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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21 15:47
n : 0 - n 을 무시할경우.
n : 수치 - n 에 숫자가 들어갈경우.
번역중 이해 안가는 부분이 있으시면 말씀주세요.
bonus bInfiniteEndure,n; 무한인듀어 (n : 0) - EM 펠™
skill i,n; 특정 스킬을 획득한다. (i : 스킬디비번호 / n : 스킬레벨)
bonus bStr,n; 힘 (STR)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gi,n; 어질 (AGI)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Vit,n; 바이탈 (VIT)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Int,n; 인트 (INT)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Dex,n; 덱스 (DEX)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Luk,n; 럭 (LUK)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llStats,n; 힘 어질 바이탈 인트 덱스 럭 (모든스텟) 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xHP,n; 최대 HP 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xSP,n; 최대 SP 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xHPrate,n; 최대 HP 를 % 단위로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MaxSPrate,n; 최대 SP 를 % 단위로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Atk,n; 공격력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tk2,n; 공격력2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tkRate 공격력을 % 단위로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 단위 %)
bonus bBaseAtk,n; 기본공격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Matk,n; 마법공격력1과 마법공격력2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tk1,n; 마법공격력1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tk2,n; 마법공격력2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atkRate,n; 마법공격력을 % 단위로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Def,n; 장비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Def2,n; 바이탈 (VIT) 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DefRate,n; 장비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Def2Rate,n; 바이탈 (VIT) 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Mdef,n; 장비로 인한 마법방어력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MdefRate,n; 장비로 인한 마법방어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Mdef2Rate,n; 인트 (INT) 로 인한 방어력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Hit,n; 명중률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HitRate,n; 명중률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Critical,n; 크리티컬확률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CriticalRate,n; 크리티컬확률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Flee,n; 회피율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FleeRate,n; 회피율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Flee2,n; 완전회피율을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Flee2Rate,n; 완전회피율을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Speed,n; 이동속도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Aspd,n; 공격속도를 일정수치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SpeedRate,n; 이동속도를 일정량 올려준다.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 bAspdRate,n; 공격속도를 일정량 올려준다.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 bSpeedAddRate 이동속도를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AspdAddRate 공격속도를 일정량 올려준다. (단위 %)
bonus bAtkRange,n; 공격범위를 수치만큼 올려준다. (n : 수치)
bonus bCastrate,n; 캐스팅시간을 수치만큼 조절한다. (n : 수치)
bonus bUseSPrate,n; 스킬사용시 소모하는 SP 양을 수치만큼 조절한다. (n : 수치)
bonus bHPrecovRate,n; HP 회복속도를 수치만큼 조절한다. (n : 수치)
bonus bSPrecovRate,n; SP 회복속도를 수치만큼 조절한다. (n : 수치)
bonus bDoubleRate,n; 스킬 더블어택의 발동확률을 일정량 올려준다. (모든 무기에 적용된다. /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 bDoubleAddRate,n; 스킬 더블어택의 발동확률을 일정량 올려준다. (모든 무기에 적용된다. 단위 %)
bonus bPerfectHitRate,n; 유도공격이 발동될 확률을 일정량 조절한다.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 bPerfectHitAddRate,n; 유도공격이 발동될 확률을 일정량 조절한다.
bonus bGetZenyNum,n; 몬스터를 죽일때 일정량만큼의 제니를 스틸한다.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bonus bAddGetZenyNum,n; 몬스터를 죽일때 일정량만큼의 제니를 스틸한다.
bonus bCriticalDef,n; 크리터컬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단위 %)
bonus bNearAtkDef,n; 근접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단위 %)
bonus bLongAtkDef,n; 원거리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단위 %)
bonus bMagicAtkDef,n; 마법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단위 %)
bonus bMiscAtkDef,n; 기타공격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트랩 , 팔콘등. 단위 %)
bonus bIgnoreDefRace,n 특정 종족에 대한 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 bIgnoreDefEle,n; 특정 속성에 대한 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IgnoreMDefRace 특정 종족에 대한 마법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 bIgnoreMDefEle 특정 속성에 대한 마법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DefRatioAtkRace,n; 특정 종족에 대한 방어력에 따른 공격력증가데미지를 준다. (송곳 효과)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 bDefRatioAtkEle,n; 특정 속성에 대한 방어력에 따른 공격력증가데미지를 준다. (송곳 효과)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AtkEle,n; 아이템에 특정 속성을 부여한다. (무기류)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DefEle,n; 아이템에 특정 속성을 부여한다. (방어구류)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 bSplashRange n; 특정한 조건만큼의 스플래쉬 공격범위를 준다.
( n : 1,3*3 2,5*5 …… 모든수치중 가장 높은것만 적용된다.)
bonus bSplashAddRange n; 특정한 조건만큼의 스플래쉬 공격범위를 준다.
