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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의 강자중에서도 유독 OP소리를 많이 들었던 점액술사. 

그 영향으로 너프 칼질을 몇번 당하게되었으나 개발자도 점액을 좋아하는건지..여전히 강캐의 대명사 불리고있죠.

 

 

너프영향으로 팁게있는 예전 공략을  참고하기엔 달라진 부분도 많고, 만능직업인만큼 포인트 하나하나 아쉽다보니 

컨셉에 따라 빌드를 타이트하게 짜야하기에  달라진 부분들도 참고하시고 첨하시는분도 스킬낭비해서 중간에 의욕잃지 않게

이것저것 짚고넘어가느라  글이 좀 길어졌습니다..   

 

익숙하신분들은 대충 넘기고 5-1-1-5같은 스킬트리만 참고하시면 되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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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점액술사 쉬운 언락방법 =  탈로레+연금술사

 

점액술사 언락을 위한  슬라임던전 난이도때문에 힘들어하시는데  연금술사로 하면 무척 쉽고 빠르게 언락을 할수 있습니다.

 

우선, 슬라임던전을 100%띄우기위해 탈로레 종족은 필수. 다른종족도 30%확률인가 랜덤하게 뜨지만..기대노노;

 

문제는 탈로레 성장속도가 느리다보니 서대륙던전 다 돌아도  31렙 겨우될까말까할 정도고 

그 렙에 왠만한 직업군 가지고서 슬라임던전 들어가면 벽에서 계속 생성되는 슬라임 유일몹,희귀몹들 러쉬에 버겁죠. 

그래서 동대륙 다녀와서 렙 높이고 와서 깨라고들 하는식인데.. 

연금술사는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서대륙 던전 다 돌고난후 30렙에 던전뜨자마자 가서 싹쓸고 나오심되요..

 

연금술사는 단순한 트리에.. 연금술폭탄 하나밖에 쓸게없으니 초보용이라지만 

재미가 없고  후반엔 이동기부족, 상태이상푸는것도 부족. 결국 후반가면 조루라고 외면받는 직업이죠.

 

그래도 중반까지의 포스는 어마어마합니다.  긴 사거리& 넓은 지역선택 광역기의 어마어마한 데미지..

20렙에..한방 1500데미지 업적을 달성하고, 30렙에 한방 3천데미지 업적을 달성하고.. 

30렙근처의 이맘때 어떤 케릭들보다 한방 뎀딜은 쩔죠.. 

 

그 이유는 피해증가 옵션때문인데요. 

연금술사 트리는 연금술폭탄 5-5-5-0  에  불,산성,얼음 속성트리에서 두개 선택해서 속성데미지증가 5스킬씩.

그리고 템은 관련속성증가 템으로 둘둘해서 30렙쯤이면 피해증가 100%오버는 쉽게 맞춥니다. 

 

그렇게 초중반 갖춰지는 피해증가옵 템들과 스킬로  데미지가 훌쩍 늘어나면서 한방광역이 강력해지지만...

30렙대에서 템들이나 스킬이  어느정도 갖춰지고 난후엔.. 증가폭이 확 줄어들죠. 

거기에  이동기도 없어.. 상태이상 푸는것도 거는것도 부족하니..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후반갈수록 보스전이 힘듦.

 

 

처음 노언락 상태일땐 이런 탈로레-연금술사로  진행하면서 왠만한건 동대륙 가기전에 대부분 풀수 있습니다.

 

하플링던전의 이크종족 언락도 다른직업들이 우리편 죽기전에 텔로를 시키니 뭐니할때 연금술사는 그냥 쉽게 언락함..

던전도는 순서팁 참고해서 돌고 하플링던전 갈때쯤이면 폭탄스킬이 완성되서 폭탄 던져도 우리편안맞으니까

문열자마자 폭탄던지고 실험체z 그냥 잡아주면됨. 

 

또한 아크메이지를 대비해 상위 불,얼음 스킬언락을 미리 하기위한 100만데미지 누적도 쉽죠.  

대충 한계열 위주로 처음부터 쭉 밀다보면 동대륙 건너가서 산책좀 할때쯤 한개는 정도는 풀어짐.

 

30렙되서 슬라임던전은.. 슬라임이 마구마구 나오던말던 그냥 폭탄에 지워지니까 보스방까지 산책하면서 갈수있어요.

보스도.. 그냥 폭탄던지면서 끝. 심심해서 벽에서 변하는 슬라임 계속 잡으면 100개 업적까지 쉽게 달성. 

 

그렇게 점액열고 동대륙 가서 아노리실 언락, 마을에서 남편퀘 받은후 거미던전가면  태양의기사(썬팔라딘)까지 언락. 

그 상태로 동대륙 대충 구경만하고.. 연금술사는 빠이빠이...

 

결론은 ..재미없다고 나중되면 더 안하게되는 연금술사.. 

첨에 언락하기 위한 용도로 쓰면.. 후딱 대충 기본적인건 동대륙 건너갈때쯤까지만 해서 금방 풀수있다는 얘기 ㅎ

 

 

 

2) 그렇게 언락한 점액술사로 플레이.

 

구버전하던 경험때문인지 뭔가 점액술사하면 강캐의 끝판왕.. 로망같은게 있었음..

TOME 시작해봤으면.. 점액 잘키워서 높은 난이도에서도  OP가뭔지 제대로 경험해봐야지 하는거 같은...

 

점액 생성확률, 데리고다닐수있는 마릿수등 여러면에서 칼질당하긴했지만.. 

점액은 여전히 위대합니다.

 

OP의 기본인 긴 사거리와 광역은 기본. 

피해증가와  우수한 자연저항관통..위대한 점액님의 다굴..  유일하게 흠이라면 짧은순간 폭딜은 안된다는 점인데

그래도 꾸준히 높은 뎀딜을 안정적으로하고  높은 관통으로 인해  난이도가 높아져 몹이 저항달고 나와도 해볼만하다는거죠.

 

미생물+점액+반마법보호막으로 인한 우월한 몸빵은 기본이고. 

주문내성추가스킬로 인한 3항목 모두 높은 내성확보는 양념에 다른직업군은 그렇게 맞추기 어렵다는 전체피해저항도 스킬로 겟.

따로 주어진 상태이상해제스킬은 화룡정점. 학학.. 

 

원거리 텔포는 없지만  슬라임들 남겨두고 페이즈도어로 빠지면되니  치고 빠지는게 어렵지도않음. 

반마법계열들은 호위퀘로 드림워커 하나 얻으면 쉽게쓸수있는 탈출용 이동스킬 하나 추가.

 

그야말로 만능이면서도 하나하나 빠지는거 없이 다 좋은것만 가지고있는거 같은..OP의 대표주자 점액술사..

다만, 그 영향으로 빌드짜는데 조금 고민이되는 경향이 있긴하지만.. 행복한 고민이죠.. 

 

 

3) 종족선택= 하플링을 하자!?

 

구버전 공략에는 높은 내성 패시브를 가진 탈로레나  빠른 성장의 이크가 언급되지만

.. 공홈의 케릭볼트를 봐도 하플링 점액술사들이 많은걸 알수있듯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하플링의 장점이 더 많은거 같습니다.

