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100 잡렙50 기준 matk 42 장비x
 
힘1+2 / 어질1+8 / 바이탈1+7 / 인트1+8 / 덱스1+11 / 럭1+6
 
힐량 178 (레벨1이나 5나 힐량 똑같음, 레벨 올릴때마다 후딜레이 줄어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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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트 10 올렸을 때 matk 56 체력:7640
 
힘1+2 / 어질1+8 / 바이탈1+7 / 인트10+8 / 덱스1+11 / 럭1+6
 
힐량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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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트 10 올리고 바이탈 50 올렸을 때 matk 56  체력:13087
 
힘1+2 / 어질1+8 / 바이탈50+7 / 인트10+8 / 덱스1+11 / 럭1+6
 
힐량 200 (체력은 힐량에 관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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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트 10 올리고 힐량 10% 증가했을 때 matk 56
 
힘1+2 / 어질1+8 / 바이탈90+7 / 인트10+8 / 덱스1+11 / 럭1+6
 
힐량 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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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인트 10 올리고 힐량 30% 증가했을 때 (matk 56)
 
힘1+2 / 어질1+8 / 바이탈90+7 / 인트10+8 / 덱스1+11 / 럭1+6
 
힐량 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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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인트만 올렸을 때
인트10(matk 56) = 힐량 200
 
인트20 = 힐량 223
 
인트30 = 힐량 245
 
인트40 = 힐량 268
 
인트50 = 힐량 290
 
인트60 = 힐량 313
 
인트70 = 힐량 335
 
인트80 = 힐량 358 
 
인트90 = 힐량 380
 
인트100(matk 191) = 힐량 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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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인트 올리고 힐량 30% 증가일 때  (5번 ->6번)
 
인트10(matk 56) = 힐량 200->252 (52증가)
 
인트20 = 힐량 223->279 (56증가)
 
인트30 = 힐량 245->306 (61증가)
 
인트40 = 힐량 268->333 (65증가)
 
인트50 = 힐량 290->360 (70증가)
 
인트60 = 힐량 313->387 (74증가)
 
인트70 = 힐량 335->414 (79증가)
 
인트80 = 힐량 358->441 (83증가)
 
인트90 = 힐량 380->468 (88증가)
 
인트100(matk 191) = 힐량 403->495 (92증가)
 
*인트로 오르는 힐량에도 30프로 영향을 주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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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인트, 힐량30%증가, 바다의 혼 찍었을 때 (6번->7번)
 
인트10(matk 56) = 힐량 252->403 (151증가) 
 
인트20 = 힐량 279->446 (167증가)
 
인트30 = 힐량 306->489 (183증가)
 
인트40 = 힐량 333->532 (199증가)
 
인트50 = 힐량 360->576 (216증가)
 
인트60 = 힐량 387->619 (232증가)
 
인트70 = 힐량 414->662 (248증가)
 
인트80 = 힐량 441->705 (264증가)
 
인트90 = 힐량 468->748 (280증가)
 
인트100(matk 191) = 힐량 495->792 (297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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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무기 꼈을 때(60제 matk+180) *여러번 써서 가장 높은 수치를 적음 (무기 안낀 힐량-> 꼈을 때 힐량)
 
인트10(matk 56)일때 = 200->304
인트90(matk 191)일때 = 380->4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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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힐량30%증가,바다의혼 찍고 무기 꼈을 때(60제 matk+180) *여러번 써서 가장 높은 수치를 적음 (무기 안낀 힐량-> 꼈을 때 힐량)
 
인트10일때 = 403->567 (164증가)
인트90일때 = 748->916 (168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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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전. 노작 신묘한 강아지풀 지팡이 와 +10 신묘한 강아지풀 지팡이 힐량 차이
 
1.무기 안꼇을 때 = 힐량 1052 (matk 228+12)
 
2.노작 신묘한 강아지풀 지팡이 = 최대 힐량 1299 (matk 228+252)
 
3.+10 신묘한 강아지풀 지팡이 = 최대 힐량 1376 (matk 228+542)
 
흠.....
 
 
 
 
*정리
 
1.새우의 신선함 힐량은 인트,무기 matk에 영향을 받는다. (체력은 무관)
 
2.제련으로 증가한 matk는 영향을 별로 주지 않는다.(정확히 말하면 제련으로 오르는 순수 matk는 힐량에 영향을 주는데, 10제련시 100프로 증가하는 matk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듯.)
 
3.바다의 혼 옵션에서 새우의 신선함 힐량 2배로 올려주는거는 인트,마공으로 올라가는 힐량을 제외한 스킬 기본힐량을 2배로 올려주는 듯. 기본힐량이 150정도라고 치면 300으로 올려주는듯.(구라비티 너 이자식..하..)
 
4.힐량 증가템 끼면 힐량이 올라가긴 한다.
 
5.새우의 신선함 레벨을 올릴수록 도트힐 주기와 후딜레이가 짧아진다. (5렙찍으면 힐처럼 빨리 쓸수 있음)
 
6.스킬 레벨 올려도 힐량 안올라간다.
 
*결론
 
힐량 올리는데 열올리지말자.(새우의 신선함은 선행으로 3렙만 찍도록 하자! 하아...)
 
 
 
ps.나는 왜 3시간동안 이짓을 하고있는가..