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로그인
2016.08.21 20:52
주요 능력치
능력치는 캐릭터를 구성하는 (혹은 작살내는) 6개의 핵심 특성입니다. 능력치는 기본 1로 시작해서 99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3차 직업 캐릭터들은 스탯을 130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스탯 포인트를 소모해서 올릴 수 있으며, 높은 스탯을 찍으려면 더 많은 포인트가 필요합니다(특히 100 넘어서부터). 스탯 포인트는 베이스 레벨이 오를 때 얻을 수 있고, 고레벨이 될수록 얻는 포인트도 많아집니다.
STR
근력 : 이 능력치는 "근접" 물리 공격력에 영향을 주며, 힘 능력치는 무기 공격력에 곱해져서 데미지를 더욱 높여줍니다.
도끼, 책, 단검, 카타르, 너클, 둔기, 창 같은 "근접 계열" 무기들(혹은 맨손!)을 사용할 때, 힘 1 포인트마다
앞공 + 1
무기 공격력의 0.5%P (기본 무기 공격력에만 적용되며, 유사-속성 부여가 가능)
활, 총, 악기, 채찍과 같은 "원거리 계열" 무기를 사용할 경우, 힘 5 포인트마다
앞공 + 1
힘 1 포인트마다
소지 무게 한도 + 30
바큠 익스트림 지속 시간 0.04초씩 감소
화이트 임프리즌 지속 시간 감소
힘은 공격력과 무게 한도(이건 순수 스탯만)에 영향을 줍니다.
AGI
민첩성 : 이 능력치는 여러 부분에서 빠르기에 영향을 주며, 더 빠르게 공격하고 자주 회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질 1 포인트마다
회피 + 1
공격 속도 증가
어질 5 포인트마다
물리 앞방 + 1
수면 걸릴 확률 감소 (가중합 100이면 완전 내성)
출혈 걸릴 확률 감소 (가중합 100이면 완전 내성)
* 실제 공격 속도 계산은 어질, 덱스, 공속 포션과 스킬, 무기의 종류, 직업 종류에 영향을 받습니다. 공속 1을 올리는데에는 어질 1 ~ 20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것은 공속 문서를 참조하세요.
어질은 공속, 회피율에 영향을 주지만, 캐스팅 시간, 후딜레이, 이동 속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스킬 사용 시의 "모션 딜레이"를 줄이는데는 기여합니다.
VIT
체력 : 이 능력치는 내성, HP, 회복력에 영향을 줍니다. 이를 통해 몹을 상대로 더 오래 버티도록 해주며 회복 아이템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바이탈 1 포인트마다
최대 체력 + 1%P
HP 회복 아이템 회복량 + 2%P
이하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 증가
스턴 확률 - 1%P, 걸릴 경우 지속 시간 감소 (정확한 수치는 알려지지 않음)
중독 확률 - 1%P, 걸릴 경우 지속 시간 감소 (정확한 수치는 알려지지 않음)
치명적인 독 중독 확률 -1%P , 걸릴 경우 지속 시간 감소 (정확한 수치는 알려지지 않음)
발화 : 걸릴 확률 감소, 지속 시간 0.1초 감소
빙결 : 걸릴 확률 감소, 지속 시간 0.1초 감소
냉동 : 걸릴 확률 감소, 지속 시간 0.1초 감소 (200이면 완전 내성)
바이탈 2 포인트마다
물리 앞방 + 1
바이탈 5 포인트마다
마법 앞방 + 1
HP 회복량 + 1
* 최대 체력 200마다 HP 회복량 + 1 (즉, 기본 HP 회복량은 만피 대비 0.5%/틱이라는 의믜)
바이탈은 최대 체력, HP 회복력,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회복 아이템의 효율, 상태 이상 내성에 영향을 줍니다.
INT
지력 : 이 능력치는 캐릭터의 정신적인 능력에 영향을 주어, 마법 데미지를 높여줍니다.