 

 

하플링의 종족스킬인  '작은 이의 행운(Luck of little folk)'

. 5턴동안 모든 치명타율과 모든 내성상승인 액티브시킬을.. 종족스킬상 무지 긴 쿨타임 무시한채 초기화로 또 써줄수도 있음.

 

특히 높은 난이도일수록 내성과 피해저항이 중요시되는데 

늦은 성장속도임에도 탈로레선택하여 종족스킬에 5포인트나 투자해서

물리,정신내성 25추가 하는거 생각하면.. 무려 그 배가 넘어가는걸  전투시간동안 충분히 우려먹을 수 있다는거..  

거기에 종족스킬 마지막에 있는 기절,혼절(daze),속박 풀어주면서 몇턴간 면역인 즉시시전스킬까지 꿀이죠.

 

탈로레의 내성패시브와 비견될만한 패시브도 3단계에 있습니다.  

시야에 보이는 적 한마리당 전체공격력&내성을 다 올려주는 패시브.

적이 눈에 3마리이상만 보여도 순간적인 이익은 훨 낫죠.

 

 

이렇게 시너지가 좋은 하플링인데  성장속도도 전체 종족중에서도 중간정도고 

종족특성상 레벨업시 생명력도 좋은편이고 .. 

 

그래서 하플링 추천임.. 

 

 

4) 스텟.

의지-교활-체력순으로  60 마스터 , 나머지 남는 스텟은 대충 힘정도. 

 

초반에 체력 별로 안찍어도  하플링종족 자체가 피가 적지않은 종족이며,

점액술사는 1레벨부터 쭉 편합니다..  다른 직업군들에 비교하면;

10렙전까진 사거리 10짜리 슬라임뱉기로 찍찍 침뱉으면서 광역 산성튀기기와 함께 초반부터  순삭하고 다니기때문에

체력포인트 안준다고해도 위험한 순간이 적고  적당한 재생주입물과 미생물이 갖춰지고 부턴 

반마법계열들이 다 그렇듯 무난한 체력관리가되죠.

 

거기다 나중엔 반마법+몸빵점액+미생물+치명저해 효과등으로  진정한 몸빵은 이런것이다를 보여주기까지;;

 

왠만한 강캐들은 초반이 힘들거나 하는순간이 있는데 OP의 전통적인 대표주자 점액님은 그런거 없습니다.

 

후반엔 내성추가 범벅으로 내성방어를 극한으로 올리고 전체피해저항도 갖춰  높은 난이도에서도 빛을 발하는 점액님.

 

내성과, 피해저항등의 자세한 설명은 여기 참고

http://nethack.byus.net/gnu4/bbs/board.php?bo_table=tometip&wr_id=668&sca=&sfl=wr_subject&stx=%EC%A4%91%EA%B8%89%EC%9E%90&sop=and

 

 

 

 

 5) 직업스킬 

 

만렙50. 직업클래스포인트 :67+ 2 연금영약 +1 지렁이여왕심장 = 총 70개. 

 

챙겨야할 스킬들이 다수이기때문에 포인트가 이래저래 부족합니다. 컨셉에따라 타이트하게 짜게되실거에요.

 

(현재 전 1.33버전으로 진행중인데 케릭볼트로 50찍어진 스킬들이나 게임에서 영어설명 대충 훑어봐도

 최신버전인 1.46버전과 딱히 달라진부분은 없는거 같긴한데 혹시 다른거 있으면 ...감안해서 봐주시길..)

 

 

========== 자연의 권능/ 슬라임 : 4(5)-1-1-4(5) ===============================

 

ㅁ 슬라임뱉기(slime spit) 4(5or 1) 

 

-초반 주력딜. 사거리10짜리 침뱉기입니다. 1포인트부터 맞은 적기준 사거리 6범위내의 다른적한테 튀기면서

줄어든 데미지를 주죠.  발사체여서 빗나갈때도 많지만 광역같은 광역아닌 스킬로 초반 밥줄, 

3턴간 30% 전체감속효과는 후반에도 꿀입니다.. 

 

처음부터 최우선으로 쭉 챙기다가 나중에 10렙이후에 광선빔 우선하기위해 저글링포인트로 이용하는식으로

하는데..  이게 경로에 슬라임등이 막고있거나 끼어들면 슬라임이 맞아버리고 튀기기도하고 빗나가기도해서 ㅎ

10렙이후 광선빔나오면 주력은 쿨짧은 광선빔을 우선하게 됩니다.

 

기술계열 1.30 기준으로 4포인트를 기준일때 5번 튀기고,  5포인트도 데미지만 늘어나서 1포인트 아끼는 차원에서 4.

계열점수 1.50으로 만들면 5포인트 일때 6번튀구요.   즉, 계열포인트 투자하면 5도 괜찮. 

 

 

*참고:  글에서 4(5)와 같은 표현은  4개스킬 투자하는게 효율좋아보인다. 

 경우에 따라서는 5개투자했을때 이런 이익이 있다식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ㅁ 중독성포자 1 :  범위형 지속독뎀.  구버젼 공략과 달리  데미지도 낮아지고 더 좋은 상위 스킬이 생겼기에 1.

 

ㅁ 산성피부 1 : 근접형 빌드에서 선택할만하지만 이 글에선 기본적으로 원거리형 점액을 소개하기에 패스.

                

ㅁ 슬라임뿌리(slime root) 4(5) 

- 종족스킬조차 초기화시키는 스킬. 

 

1턴을 소모해 짧은거리를 순간이동하는데, 4개투자시 쿨돌고 있는 기술2개를 쿨타임 초기화 시킵니다.

여기서말하는 기술2개는  재생주입물 쿨도 포함되는거 참고. 

 

* 기술계열 1.40~ 1.50을 만들면 5개투자시  쿨초기화 기술이 3개로 늘어남.

 

이 기술계열은 슬라임 뱉기빼고는 후반 뿌리 투자할때쯤에나 필요하므로 초반부터 중독성포자등 쓸데없이투자하는건 금물.

나중에.. 후반 스킬포인트 여유될때 뿌리까지 찍길. 

 

맨 아래 설명할  슬라임뿌리 안쓰고 그냥 딜강화식으로 할거면 슬라임뱉기만 5포주던가

아니면 초반부터 아예 안줄생각하고 2포인트정도 저글링 할수있는 포인트만 주고 10렙이후엔 포인트 전부 빼벼리는것도좋음.

30렙쯤되서 슬라임 4~5마리만 툭툭 튀어나와도 경로를 막고있어서 침뱉기 참 애매함.  물론 30%감속디버프는 꿀이지만;

 

새로 추가된 에이알의 분노스킬계열이 은근 좋아서 뿌리 안쓸거면 아예 침뱉기까지 포인트도 아껴버리고

대신 분노스킬의  1단계- 환원을 딜돌리는데 넣어서 쓰셔도됨.

