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로그인, 회원가입후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n : 0 - n 을 무시할경우.
n : 수치 - n 에 숫자가 들어갈경우.

번역중 이해 안가는 부분이 있으시면 말씀주세요.

bonus bInfiniteEndure,n;                무한인듀어 (n : 0) - EM 펠™

skill i,n;                                특정 스킬을 획득한다. (i : 스킬디비번호 / n : 스킬레벨)

bonus bStr,n;                                힘     (STR)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gi,n;                                어질   (AGI)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Vit,n;                                바이탈 (VIT)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Int,n;                                인트   (INT)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Dex,n;                                덱스   (DEX)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Luk,n;                                럭     (LUK)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llStats,n;                        힘 어질 바이탈 인트 덱스 럭 (모든스텟)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xHP,n;                                최대 HP 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xSP,n;                                최대 SP 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xHPrate,n;                        최대 HP 를 % 단위로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MaxSPrate,n;                        최대 SP 를 % 단위로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Atk,n;                                공격력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tk2,n;                                공격력2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tkRate                                공격력을 % 단위로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 단위 %)
bonus bBaseAtk,n;                        기본공격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Matk,n;                                마법공격력1과 마법공격력2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tk1,n;                                마법공격력1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tk2,n;                                마법공격력2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tkRate,n;                        마법공격력을 % 단위로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Def,n;                                장비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Def2,n;                                바이탈 (VIT) 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DefRate,n;                        장비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Def2Rate,n;                        바이탈 (VIT) 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Mdef,n;                                장비로 인한 마법방어력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defRate,n;                        장비로 인한 마법방어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Mdef2Rate,n;                        인트 (INT) 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Hit,n;                                명중률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HitRate,n;                        명중률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Critical,n;                        크리티컬확률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CriticalRate,n;                        크리티컬확률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Flee,n;                                회피율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FleeRate,n;                        회피율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Flee2,n;                                완전회피율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Flee2Rate,n;                        완전회피율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Speed,n;                                이동속도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spd,n;                                공격속도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SpeedRate,n;                        이동속도를 일정량 올려준다.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 bAspdRate,n;                        공격속도를 일정량 올려준다.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 bSpeedAddRate                        이동속도를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AspdAddRate                        공격속도를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AtkRange,n;                        공격범위를 수치만큼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Castrate,n;                        캐스팅시간을 수치만큼 조절한다. (n : 수치)
bonus bUseSPrate,n;                        스킬사용시 소모하는 SP 양을 수치만큼 조절한다. (n : 수치)

bonus bHPrecovRate,n;                        HP 회복속도를 수치만큼 조절한다. (n : 수치)
bonus bSPrecovRate,n;                        SP 회복속도를 수치만큼 조절한다. (n : 수치)

bonus bDoubleRate,n;                        스킬 더블어택의 발동확률을 일정량 올려준다. (모든 무기에 적용된다. /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 bDoubleAddRate,n;                        스킬 더블어택의 발동확률을 일정량 올려준다. (모든 무기에 적용된다. 단위 %)

bonus bPerfectHitRate,n;                유도공격이 발동될 확률을 일정량 조절한다.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 bPerfectHitAddRate,n;                유도공격이 발동될 확률을 일정량 조절한다.

bonus bGetZenyNum,n;                        몬스터를 죽일때 일정량만큼의 제니를 스틸한다.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bonus bAddGetZenyNum,n;                        몬스터를 죽일때 일정량만큼의 제니를 스틸한다.

bonus bCriticalDef,n;                        크리터컬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단위 %)
bonus bNearAtkDef,n;                        근접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단위 %)
bonus bLongAtkDef,n;                        원거리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단위 %)
bonus bMagicAtkDef,n;                        마법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단위 %)
bonus bMiscAtkDef,n;                        기타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트랩 , 팔콘등. 단위 %)

bonus bIgnoreDefRace,n                        특정 종족에 대한 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 bIgnoreDefEle,n;                        특정 속성에 대한 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IgnoreMDefRace                        특정 종족에 대한 마법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 bIgnoreMDefEle                        특정 속성에 대한 마법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DefRatioAtkRace,n;                특정 종족에 대한 방어력에 따른 공격력증가데미지를 준다. (송곳 효과)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 bDefRatioAtkEle,n;                특정 속성에 대한 방어력에 따른 공격력증가데미지를 준다. (송곳 효과)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AtkEle,n;                        아이템에 특정 속성을 부여한다. (무기류)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DefEle,n;                        아이템에 특정 속성을 부여한다. (방어구류)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SplashRange n;                        특정한 조건만큼의 스플래쉬 공격범위를 준다.
                                                        ( n : 1,3*3 2,5*5 ……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bonus bSplashAddRange n;                특정한 조건만큼의 스플래쉬 공격범위를 준다.
                                                        ( n : 1,3*3 2,5*5 …… )