인트 1 포인트마다
앞마공 + 1.5
최대 SP + 1%P
SP 회복 아이템 회복량 + 1%P
캐스팅 시간 감소 (덱스에 비해서는 절반의 효율)
알케미스트의 제조 성공 확률 + 0.05%P, (덱스와 럭의 절반 효율)
이하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 증가 (본문 내용이 불완전해서 알고 있는 내용으로 대체)
암흑 걸릴 확률 - 1%P, 지속 시간 감소
침묵 걸릴 확률 - 1%P, 지속 시간 감소
인트 2 포인트마다
마법 앞방 + 1
SP 회복량 + 1 (인트 120 넘겼을 경우 한정)
인트 6 포인트마다
SP 회복량 + 1
인트가 120 이상일 경우 보너스
SP 회복량 + 4 (즉, 인트 가중합 119에서 120으로 오르면 SP 회복량 + 1 + 4 = +5)
* 최대 SP 100당 SP 회복량 1 증가 (즉, 기본 SP 회복량은 만엠 1%/틱 이라는 의미)
인트는 마공, 만엠, 마방, 엠 회복량, 캐스팅 시간, 엠약 회복 효율, 상태 이상 내성에 영향을 줍니다.
Dex
손재주 : 이 능력치는 정확도(내지는 명중)에 기여하여, 공격이 잘 명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이는 "원거리" 계열 물리 공격력의 주력 능력치이자 캐스팅 시간 감소를 위한 주요 능력치기도 합니다.
활, 총, 악기, 채찍과 같은 "원거리 계열" 무기를 사용할 경우, 덱스 1 포인트마다
앞공 + 1
무기 공격력의 0.5%P (기본 무기 공격력에만 적용되며, 유사-속성 부여가 가능)
도끼, 책, 단검, 카타르, 너클, 둔기, 창, 맨손 같은 "근접 계열" 무기를 사용할 경우, 덱스 5 포인트마다
앞공 + 1
덱스 1 포인트마다
명중 + 1
캐스팅 시간 감소
공속 증가 (어질에 비해서 소폭)
도둑 : 스틸 성공 확률 + 0.1%P
로그 : 스트립 성공 확률 + 0.2%P
블스 : 제조 성공 확률 + 0.1%P
알케미스트 : 제조 성공 확률 + 0.1%P
요리 성공 확률 + 0.2%P
덱스 5 포인트마다
앞마공 + 1
마법 앞방 + 1
덱스는 명중률, 공속, 물공, 마공, 캐스팅 시간, 무기제조/포션제조/요리의 성공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Luk
행운 : 이 능력치는 특정 분야에서 캐릭터의 행운에 영향을 주며,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고 완전 회피를 더 자주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자잘한 도움이 됩니다.
럭 1 포인트마다
크리티컬 확률 + 0.3% (3당 1 아님)
블스 : 제조 성공 확률 + 0.1%P
알케미스트 : 제조 성공 확률 + 0.1%P
요리 성공 확률 + 0.2%P
이하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 증가
암흑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저주 걸릴 확률 - 1%P
동빙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중독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침묵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수면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석화 걸릴 확률 소폭 감소 (확실치 않음)
스턴 걸릴 확률 소폭 감소, 지속 시간 0.01초 감소 (확실치 않음)
럭 3 포인트마다
앞공 +1
앞마공 +1
명중 + 1
헌터 : 블리츠 비트 확률 + 1%P
레인저 : 워그 스트라이크 확률 + 1%P
럭 5 포인트마다
회피 + 1
크리티컬 안 맞을 확률 +1%P
럭 10 포인트마다
완전 회피 + 1
럭은 크리티컬 확률, 물공, 마공, 명중, 회피, 완회, 상태 이상 내성, 제조에 관여하나, 아이템 드롭률 등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39 | 스킬 시전시간 조절 | 디카스 | 2017.03.26 | 19 |
138 | 아이템 능력 부여시 마법데미지,물리데미지 무시 | 디카스 | 2017.03.26 | 21 |
137 |
[라그나로크] 던전공략법-해신의신전
![]() | 세상참 | 2017.03.24 | 13 |
136 |
[라그나로크2] 비림총 보스 공략법
![]() | 세상참 | 2017.03.24 | 7 |