단일딜에 사거리 7이긴하지만 언데드형추가뎀지에 산성+자연뎀 같이들어가는 유틸성도 있고 

슬라임뱉기랑 쿨이 똑같아서  어차피 쿨돌아도 앞에 길막되서 침뱉기 못쓰고 한칸 이동하느니 그냥 단일딜 넣는게... 

 

 

 

 

========== 자연의 권능/ 점액 : 4-4-4-2  =========================================

 

ㅁ 점액 4 : 초반에 두개정도, 이후 여유가될때 4스킬까지 투자합니다.

           4스킬째에 점액이 주변 1칸까지 늘어나 깔리면  이동할때도 평정감소를 받음. 

    

          즉시시전스킬이므로 구버전 공략과 마찬가지로 스킬에 대고 마우스오른쪽 클릭해서 

         적과 만나면 자동사용 하도록 지정하고 신경끄시면되고,

         이 장판 점액에 닿는 적은 중독되서 자연데미지를 입으며, 슬라임이 생성되는 공간이기도하고, 

         스킬쓰는데 필요한 평정유지를 수월하게 해주는 효자스킬입니다.

 

* 평정이란? - 자연계 직업의 원천으로  마법게열의 마나, 시공계열의 시공수치등과 같이 스킬을 쓰는데 필요한 수치.

             처음엔 0이다가  평정소모스킬을 쓰면 소모한 만큼 평정수치가 오르며, 기본적으론 줄어들지 않음. 

             의지,교활 스텟의 정신력에 기반한 일정 수치만큼은 써도 문제되지 않지만, 일정수치가 넘어가면

             옆에 퍼센티지로 실패확률이 나타나며 스킬쓸때 턴만 소모하면서 실패하는 불이익이 있음. 

             자연계 스킬류 여기저기에 붙은 평정회복으로 수치를 낮출수 있음.. 

 

 

ㅁ 산성튀기기(acid splash) 4

 

- 초반열리자말자 최우선 주력으로 스킬투자. 4스킬째에 3칸범위로 늘어남.

범위에 점액을 깔며, 그 점액위에선 슬라임이 툭툭 튀어나오며..길막&몸빵을 ..

해야하는데 너프칼질로 생성확률이 대폭 낮아지면서 생각대로 잘되진 않음.

 

그래도 적 만나자마자 이것부터 써야하는건 마찬가지. 

예전엔 안그래도 OP인 점액술사를..버그성플레이까지 승화시킨 문제의 스킬이 이넘.

벽넘어서까지 점액이 깔리고 그 위에서 슬라임이 튀어나오는것때문에 난이도고 뭐고 그냥 다 씹어먹던 스킬..

고쳐졌다고 듣긴했는데...1.33에선 여전히 벽넘어서도 깔리던;; 

 

 

ㅁ 살아있는 점액 4

- 점액 위에 슬라임을 툭툭 튀어나오게 하는 스킬.

  구버젼 공략과 달리. 생성확률도 , 한번에 데리고 다닐수있는 마릿수도 처참히 너프칼질...

 

4스킬에서 5스킬로 가도 생성확률이 1% 정도밖에 늘지않기에. 포인트를 아껴보기위해서 1포인트를 빼버렸;

지속턴이야 하플링스킬등으로 치명타가 잘터지기에.. 무관심대상이고요.

 

어차피 스킬투자해도 끽해야 몇퍼차이기에.. 그냥 아예 2스킬, 아니면 1로주는 경우도 있음.

 

 

ㅁ 점액의길(Oozewark) 2

- 물리&마법 상태효과 해제스킬. 10칸이내,시야내 점액있는곳으로 랜덤이동. 

2스킬 투자시 3개해제,  5스킬투자시 4개해제.   스킬포인트를 아끼기위해 2개까지만 투자해봤음.

1스킬에 2개해제로도 쓸만하지만  2스킬투자하면, 3개에 발동시간도 1턴(100%)에서 70&로 줄어들어 

즉시시전 비슷하게 쓸수도있음.

 

 

 

 

 

========== 자연의 권능/ 진흙  4-1-5-4 =======================================

 

ㅁ 유사분열(Mitosis) 4

 

-몸빵스킬계열. 중후반에 빛을 보므로, 처음 케릭 생성하면 투자되어있는 1스킬을 빼서 다른데 넣는게 좋음.

점액은 처음부터 후반까지 쭉 포인트가 부족하다보니...중반까지도 신경안쓰는 몸빵트리에서 하나라도 빼서 쓰는거;

 

스킬설명이 복잡한데..쉽게 말하자면 데미지를 맞았을때, 맞은 데미지만큼의 확률로 몸빵 슬라임을 하니씩 생성. 

그 몸빵은 최대 3개보유, 이후 턴유지되는만큼 본케가 맞았을때만 몸빵이랑 데미지를 나눠받고,

몸빵은 전체저항력이 높은애들임. 

즉, 만약 600데미지를 받았다면 몸빵 3마리가 있을때 150 데미지씩 나눠받음. 

 

난이도가 높을수록,후반갈수록 빛을 발하는 유지스킬이긴한데.. 5스킬 마스터하기엔 포인트가 부족해서 4스킬까지만줬음.

5스킬 마스터 이익이 별로 없어서;

 

 

ㅁ 재흡수 (Reabsorb) 1

- 몸빵 슬라임을 하나 흡수해서 일정턴동안 전체 피해저항력 40%를 높임.

설명만 봐서는 굉장히 꿀스킬이긴한데 투자하기 애매하기도한 스킬인게.. 스킬더줘도 턴만늘지 피해저항력이 늘진 않음.

2->3스킬로 투자할때 턴이 2턴더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어서 스킬 투자할거면 3스킬정도..?

 

노멀난이도에선 1만주고 쓸일이 거의 없지만,

높은 난이도에선 한두개도 아닌 모든피해저항 40%확보 란게 얼마나 좋은건지  다른직업을 해보면.. 체감할수있음.

 

 

ㅁ진흙불러오기(Call of the Ooze)  5

맞아야만 한마리씩 나오던 몸빵 슬라임을 줄어든 생명력을 가진상태로 3마리 뿅~하고 한번에 소환해서 몸빵을 완성함.

근처 적 도발과 산성피해 추가 근접공격은 덤.  

4스킬일때 2마리  5스킬일때 3마리 소환이므로  5스킬투자. 데미지를 나눠받기에 1마리 차이는 큼. 

보스전이나 심한 다굴이 예상되는 상황에선 빠르게 뽑아서 미리  대비하는 식으로.

 

ㅁ 알수없는 신체구조 4

 

치명타를 맞았을때 치명타배율을 낮춰서 일반공격 데미지에 가깝게.. 한마디로 끔살방지 스킬 ㅋ

거기에 질병,중독,출혈,실명  면역확률 추가까지. 만렙정도면 70%정도

 

완전면역이 아니긴하지만 종합선물셋트격으로 자잘한 상태이상을 방지하고, 

높은난이도의 로그라이크에서에서 치명타 뻥뎀으로 끔살당할 위험을 확실하게 줄여주는 패시브.