bonus bRestartFullRecover,n;                부활시 HP 와 SP 회복량을 결정한다. (n : 0)
bonus bNoCastCancel,n;                        캐스팅도중 타격을 입어도 캐스팅이 해제되지 않는다. (공성시에는 사용불가 n : 0)
bonus bNoCastCancel2,n;                        캐스팅도중 모든타격을 입어도 캐스팅이 해제되지 않는다. (공성시에는 사용불가 n : 0)
bonus bNoSizeFix,n;                        크기에 상관없이 100 % 의 데미지를 준다. (n : 0)
bonus bNoWeaponDamage,n;                타격을 입지 않는다. (n : 0)
bonus bNoMagicDamage,n;                        마법타격을 입지 않는다. (n : 0)
bonus bNoGemStone,n;                        스킬사용시 잼스톤을 사용하지 않는다. (n : 0)
bonus bIntravision,n;                        하이딩이나 클로킹을 사용한 몬스터나 유저를 본다. (n : 0)

bonus2 bAddEff,e,x;                        일정 확률로 적에게 상태이상을 건다.
                                                        x : 100,1 % / 10000,100 %
                                                        e: Eff_Blind,(암흑) Eff_Sleep,(수면) Eff_Poison,(중독) Eff_Freeze,(동결) Eff_Silence,(침묵) Eff_Stan,(스턴) Eff_Curse,(저주) Eff_Confusion,(혼란) Eff_Stone,(석화) Eff_Bleeding(출혈)
bonus2 bResEff,e,x;                        상태이상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x : 100,1 % / 10000,100 %
                                                        e: Eff_Blind,(암흑) Eff_Sleep,(수면) Eff_Poison,(중독) Eff_Freeze,(동결) Eff_Silence,(침묵) Eff_Stan,(스턴) Eff_Curse,(저주) Eff_Confusion,(혼란) Eff_Stone,(석화) Eff_Bleeding(출혈)

bonus2 bAddSize,n,x;                        일정 크기에 대한 공격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n: 0,소형  1,중형  2,대형
bonus2 bMagicAddSize,n,x;                일정 크기에 대한 마법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n: 0,소형  1,중형  2,대형
bonus2 bSubSize,n,x;                        일정 크기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를 일정량 감소시킨다. (단위 %)
                                                        n: 0,소형  1,중형  2,대형

bonus2 bAddRace,n,x;                        특정 종족에 대한 공격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2 bMagicAddRace,n,x;                특정 종족에 대한 마법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2 bSubRace,n,x;                        특정 종족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를 일정량 감소시킨다. (단위 %)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2 bAddEle,n,x;                        특정 속성에 대한 공격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2 bMagicAddEle,n,x                 특정 속성에 대한 마법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2 bSubEle,n,x;                        특정 속성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를 일정량 감소시킨다. (단위 %)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2 bAddDamageClass,n,x;                특정한 몬스터에 대한 공격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n : 몬스터번호 단위 %)
bonus2 bAddMagicDamageClass,n,x;        특정한 몬스터에 대한 마법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n : 몬스터번호 단위 %)
bonus2 bAddDefClass,n,x;                특정한 몬스터에 대한 방어력을 일정량 증가시킨다. (n : 몬스터번호 단위 %)
bonus2 bAddMDefClass,n,x;                특정한 몬스터에 대한 마법방어력을 일정량 증가시킨다. (n : 몬스터번호 단위 %)

bonus2 bHPDrainRate,n,x;                매타격마다 일정데미지를 HP 로 흡수한다.
                                                        ( n : 100,1 % / 10000,100 % ) 일정확률로
                                                        ( x : 1,1 % / 100,100 % ) 데미지의 x % 만큼을 흡수한다.
bonus2 bSPDrainRate,n,x;                매타격마다 일정데미지를 SP 로 흡수한다.
                                                        ( n : 100,1 % / 10000,100 % ) 일정확률로
                                                        ( x : 1,1 % / 100,100 % ) 데미지의 x % 만큼을 흡수한다.
bonus2 bSPVanishRate,n,x;                일정확률로 상대방의 SP 를 일정수치만큼 소멸시킨다.

