라는 의미)

 

인트는 마공, 만엠, 마방, 엠 회복량, 캐스팅 시간, 엠약 회복 효율, 상태 이상 내성에 영향을 줍니다.

 


Dex

 

손재주 : 이 능력치는 정확도(내지는 명중)에 기여하여, 공격이 잘 명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이는 "원거리" 계열 물리 공격력의 주력 능력치이자 캐스팅 시간 감소를 위한 주요 능력치기도 합니다.

 

활, 총, 악기, 채찍과 같은 "원거리 계열" 무기를 사용할 경우, 덱스 1 포인트마다
 앞공 + 1
 무기 공격력의 0.5%P (기본 무기 공격력에만 적용되며, 유사-속성 부여가 가능)

 

도끼, 책, 단검, 카타르, 너클, 둔기, 창, 맨손 같은 "근접 계열" 무기를 사용할 경우, 덱스 5 포인트마다
 앞공 + 1

 

덱스 1 포인트마다
 명중 + 1
 캐스팅 시간 감소
 공속 증가 (어질에 비해서 소폭)
 도둑 : 스틸 성공 확률 + 0.1%P
 로그 : 스트립 성공 확률 + 0.2%P
 블스 : 제조 성공 확률 + 0.1%P
 알케미스트 : 제조 성공 확률 + 0.1%P
 요리 성공 확률 + 0.2%P

 

덱스 5 포인트마다
 앞마공 + 1
 마법 앞방 + 1

 

덱스는 명중률, 공속, 물공, 마공, 캐스팅 시간, 무기제조/포션제조/요리의 성공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Luk

 

행운 : 이 능력치는 특정 분야에서 캐릭터의 행운에 영향을 주며,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고 완전 회피를 더 자주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자잘한 도움이 됩니다.

 

럭 1 포인트마다
 크리티컬 확률 + 0.3% (3당 1 아님)
 블스 : 제조 성공 확률 + 0.1%P
 알케미스트 : 제조 성공 확률 + 0.1%P
 요리 성공 확률 + 0.2%P
 이하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 증가
 암흑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저주 걸릴 확률 - 1%P
 동빙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중독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침묵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수면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석화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스턴 걸릴 확률 소폭 감소, 지속 시간 0.01초 감소 (확실치 않음)

 

럭 3 포인트마다
 앞공 +1
 앞마공 +1
 명중 + 1
 헌터 : 블리츠 비트 확률 + 1%P
 레인저 : 워그 스트라이크 확률 + 1%P

 

럭 5 포인트마다
 회피 + 1
 크리티컬 안 맞을 확률 +1%P

 

럭 10 포인트마다
 완전 회피 + 1

 