 

 

기본몸빵트리 4-1-5는 챙겨줘야 몸빵슬라임 3넘으로 안정적인 몸빵이 되는거고 .4단계 패시브또한 어느정돈 챙겨줘야함.

단, 점액 키우면서 포인트는 남는 순간이 없어서.. 이 몸빵계열은 후반에나 되서 스킬투자.

 

 

========== 자연의 권능/ 이끼  패스..  =======================

이 기술계열은 자신을 기준으로 스킬투자했을때 최대 4칸까지..여러 효과를 지닌 스킬들인데 

나쁘진 않지만 포인트 부족으로 이 빌드에선 버렸음..

 

아래 추가로 언급하듯 딜에 더 집중한 빌드를 하고싶다면 이끼계열을 활용하는게 좋음. 

이끼장판이 즉시시전이 = 추가딜을 넣을수 있다는 말이니..  자세한건 아래 10번항목 참고. 

 

 

 

========== 자연의 권능/ 고급 : 점액칼날  5- 5-1(4)-5   : 10렙에 오픈 =========================================

 

ㅁ 슬라임 광선 5

 

- 10렙에 계열포인트 받자마자 열고 광선에도 스킬투자. 

사거리 10짜리 관통빔이며, 쿨3으로 주력뎀딜 기본스킬. 

 

 

 

ㅁ자연적인 산성물질(Natural Acid) 5

- 산성피해를 가할때 자연속성데미지의 피해증가를 시켜주는 꿀 스킬. 

 

점액술사의 주력뎀딜은 자연속성뎀이며 슬라임도 자연속성뎀. 

언락하면서 연금술사를 해봤으면 알겠지만 뎀딜 증가= 피해증가옵션 확보가 기본임. 

 

주의할건,  산성데미지를 줄때 발동이며, 4턴에 걸쳐 중첩되는데

 

주로  몹을 만나자마자  날리는 2번째 설명한 점액계열의 산성튀기기가 산성뎀이므로. 점액깔면서 뎀증한번 받고

이후, 쿨동안 따로 산성뎀딜 할게 없어서 예전 구버전 공략에는 고급:산성칼날 게열의 스킬들을 썼지만, 

지금은 에이알의 분노계열(Eyal's Fury) 에서 

광범위 지속 산성뎀을 주는 스킬이 있으므로.. 그거 하나 써놓으면 .. 뎀증버프 계속 유지된다고 보면됨..

 

 

ㅁ 정신기생충 1(4)

 

데미지는 없지만 기생충을 감염시켜 6턴동안 상대가 스킬을 쓸려고할때마다 방해하고 2~3개씩 스킬 못쓰게 쿨타임을 돌려버림.

보스몹등을 상대로 쓰기..?

 

감염확률은 1스킬만 투자해도 적당히 높지만.. 쿨타임지속턴이 짧고 턴당 2개씩이라 효율이 크게 느껴지진않음.

(어차피, 뎀지가 따로 나오던가 하는게 아니라 제대로 되는건지도 모르겠지만 ㅋ)

 

4스킬째에 매턴 못쓰게하는 스킬이 3개로 늘어나고 쿨탐양도 적당히 늘어나서 활용할거면 3~4스킬정도..

 

보스몹이나 유일 법사형몹한테 이거 걸어놓으면 스킬쓸 생각안하고 그냥 이동하고 붙어서 근접공격할려고함.

감염도 잘되고..

 

단점은, 사거리가 6 이며 침뱉기처럼 경로에 슬라임등이 있으면 슬라임한테 감염된다는거. -ㅅ-;;

 

** 참고로, 기생충을 자신한테 걸어볼수도 있습니다.  저글링포인트로 4개주고 자신한테 걸어서 스킬써보면....

스킬쓸때마다 종족스킬은 물론이고 주입물까지..모든 스킬이 허무하게 쿨이 돌아가버리는걸 경험해볼수있음;

 

 

 

ㅁ 멈출수없는 자연(Unstoppable Nature)  5

- 자연속성 관통 퍼센티지를 올려주는 꿀스킬.

거기에 자연권능 계열 스킬로 데미지를 줄때마다 슬라임이 일정확률로 추가공격.  

피해저항 관통하나만으로도 이건 마스터임..

 

 

이트리는 기본뎀지트리로 5-5-1-5는 거의 고정인..

 

 

========== 자연의 권능/ 고급 : 산성칼날 - 패스 ====================================

 

구버전에선 산성데미지를 주고 피해데미지 증가버프를 위해 이 산성칼날 계열을 이용했지만..

에이알의 분노 기술게열 추가로 인해 딱히 갈 이유가 없음. 

 

 

 

========== 자연의 권능/ 에이알의 분노 1-5-3(1)-0   20렙에 오픈 =====================================

 

ㅁ 환원 (Reclaim) 1

- 자연피해와 산성피해를주며 언데드에겐 25% 더 많은데미지를 주는 사거리 7짜리 단일뎀입니다.

맨처음 언급된 슬라임뱉기가 빗나가고 슬라임들 튀어나와 길막하는게 짜증나면  이걸 쓰는게 편함.

 

ㅁ 자연의 저항(Nature's Defiece) 5

 

- 어마무시한 주문 내성과 마법속성(arcane) 저항력, 자연피해 친화까지 올려줍니다.

딱히 마법스탯을 올리지 않아 뒤쳐질수밖에 없는 주문내성을 보충해주다못해 주력스텟의 정신내성 비슷하게 끌어올려좀.;;

 

이 스킬하나로 인해.. 마법스텟엔 추가스텟0, 체력스텟 마스터와 힘스텟에 분배했음에도  물리내성이 제일 꼴지가 됨.. 

 

(너프하고 개편한다면서 주어진 스킬이 이런거라니. 개발자가 점액성애자인게 분명함!

정신내성이야 주력스텟으로 제일높고, 물리내성이야 체력,힘으로 보충하면서 상태해제스킬까지 따로있으니 

유일하게 고민되는게 딜까지 아픈 주문쪽인데...  그걸 채워줬음... 거기에 유지형도 아닌 패시브!!)

 

 

ㅁ 산화 (Acidfire) 3

 

산성칼날계열을 갈 필요없게 만든 스킬.   4칸반경의 광역스킬로  산성지속데미지를 줍니다.

 

위에 언급한 산성데미지를 줄때마다 피해증가버프가 걸리는것과 시너지를 일으켜..

이거 하나 써주면 따로 산성데미지 스킬 안써도 피해증가버프가 쭉 유지된다는거죠. 

포인트가 아낄려고 3스킬에서 지속턴 2턴 늘어나기에 3스킬만줬음.

 

그냥 자연속성 피해증가버프 떡칠용으로 쓸거면 어차피 범위는 변하지 않으니까 1만 줘도되고요.

1에 6턴지속인데 피해증가 버프가 5턴지속.   이 스킬의 쿨타임은 25지만..

11턴지속이면 넉넉하게 그 사이에 자연의 균형으로 스킬초기화를 한번 돌려버릴수도 있기에..

 

그리고 또하나의 유틸성이있느데... 이로운마법효과 해제 =  보호막해제!  