bonus2 bAddMonsterDropItem,n,x;                일정몬스터 사망시 일정확률로 일정아이템 드랍.
                                                        ( n : 아이템 / x : 확률 )
bonus3 bAddMonsterDropItem,n,x,y;        일정몬스터 사망시 일정확률로 일정아이템 드랍.
                                                        ( n : 아이템 / x : 종족 / y : 확률 )
                                                        
bonus3 bAutoSpell,n,x,y;                오토스펠이 나갈 확률을 조절한다.
                                                        ( n : 스킬 / x : 스킬레벨 / y : 확률 )

bonus bCritAtkRate,n;                        크리티컬공격시 일정데미지 증가. (단위 %)

bonus bNoRegen,n;                        HP 와 SP 회복률이 줄어든다.
                                                               ( n: 0,모두  1,HP  2,SP )

bonus bUnstripableWeapon,n;                스킬 스트립으로 착용을 해제시킬수 없다. (무기)
bonus bUnstripableArmor,n;                스킬 스트립으로 착용을 해제시킬수 없다. (갑옷)
bonus bUnstripableHelm,n;                스킬 스트립으로 착용을 해제시킬수 없다. (투구)
bonus bUnstripableShield,n;                스킬 스트립으로 착용을 해제시킬수 없다. (방패)

bonus bSPGainValue,n;                        적 사망시 수치만큼의 SP 회복 (n : 수치)
bonus bHPGainValue,n;                        적 사망시 수치만큼의 HP 회복 (n : 수치)

bonus bIgnoreDefMob,n;                        공격시 몬스터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보스를 제외한 모든몬스터  1,모든몬스터 )

bonus bDamageWhenUnequip,n;                아이템이 파괴될경우 일정수치의 HP 를 손실한다.
bonus bLoseSPWhenUnequip,n;                아이템이 파괴될경우 일정수치의 HP 를 손실한다.

bonus2 bCriticalAddRace,n,r;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종족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한다.
                                                        ( r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2 bHPLossRate,n,x;                        x 초당 n 만큼의 HP 를 손실한다.

bonus2 bAddEffWhenHit,x,e;                물리데미지를 입었을때 적에게 상태이상을 건다.
                                                        x : 100,1 % / 10000,100 %
                                                        e: Eff_Blind,(암흑) Eff_Sleep,(수면) Eff_Poison,(중독) Eff_Freeze,(동결) Eff_Silence,(침묵) Eff_Stan,(스턴) Eff_Curse,(저주) Eff_Confusion,(혼란) Eff_Stone,(석화) Eff_Bleeding(출혈)

bonus2 bSkillAtk,n,x;                        특정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단위 %)

bonus2 bAddDamageByClass,n,x;                특정 몬스터에게 받는데미지 증가. (단위 %)
                                                ( n : 몬스터번호 / x : 수치 )

bonus2 bAddRace2,n,x;                        특정 종족에게 주는데미지 증가. (단위 %)

bonus3 bHPLossRate,n,x,y;                초당 일정량의 HP 를 손실.
                                        ( y: 0,데미지를 보지않는다. 1,데미지를 본다. )

bonus3 bAutoSpellWhenHit,x,y,n;                오토스펠의 스킬 , 스킬레벨 , 명중확률을 조절한다.

bonus2 bAddEffWhenHitShort,n,x;                관련스텟으로 상태이상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bonus3 bSPDrainRate,n,x,y;                타격시 n 의 확률로 데미지의 x % 만큼을 SP 로 획득한다.
                                                ( y: 0,SP 획득  1,상대방의 SP 흡수 )

bonus3 bSPDrainValue,n,x,y;                타격시 n 의 확률로 데미지의 x % 만큼을 SP 로 획득한다.
                                                ( y: 0,SP 획득  1,상대방의 SP 흡수 / 음수로 사용시 플레이어 SP 감소 )

bonus4 bAutoSpell,x,y,n,i;                타격시 x 스킬을 y의 스킬레벨로 n %의 확률로 ( n/10% , 100 % = 1000 ) 발동 시킨다.
                                                ( i: 0,플레이어에게 효과부여  1,적에게 효과부여 )

bonus4 bAutoSpellWhenHit,x,y,n,i;        데미지를 입을경우 x 스킬을 y의 스킬레벨로 n %의 확률로 ( n/10% , 100 % = 1000 ) 발동 시킨다.
                                                ( i: 0,플레이어에게 효과부여  1,적에게 효과부여 )

bonus2 bAddItemHealRate,n,x;                포션류의 HP 회복량을 증가시킨다.
                                                ( n : 포션종류 / x : 회복증가량 )

bonus2 bSPLossRate,n,x;                        x 초당 전체 SP 량의 n % 를 손실한다.

bonus2 bExpAddRace,n,x;                        n 종족을 죽일시 얻는 경험치 x % 만큼 증가한다.