럭은 크리티컬 확률, 물공, 마공, 명중, 회피, 완회, 상태 이상 내성, 제조에 관여하나, 아이템 드롭률 등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민달이,라그 - 게임공략 & 팁 - 스탯이 미치는 영향,http://gamezone.live/?mid=board_JSSh61&page=24&document_srl=275866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89 90% 감뎀 보스 vs 0% 감뎀 보스 롱롱이 2020.06.03 27
488 3보 보스 및 엔던 보스 정리(인벤펌) 롱롱이 2020.05.24 172
487 제가 다니는 인던들 노하우 (feat.길크) 인벤펌 file 롱롱이 2020.05.24 61
486 유입인원을 위한 쪼랩 케릭 랩업팁(인벤펌) 롱롱이 2020.05.24 49
485 구보스를 잡아보자 - 삼보(판타 중앙실험실) 정보 정리(인벤펌) file 롱롱이 2020.05.24 31
484 윈도우 10에서 프레임 보는방법(인벤펌) 롱롱이 2020.05.24 23
483 아미모 10~30 공략 강백호1 2020.05.22 30
482 레인보우 식스 시즈 공략 - 1편 맵을 익히자 강백호1 2020.05.22 20
481 엑셀리온 슈츠 및 윙에 장착하는 리액토를 이용한 생존률 확보 훈글3 2020.05.19 28
480 조합 모자 Recipe//몹드롭 모자 / 캐쉬,이벤트 모자 +날개! 훈글3 2020.05.19 50
479 프론선행퀘 준비물의 노점가 및 드롭몬스터 그리고 프론선행퀘 중 잡게 되는 몬스터 정보입니다. 훈글3 2020.05.19 24
478 글로만 간편하게 보는 레벨별로 정리한 MVP 보스몬스터 정보(종족, 속성, 체력, 경험치) 훈글3 2020.05.19 32
» 스탯이 미치는 영향 훈글3 2020.05.19 50
476 틀리기 쉬운 라그 내 단어들 훈글3 2020.05.17 37
475 게임공략 & 팁 - 마검쉐체 메테오 사냥 뻘팁 훈글3 2020.05.17 46
474 게임공략 & 팁 - 창 크기 조절 도우미 훈글3 2020.05.17 33
473 무자본 육성용 극초반 아이템 셋팅 가이드 훈글3 2020.05.17 80
472 LV1~~85 용병을 이용한 랩업방법과 게펜 공간이동 팁 훈글 2020.05.16 34
471 도움되는 사이트 [1] 훈글 2020.05.16 48
470 라그나로크 헌터키우기 훈글 2020.05.16 49
469 라그나로크 상인공략 훈글 2020.05.16 60
468 라그나로크 집중공략 훈글 2020.05.16 24
467 밸런스 훈글 2020.05.14 25
466 제로 훈글 2020.05.14 15
465 사냥 속도 훈글 2020.05.14 38
464 리뉴얼 이후 훈글 2020.05.14 28
463 리뉴얼 훈글 2020.05.14 16
462 짤팁! 머멀죵 2020.04.10 78
461 로안 ! 고모딩 2020.04.08 39
460 시간당 20만제니 버는 사냥터 공유 (인벤펌) 샤리 2020.04.04 225
459 일퀘 먼지팁(인벤펌) 망고1 2020.04.02 45
458 [주의] 신규 파티테러행위 조심하세요. (인벤펌) 망고1 2020.04.02 71
457 라그나로크 초보자가이드 (인벤펌) file 망고1 2020.04.02 227
456 믹마 atta 공략 민수qq 2020.03.12 67
455 믹마 침묵으 탑 공략 민수qq 2020.03.12 49
454 짜잘한거 feat.파리의날개(인벤펌) yh2 2020.03.11 70
453 무명섬이 어려울때 렙업 코스(인벤펌) file yh2 2020.03.11 235
452 돈없는 복귀뉴비의 부스터 일일퀘하기(인벤펌) file yh2 2020.03.11 174
451 99이후 부스터 코인퀘(인벤펌) yh2 2020.03.11 47
450 잡템 앵벌 방법(인벤펌) yh2 2020.03.11 72
449 뉴비님들 3시간 어택버프 받는법(인벤펌) file yh3 2020.03.10 75
448 네비게이션 팁(인벤펌) file yh3 2020.03.10 48
447 핵가성비 초보용 방어구세트(인벤펌) file yh3 2020.03.10 94
446 아직 요리런 하시는 분들 소소한 팁(인벤펌) yh3 2020.03.10 51
445 프로모션 부스팅 초보 가이드(인벤펌) [1] yh3 2020.03.10 101
444 짜잘한거feat.파리의 날개(퍼옴) 수룽 2020.03.03 67
443 프로모션 일일퀘스트 몹정리 및 장소(인벤펌) yh3 2020.02.27 85
442 하얀포션,농축 빨간시럽 회복량 비교(인벤펌) file yh3 2020.02.27 35
441 초심자 세트 받는법+에피소드 방어구 세트(인벤펌) file yh3 2020.02.27 81
440 17.2 신규무기 드랍모음집(인벤펌) yh3 2020.02.27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