 

30렙쯤되서 마스터잡으러 드레드폴가면 산화 2개쯤은 찍게되는데.. 거기서 나오는 언데드들 뭉쳐있는방에서

바로 보호막부터 써대는 애들.. 이거 써주면 여기저기 벗겨지는걸 볼수있음.  낮은확률인데 은근 잘벗김..;;

 

이번에 추가된 스킬들이 이런식으로 뎀쥐가 막 쩔거나 하는건 아닌데 유틸성이 정말 좋음..

 

 

ㅁ 에이알의 분노(Eyal's Wraith) 0

 

마스터시 자신기준 6칸 범위로 지속뎀딜과 적의 마나등을 흡수해서 평정낮추고하는데..

스킬포인트도 없고해서 이 빌드에선 패스했습니다.

 

장판스킬중엔 제일 뎀지가 좋고, 6칸 범위면 보통 시야범위10칸인 화면의 절반이상을 커버하는 넓은범위죠.

거기에 지면에 고정되어 남는 점액이나 이끼와 달리  분노장판은 자신을 중심으로 이동까지 한다는거.

 

 

====> 대충 이런식으로 찍으면 7~8포인트정도 남고 괄호 참고해서 여기저기 필요한곳 배분하면 되구요.

 

슬라임 5-1-1-5는 계열스킬 투자를 안하면  4-1-1-4로 해도되지만 기술계열 포인트 1개 추가해서 1.50으로 만들면

위에 설명한대로의  뿌리가 스킬3개까지 초기화시킬수 있다는거가 차이점입니다.

 

 

 

 

 

6) 일반 스킬

 

만렙50기준 일반스킬은 45+ 2 연금영약 + 1심장 + 2 투기장퀘스트= 총 50 개. 

 

일반스킬은쪽은  직업스킬처럼 빠듯하진않아요.

 

그래서 호위퀘에 대한 부담도 적죠.

마법계열이라면 확 바뀌어서 시야확보의 캐사기가 된 예지와  회복계열의 소금같은 존재 빛게열을 쓰겠지만..

점액님은 뼛속까지 반마법계열이라..따로 쓸만한것도 별로 없구요 

 

9번의 호위퀘중  1번은 드림워커얻고  나머지는 교활/생존계열 4-0-4-0으로 시야확보에 쓰는식으로말이죠.

 

드림워커는 반마법계열들이 근거리 텔레포트 하나 얻는용도로 선택하는편이구요.

따로 스킬 계열 열지 않아서 레벨업창에서 안보여도 그냥 보상에서 드림워커 선택하면 그 스킬 쓸수있음.  

드림워커 스킬렙 올려봤자 랜덤범위만 줄어드니 딱 1개만.. 배우면됨.

 

호위퀘는 노가다하기 귀찮아서 

팁게에 올라온 호위퀘발동시 인물선택하게 해주는 Succor 애드온을 썼씁니다. 1.33버전에선 잘되긴함. ㅎ

 

http://nethack.byus.net/gnu4/bbs/board.php?bo_table=tometip&wr_id=667&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EC%95%A0%EB%93%9C%EC%98%A8&sop=and

 

이렇게 호위퀘는 알아서들 하시고 나머지 50포인트는....

 

==========  종족/ 하플링  1-1-5-1 ================================================

ㅁ 작은 이의 행운 1 : 5턴간 치명타 & 모든 내성  대폭 상승시켜줍니다.

                     꿀스킬이긴한데  더 찍어봤자 쿨타임만 줄어들어서 1만 찍어도 충분.

         

 

ㅁ 구사일생 1 :  점액님은 회피따위에 기대지 않습니다.!

 

ㅁ 투쟁정신(Militant Mind) 5 

- 적이 2마리 이상일경우 5스킬 마스터시  한마리당 모든 내성 7.5씩+ 물리력&주문력&정신력 7.5씩 상승하는 패시브스킬!!

  방어와 공격력 양쪽 모두에 도움되는 꿀입니다.  5마리가 눈에 보인다면 무려 37.5씩...

 

내성의 소중함은 앞서 말했고, 공격력에 해당되는 물리력,주문력,정신력.. 37.5면 엄청난겁니다.

거기다 따로 신경쓸거없는 패시브..ㄷㄷ

 

 

ㅁ 불굴 (indomitable) 1

 

기절,혼절(daze),속박을 풀어주고 일정턴 면역으로 만들어주는 즉시시전 스킬입니다.

대부분 1개만주고 쓰죠.  상태이상에서 젤 귀찮은 3가지를 바로바로 풀어주는 용도로. 

 

 

========== 교활/ 생존 -  패스 =================================

시야확보는 호위퀘로 대충. 

 

 

==========  자연의 권능/ 자연의 부름  1-1-1-4  ========================

 

ㅁ 명상 : 명상할일 없어서 .. 1 끝.

ㅁ 자연의 손길 : 타인에게도 가능한 힐 스킬.  미생물에 힐만땅스킬 한개 있어서 1만줘도 뭐..

ㅁ 대지의 눈 : 지형 파악 스킬.   1 끝. 

 

ㅁ 자연의 균형(Nature's Balance) 4

- 자연의 권능계통 스킬들 쿨타임을 7개 초기화 시켜버립니다. 3스킬만 해도 충분한데 6개라  그냥 7개하라고 4스킬?

    슬라임 뿌리 스킬과 함께 스킬초기화 시너지로 쿨타임 긴 종족스킬조차 자주 이용하게 만들어주죠.

 

 

==========  자연의 권능/ 반마법  5-3-5-0

 

ㅁ 결의 5: 마법공격을 받으면 7턴동안 해당 속성의 대한 피해저항 30%.  1로 놔두다가 후반에 포인트 남을때 투자. 

           은근 도움되기도하고 뭐 따로 올릴것도 없고해서 마스터하는편임 ㅋ

 

ㅁ 침묵의기운 3: 주변 10칸범위로 침묵 상태이상 거는스킬.  3스킬로 10범위. 

                 몹이 많이 몰려오겠다 싶을때 미리 써주는용도.  

 

ㅁ 반마법 보호막 5 :  이건 반마법 게열이면 필히 마스터하는 스킬.  마법맞을때마다 일정 데미지 흡수.

 

ㅁ 마나충돌 0 : ...

 

 

 

==========  자연의 권능/ 마석수련 5-0-0-0

 

ㅁ 염동칼날 : 일반스킬중 제일 먼저 마스터.  무기로 쓰는 마석에 대한 여러 이익. 

 

나머지는 딱히 쓸일이 없....

 

 

 

==========  자연의 권능/ 미생물  4(5)-1-4-1

 

첨엔 비활성화 되있지만  데르스마을 폭풍퀘 이후 지구르에서 수호자가 주는퀘를 하면  공짜로 오픈할수있음. 

 

ㅁ 미생물 배양 4(5) :  재생주입물등   재생효과의 지속시간을 늘려줍니다. 4스킬에 5턴까지

                    아템등으로 기술계열이 높아지면 5스킬에 6턴까지 증가. 