135 | [라그나로크애쉬바쿰] 공략 라그나로크 애쉬바쿰 - 전직 | 세상참 | 2017.03.24 | 14 |
134 | 라그 복사 육성법 | 최동수 | 2017.03.11 | 12 |
133 |
라그 배틀 육성법
![]() | 최동수 | 2017.03.11 | 18 |
132 | 라그나로크 초보자용 육성법 | 최동수 | 2017.03.11 | 64 |
131 | 라그나로크 몽크 루트 | 최동수 | 2017.03.11 | 34 |
130 | 낙원단 장비퀘 | 신주2 | 2017.02.19 | 15 |
129 | 쉬운 증댐 계산법 | zxzx897 | 2017.02.15 | 25 |
128 | 도움되는 곳 주소 | zxzx897 | 2017.02.15 | 26 |
127 | 한글이 안될때 | zxzx897 | 2017.02.15 | 27 |
126 | 리뉴얼 후 스탯 분배 공식, 마음에 안드신다면? [1] | 김큐큐 | 2017.01.29 | 36 |
125 | 아이템 검색! 최대 5개밖에 안된다!! 변경하고 싶다면? | 김큐큐 | 2017.01.29 | 19 |
124 | 스크립트 작성시 조건 연산자가 뭘까? | 김큐큐 | 2017.01.29 | 10 |
123 | 세이브포인트 현재캐릭위치 받아서 저장하기 | 김큐큐 | 2017.01.29 | 11 |
122 | NPC 글씨 강조하기! | 김큐큐 | 2017.01.29 | 7 |
121 | [라그나로크] 아이템에 오토스펠을 넣어보자! | 로이로이로이로이 | 2017.01.21 | 48 |
120 | [라그나로크 2구축법 | 로이로이로이로이 | 2017.01.21 | 130 |
119 |
인법닌자 가이드
![]() | 라이데스 | 2017.01.18 | 35 |
118 |
제네릭 가이드
![]() | 라이데스 | 2017.01.18 | 22 |
117 | 길크 장비 | 라이데스 | 2017.01.17 | 36 |
116 | 보스속성 정리 | 라이데스 | 2017.01.17 | 19 |
115 | 라그 줄임말들 | 라이데스 | 2017.01.17 | 18 |
114 | 상인공략 | njkdsfnkl | 2017.01.11 | 15 |
113 | LV1~~85 용병을 이용한 랩업방법과 게펜 공간이동 팁 | njkdsfnkl | 2017.01.11 | 15 |
112 |
라그라노크 물약 무자본 작업
![]() | 이온이 | 2016.12.25 | 40 |
111 |
무자본 세이지육성
[1] ![]() | 홍승완 | 2016.12.14 | 28 |
110 | [라그라로크] 궁수에서 헌터로 넘어갈때 퀘스트 깨기 | 홍승완 | 2016.12.14 | 12 |
109 | 전투블스 육성법 3차전직할때까지만 | 홍승완 | 2016.12.14 | 10 |
108 | 길로틴 설명 | 클로이1 | 2016.11.16 | 20 |
107 | 명중템 | 클로이1 | 2016.11.16 | 5 |
106 | 민달이님 의문알 사용법 우아.. | 클로이1 | 2016.11.16 | 10 |
105 | 장난감 던전 인첸트 | RyuSin | 2016.08.21 | 19 |
104 | 캐시아이템 합치기 | RyuSin | 2016.08.21 | 19 |
103 | 생체 던전 인첸트 | RyuSin | 2016.08.21 | 12 |
102 | 프론선행 퀘스트 | RyuSin | 2016.08.21 | 12 |
101 | 공중요새의 워프 비밀 | RyuSin | 2016.08.21 | 10 |
100 | 라그나로크 집중 재료 | RyuSin | 2016.08.21 | 14 |
» | 스텟이 미치는 영향 | RyuSin | 2016.08.21 | 23 |
98 | 라그나로크 틀리기쉬운 단어 | RyuSin | 2016.08.21 | 20 |
97 | 라그나로크 아이템 가격및 금액 | RyuSin | 2016.08.21 | 16 |
96 | 라그나로크 집중공략 | RyuSin | 2016.08.21 | 20 |
95 |
낙원단에서 창고이용팁~
![]() | 민달이 | 2016.07.12 | 14 |
94 | 16.2 진행 팁 [1] | 민달이 | 2016.07.12 | 17 |
93 |
제레미 카드 분리 월별 부위/필요 재료
![]() | 민달이 | 2016.07.12 | 13 |
92 | 전투교범 .. | 민달이 | 2016.07.12 | 11 |
91 | 복귀유저,신규점핑유저팁.. (의문의알) 모르시는분들 보세요! | 민달이 | 2016.07.12 | 21 |
90 | 비프3층 오토팟위에서 사냥팁 | 민달이 | 2016.07.12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