( n : 1,3*3 2,5*5 …… )
bonus bRestartFullRecover,n; 부활시 HP 와 SP 회복량을 결정한다. (n : 0)
bonus bNoCastCancel,n; 캐스팅도중 타격을 입어도 캐스팅이 해제되지 않는다. (공성시에는 사용불가 n : 0)
bonus bNoCastCancel2,n; 캐스팅도중 모든타격을 입어도 캐스팅이 해제되지 않는다. (공성시에는 사용불가 n : 0)
bonus bNoSizeFix,n; 크기에 상관없이 100 % 의 데미지를 준다. (n : 0)
bonus bNoWeaponDamage,n; 타격을 입지 않는다. (n : 0)
bonus bNoMagicDamage,n; 마법타격을 입지 않는다. (n : 0)
bonus bNoGemStone,n; 스킬사용시 잼스톤을 사용하지 않는다. (n : 0)
bonus bIntravision,n; 하이딩이나 클로킹을 사용한 몬스터나 유저를 본다. (n : 0)
bonus2 bAddEff,e,x; 일정 확률로 적에게 상태이상을 건다.
x : 100,1 % / 10000,100 %
e: Eff_Blind,(암흑) Eff_Sleep,(수면) Eff_Poison,(중독) Eff_Freeze,(동결) Eff_Silence,(침묵) Eff_Stan,(스턴) Eff_Curse,(저주) Eff_Confusion,(혼란) Eff_Stone,(석화) Eff_Bleeding(출혈)
bonus2 bResEff,e,x; 상태이상에 대한 내성을 조절한다.
x : 100,1 % / 10000,100 %
e: Eff_Blind,(암흑) Eff_Sleep,(수면) Eff_Poison,(중독) Eff_Freeze,(동결) Eff_Silence,(침묵) Eff_Stan,(스턴) Eff_Curse,(저주) Eff_Confusion,(혼란) Eff_Stone,(석화) Eff_Bleeding(출혈)
bonus2 bAddSize,n,x; 일정 크기에 대한 공격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n: 0,소형 1,중형 2,대형
bonus2 bMagicAddSize,n,x; 일정 크기에 대한 마법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n: 0,소형 1,중형 2,대형
bonus2 bSubSize,n,x; 일정 크기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를 일정량 감소시킨다. (단위 %)
n: 0,소형 1,중형 2,대형
bonus2 bAddRace,n,x; 특정 종족에 대한 공격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2 bMagicAddRace,n,x; 특정 종족에 대한 마법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2 bSubRace,n,x; 특정 종족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를 일정량 감소시킨다. (단위 %)
( n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2 bAddEle,n,x; 특정 속성에 대한 공격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2 bMagicAddEle,n,x 특정 속성에 대한 마법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단위 %)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2 bSubEle,n,x; 특정 속성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를 일정량 감소시킨다. (단위 %)
( n : 0,무 1,수 2,토 3,화 4,풍 5,독 6,성 7,암 8,염 9,불사(언데드) )
bonus2 bAddDamageClass,n,x; 특정한 몬스터에 대한 공격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n : 몬스터번호 단위 %)
bonus2 bAddMagicDamageClass,n,x; 특정한 몬스터에 대한 마법데미지를 일정량 증가시킨다. (n : 몬스터번호 단위 %)
bonus2 bAddDefClass,n,x; 특정한 몬스터에 대한 방어력을 일정량 증가시킨다. (n : 몬스터번호 단위 %)
bonus2 bAddMDefClass,n,x; 특정한 몬스터에 대한 마법방어력을 일정량 증가시킨다. (n : 몬스터번호 단위 %)
bonus2 bHPDrainRate,n,x; 매타격마다 일정데미지를 HP 로 흡수한다.
( n : 100,1 % / 10000,100 % ) 일정확률로
( x : 1,1 % / 100,100 % ) 데미지의 x % 만큼을 흡수한다.
bonus2 bSPDrainRate,n,x; 매타격마다 일정데미지를 SP 로 흡수한다.
( n : 100,1 % / 10000,100 % ) 일정확률로
( x : 1,1 % / 100,100 % ) 데미지의 x % 만큼을 흡수한다.
bonus2 bSPVanishRate,n,x; 일정확률로 상대방의 SP 를 일정수치만큼 소멸시킨다.
bonus2 bAddMonsterDropItem,n,x; 일정몬스터 사망시 일정확률로 일정아이템 드랍.
( n : 아이템 / x : 확률 )
bonus3 bAddMonsterDropItem,n,x,y; 일정몬스터 사망시 일정확률로 일정아이템 드랍.
( n : 아이템 / x : 종족 / y : 확률 )
bonus3 bAutoSpell,n,x,y; 오토스펠이 나갈 확률을 조절한다.
( n : 스킬 / x : 스킬레벨 / y : 확률 )
bonus bCritAtkRate,n; 크리티컬공격시 일정데미지 증가. (단위 %)
bonus bNoRegen,n; HP 와 SP 회복률이 줄어든다.