                    

 

ㅁ 미생물 성장 1 : 6턴동안 회복률 추가.  1만줘도 충분. 

 

ㅁ 고대의생명력 4:  발동시간 줄여줘서 1턴소비의 재생주입물 사용을 즉시시전처럼.  거기에 평정관리까지.

                    적당히 3~4개만 줘서 100%넘기거나 가깝게하면 좋고 1개만줘도 충분한데.. 포인트 딱히 쓸데가없음;

                    

ㅁ 급격한 성장 1 : 턴당 재생되는 수치의 630%만큼 즉시회복.   턴단 150씩 피가 찬다면 한번에 1천피정도 회복. ㅇㅇ

                   혹시나 위험할때를 대비한 치료수단이며  좋은 재생주입물등 있으면 후반엔 1스킬만줘도 풀피

 

 

 

==========  물리/전투 장비수련 5-1-0-0  ===========================

 

마지막희망 마을 각 무기점등에서 돈을 주고 공짜로 열수있는 설명할거 없이 왠만한 직업 다들 하게되는 기본중의 기본.

 

ㅁ 튼튼한 피부(Thick skin) 5 :  전체저항력 15%.  뭘하든 이건 기본이죠.

 

ㅁ 방어구수련 1 : 중갑과 장갑,부츠등을 입을수 있음.  

 

 

 

7)  기술계열 포인트 총 4개중.

 

10렙에 점액칼날 오픈

20렙에 에이알의분노 오픈하고.

 

이후 36렙에 1개,  서대륙돌아와서 지렁이보스잡고 먹는 심장에서 1개 얻는데

 

각인먼저 열어서 4개로 만들고, 

제일 마지막에 상황봐서  자연의권능/슬라임에 포인트 투자해서  계열수치를 1.50으로 만들면

앞서 말한대로 슬라임 뿌리가 기술초기화를 3개시킬수 있음.

 

하플링종특과 상태이상 해제스킬에 내성까지 높일수있는 점액술사라 이전까지 

각인 3개(= 재생,재생,상태이상해제)로 진행해도 별로 어려울거없는 환경이죠. 고생하는 다른 많은 직업군들에 비하면야;

 

만약 아이템중에  슬라임계열 추가옵션 가진 높은티어 아이템을 구하셨다면 럭키.

아티팩트중에 4단계 마석으로 진흙심장(Oozing Heart)이 슬라임계열 +0.10 올려주는데  잘 안나옴;

 

이 아티팩트나 후반 5단계 마석 옵션괜찮은걸로 슬라임계열 올리는 옵션추가된 랜덤유일템이 있다면

슬라임쪽에 투자할 기술계열 포인트를 아끼고  각인5개나  다른데 투자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미리 투자하지마세요.

 

 

아티팩트 목록(http://te4.org/wiki/Artifact) 에서  점액술사용 특화 아티팩트라고 하는게 3개정도 있는데..

 

숲의눈(eye of the forest) - 3단계 모자 ,  

늘푸른이끼로브(Evermoss robe) - 4단계 로브, 

에이알의의지(Eyal's Will) - 5단계 마석.

 

요 3개는 해당구간렙에서 보스잡을때 강종 노가다를 좀해서라도 구하시면좋음. 옵션이 딱 맞게 나온것들이고

자연피해증가옵도 높게나와서 후반까지 함께하는것들이죠.

 

(슬라임게열 + 0.10 올려주는 진흙심장은 워낙 안나오기도하고 4단계 마석이라 

5단계 마석중 무기특성상 자연피해증감옵등 잘나온거에 비하면 슬라임 옵션빼면 은근 밀려서..

이거 얻어보겠다고 너무 노가다는 하지마시길... )

 

 

 

 

8) 프로디지 

 

교묘한 방어(Tricky Defenses)는 반마법보호막을 강화시켜줘서 확실히 괜찮긴한데 30레벨에 배우기엔 좀 오버같고

 

그렇다고 다른걸 배우자니 딱히 이거다  하는건 없음. ㅋ

 

하플링 종족스킬을 자주 사용할수있는만큼 높은 치명타를 활용한  호랑이의 눈도 괜찮긴하지만

막상 스킬쿨타임으로 딱히 어려운게 없는 점액님이다보니.. 

그래도 운좋으면 딜스킬 막 난사식으로 할수도 있으니 나쁘진않음.

 

주문반작용(Spell feedback)도 귀찮은 마법사를 상대로 더욱 힘들게 만들수있으니 괜찮고.

 

뎀딜 증가를 조금이라도 더 하기위한 가르쿨복수, 끝없는 고통, 유성충돌등도 고민대상. 

 

 

개인적인 추천은.. <주문반작용 + 교묘한방어.>

대부분 위협적인건 원거리에서 상태이상걸고 폭딜하는 캐스터형몹이라..

30렙에 주문반작용을 배우는데,  정신대미지라서 아쉽지만 35%주문시전 실패확률 옵션이 좋음. 

 

시공게열이나 자연계열군 직업했을때 괴리수치,평정수치 관리못해서 35%주문실패확률 경험해보면.

말이 35%지..체감은 대부분인듯한 짜증;

 

AI 보스몹들한테 기생충 같은.. 이런 스킬방해디버프 걸어보면 몹들 행동패턴이 그냥 아예 스킬쓸생각 안하고 

이동해서 근접해오거나 기본공격 해오는식이라  캐스터를 디버프 걸린동안 바보만들수도 있음. 

다만 어디까지나 확률...이란거;  머피의 법칙은 항상 존재함;

 

교묘한방어는 초반엔 있어도 없어도 별 느낌없어서 후반에.. 

 

점액은 딱히 프로디지 이걸써야 완성된다하는 직업군이 아니기에.. 컨셉에 맞게 하고싶은거로 해보심됩니다!

 

 

 

 

9)  슬라임뿌리 + 자연의 균형을 이용한 스킬쿨타임 초기화. 

 

- 딱히 뎀딜하는데 쿨이 많아서 불편한건 없는 점액님이시지만 이 둘의  쿨타임 초기화스킬을 이용해 

하플링의 종특 스킬을 여러번 쓸 수 있죠.

 

a. 처음 적을 만나면 크리율과 내성을 올려주는 작은이의 행운 먼저 깔아줌.  역시나 즉시시전.

 

   그리고 산성튀기기로 뎀딜과 점액을 퍼뜨려줌.- 슬라임들 튀어나와주고..

 

b. 이후 5턴간 행운스킬 효과받고  산화,광선빔, 침뱉기등 알아서 딜스킬들 쿨돌리면서 써줌.  

  산성-빔-산화-침뱉기-빔 식으로  쿨이 짧은 광선빔 한번 더쓰던가. 

  보스몹이면 미리 진흙불러오기로 몸빵 강화나 방해를 위한 기생충을 쓰던가  점액의 길로 상태이상풀던가..

  쿨이 긴 스킬들 왠만큼 써주고...  

 

d. 자연의 균형으로  자연의 권능 스킬들(=점액의 대부분스킬)  쿨을 왕창 초기화!!