bonus2 bSPGainRace,n,x;                        몬스터를 죽일시 일정확률로 일정량의 SP 를 빼앗는다. (가장 높은 수치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2 bSPSubRace2,n,x;                        몬스터를 죽일시 일정확률로 일정량의 SP 를 빼앗는다. (단위 %)

bonus2 bAddMonsterDropItemGroup,n,x;        몬스터를 죽일시 아이템그룹의 아이템중 하나를 일정확률로 얻는다.
                                                (확인 : db/item_group_db.txt)

bonus3 bAddMonsterDropItemGroup,n,x,y;        일정종족 몬스터를 죽일시 아이템그룹의 아이템중 하나를 일정확률로 얻는다.
                                                (확인 : db/item_group_db.txt)
                                                ( x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39 스킬 시전시간 조절 디카스 2017.03.26 19
138 아이템 능력 부여시 마법데미지,물리데미지 무시 디카스 2017.03.26 21
137 [라그나로크] 던전공략법-해신의신전 file 세상참 2017.03.24 13
136 [라그나로크2] 비림총 보스 공략법 file 세상참 2017.03.24 7
135 [라그나로크애쉬바쿰] 공략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 전직 세상참 2017.03.24 14
134 라그 복사 육성법 최동수 2017.03.11 12
133 라그 배틀 육성법 file 최동수 2017.03.11 18
132 라그나로크 초보자용 육성법 최동수 2017.03.11 64
131 라그나로크 몽크 루트 최동수 2017.03.11 34
130 낙원단 장비퀘 신주2 2017.02.19 15
129 쉬운 증댐 계산법 zxzx897 2017.02.15 25
128 도움되는 곳 주소 zxzx897 2017.02.15 26
127 한글이 안될때 zxzx897 2017.02.15 27
126 리뉴얼 후 스탯 분배 공식, 마음에 안드신다면? [1] 김큐큐 2017.01.29 36
125 아이템 검색! 최대 5개밖에 안된다!! 변경하고 싶다면? 김큐큐 2017.01.29 19
124 스크립트 작성시 조건 연산자가 뭘까? 김큐큐 2017.01.29 10
123 세이브포인트 현재캐릭위치 받아서 저장하기 김큐큐 2017.01.29 11
122 NPC 글씨 강조하기! 김큐큐 2017.01.29 7
» [라그나로크] 아이템에 오토스펠을 넣어보자! 로이로이로이로이 2017.01.21 48
120 [라그나로크 2구축법 로이로이로이로이 2017.01.21 130
119 인법닌자 가이드 file 라이데스 2017.01.18 35
118 제네릭 가이드 file 라이데스 2017.01.18 22
117 길크 장비 라이데스 2017.01.17 36
116 보스속성 정리 라이데스 2017.01.17 19
115 라그 줄임말들 라이데스 2017.01.17 18
114 상인공략 njkdsfnkl 2017.01.11 15
113 LV1~~85 용병을 이용한 랩업방법과 게펜 공간이동 팁 njkdsfnkl 2017.01.11 15
112 라그라노크 물약 무자본 작업 file 이온이 2016.12.25 40
111 무자본 세이지육성 [1] file 홍승완 2016.12.14 28
110 [라그라로크] 궁수에서 헌터로 넘어갈때 퀘스트 깨기 홍승완 2016.12.14 12
109 전투블스 육성법 3차전직할때까지만 홍승완 2016.12.14 10
108 길로틴 설명 클로이1 2016.11.16 20
107 명중템 클로이1 2016.11.16 5
106 민달이님 의문알 사용법 우아.. 클로이1 2016.11.16 10
105 장난감 던전 인첸트 RyuSin 2016.08.21 19
104 캐시아이템 합치기 RyuSin 2016.08.21 19
103 생체 던전 인첸트 RyuSin 2016.08.21 12
102 프론선행 퀘스트 RyuSin 2016.08.21 12
101 공중요새의 워프 비밀 RyuSin 2016.08.21 10
100 라그나로크 집중 재료 RyuSin 2016.08.21 14
99 스텟이 미치는 영향 RyuSin 2016.08.21 23
98 라그나로크 틀리기쉬운 단어 RyuSin 2016.08.21 20
97 라그나로크 아이템 가격및 금액 RyuSin 2016.08.21 16
96 라그나로크 집중공략 RyuSin 2016.08.21 20
95 낙원단에서 창고이용팁~ file 민달이 2016.07.12 14
94 16.2 진행 팁 [1] 민달이 2016.07.12 17
93 제레미 카드 분리 월별 부위/필요 재료 file 민달이 2016.07.12 13
92 전투교범 .. 민달이 2016.07.12 11
91 복귀유저,신규점핑유저팁.. (의문의알) 모르시는분들 보세요! 민달이 2016.07.12 21
90 비프3층 오토팟위에서 사냥팁 민달이 2016.07.1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