( n: 0,모두 1,HP 2,SP )
bonus bUnstripableWeapon,n; 스킬 스트립으로 착용을 해제시킬수 없다. (무기)
bonus bUnstripableArmor,n; 스킬 스트립으로 착용을 해제시킬수 없다. (갑옷)
bonus bUnstripableHelm,n; 스킬 스트립으로 착용을 해제시킬수 없다. (투구)
bonus bUnstripableShield,n; 스킬 스트립으로 착용을 해제시킬수 없다. (방패)
bonus bSPGainValue,n; 적 사망시 수치만큼의 SP 회복 (n : 수치)
bonus bHPGainValue,n; 적 사망시 수치만큼의 HP 회복 (n : 수치)
bonus bIgnoreDefMob,n; 공격시 몬스터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 n : 0,보스를 제외한 모든몬스터 1,모든몬스터 )
bonus bDamageWhenUnequip,n; 아이템이 파괴될경우 일정수치의 HP 를 손실한다.
bonus bLoseSPWhenUnequip,n; 아이템이 파괴될경우 일정수치의 HP 를 손실한다.
bonus2 bCriticalAddRace,n,r;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종족에 대한 데미지가 증가한다.
( r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bonus2 bHPLossRate,n,x; x 초당 n 만큼의 HP 를 손실한다.
bonus2 bAddEffWhenHit,x,e; 물리데미지를 입었을때 적에게 상태이상을 건다.
x : 100,1 % / 10000,100 %
e: Eff_Blind,(암흑) Eff_Sleep,(수면) Eff_Poison,(중독) Eff_Freeze,(동결) Eff_Silence,(침묵) Eff_Stan,(스턴) Eff_Curse,(저주) Eff_Confusion,(혼란) Eff_Stone,(석화) Eff_Bleeding(출혈)
bonus2 bSkillAtk,n,x; 특정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단위 %)
bonus2 bAddDamageByClass,n,x; 특정 몬스터에게 받는데미지 증가. (단위 %)
( n : 몬스터번호 / x : 수치 )
bonus2 bAddRace2,n,x; 특정 종족에게 주는데미지 증가. (단위 %)
bonus3 bHPLossRate,n,x,y; 초당 일정량의 HP 를 손실.
( y: 0,데미지를 보지않는다. 1,데미지를 본다. )
bonus3 bAutoSpellWhenHit,x,y,n; 오토스펠의 스킬 , 스킬레벨 , 명중확률을 조절한다.
bonus2 bAddEffWhenHitShort,n,x; 관련스텟으로 상태이상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bonus3 bSPDrainRate,n,x,y; 타격시 n 의 확률로 데미지의 x % 만큼을 SP 로 획득한다.
( y: 0,SP 획득 1,상대방의 SP 흡수 )
bonus3 bSPDrainValue,n,x,y; 타격시 n 의 확률로 데미지의 x % 만큼을 SP 로 획득한다.
( y: 0,SP 획득 1,상대방의 SP 흡수 / 음수로 사용시 플레이어 SP 감소 )
bonus4 bAutoSpell,x,y,n,i; 타격시 x 스킬을 y의 스킬레벨로 n %의 확률로 ( n/10% , 100 % = 1000 ) 발동 시킨다.
( i: 0,플레이어에게 효과부여 1,적에게 효과부여 )
bonus4 bAutoSpellWhenHit,x,y,n,i; 데미지를 입을경우 x 스킬을 y의 스킬레벨로 n %의 확률로 ( n/10% , 100 % = 1000 ) 발동 시킨다.
( i: 0,플레이어에게 효과부여 1,적에게 효과부여 )
bonus2 bAddItemHealRate,n,x; 포션류의 HP 회복량을 증가시킨다.
( n : 포션종류 / x : 회복증가량 )
bonus2 bSPLossRate,n,x; x 초당 전체 SP 량의 n % 를 손실한다.
bonus2 bExpAddRace,n,x; n 종족을 죽일시 얻는 경험치 x % 만큼 증가한다.
bonus2 bSPGainRace,n,x; 몬스터를 죽일시 일정확률로 일정량의 SP 를 빼앗는다. (가장 높은 수치만 적용된다. 단위 %)
bonus2 bSPSubRace2,n,x; 몬스터를 죽일시 일정확률로 일정량의 SP 를 빼앗는다. (단위 %)
bonus2 bAddMonsterDropItemGroup,n,x; 몬스터를 죽일시 아이템그룹의 아이템중 하나를 일정확률로 얻는다.
(확인 : db/item_group_db.txt)
bonus3 bAddMonsterDropItemGroup,n,x,y; 일정종족 몬스터를 죽일시 아이템그룹의 아이템중 하나를 일정확률로 얻는다.
(확인 : db/item_group_db.txt)
( x : 0,무형 1,불사(언데드) 2,동물 3,식물 4,곤충 5,어류 6,악마 7,인간 8,천사 9,용족 10,보스몬스터 11,보스이외의 몬스터(보통 몬스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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