   이전에 슬라임뿌리를 사용해서 쿨이 돌아가고 있었으면 이것도 권능계열이니 초기화됨.

   그렇게 자연의 균형으로 초기화시키고나면,  쿨이남은건  자연의 균형이랑  종특스킬인 행운 정도고..

   허구헌날 켜고 있는 재생주입물  또한 쿨이 돌아가고 있을수도 있음.

     

 이렇게 3개스킬.. 기술게열을 늘려서 5스킬 투자하면 슬라임 뿌리로 기술 3개 랜덤으로 쿨초기화 된다는걸 이용해..

 슬라임뿌리로 또 초기화 = 2턴에 걸쳐 모든 쿨타임이 초기화됨

 2턴이 소모되긴 하지만 어차피 몸빵슬라임과 재생효과를 기본으로 깔아두고 있는 와중에 

 똘마니 슬라임들은 계속 공격하고 지속뎀도 계속 뎀딜하는중이고. 상대의 상태이상 스킬은 죄다 쿨돌아가고 방해받는데

 

 나는 완전히 초기화되서 45턴짜리 행운스킬로 치명100%되고 모든내성추가받는거 또 쓰고.. 

 

너프 칼질을 많이 당해서  점액님의 딜이 깎이긴 했지만.. 지금도 여전히 딜 쎄다싶은 순위 상위권에서 언급될만큼

왠만한 상황에선 굳이 저렇게 할일도 없이..그냥 청소하면서 진행할수있지만

 

혹여라도 떼거지로 몰려드는 장시간 전투나 버거운 보스전에서도 이런 스킬초기화를 통해..

내성확보와 만약을 대비한 상태해제스킬을 항시 보험으로 가지고있고, 

몸빵슬라임을  깔아둬서 데미지를 나눠받고 , 재흡수를 통한 전체 피해저항 40%확보로 들어오는 데미지 깍는거까지 챙기면서

 

안전한 던전소풍을 즐길수도 있다는거.

 

 

 

================================   추가   =======================================================

 

10)  슬라임뿌리를 버리고 이끼를 선택해 좀더 공격적인  지속뎀딜빌드. 

 

 

슬라임뿌리를 버리고 종족스킬초기화따위 신경안쓰고 공격에 집중하겠다하면 이끼계열이 선택지에 포함됩니다.

중독성포자도 고자가 됐으니;; 슬라임뿌리 버리면 7포인트나 아낄수있고, 슬라임뱉기까지 버리면 12포인트!

 

위의 슬라임뿌리를 이용한 쿨초기화빌드는 종족스킬 초기화와  상태이상해제스킬등을

항상 보험을 들어논 생존에 무게를 둔거고,  공격적인 빌드를 선택하면 범위형 지속뎀딜을 중첩으로 계속깔아버리는거죠. 

 

이끼는 마스터시 자신주변 4칸반경(은근넓음)에 8턴지속으로 중독성포자정도의 데미지를 주며,

다양한 부가효과에  무려 즉시시전!!

 

거기에 점액술사의 필수 아티팩트라는  Evermoss Robe(4티어 로브),Eye of the Forest(3티어 머리)에

+0.10씩 이끼계열 옵션이 붙어있죠.

슬라임에 투자했던 기술계열 포인트를 아껴서 각인하나를 더 열수도있고, 다른 계열스킬에 투자할수도 있고...

 

대충 직업스킬 빌드는

 

슬라임 : 5-0-0-0  : 침뱉기빼곤 전부 빠이..  

점액 : 2-4-1-2     : 슬라임 소환확률이 고자됐으니..1정도. 산성튀기기는 범위3칸때문에 4스킬은 줘야..

진흙 : 4-1-5-4     : 기본몸빵

 

이끼 : 5-1-5-0     : 범위4와 유지8턴은  스킬4에 완성되니까 참고. 여기서 2포빼서 다른곳에 투자할수도.

                        아티팩트등으로 쉽게 기술게열 1.50되는데  5스킬에 유지9턴

 

점액칼날 : 5-5-1-5 : 딜뻥트리. 왠만해선 포인트빼기 쉽지않음;

에이알의분노 : 1-5-4-5 : 4번쨰스킬인 에이알의 분노는 4스킬째에 자신주위 6범위. 

 

첨에 산성튀기기로 점액깔고,  광선빔+ 침뱉기+ 산화는 마찬가지.

적이 적으면 그냥 쉽게 잡는거고 적이 많으면 알아서 붙어오니 에이알의분노,이끼까지 써주면서 장판딜중첩....

몹이 막 몰려올땐 이끼장판깔고 뒤로빠지거나 버티거나. 

 

시야사각이나 코너등으로 살짝 빠지면서 몹들이 알아서 들이대도록 만드는게 보통인데

 

내쪽에서 마치 폭탄처럼 들어가고 싶으면..  편하게 가는방법도 물론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안정빵으로 몸빵슬라임은 미리 꺼내놓거나 or  넉넉한 피통 확인하고 항시 소환대기.)

 

여기서 포인트는.. 슬라임뿌리 없으면 뭘로 붙을것이냐인데..부츠중에 돌진 붙은거 있죠?  .그거  돌진스킬 쓰면 됩니다.  

점액술사.. 부츠가 딱히 이거다 할만한게 없어서... 대충 교활스텟 잘붙은 돌진옵션 부츠.. 쉽게 구해서 씀;

이 돌진부츠를 이용해 아예 초반부터 몸빵+이끼 변태트리로 트라이 해도 괜찮을듯? ㄷ;;

 

** 돌진 쓸려는데 중간에 슬라임이 길막한다? =  슬라임에 돌진써주시면 됩니다;;

범위형 지속딜 장판을 깔거니까 굳이 근접할 필요없잖아요.  

텔포로 1턴소모해 근처로 가는거나 돌진으로 슬라임에 갖다박으나 마찬가지..  ㅋ

 

참고로, 즉시시전인 이끼는 지면에 깔리는식입니다. 즉, 깔고나서 이동해도 범위가 그대로

에이알의분노는 반경 6칸이라 굉장히 넓은편이고  자신을 중심으로 범위가 이동되요. 

 

 

 

이끼하나 줄이고, 점액좀더 줄여서  스킬초기화+이끼를 같이 활용하는것도 괜찮음.

이끼= 즉시시전이라  딜로스 구간인 스킬초기화 2턴때 추가딜이 들어간다라고 보심됨.

 

슬라임 1-1-1-5 : 뿌리하나땜에 8포나 쓰는거;ㄷㄷ 아티팩트 진흙심장 구했으면 템 옵션으로 +0.10만되도

                     스킬3개 초기화 되기에 게열포인 아낄수있는거 잊지마시길. 없으면 투자해야되고.

 

점액 2-4-1-1 : 상태이상해제를 1턴소모해서 쓴다생각하고 포인트뺌. 점액2스킬은 2스킬째에5턴유지기에. 

진흙: 4-1-5-4 : 기본몸빵

 

이끼: 5-1-5-0 : 이끼3번째가 아닌 첫번째 속박효과만 5-0-0-0식으로 써서 기생충으로 한놈만 멍때리게 해도 괜찮음.

                 속박이 별거 아닌거 같지만  장판깔아놓으면 이속감소와 전체데미지감소 디버프가 함께 걸립니다.

                 

                 강캐의 기본인 우월한 사거리와 편한 평정관리로 인한 스킬 난사가 가능한 점액님이기에..

                 슬라임들 놔두고 안전하게 거리 벌릴수있으면 상황에따라 일방적인 딜이 가능하기도하죠. 

 

                두번째, 흡혈이끼는.. 미생물계열 특성상 재생주입물을 쉴새없이 돌릴수있기에 효율이 별로.

                세번째, 방해이끼와 네번째 혼란이끼는 선택적으로.

 

                이끼=즉시시전 이기때문에  이끼쓰고 스킬초기화하면 스킬을 두번쓰지만 사실상 1턴만 소비. 

                결국 쿨초기화 하는 턴에 뎀딜을 붙이는격이고. 

                * 참고로 쿨초기화해서  같은 이끼를 또 깔아도 중첩됨.  

 

 

점액칼날: 5-5-1-5 :기본뎀뻥

에이알분노: : 1-5-3-5 : 산화도 좋긴하지만 산성뎀떡칠=자연뎀버프용도로 포인트를 줄일수도 있음.1스킬에도 범위=4칸고정

                        참고로 에이알분노스킬은  스킬초기화해서 또 시전해도 중첩안되는듯. 

 

 

요지는, 

 

점액계열의 슬라임 튀어나오는것등은 너프맞아서 고자됐고, 대신 추가된 에이알분노 계열이 유틸성이 상당히 좋음. 

 

본문에 소개한 스킬초기화빌드는 하플링 종족스킬을 활용해 높은 난이도에서 목말라하는 내성강화등을 

이렇게까지 극대화시켜볼 수 있다고 하는점이고

 

사실 효율보면 이끼나 분노게열스킬을 더 활용해 지속딜을 하는게 효율상으론 이익인듯. 

반마법의 미생물계열 특성상 뻥뎀이나 재생효율 넘어버리는 다굴&중첩디버프만 버티면 풀피는 금방인데

점액은 그 한방만 견디면 몸빵슬라임과 뎀지 나눠받기, 상태이상해제스킬도 다수있고, 거기에 영웅주입물까지 있을테니...

점액술사는 기본몸빵트리만으로도 이런점에서  굉장한 시너지를 발휘함...

 

좋은 스킬이 많아서, 스킬포인트가 아쉽고  

컨셉에 따라 다양하게 짜볼수있지만  포인트가 빡빡한만큼 삽질하면 찜찜해지는 직업이니까 미리 어느정도 가닥을 잡고

사기캐의 대명사  점액의 로망을 한껏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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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만.... 개편됐어도 여전히 강하고 아름다운 점액!! 소개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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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 다클라 키실때 꼭 캐릭터 선택후 팁박스 닫아주세요. 다크초콜 2017.07.14 16
188 은신로그 file 토크온라인 2017.07.12 18
187 최신던전 엔던! 토크온라인 2017.06.27 23
186 명중아이템 정리 토크온라인 2017.06.27 16
185 은신로그가이드 토크온라인 2017.06.26 8
184 사라진기억 토크온라인 2017.06.26 8
183 늘건vs새끼고양이 토크온라인 2017.06.25 10
182 던전 소개 토크온라인 2017.06.25 12
181 구양궁퀘스트 토크온라인 2017.06.25 22
180 수수료시스템 토크온라인 2017.06.25 11
179 공간이동 npc 토크온라인 2017.06.25 12
178 다들 모르고 있는 루나카 위치 토크온라인 2017.06.25 8
177 @버프 소스 적용하기 쿠악카미 2017.06.18 27
176 세이브포인트 현재캐릭위치 받아서 저장하기 쿠악카미 2017.06.18 11
» 점액술사(Oozemancer) 공략 & 쉬운 언락방법 크로브 2017.06.14 40
174 은신로그 가이드 file 크로브 2017.06.14 22
173 레벨업가이드 크로브 2017.06.14 19
172 고해상도 모니터 (노트북)에서 라그 글꼴 원상태로!! file 카신 2017.05.28 19
171 '화끈한 로망' 리벨리온 탐구 file 알흠다운쇼키 2017.05.25 119
170 최신 던전 엔던 공략! 라이텍스 2017.05.24 13
169 명중 아이템 정리 lafin 2017.05.24 10
168 귀여운 집사! 마공도람 육성 가이드 file 알흠다운쇼키 2017.05.23 147
167 라그나로크R 플레이 후기 맟 플레이 영상 알흠다운쇼키 2017.05.23 11
166 사라의 기억(LV99) [1] file 우마무스메 2017.05.05 38
165 무명 입장 먼지팁 (퀘안해도됨) file 우마무스메 2017.05.05 15
164 판타 레코드퀘스트 먼지팁 우마무스메 2017.05.05 12
163 재미로 보는, 늘건 vs 새끼고양이 우마무스메 2017.05.05 21
162 사탕가방-옵션 고르는 팁. 우마무스메 2017.05.05 9
161 일루전 오브 구양궁(LV150) file 우마무스메 2017.05.05 53
160 [사크라이] RODEX 검색기능,노점 수수료 시스템추가 file 우마무스메 2017.05.05 5
159 카프라NPC. 카프라 공간이동 서비스NPC. 비공정. file 우마무스메 2017.05.05 9
158 봄이벤트 루마카 위치 file 우마무스메 2017.05.05 8
157 스킬 단축창 2줄로 바뀌시는 분들 우마무스메 2017.05.05 12
156 에피소드 입장 퀘스트 총정리 ~ 미드가르드 지역 file 우마무스메 2017.05.05 8
155 너무나도 잘알고들있는 팁이지만 모르는분을위해서 공속팁 우마무스메 2017.05.05 33
154 라그나로크 초보자 가이드 우마무스메 2017.05.05 43
153 자연회복 설정 디카스 2017.03.26 23
152 아이템 소켓 설정하기. 디카스 2017.03.26 20
151 일반 유저가 명령어를 사용할수있게 설정하기. 디카스 2017.03.26 60
150 아이템 가격 조정 방법. 디카스 2017.03.26 19
149 제련 설정 디카스 2017.03.26 33
148 총알 및 화살 1개로 계속사용 하는 방법. 디카스 2017.03.26 36
147 몬스터 리젠 시간 설정 디카스 2017.03.26 14
146 캐릭터 무게 설정하는방법. 디카스 2017.03.26 28
145 스킬 트리와 무관 하게 스킬 찍게 하는방법. 디카스 2017.03.26 15
144 몬스터 개체수 조절하는방법. 디카스 2017.03.26 15
143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 없어지는 딜레이 시간 설정 디카스 2017.03.26 11
142 몬스터 HP보이게설정하기. 디카스 2017.03.26 20
141 스킬 후딜레이 조절 디카스 2017.03.26 32
140 시작 위치,초반 아이템,제니 설정 디카스 2017.03.26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